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얼굴이 인상적인 꿈 그 의미와 상황별 심리패턴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3. 10. 29. 09:00















얼굴은 사람마다 전혀 달라요.얼굴이 나오는 꿈은 당신이 평소 자신을 남과 비교하고 마음속에 큰 불만을 품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또 그 얼굴이 더러운 얼굴일수록 당신의 마음속의 불만이 큰 것을 나타 냅니다.  꿈속에서 이쁜 얼굴을 보고 당신이 기쁜 감정을 품고 있다면 당신이 머지않아 자신의 고민을 서서히 긍정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게 되어 인생이 호전될 것임을 암시합니다.  이 일에서 얼굴이 나오는 꿈은 그 얼굴이 깨끗한지 더러운지 그리고 당신 자신이 그 얼굴을 보고 어떤 반응을 취했는지를 주의해서 관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꿈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그럼 여기에서 꿈의 상황이나 등장인물마다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자세히 설명해 나가겠습니다. 

 

 

 

- 목차 -

     

     

     

    - 얼굴이 인상적인 꿈, 패턴별의미

    1. 세수를 하는 꿈

    꿈속에서 자신의 얼굴을 씻고 있는 경우, 그 꿈이 가르쳐주고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일어났을 때 자신의 얼굴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씻고 있는 것일까 하고 불안해 질 수도 있습니다.하지만 얼굴을 씻는다는 것은 그런 부정적인 면을 나타내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다양한 운기의 상승을 암시하고 있는 것입니다. 대인 운이 상승함으로써 새로운 네트워크가 퍼지거나 연애 관계에서는 생각하고 있던 사람과 사귈 수 있게 되거나 애인이 있는 사람은 보다 친밀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만 빨아도 깨끗해지지 않는 경우는 자기 연찬의 노력이 부족하다는 의미가 됩니다.

     

    2. 얼굴이 붓는 꿈

    얼굴이 붓는 꿈은 길흉혼합몽이에요. 얼굴이 부은 이유에 타박상이나 맞은 등 부정적인 요소가 없고 그냥 부어있는 상태를 본 것이라면 현재 적극성이 증가했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교우관계도 좋고 의사소통 능력도 높을 것입니다.  감수성이 풍부하게 보내는 것으로 교우 관계가 한층 더 퍼져, 충실한 나날을 보낼 수 있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뺨이 붓는 것에는 애정운의 상승을 나타내는 의미가 있습니다.

     

    3. 얼굴이 벗겨지는 꿈

    얼굴이 벗겨지는 꿈은 허세나 자존심 등 겉으로 보이는 겉모습의 자신을 버리겠다는 뜻과 대담한 변신을 의미합니다.  꿈속에 함께 누군가가 있었다면 현실에 있어서 용서할 수 있는 상대와의 만남을 예고하는 것입니다.또, 이미 본심을 이야기하고 싶다는 욕구를 가지고 있는 경우도 나타나 있습니다.자신의 마음의 버릇이나 고집이 없어질 수 있으며, 앞으로 운기가 호전될 암시입니다.   인상이 좋지 않은 꿈의 나쁜 의미로는 임시변통의 거짓말이 들통나, 가면이 벗겨진다라는 의미도 있습니다.얼굴의 피부가 벗겨진 후의 피부 상태에는 자신의 본심이 나타나 있습니다.

     

    4. 얼굴에 기미가 생기는 꿈

     

    얼굴에 얼룩이 생기다니, 현실이라면 별로 생각하고 싶지 않습니다만, 꿈 세계에서의 얼룩도 사실 현실과 크게 관계하고 있습니다.  얼룩이 생기는 꿈을 꾸면, 현실 세계에서 당신이 큰 문제에 사로잡혀 있거나, 뭔가 귀찮은 일에 말려들어 있을 수 있으며, 당신 자신에게 마음의 여유가 없어졌을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꿈의 세계에서 얼굴은 대인관계나 운기 등을 나타내는 것이기도 하므로 그런 장소에 얼룩이 생기는 것은 현실에서의 트러블의 내용이 대인관계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예감의 크기에 따라서 그 중대성은 달라지기 때문에 꾼 꿈을 다시 한 번 잘 떠올리고 주의를 기울이도록 하십시오.

