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유리가 나오는 꿈 의미 상황별 진단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3. 8. 17. 15:00















유리는 떨어뜨리면 깨어질 수 있는 섬세한 것, 그리고 투명하지만 꿈속에서도 그 이미지를 그대로 이어받아 덧없음과 섬세함, 그리고 투명함을 암시합니다. 유리가 인상적인 꿈은 그 유리가 어떤 상태였는지에 주목해 보세요. 만약 꿈속의 유리가 흐림 없이 맑았다면, 당신의 마음이 순수한 것을 의미합니다. 유리가 금방이라도 부서질 것처럼 희미한 것이었을 경우 당신의 덧없음이나 섬세함을 나타내고 반대로 유리가 흐리거나 더러울 경우 그것은 당신의 흐림을 그대로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유리가 깨지는 꿈은 당신의 소중한 것을 잃는 것을 의미하고 유리를 깨뜨리는 꿈은 자신의 손으로 무언가를 파괴하려 합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나눈 후 상쾌한 기분이 들었다면, 당신에게 있어서의 트러블의 씨앗이나 장애를 없앨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만, 후회했을 경우는 무엇인가 중요한 것을 자신의 실수로 포기하게 될 것입니다. 

 

- 목차 -

     

    - 유리의 꿈의 여러가지 의미란?

    1. 유리 깨지는 꿈

    자연과 유리가 깨진 꿈일 경우에는 그다지 좋은 의미로 볼 수 없습니다. 환경의 변화나 몸 상태의 변화를 나타냅니다. 또한 품고 있던 이상이나 희망, 꿈이 깨졌을 때 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나쁜 꿈이라고 낙담하지 마세요. 깨진 유리는 자신이라고 생각하고 심신이 휴식을 취하는 것이 필요한 시기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하십시오. 또 새로운 환경에 몸을 둘 가능성도 생각할 수 있기 때문에 마음의 준비가 필요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2. 유리를 깨뜨리는 꿈

    좋은 꿈과 나쁜 꿈인 경우가 있습니다. 유리는 자기 자신을 나타내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다른 사람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우선 제목처럼 꿈을 꾸고 나서 기분 이상해 한다면 자신이 힘든 말로 누군가를 상처시키거나 소통이 잘 되지 않아 인간관계를 훼손할 가능성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단지 유리를 깨서 매우 산뜻한 경우는 지금이야말로 자신의 껍질을 깰 때입니다. 지금의 상황을 불만스럽게 생각하거나 한다면 스스로의 힘으로 극복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고 생각해 주십시오. 

     

    3. 유리 조각들이 흩어져 있는 꿈

    좋지 않은 꿈을 꿔 버렸네요. 흩어진 파편 위를 걷거나 파편을 맞거나 하지 않았습니까?만약 그런 꿈이라면 피로가 몰려와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 꿈을 꾸었을 때 일찍 귀가해서 따뜻한 거라도 먹고 일찍 취침하면 좋을지도 모릅니다. 

     

     

    4. 유리를 줍는 꿈

    유리에는 "비치고 있습니다" "깨끗하다" "깨지기 쉽다"등의 특징이 있습니다. 그런 유리를 줍는다는 것은 잠재적으로 "투명한"것을 요구하거나 "예쁜"사람을 동경하거나 하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 "줍다"는 "아낀다"와 가까운 의미를 가지므로 깨지기 쉬운 물건을 소중히 취급하거나 깨끗한 사람에게 상냥하게 대하거나 하고 싶은 마음이 나타나고 있습니다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꿈을 꾸신 분들은 짚이는 구석이 있지 않을까요?

     

    5. 유리 파편이 박히는 꿈

    유리는 깨끗하게 해야 바깥세상을 유리 너머로 볼 수 있지만 흐리면 바깥을 보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이와 같이 유리는 목표에 도달할 때까지의 장애나 대인 관계의 양호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유리가 박히는 꿈에는 심신적으로 상처를 입을 우려가 악화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기본적으로는 자존심이 상하는 것을 나타내고 있지만 손에 박힌 경우는 자신의 고집을 부정당하는 암시, 머리나 얼굴이라면 몽주의 용모나 학업에 대한 콤플렉스가 강해지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6. 입 안에 유리가 있는 꿈

    해몽에서 입은 말로하는 주장, 사람과 대화를 하는 도구이기 때문에 의사소통을 나타냅니다. 또, 유리는 "눈에 보이지 않는 장애나 문제" "자존심" "깨지기 쉬운 마음"을 의미합니다고 말해지고 있습니다. 입안에 유리가 있는 꿈 중에서도, 유리를 뱉어내고 싶은데 낼 수 없는 꿈의 경우는 문제를 안고 있는데도 해소되지 못하고 있는 현 상황을 나타내고 있을지도 모르고 입에서 유리가 많이 나오는 꿈의 경우는 사람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거부하고 있는 것을 나타내거나 무심코 사람에게 상처를 주는 말을 해 버리는 것에의 충고가 되고 있는 것이 많습니다. 자신의 지금의 커뮤니케이션의 형태를 돌이켜 보면, 의외의 깨달음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7. 유리를 먹는 꿈

