티스토리 뷰

꿈해몽

다치는 꿈이 나오는 의미와 상황별 심리패턴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0. 12. 3. 05:50















 부상은 해몽에서는 자각하지 못한 고민이 자신을 괴롭히고 있음을 상징합니다. 부상이란 부주의로 인한 것입니다. 그것을 꿈에서 본다는 것은, 꿈을 꾸고 있는 동안에서조차 정신을 빼앗겨 버리는, 큰 고민이 있다는 것의 표현입니다. 이런 꿈을 꾼다면 의미는 어떨까요? 이번에는 이에 대해 해설합니다.

 

- 목차 -

     

    - 다치는 꿈의 패턴별 의미

    1. 기르던 고양이가 다치는 꿈

    고양이가 다치는 꿈을 꾸었을 때는 비밀이 드러날 수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꿈에 나오는 고양이는 당신의 비밀이나 내면, 잠재의식, 여성성 등을 나타냅니다. 부상을 입는다는 꿈이므로 지금까지 숨기고 있던 것이 갑자기 드러나 버리는 것 등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또 알고 싶지 않은 비밀을 알게 되어 마음이 상하고 우울해진다는 사인이기도 합니다. 고양이 부상이 심각할수록 충격적인 사건이나 비밀스러운 내용은 크고 심각할 것입니다. 무슨 일이 일어나도 냉정한 눈으로 사물을 볼 수 있도록 마음의 준비를 해 두면 좋을지 모릅니다.

     

    2. 크게 다치는 꿈

     크게 다치는 꿈을 꾸었을 때는 인간관계의 트러블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꿈에 큰 부상은 잠재의식에 상처가 난다는 것과 같은 사인입니다. 귀찮은 분쟁에 말려 들거나 자신의 불필요한 행동으로 문제를 초래해 버리거나 인간 관계에 관련되는 문제가 일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크게 다칠 정도로 큰 트러블 예감이죠. 평소부터 주위 사람들과 건강한 인간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지, 감사를 전하고 있는지 다시 한 번 살펴봅시다. 만약 짐작이 가는 경우는 문제가 커져 처리에 곤란하지 않도록 빨리 대책을 세워 둡시다.

     

    3. 아이가 다치는 꿈

    매일매일이 바빠서 아이를 상관할 수 없어 고민하고 있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바쁜일에 얽매여 눈을 뗀 틈에 아이가 다칠 수 있다는 그런 걱정이 작용해 꿈을 꾸게 되겠지요. 또 아이와의 둘도 없는 소중한 시간을 잃는 기분, 욕구불만, 그것에 저항하는 마음등이 작용해 초조해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압박감은 당신이 완벽하게 일을 진행하는 성격이면 잘 나타난다고 합니다. 너무 문제 범위를 넓혀서 생각해 버리지 않는 것도 중요합니다. 무엇보다 잠시라도 아이와 같이 있다면 아이의 입장에서는 큰 정신적인 안정감과 정신적인 성장이 있을겁니다. 

     

    4. 눈을 다치는 꿈

    눈을 다친다는 것은 일이나 연애 관계에서 잘못된 판단을 해버렸다는 암시입니다. 눈은 '시각' 또는 '판단'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눈을 다친다는건 판단이 잘못되거나 시각이 잘 못됐다는 의미가 됩니다. 시각이 잘 못된다는 것은 연애관계로보면 잘 못된 시각 가령 바람기에 대한 의심을 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인간관계에 문제가 없는지, 또는 일에 대해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는게 중요합니다.

     

    5. 친구가 다치는 꿈, 친구를 다치게 하는 꿈

     친구를 다치게하거나 부상을 입는 꿈은 대개 트러블의 전조인 경우가 많습니다. 친구가 부상을 당하는 꿈의 경우, 꿈속의 친구는 당신을 대신해서 부상을 당할 수 있습니다. 즉 친구에게 당신 자신이 투영되어 있어 실제로는 당신 자신에게 일이나 대인 관계등의 문제가 닥칠 가능성이 있으므로 요주의입니다. 또한 당신이 꿈속에서 친구를 다치게 해 버린 경우, 당신과 친구 사이에 뭔가 마음의 응어리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응어리를 풀 수 있도록 진지한 대화를 나눠보는것도 좋을거에요.