     

    5. 얼굴이 없는 꿈

    내가 얼굴이 없는 꿈은 자기가 자신감이 없다는 것, 다른 사람과 교류가 없어서 의사소통이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자신의 본심이나 잠재능력을 잘 이해하지 못하는 암시입니다.  낯선 사람의 얼굴이 없는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현실에서 자신이 주위 사물에 대해 신경 쓸 일이 없고 좋은 의미로는 자기 페이스로 자유분방하며, 나쁜 의미로는 자기중심적이고 타인에 대한 배려가 부족함을 나타냅니다.  상대의 기분이나 생각을 이해하지 못하고 대하는 방법을 모르는 연애를 포함한 인간 관계의 고민도 있는 암시입니다.  얼굴이 없는 상대가 알아본 사람이면 그 인물에게 속고 있음을 암시하는 상징이죠.

     

    6. 누군가 얼굴을 핥는 꿈

    해몽으로 얼굴을 핥을 수 있는 꿈은 지금 주위 사람들로부터의 평가나 호감도가 급상승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얼굴을 핥을 수 있다는 것은 자신의 개성이 두드러지고 매우 좋은 인간관계를 맺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성 동성을 불문하고 인기 운이 좋아지고 있습니다만, 특히 이성에게 인기가 많아 많은 이성으로부터 적극적으로 접근하는 기회가 늘어날 것입니다.  당신의 호감도도 높아지고 있으니 혹시 지금 의중에 있는 사람이 있는 경우에는 자신부터 적극적으로 접근해 나가십시오.  단, 얼굴을 핥아서 불쾌한 기분이 되었을 경우는 당신이 농락당하는 일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합시다.

     

    7. 얼굴에 뾰루지가 나는 꿈

     외모에서 특히 눈에 띄는 부위인 얼굴에 뾰루지가 난다는 것은 비록 꿈이라고 해도 기분 좋은 것은 아닙니다.해몽에 있어서도 얼굴에 종기가 난다는 것은 별로 좋은 의미가 없고 문제 등을 나타내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 종기의 종류에 따라서도 다소 의미가 달라, 작은 여드름이나 뾰루지 같은 경우는 당신에 대해서 불만이 쌓여 있거나 혹은 그러한 대상이 될 수 있는 인물이 근처에 있다, 라는 의미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또, 종기가 크거나 수가 많거나 했을 경우는 당신이 쌓아 두고 있는 불만이 폭발하기 직전일 가능성이 높고 그것이 분노질투상심 등 그 기분은 사람에 따라서 다양합니다.

     

    8. 거울을 보면 남자의 얼굴이 되어있는 꿈

    거울에 비친 남자의 얼굴, 꿈에서도 깜짝 놀랐을텐데요.이 꿈은 당신에게 용기가 필요할 때, 통찰력과 책임이 따르는 중요한 시기에 꾸는 경우가 많습니다.거울에 비친 그 남자는 사실 당신 안에 미지의 남성적인 측면을 나타내고 있어요.  당신에게 있어서 일생일대의 뭔가 큰 이벤트나 프레젠테이션, 발표회와 시험 등이 다가오고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나는 마음을 확실히 먹고 힘내겠다"라고 기합이 들어가 있는 상태입니다.당신의 준비는 충분히 되어 있는 것 같기 때문에 다음은 대담하게 도전하는것만 있습니다.

     

    9. 얼굴이 빵빵해지는 꿈

     꿈속에서 얼굴이 빵빵해지다니, 조금 깜짝 놀랄만한 꿈이군요.꿈에서 얼굴은 '감정'이나 '운기'를 뜻하는 경우가 많고 얼굴이 빵빵해지는 꿈은 좋은 꿈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얼굴이 빵빵해진다, 라고 하는 것이 얼굴이 부풀어 오른다는 것. 즉, 당신의 운기가 좋은 방향으로 크게 부풀어 오른 것을 가리킵니다.  운기에 있어서는 친구관계나 연애관계에서 운기가 상승하고 있을 수도 있고 지금 당신이 누군가와 사랑에 빠지고 있다면 그 사랑은 이루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 밖에도 이 꿈은 친구 관계가 보다 깊어지거나 신뢰할 수 있는 상대와 만날 수 있는 징조이기도 합니다.

     

     

    10. 얼떨결에 얼굴을 다치게 되는 꿈

    당신은 지금 뭔가 충격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그 때문에 나날의 일이나 가사, 학업등의 의욕이 감퇴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의욕이 좀처럼 생기지 않거나 집중력이 없어져 괴로운 일도 있는 것은 아닐까요.누군가에게 상처받거나 무시당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면 먼저 그것을 해결할 방법을 생각해 보십시오.  작은 일에 구애받지 않고 실수를 비웃고 용서할 정도로 느긋하게 지내는 것이 당신의 마음을 치유합니다. 당신이 웃는 얼굴이 될 것, 친절한 기분이 될 것을 솔선해서 선택하고 충격이 사라지기를 기다립시다.

