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리는 주로 걷거나 이런 걸 할 수 있는 신체 부위에요. 발이 나오는 꿈은 당신이 자신의 삶을 크게 나아가고 싶어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또한 다리가 굵으면 굵을수록 당신이 크게 나아가고 싶은 마음이 강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신의 꿈에 굵은 다리가 나오고 그 다리로 크게 앞으로 걸어가는 꿈을 꾸면 당신의 인생이 크게 전진할 것임을 암시합니다. 그와 반대로 당신의 꿈에 굵은 다리가 나와서 그 다리를 사용하지 않고 앉아 있는 꿈을 꾼다면 당신이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런 다리가 꿈속에 나타난다면 거기에는 어떤 의미가 담겨있을까요? 이번에는 이에 대해 해설합니다. 

 

 

 

- 목차 -

     

     

     

    - 다리가 인상적인 꿈의 패턴별 의미

    1. 뱀에게 다리를 물린다는 꿈

     뱀에 발을 물렸다는 꿈을 꾸고 깬 당신은 도대체 어떤 기분이었을까요? 그 때의 기분에 따라 결과는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그 부분이 중요합니다. 물렸을 때 불안하거나 싫다고 느끼지 않으면 좋은 의미가 되므로 새로운 만남이 기다리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업무상이라면, 운기가 상승하는 것으로 연결되는 사람이 출현해, 연애 관계에서는 당신에게 있어서 훌륭한 파트너와의 만남이 있게 됩니다. 

     

    2. 다리를 절단하는 꿈

     다리를 절단하는 꿈은 역시 매우 불안하고 공포스러운 일이죠. 해몽에서의 의미는 당신의 생활에 있어서 토대와 기반이 안정되어 있지 않은 것을 의미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발가락이 절단된 경우는 목표를 향해 무언가를 희생하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목표한 나머지 지탱하는 사람을 잊지 않도록 생활하세요. 

     

    3. 다리에 힘이 들어가지 않는 꿈

     다리에 힘이 들어가지 않는 상태를 꿈에서 본 경우, 해몽에서는 당신의 지금 상황을 나타내는 것이 됩니다. 해몽에서는 "다리"는 사회적 기반의 상징으로서 등장하므로 마음대로 되지 않는 것은 회사 등 당신이 소속하는 곳에서의 피로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 피로가 심하기 때문에 일 등이 잘 되지 않아서 곤란해하고 있는 것입니다. 

     

    4. 발에서 벌레가 나오는 꿈

    동기부여가 되어가는 암시입니다. 일 등에서 비로소 필요성을 주위로부터 인정받고 당신이 상상했던 대로가 실현되기 시작한다는 암시가 되어 있습니다. 또한 기분적으로 지금까지의 중압에서 해방되어 편해질 수 있다는 암시이기도 합니다. 이 꿈을 꿀 수 있다면 적극적으로 계획을 세우고 행동을 진행해서 단번에 완성으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방심은 금물이지만 주위로부터의 시선도 좋은 것으로 바뀌어 있을 것입니다. 

     

    5. 발이 잡히는 꿈

     해몽에서 발은 당신의 삶의 기반이 되는 것을 나타내고 인간관계나 일, 가족, 돈이나 지위, 명예 등을 의미합니다. 꿈속의 다리가 굵은지 얇은지, 깨끗한지 더러운지 등에 따라 의미가 달라집니다. 또 꿈에 나온 발도 좌우에서 의미가 다르고 오른발일 때는 신뢰하는 상대를 잃는 것을 의미하고 왼발일 때는 자신을 잃고 잘못된 선택을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6. 개에게 발을 물리는 꿈 

    꿈에 발이 나온다는 것은 본래 다리는 당신의 생활 상태나 기반 등을 가리키고 있는데, 훌륭한 다리와 튼튼하면 좋은 전조인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리를 누군가가 물고 있다는 것은 더 나쁜 전조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개에게 물린다는 것은 특히 연애에서 운기가 저하되어 이성과의 문제를 전조하고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물리는 것은 반드시 트러블이나 다툼이 일어난다고 되어 있기 때문에 조심하는 편이 좋을 것입니다. 