    인간관계로 고민하세요? 말이 부족해서 무심코 힘든 말을 해서 의사소통이 잘 안된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아니면 누군가에게 질투나 증오의 감정을 가지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어떤 의미를 봐도 이 꿈은 누군지 모르고 혹은 의식적으로 상처를 주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상대방도 상처를 받지만 본인도 그 일로 상처를 입고 괴로워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질투는 대상자를 향하게 하지 말고 자기 자신을 향상하기 위한 힘입니다

     

    8. 유리가 산산조각 나는 꿈

    유리가 산산조각 나는 꿈을 꾼 당신에게는요 조만간 당신의 꿈과 마음이 문자 그대로 산산조각이 날 만큼요 충격적인 사건이 일어날지도 모릅니다. 그것은 당신의 소중한 인물에 의해 야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사전에 그 파장을 감지했다면 혹시 있을지도 모를 사태에 대비해서 마음의 준비를 해 둘 수도 있습니다. 짚이는 데가 있는 것 같다면, 확실히 대처를 해 두시기 바랍니다. 

     

    9. 유리에 금이 가는 꿈

    해몽에서 유리는 '상처 받기 쉽고 예민한 마음의 상징'이라고도 합니다. 또, 트러블이나 문제 그 자체라고 분석되기도 합니다. 유리에 금이 가는 꿈을 꾸면 부부나 연인, 친구와의 관계에 균열이 생기거나 어떠한 변화가 오는 징조일지도 모릅니다. 혹은 자존심이나 자기애를 손상시킬 수 있는 사건을 시사하고 있는 경우나, 생활에 변화가 오는 소식이라고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유리의 금은 부정적인 이미지로 파악되기 쉽지만, 보다 좋은 상태로의 변화의 조짐도 있습니다, 판별이 중요합니다. 

     

     

    10. 유리를 밟는 꿈

    유리를 밟는 꿈을 꾼 당신은 마치 발바닥에 상처를 입은 것처럼 통증으로 인해 앞으로 나아갈 수 있을지 불안해서 어쩔 수 없는 상태인 것 같습니다. 장래에 실망하고 목표도 찾지 못하게 되어버렸습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지 저도 잘 모르는 것이 아닐까요. 당신이 희망을 가지고 긍정적으로 살려고 한다면 길은 열어 갈 겁니다. 두려워하지 말고 나아가세요. 

     

    11. 손에 유리를 들고 있는 꿈

    현재 새로 배우기나 공부를 시작할 생각은 없나요?"유리"라고 하는 것은 지식교양의 상징이며, 손에 유리를 들고 있는 꿈은 그것을 몸에 익히고 싶은 소망이 작용하고 있습니다고 말해도 좋을 것입니다. 또 유리가 깨지기 쉽고 무수히 형태를 바꾸는 것이 가능하므로 최근 배우는 것이나 공부를 시작한 분은 지금까지 자신에게 없었던 지식이나 교양이 몸에 익고 있는 것을 실감하고 있고 거기에 심오한 무한한 가능성을 찾아낸 증거라고 말할 수 있겠지요. 

     

    12. 유리를 던질 수 있는 꿈

    유리는 자동차나 건물의 창문에 주로 이용됩니다. 강도는 사용 용도에 따라 달라, 튼튼하고 좀처럼 손상되지 않는 것도 있고 섬세해서 약간의 충격을 가하기만 해도 손상되는 것도 있을 것입니다. 깨끗한 유리는 보고만 있습니다도 기분이 맑아지듯이 유리는 해몽에서 육안으로 확인할 수 없는 장애물이나 정신 상태를 나타냅니다. 유리를 던져지는 꿈은 현재보다 인간관계가 양호하게 되어 가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 유리 얼룩이 좀처럼 지워지기 어려운 물건이라면, 해결까지 아직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13. 유리가 녹는 꿈

    해몽에서 유리는 눈에 보이지 않는 장벽이나 상처받기 쉬운 자존심 등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유리의 꿈은 깨지거나 유리 파편이 박히거나 유리를 닦는 꿈이 많은데 그중에는 유리가 녹는 꿈을 꾸기도 합니다. 무언가가 녹는 꿈이라고 하는 것은 상황의 변화와 융합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유리가 녹는 꿈은 지금까지 자신의 장벽이 되어 있던 것이 녹아 없어지거나 마음이 치유되어 가는 것을 암시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14. 유리 방에 있는 꿈

    지금의 상황을 거북하게 생각하는 경우에 흔히 꾸는 꿈같아요. 그 유리창을 깨고 밖으로 나갈 수 있다면 새로운 자신이 될 수 있는지도 모릅니다. 또 안 좋은 뜻을 가진 유리의 꿈 전반에 말 일이지만 말이 부족하고 심한 말을 자주 했거나 항상 허세를 부리는 등부터 주변의 사람을 훼손하는 커뮤니케이션이 잘 되지 않은 것도 표합니다. 이 꿈을 꾼 것이라면 인사를 잊지 않고 감사는 순순히 말합시다. 심한 말을 하게 되면 한번 생각한다. 그런 일을 다하고 보면 거북한 상황이 바뀔지도 모릅니다. 