     

    6. 다리를 다치는 꿈

    다리는 땅을 지지해주고 걷는것을 도와줍니다. 꿈에서는 인생을 지탱하고 인생을 전진시키는 의미가 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꿈의 부상은 일시적인 괴로움이나 고민이 있다는 걸 의미합니다. 이를 조합하면 다리를 다치는 꿈은 "향후 인생에 대한 고민을 암시합니다. 당신은 "선택의 갈림길"에 서 있는것 같아요. 여기서 어떤길을 가야하는지 일시적인 괴로움이 있습니다. 이는 자신의 재능이 여러가지에서 나오는 고민이라 볼 수 있습니다. 괴로워도 한가지의 길은 선택해야합니다. 어느쪽이든 한발짝 나아가면 좋은 소식이 있을거에요.

     

    7. 손목을 다친 꿈

     손이나 팔은, 당신의 생활이나 일·연애면에서의 적극성의 상징입니다. 인간은 손으로 작업을 하고 있고, 여러 가지 움직임을 하고 있지요. 그 중에서도 손목은 특히 소중한 것입니다. 그 손목을 다치는 것은 당신의 기력과 동기 부여가 저하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기력 저하로 인해 어떤 문제 사고가 일어날 조짐인지도 모릅니다. 뭔가 새로운 것을 시작할 시기가 아니에요. 일단 멈춰 서서 우선 생활을 진정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8. 머리를 다치는 꿈

     머리에는 지성과 사고의 이미지가 있지만, 생명 유지 장치가 장착되어 있는 부위입니다. 거기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실적이나 생산에 쫓기는 날들이 계속 되고 피로해있지 않습니까? 지금 당신의 생활 방식과 선택이 삶에 필요한 본능적인 부분을 해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즉, 성욕, 식욕, 수면욕과 같은 본능적 욕구가 등한시되고 있는 것입니다. 진정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무언가를 희생하는 것이 아니라 조화가 중요합니다. 기능이 정상적으로 유지되어야 자신의 능력도 100% 발휘될 것입니다.

     

    9. 얼굴을 다치는 꿈

    얼굴을 다치는 꿈은 자신을 잃어가는 암시입니다. 얼굴은 자신의 일면을 암시합니다. 그 부분이 부상이 되어 당신은 지금 자신의 일면에 대해 고민이 있는것 같습니다. 이는 다른 사람이 자신을 볼때 인식이 무서울 수 있고 자신을 숨기려는 것일지 모릅니다. 

     

    10. 가족이 다치는 꿈

    가족이 다치는 꿈을 꾸면 누군가가 다칠까봐 걱정이 되겠지만, 가족 중 누군가의 주의력이 산만해졌다는 것에 대한 충고입니다. 가족이 외출, 여행, 자동차 운전 등을 할 때는 당신이 말을 걸어 주어 주의를 촉구해 주세요. 그래서 상대방이 조금이라도 주의를 해 준다면 당신이 꾼 꿈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11. 연인이 다치는 꿈

     독점욕이나 질투심 등에서 연인의 기분을 상하게 하거나 불안을 부추기지는 않나요? 연인을 생각하는 마음이 강하여 다툼이 잦아 나쁜쪽으로 기울여진것 같아요. 이기적인 행위가 너무 지나쳐 버리면, 당신의 곁을 떠날 가능성도 있습니다. 교제 기간이 길어질수록, 상대에 대한 배려가 부족하여 난폭하게 행동하거나 무신경한 말을 던지거나 하는 등이 있었을지도 모릅니다. 어쨌든 시간을 갖고 상대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 서로의 애정 표현에 차이가 없었는지 확인합시다.

     

    12. 개가 다치는 꿈

    개가 부상을 입는 꿈은 당신이 누군가의 보호를 받고 싶어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또 그런 사람이 나타나는 암시이기도 하죠. 직장에서 실수해 버리거나 얼빠져 버려도 아무렇지도 않게 보듬어 주는 상냥한 사람이 눈앞에 나타날지도 모릅니다. 대인운이 올라가고 있기 때문에 가까운 곳에 만남이 있을지도 몰라요. 술자리 등 적극적으로 참여하다보면 여러사람과 친해지거나 교류가 늘어나기 때문에 운기가 더욱 상승할 것 입니다. 

     

    13. 애완동물이 다치는 꿈

     애완동물이 다치는 꿈은 소중한 것을 지켜낼 수 없음을 암시합니다. 자신의 역부족이나 주의 산만으로 인해 중요한 것이 상처를 입게 될 것입니다. 자신의 일에 지나치게 열중하고 있는 것을 반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행동에 책임을 질 수 없다는 것도 암시하고 있습니다. 시야가 좁아져 주위의 상황을 자세히 파악하는 것이 어려워지게 될 것입니다. 문제가 생긴 후에야 비로소 책임의 무게를 통감하게 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