     

    7. 뱀이 다리에 감기는 꿈

     뱀이 다리를 휘감는 꿈은 당신의 환경에 걱정이 있다는 암시입니다. 당신 주위에 끈질긴 사람이나 집념 깊게 접근해 오고 있는 인물은 없을까요?만약 있다면 거리를 두거나 경우에 따라서는 접촉하는 것을 그만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 이 꿈은 연애면에서 당신이 상대에게 너무 빠져들고 있는 경우도 나타냅니다. 

     

    8. 다리가 붓는 꿈

    심신의 부진이 심해지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실제로 서서 하는 일 등으로 다리를 혹사하고 있는 경우에는 표면적으로는 아직 아무렇지도 않지만 실제로는 착실하게 부담이 축적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또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인간관계 등의 면에서 불안이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어쨌든 부담이 상당히 축적되어 있다는 느낌이 들기 때문에 무리하기보다는 차분히 휴식을 취하고 재충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9. 좌우 다리의 길이가 다른 꿈

     좌우 다리의 길이가 다른 꿈은 당신의 사생활에서 뭔가가 흔들리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대인관계, 금전면, 거래처와의 관계, 학교와의 관계 등 평상시의 생활과 관련된 것에 좋지 않은 일이 생기거나 일어나기 시작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회사 동료와의 관계가 업무상의 트러블로 인해 좋은 관계가 아니게 되거나, 예기치 못한 일로 인해 원만했던 연인과의 관계에 금이 가거나, 그로 인해 뜻하지 않은 지출을 하게 되거나 등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것들은 갑자기가 아니라 반드시 조짐이 있으므로 주의를 하고 있으면 회피는 할 수 있으므로 냉정하게 행동합시다. 

     

    10. 다리를 다칠 꿈

     해몽에서 발은 당신 자신이 현재 생활을 하고 있는 기반이 되고 있는 회사나 가정 등을 상징합니다. 부상을 당한다는 것은 어떤 문제가 발생함으로써 일이 잘 진행되지 않게 된다는 암시입니다. 문제의 원인이 다른 누구도 아닌 본인에게 있다는 것을 가르쳐 주고 있는 것이 이 꿈입니다. 또한 부상으로 출혈이 멈추지 않는 경우, 트러블의 희생이 되거나 누군가에 몰리게 될 것입니다. 출혈이 없다고 했을 때는 데미지가 너무 강해서 무엇을 해도 안 되고 경제적으로도 위기가 되어 버린다는 암시입니다. 

     

    11. 발에 유리가 박히는 꿈

    다리를 다치는 꿈을 꾸었을 때는 행운에서 발길을 돌리는 즉 체력의 저하를 나타내고 있죠. 또한 유리가 깨져 박힌다고 하는 상황도 마찬가지로 체력의 저하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한 마디로 유리라고 해도 비교적 깨지기 쉬운 유리 식기부터 좀처럼 깨지지 않는 유리창까지 다양합니다. 어떤 상황에서 어떤 유리가 깨져 다리를 다쳤는지에 따라 당신의 체력 저하의 수준을 알 수 있습니다. 강화유리로 된 창문이 밖에서 누군가에게 깨져 다리를 다치는 등의 상황인 경우는 매우 큰 체력 저하의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요주의입니다. 

     

    12. 다리가 무겁다는 느낌의 꿈

    다리가 무거운 것은 만약 꿈속에서도 의식이 뚜렷할 경우는 이른바 가위눌림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가위눌림은 의학적으로도 해명되고 있고 수면 중에 의식은 각성하고 있지만 전신이 탈진 상태에서 움직이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가위가 아니라 꿈 속에서만 일어났을 경우 스트레스를 느끼는 상태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신경써야 할 대인관계이거나 또 당신 자신이 무엇에 얽매여 있는 생활이거나 새로운 환경에 아직 익숙하지 않은 상태이거나 하는 생활 속에서 마음이 무거운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짚이는 것이 있으면 휴식을 취하세요. 

