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뱀이 인상적인 꿈 의미 심리패턴을 해설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3. 12. 5. 09:00















 뱀 꿈을 꾼 경우에는 길조의 의미가 있어요. 뱀은 신화에 등장하듯 강력한 마력과 여러 번 쓰러져도 살아나는 강한 생명력을 기다리는 존재로 취급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영감이나 강한 생명력 등을 상징합니다. 그 밖에 뱀은 인간 사회에서 그다지 선호되지 않는 존재이기 때문에 무에서 유를 낳는 상상력, 사물을 파괴하는 대극적인 힘도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럼 그런 뱀이 꿈속에 나타난다면 거기에는 어떤 의미가 담겨있을까요? 이번 시간에는 해몽에서 뱀의 꿈이 드러나는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 뱀의 꿈의 패턴별의미 

    1. 검은 뱀의 꿈

     검은 뱀이 나타나는 꿈은 당신의 신변에 뭔가 나쁜 일이 일어나거나 하는 것의 전조입니다. 만약 검은 뱀이 꿈속에 나와 버렸을 때는 자신의 생활 습관을 재검토해 보거나 하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또한 심신에 관한 것이 아니라 인간관계에 관해 상태가 악화되는 것을 보여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과의 사소한 분쟁이 수복 불가능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합니다. 하지만 당신이 꿈속에서 검은 뱀에 대한 두려움을 갖지 않고 좋은 인상을 받았다면, 그것은 호기를 나타내는 좋은 꿈임을 의미합니다. 

     

    2. 초록 뱀의 꿈

     녹색 뱀은 창의력, 영적 능력, 영감, 연애의 고조를 나타냅니다. 사랑과 창조성을 통해 바람직한 변화가 있습니다. 여성에게 녹색 뱀은 연애 관계에 좋은 의미를 가지며, 기존의 다른 유형의 남자를 만나 연애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미 애인이 있는 사람이라면 연애의 발전이 예상됩니다. 또한 녹색 뱀이 몸에 휘감겨 오면 갑작스런 행운이 찾아올 암시이며, 말려들어 괴로울 때는 좋지 않은 의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녹색 뱀이 공격해 올 때는 싸움이나 바람기를 상징하며, 초록 뱀에게 습격당하는 꿈은 애정 강요에 관한 경고입니다. 

     

    3. 빨간 뱀의 꿈

     사람과의 유대가 늘어난다는 암시입니다. 특히 붉은 뱀을 잡을 수 있다면 아주 중요한 사람과의 만남, 유익한 교류라는 것을 알 수 있죠. 돈운이나 출세운 등 다른 운에도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단지, 그 붉은 뱀이 얽혀 있는 것 같은 상태였을 경우는, 연애 감정이 뒤얽힌다는 것을 암시하는 의미가 강해집니다. 연결이 농밀해지는 것은 힘에 직결되지만, 반면 문제가 증가하는 측면도 있으므로 주의를 게을리하지 않도록 합시다. 

     

    4. 푸른 뱀의 꿈

    푸른 뱀이 나타나는 꿈은 당신 자신의 침착함과 냉정함을 보여줍니다. 당신 자신이 현실에서도 평소 냉정하고 의지가 되는 사람이라고 주위 사람으로부터 신뢰 받고 평가를 받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주위 사람들이 뭔가 곤란할 때는 냉정한 조언을 해 힘이 되어 주면 좋을 것입니다. 또한 당신의 상황이 깨끗하고 밝게 비춰지고 있는 상황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지금의 당신의 상태라면 무엇을 해도 잘 될 것이다, 자신감을 가지고 매사에 임해야 한다는 꿈의 메세지입니다. 긍정적으로 행동할 수 있는 기회이니 새로운 도전을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5. 노란 뱀의 꿈

     노란 뱀 꿈을 꾼 경우에는 수확을 의미하죠. 노란 뱀의 해석은 노란색이 사람마다 금빛을 띠며 반짝이기도 하고, 차분한 황토색으로 보이기도 하는 등 금운의 상승과 안정된 소득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하지만 노란 뱀이 나오는 꿈에는 주의를 요하는 암시가 들어 있는 경고몽입니다. 노란 뱀에 감겼다는 등 색이나 내용에 싫은 느낌이 들 때는 주의가 필요해요. 이런 꿈은 금전적인 사기 피해 등에 관련된 나쁜 사람들에게 경고하는 것입니다. 꿈을 본 바로 후에 일어나는 현실의 사건으로, 금전 관련의 이야기로 짐작되는 것이 있었을 경우에는, 그 이야기나 인물에 관계되지 않게 주의해야 할 때입니다. 