     

    11. 얼굴에 털이 나는 꿈

     꿈속에서 얼굴에 털이 나있다면 눈을 떴을 때 나도 모르게 얼굴을 확인하고 싶어질 것 같은 기묘한 꿈이군요. 다만 이 꿈은 아주 좋은 꿈입니다. 꿈에서 '털'이라는 것은 당신의 운기가 점점 더해 가거나, 당신이 자신에게 자신을 갖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얼굴 또한 해몽에 있어서는 운기를 나타내고 있기 때문에 그런 당신의 얼굴에 털이 난다고 하는 내용의 꿈은 당신의 운기가 급격하게 상승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일에서 뭔가 큰 성공을 이루거나 호의를 가지고 있던 상대와 더 친밀한 관계를 향해 갈 수 있는 기회에요. 털의 양이 많을수록 운기 상승의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어요.

     

    12. 얼굴이 변형되는 꿈

    얼굴이 변형된다는 꿈은 너무 무서운 거예요.꿈속의 얼굴은 꿈을 꾸고 있는 사람들이 사회에 대해 어떻게 느끼고 있는지를 보여줍니다.진짜 자신과 다테마에의 자신의 골이 깊을수록 자신의 얼굴이 나오기 쉽습니다.  얼굴이 변형되는 꿈은 자신의 내면이나 감정이 일그러지기 시작하는 것을 나타냅니다.그리고 얼굴이 일그러질수록, 사회에 대해서 생각해 내는 것에의 두려움이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얼굴이 변형되는 꿈을 꿀 때는 콤플렉스를 안고 있는 것이 많습니다.콤플렉스를 극복하는 것은 쉽지 않지만 진짜 자신에게 눈을 돌리는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13. 얼굴이 다른 사람이 되는 꿈

    해몽으로 얼굴이 다른 사람이 되는 꿈은 자신이 미지의 부분이나 자신이 모르는 일면을 나타냅니다.길몽의 경우에는 자신의 새로운 재능이나 큰 가능성 등 지금까지 깨닫지 못했던 일면을 발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것을 점점 앞으로 내밀어 나가면, 주위 사람에게 주는 이미지도 꽤 달라질 것입니다.그리고 당신의 숨겨진 매력이 주위에 더 잘 전달될 것입니다.  

     

    14. 얼굴에 물집이 잡히는 꿈

    물집이 생긴다는 것 자체가 안 좋은 일이긴 하지만 꿈나라에서 물집은 사실 좋은 의미를 나타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얼굴에 물집이 생기는 것은 당신의 대인관계가 좋은 방향으로 진행되거나 누군가와 깊은 관계가 된다는 것을 예고하는 것입니다  얼굴은 대인관계나 애정 등을 나타내는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물집과 얼굴이 더블로 나온다는 것은 연애면에 있어서 좋은 일이 생길 징조일지도 모릅니다.  당신에게 이미 애인이 있는 경우는 보다 깊은 사이로 발전해 가고 없는 경우 등에는 당신에게 좋은 파트너가 나타날 가능성도 내포하고 있습니다.

     

    15. 얼굴에 화상을 입은 자국이 있는 꿈

    해몽에서는 화상을 입는 꿈은 별로 좋은 의미가 없는 것이 많습니다만, "화상의 자국이 있는 꿈"이라고 하는 것은 단지 화상을 입는 꿈과는 크게 의미가 달라집니다.화상을 입은 흔적이 있는 꿈은 당신의 삶이 충실해질 가능성을 시사하는 메시지입니다.  특히 얼굴이라는 부위는 꿈에서 '친구관계'나 '애정' 등을 가리키기 때문에 앞으로 당신의 대인관계가 보다 풍요롭고 더 좋아질 것임을 암시한 꿈이기도 합니다.행운이 찾아오기 전의 꿈으로도 알려져 있기 때문에 볼 수 있다면 정말 행운입니다.  단, 한 가지만 주의라면 만약 그 화상 자국이 아프다가렵다 등 무엇인가 감각이 있는 경우는 당신의 몸에 무엇인가 좋지 않은 것이 있을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그 경우는 주의해 주십시오.