     

    13. 발을 핥는 꿈

     당신이 누군가의 발을 핥는 꿈은 발 소유자에게 어떤 욕구를 품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발을 핥는 행위는 복종을 의미합니다. 즉, 당신은 상대에게, 자신이 낮게 보여지는 것을, 마음 어디선가 바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지키고 싶고 나아가서는 약간 도착된 성적 욕구를 안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14. 발을 만지는 꿈

    다리를 만지는 꿈은 해몽에서는 그다지 좋은 암시라고 할 수 없습니다. 대인관계에 주의하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왜냐하면 다리를 만지는 꿈은 당신이 현재 일상 생활에서 뭔가 번거로움을 느끼고 있는 것을 나타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 만진 손이 어떤 손이었느냐에 따라서도 또 달라져요 예를 들면, 울퉁불퉁한 큰 남성 같은 손이었던 경우는 쓸데없이 누군가에게 호의를 부탁받을 수 있고 반대로 가늘고 작은 여성 같은 손이었던 경우는 질투되거나 방해받거나 한다고 하고 있습니다. 최근 대인관계에서 짚이는 것이 있으면 적절한 거리감으로 대응해 주세요. 

     

    15. 발에 민달팽이가 기는 꿈

     꿈에서 발이 나타내는 것은 그 사람의 토대입니다. 생활과 정신의 형태를 갖추는데 기초가 되는 부분을 상징합니다. 이 베이스에 민달팽이가 기어가고 있는 꿈은 자신에게 있어서 가장 소중한 것을 침범당하고 있다고 느끼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것은 일이거나 컨디션이거나 여러 가지겠지만 공통적으로 말할 수 있는 것은 빨리 대처해야 한다고 몸이 경고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몸으로부터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다시 한 번 생활을 재검토해 볼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16. 자신이 다리를 벌한테 쏘이는 꿈

     발이 벌에 쏘이는 꿈은 당신의 신변에 주의를 기울이는 게 좋다는 경고의 암시가 있어요. 벌은 협동심, 팀워크 등을 상징합니다. 당신 삶의 터전의 상징인 발이 벌에 쏘이는 것은 자신이 지금 살고 있는 삶을 한 번 재고할 기회를 갖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가족이나 업무 동료와의 사이에 혹시 불협화음이 영향을 주고 있지는 않습니까. 반대로 쏘인 벌이 꿀벌이고 그리고 쏘이더라도 아프지 않거나 불쾌하지 않다면 경제적 호조의 조짐일 수 있다 라는 거죠. 

     

    17. 유령에게 양발목이 잡히는 꿈

     꿈속에 나오는 귀신은 당신이 아직 이해하지 못한 자신의 측면을 보여줍니다. 지금의 당신은 의식이 희미해서 너무 제대로 사물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른발은 현실에 맞서는 용기와 적극적인 행동을 나타내고 왼발은 현실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솔직함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그 어느 쪽도 지금의 당신에게는 잘 컨트롤 하고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러다 보니 자신에게 주어진 현실을 직시하지 못할 수도 있는 것 아닐까요? 예를들면, 일의 실수가 많거나, 공부의 진도가 좀 부족 할 수도 있겠죠. 그러나 그런 상태는 당신 나름으로 극복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불안정한 감정에너지의 균형을 맞춰보세요. 

     

    18. 다리 수술을 해서 피투성이가 되어있는 꿈

     꿈 속에 나오는 다리는 삶의 기초와 균형을 나타냅니다. 지금의 당신은 오래된 가치관을 버리고 에너지 재건을 도모할 시기가 온 것 같습니다. 그러나 오래된 사고와 과거 사건에 너무 집착한 나머지 전진이 막혀있는 상태입니다. 당신은 그것들에 열심히 대처하려고 하고 있는 것 같지만,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에너지를 너무 소모해서 전진할 힘도 남아 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좀 더 편안하고 본연의 에너지를 지켜 나가세요. 그럼으로써, 다시 현실에 맞설 만한 용기와 적극성을 되찾을 수 있을 거예요. 

     

    19. 연인이 다리를 다치는 꿈

    남자친구라던가, 꿈에서 다리를 다치는 꿈을 꾼 경우는 경고몽, 예지몽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어떤 암시를 나타내고 있는가 하면, 이 꿈을 꾸었을 때는 둘 사이에 무엇인가의 트러블이라든가 문제가 생길 전조나 거리를 두는 편이 좋은 신호이 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둘 사이에 문제라든가 트러블이 일어나고 있는 경우는 이쪽에서 물러서듯이 상대에게 이야기를 꺼내 보는 것이 현명할지도 모릅니다. 트러블이나 문제는 조기에 해결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애매하게 해 두면 나중에 큰일이 됩니다. 이런 꿈을 꾸면 바로 행동에 나서는 것이 중요합니다. 