     

    15. 유리를 청소하는 꿈

    유리가 나오는 꿈

    유리를 청소하는 꿈은 유리가 깨지고 청소하고 있다면 연인, 친구 일 때문에 뭔가 트러블이 일어나암시입니다. 그때 청소를 하는 것으로 불쾌감이 경감됐다면 앞으로 운이 서서히 돌아갑니다. 또 유리창을 닦고 청소하고 있는 경우는 유리를 아무리 닦아도 깨끗이 되지 않으면 불만이 한계에 다가오고 있습니다. 불만의 원인과 대인 관계를 돌아보세요. 유리창을 닦고 깨끗하게 되면 지금 당신이 가진 고민이 해소될 암시입니다. 

     

    유리가 나오는 꿈의 가능한 20가지 의미

    유리가 나오는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의 상황, 감정, 욕망 등에 따라 다양한 의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유리가 나오는 꿈의 가능한 20가지 의미를 제시해보겠습니다.

    • 취약성과 무방비: 유리가 나오는 꿈은 취약성이나 무방비 상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자신을 보호하거나 방어하기 어려운 상황을 경험하고 있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관통성과 투명성: 유리가 나오는 꿈은 관통성과 투명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무언가를 꿰뚫고 보거나 투명하게 드러내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변화와 불확실성: 유리가 나오는 꿈은 변화와 불확실성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어떤 변화에 직면하거나 불확실한 상황을 경험하고 있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미래의 가능성과 희망: 유리가 나오는 꿈은 미래의 가능성과 희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미래에 대한 희망과 기대를 갖고 있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가벼움과 자유: 유리가 나오는 꿈은 가벼움과 자유를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어떤 제약이나 무거움으로부터 벗어나 자유롭고 가벼운 상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투영과 반영: 유리가 나오는 꿈은 투영과 반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자신의 내면적인 감정이나 생각을 외부로 투영하거나 반영하고 있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파괴와 분리: 유리가 나오는 꿈은 파괴나 분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어떤 것을 파괴하려는 의지나 어떤 것으로부터 분리되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보호와 안전: 유리가 나오는 꿈은 보호와 안전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자신을 보호하려는 욕망이나 안전한 상황을 원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투지와 결단력: 유리가 나오는 꿈은 투지와 결단력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어떤 상황에서 투지를 갖고 결단력을 표현하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감정의 투사와 차단: 유리가 나오는 꿈은 감정의 투사와 차단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감정을 표현하거나 억제하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사회적인 장벽과 소통: 유리가 나오는 꿈은 사회적인 장벽이나 소통의 어려움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주변 사람들과의 소통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사실과 환상: 유리가 나오는 꿈은 사실과 환상 사이의 경계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현실과 상상의 경계에서 느끼는 갈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통찰과 깨달음: 유리가 나오는 꿈은 통찰과 깨달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어떤 문제나 상황에 대한 통찰을 얻거나 깨달음을 얻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갈등과 어려움: 유리가 나오는 꿈은 갈등이나 어려움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어떤 상황에서 갈등을 경험하거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감각적인 경험과 감정: 유리가 나오는 꿈은 감각적인 경험과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감각적인 즐거움이나 감정을 표현하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예민성과 감수성: 유리가 나오는 꿈은 예민성과 감수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주변의 변화나 감정에 예민하게 반응하거나 감수성을 느끼고 있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매개자와 중재자 역할: 유리가 나오는 꿈은 매개자나 중재자 역할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어떤 상황에서 타인과 조정하거나 중재하는 역할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포용과 연결: 유리가 나오는 꿈은 포용과 연결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다양한 사람들과의 연결을 느끼거나 포용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무한성과 가능성: 유리가 나오는 꿈은 무한성과 가능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미래의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놓고 있는 상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투영과 실체화: 유리가 나오는 꿈은 자아의 투영과 실체화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자신의 내면적인 상상을 실체화하거나 투영하고 있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해석들은 개인의 상황과 감정에 따라 다르게 받아들여질 수 있습니다. 꿈의 의미는 개인의 해석과 관점에 따라 다양하게 이해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