     

    16. 얼굴이 보이지 않는 꿈

    얼굴이 보이지 않는 꿈은 마음속을 나타내는 거예요. 이는 어떤 상황이었느냐에 따라서 결과가 달라지겠지만 스스로 얼굴을 가렸다면 그것은 내 마음을 주변에 알리고 싶지 않다는 진심의 표현입니다.혹시 주변 사람들에게 마음을 열지 못하고 있는 건 아닐까요? 또 뭐에 숨어있거나 누군가에게 숨겨져 있다면 주변에서 어떻게 보이고 있는지 등 다른 사람의 마음을 알 수 없어서 당황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얼굴이 인상적인 꿈에 대한 일반적인 해석 20가지

     얼굴이 인상적인 꿈의 해석은 꿈의 구체적인 내용이나 개인의 감정에 의존합니다.아래에 얼굴이 인상적인 꿈에 대한 일반적인 해석 중 몇 가지를 설명합니다.단, 이러한 해석은 일반적인 가이드라인이며, 개별 꿈의 세부 사항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자기 인식과 정체성: 얼굴은 자기 인식과 정체성을 나타낼 수 있으며 꿈이 얼굴과 관련된 경우 자기 인식이나 자기 정체성에 대해 생각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 자기평가와 자기의식: 얼굴이 꿈에 인상적으로 나타나는 경우 자기평가나 자기의식과 관련이 있을 수 있으며, 자기자신에 대한 평가나 자기의식이 높아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 타인과의 관계: 타인의 얼굴이 꿈에 등장하는 경우, 그 사람과의 관계나 상호작용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관계가 특히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 타인의 감정이나 의견 주의: 타인의 얼굴이 꿈에 등장하는 경우, 그 사람의 감정이나 의견에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음을 나타내는 것일 수 있습니다.
    • 표정의 의미: 얼굴 표정은 감정이나 의사소통의 수단으로서 중요합니다.꿈이 특정 표정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경우, 그 표정이 전달하는 의미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의사소통의 필요성: 얼굴이 꿈에 등장하는 경우 의사소통의 필요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타인과의 커뮤니케이션에 초점을 맞추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 감정 표현: 얼굴은 감정 표현과 관련이 있고 꿈이 얼굴과 관련이 있을 경우 자신의 감정을 어떻게 표현할지에 대해 생각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 시각적인 인상: 얼굴이 꿈에 등장하는 경우, 그 인물이나 상황에 대한 시각적인 인상을 반영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타인이나 상황을 대하는 방식이 중요합니다.
    • 경계와 불안: 얼굴에 인상적인 꿈이 불안이나 경계심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다른 사람의 얼굴에 불안이나 의심을 품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 사회적 관계의 변화: 얼굴이 꿈에 등장하는 경우 사회적 관계의 변화나 변경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새로운 친구나 관계가 생길 수 있습니다.
    • 좋은 인상과 나쁜 인상: 다른 사람의 얼굴이 꿈에 등장하는 경우, 그 인물에 대한 인상이 좋은지 나쁜지를 생각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 해결되지 않은 문제: 다른 사람의 얼굴이 꿈에 등장하는 경우 해결되지 않은 문제나 과제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문제 해결이 필요할지도 모릅니다.
    • 과거의 일에 대한 생각: 다른 사람의 얼굴이 꿈에 등장할 경우 과거의 일이나 인물에 대해 생각을 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 인간관계의 심화: 타인의 얼굴이 꿈에 등장하는 경우, 인간관계의 심화나 친밀함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타인과의 유대감이 강화될 수도 있습니다.
    • 얼굴과 관련된 특정 특성: 얼굴의 특정 특성(예: 눈, 입, 머리)이 꿈에 등장하는 경우, 그러한 특성이 갖는 의미나 상징성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애정과 감정 표현: 얼굴이 꿈에 등장하는 경우 애정이나 감정 표현에 초점을 맞추고 있을지도 모릅니다.애정을 전달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 자기수용과 수용타인: 타인의 얼굴이 꿈에 등장하는 경우 자기수용과 타인의 수용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타인과의 관계에서 수용되기를 원할지도 모릅니다.
    • 삶의 방향: 얼굴이 꿈에 등장하는 경우 삶의 방향성이나 진로에 대한 생각을 반영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자신의 삶에 대한 목표나 가치관을 재평가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 숨겨진 의도: 얼굴이 꿈에 등장하는 경우, 그 사람의 숨겨진 의도나 진짜 감정을 알아차릴 필요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 미지의 인물에 대한 흥미: 얼굴이 꿈에 등장할 경우 미지의 인물이나 새로운 만남에 대한 흥미가 높아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새로운 친구나 애인이 나타날지도 모릅니다.

    꿈의 해석은 매우 개인적이며 구체적인 꿈의 세부사항이나 컨텍스트에 의존합니다.이러한 해석은 참고가 될 수 있지만, 최종적인 해석은 당신 자신의 감정이나 경험을 바탕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