     

    20. 발이 의족인 꿈

    교통사고나 불의의 사고 등으로 다리를 절단하여 의족이 된 꿈 등을 꾸었을 경우는 어떤 일을 암시하고 있는 것일까요? 이 꿈은 과거의 얽매임이나 문제트러블등이 개선되고 해소하면서 결별을 있어 새로운 인생을 걸어 나간다는 암시입니다. 이 꿈을 꾸었을 때는 과거에 가졌던 문제나 트러블을 시작으로 얽매여 관계인들과 결별하세요. 결별하고 관계를 개선하고 해소해 다시 일어설 수 있어 기력과 원기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잃었던 것은 되돌릴 수 없 지만, 긍정적으로 새로운 삶을 사는 전환기를 시사하는 꿈입니다. 

     

    다리의 꿈의 가능한 20가지 해설

    꿈의 해석은 매우 주관적이며 꿈은 개별적인 경험이나 감정에 기초하고 있습니다.아래는 다리 꿈의 가능성의 일부이지만 꿈의 해석은 개별 상황이나 감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시작을 향한 다리: 꿈속의 다리는 새로운 인생의 단계나 경험으로의 이행을 나타낼지도 모릅니다.새로운 도전이나 기회에 대한 준비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관계 복원: 다리는 다른 장소를 연결하는 것이며, 꿈에서 다리는 관계의 복원이나 화해의 가능성을 나타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 불안과 장애: 흔들리는 다리나 부서져 가는 다리는 불안이나 과거의 장애에 대한 마음의 갈등을 나타낼지도 모릅니다.
    • 자기 발견: 다리를 건너는 것은 자기 자신의 내부나 삶의 목적에 대한 탐구심을 나타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 고립감: 혼자 다리를 건너는 꿈은 고독이나 고립감을 느끼고 있을 가능성을 나타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 어려움을 극복: 어려운 지형을 넘는 다리는 꿈꾼들이 삶의 어려움과 장애를 극복하려는 의지를 상징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 결단의 필요성: 다리를 건너는 것이 결단을 요하는 상황을 나타내는 경우가 있어, 꿈꾼이 인생에서의 큰 의사결정에 직면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 과거와의 결별: 다리는 과거와의 연결고리를 나타내는 것이며 꿈속에서 다리를 건너는 것은 과거와의 결별이나 성장을 상징할지도 모릅니다.
    •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다리는 의사소통의 상징으로 간주되며 꿈이 그 다리에서 중요한 사람과의 의사소통의 필요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신뢰: 흔들리지 않는 튼튼한 다리는 신뢰와 안정감을 상징합니다.꿈꾼이 신뢰할 수 있는 상황이나 인물을 만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 성장과 진화: 다리를 건너는 것은, 꿈꾼의 성장이나 진화에의 욕구나 진전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미지에 대한 탐구: 다리를 건너는 꿈은 미지의 영역이나 모험에 대한 흥미나 탐구심을 반영할지도 모릅니다.
    • 대인관계의 가교: 다리는 다른 장소나 사람들을 연결하는 것이며 꿈이 새로운 우정이나 대인관계의 형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선택 장소: 두 개의 다른 장소를 연결하는 다리는 꿈꾼들이 양자택일의 상황에 직면해 있을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 목표에 도달: 다리를 건너는 것은 꿈꾼이 자신의 목표나 목적지에 도달하는 것을 나타낼지도 모릅니다.
    • 자기평가: 흔들리는 다리나 무너져가는 다리는 꿈꾼의 자기 평가나 불안정한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감정의 변화: 다리의 상태나 꿈꾼의 감정과 링크하여 변화하는 감정이나 불안정한 심경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협력과 팀워크: 여러 사람이 함께 다리를 건너는 꿈은 협력이나 팀워크의 필요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도피와 회피: 다리를 건너고 싶지 않은 마음이나 피하고 싶은 상황에 직면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 잃어버린 기회: 부서진 다리나 건너 뛰지 못한 다리는 꿈꾼들이 놓친 기회나 실패에 대한 후회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해석은 어디까지나 일반적인 가이드라인이며 꿈의 상세한 문맥이나 꿈꾼의 개인적인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