     

    6. 흰 뱀의 꿈

    흰 뱀은 꿈에서 봤을 때 신의 화신을 의미합니다. 백사의 꿈에는 뜻밖의 강한 금운 상승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아 예로부터 백사의 꿈을 꾸면 복권을 사라고 하는 상서로운 꿈입니다. 복권에 한하지 않고 월급 인상이나 현 상황의 호전에 해당되지만 아무리 흰 뱀의 꿈을 꿨다고 해도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재물운이 오지 않습니다. 이 꿈을 꾸면 그저 날아드는 행운을 기다리는 것보다 생각나는 행동을 일으키는 것이 꿈소식처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때입니다. 

     

    7. 금빛 뱀의 꿈

     금빛 뱀의 꿈은 기회가 왔음을 암시하고 있어요. 특히 잘 그 뱀을 잡는다면 상당한 금운이 오를 것으로 예상할 수 있어요. 예상치 못한 임시 수입 등 지갑에도 마음에도 기쁜 이벤트가 기다리고 있는 징조라고 할 수 있겠죠. 하지만 잡지 못하면 아쉽게도 기회를 놓치게 되어 운기를 북돋울 수 없다는 것을 암시할 수도 있습니다. 타이밍을 잘 잡아 절호의 기회를 살리도록 움직이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겁니다. 

     

    8. 분홍색 뱀의 꿈

     분홍 뱀의 꿈은 결연, 성적 욕구, 여성관계와 남녀관계의 갈등을 뜻합니다. 꿈을 꾸고 있을 때 인상이 좋고 색깔 인상이 아름다우며, 밝은 빨강이나 그에 가까운 분홍색 뱀이라면 인연을 의미하며 소중한 사람과의 만남을 암시합니다. 분홍색 뱀에게는 여성 관계의 트러블이나 여성들 간의 교제로 인한 불만으로 좋지 않은 일이 일어날 암시가 있어요. 어둡고 탁한 느낌의 빨강이나 어두운 느낌의 진한 핑크등도 분노의 감정이나 질투심 등 좋은 의미가 없습니다. 또한 강한 집착심을 나타내고 있기도 하며 성적 욕구에 얽힌 스토커 같은 인물의 존재를 경고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분홍색 뱀이 몸을 뒤얽거나 물거나 하는 꿈은, 남녀간의 트러블을 나타냅니다. 

     

    9. 갈색 뱀의 꿈

    갈색 뱀 꿈을 꾼 경우에는 똑바른 삶의 방식을 보여 줍니다. 갈색은 수수하지만 꿈속에서 색이 가지는 상징으로는 안정감이나 주위와의 조화의 의미가 있습니다. 땅이나 땅에 발을 딛은 이미지입니다. 그 내용이 뱀의 꿈에도 투영됩니다. 좋은 인상의 갈색 뱀의 꿈은 꿈을 꾸었던 그 사람이 침착하고 견실하며 정직한 인물임을 보여줍니다. 매우 현실적이므로 좀 더 자유로운 발상을 가져라라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아름답게 빛나는 갈색이나 동전과 같은 색을 연상하는 갈색이라면 금색이나 흰 뱀일 때만큼 강한 의미를 지니지는 않지만 안정된 금운의 상승을 의미합니다. 

     

    10. 오렌지 뱀의 꿈

     오렌지색 뱀의 꿈은 에너지가 충만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개방적인 마음으로 대인관계는 좋습니다. 오렌지의 색상은 활발한 상태나 애정, 마음 따뜻함, 사교성을 상징합니다. 원래 오렌지색이 아닌 뱀이 이 색을 띠고 있다면, 오렌지색이 가진 의미로 행운을 잡을 수 있습니다. 단, 오렌지색이 칙칙하거나 좋지 않은 인상은 마음속의 불안과 고민을 상징합니다. 남이 질투하거나 속기 쉬운 상황에도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한 때입니다. 

     

    11. 알록달록한 뱀 꿈

     화려한 뱀 꿈을 꾸었을 때는 상상력이 높을 때죠. 그것에 의해 평가되고 금운이나 재운이 풍부해진다고 하는 좋은 전조입니다. 문제나 트러블 해결도 암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무지개색 뱀은 좋은 소식이나 예기치 못한 행운을 나타냅니다. 컬러풀한 색상은 에너지가 충만하다는 의미 이외에 심리적으로 안정되지 않은 상태도 나타낼 때가 있습니다. 주위에서 본 발상과 아이디어가 너무 기발해 질투심과 오해를 살 수 있다는 생각도 들어요. 꿈속의 뱀이 어떤 색깔의 조합으로 컬러풀해 보였는지에 따라서도 해석이 달라집니다. 선명한 색감을 느꼈다면 길조입니다. 

     

    12. 긴 뱀꿈

     오늘날의 행복이 오래 유지될 때 긴 뱀 꿈을 꿉니다. 또 앞으로도 행복은 오래갈수도 있기때문에 매우 좋은 꿈입니다. 당신의 누구나가 좋아하는 인간성이나 성격이 행운을 불러들여 행복한 생활을 보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주위로부터 호의의 눈으로 보고 있으면 무엇인가 계획이나 이벤트 시에 말을 걸어 줄 수 있을 것 같고, 인사의 발탁도 될 것 같습니다. 또 자신이 원하는 진로로 나아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것들은 자신의 타고난 물건이라고 할 수 있으므로 사회에서는 출세를 잘하는 반려자를 잘 만나서 행복한 결혼생활을 할 수 있고 자식이나 손자들도 만날 수 있겠죠. 

     

    13. 머리가 두개인 쌍두뱀 꿈

     쌍두 뱀의 꿈의 의미는 잠재능력의 개화를 나타냅니다. 뱀의 긍정적인 의미는 강한 생명력과 치유력, 뛰어난 지혜, 부정적인 의미는 집념, 유혹, 파멸, 위험입니다. 각각의 의미가 강조됩니다. 또 쌍두라는 머리가 인상적으로 나타나는 꿈에서는 잠재적인 능력이 깨어나는 것을 보여줍니다. 사물을 다면적으로 보려고 노력하는 것으로, 잠재 능력은 성장해 갑니다. 꿈속의 뱀의 색깔이나 상태, 행동이나 인상에 따라서도 해석이 달라집니다. 대체로 밝고 깨끗한 색이나 좋은 인상이나 감정의 경우는 길몽, 어둡고 더러운 색이나 나쁜 인상일 때는 흉몽입니다. 

     

     

    14. 뱀 껍데기의 꿈

    뱀 껍데기의 꿈은 탈피를 해서 성장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오랜 아르바이트 생활에서 탈피를 하고, 경험과 실적을 올리거나 월급이나 보너스의 액수가 올라 지금까지보다 좋은 생활을 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뱀 껍데기에 대한 꿈을 꾼다는 건 그만큼 운이 좋은 꿈이에요. 뭔가 불길한 일이 생기는 것은 아닐까 불안해 하시는 분들이 많겠지만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15. 거대한 뱀 꿈

    뱀 꿈에서도 큰 뱀이 나오면 길몽이 됩니다. 예를 들어 오랫동안 복권을 구입했는데 당첨되지 않을 때 복권의 종류를 바꾸어 보았는데 1등에 당첨되어 뜻하지 않게 목돈이 굴러들어오는 것입니다. 또는 짝사랑 상대에게 다가갔더니 데이트 약속을 잡았다든가, 시험을 쳐서 고득점을 받았다든가 하는 등 어느 정도의 노력으로 큰 성과를 얻을 수 있는 거죠. 다만 역시 노력은 중요하고 운이 계속 되기 위해서는 생각보다는 행동이 중요합니다. 

     

    16. 작은 뱀 꿈

    작은 뱀은 작은 행운이나 행복한 기분이 돌아옵니다. 복권으로는 대박이 아니라 작은 당첨인 4등 5등 정도의 당첨이 될 것입니다. 친구들과는 의견이 있어서 의기투합하기도 해요. 연인과는 즐거운 한때를 보낼것 같고 진전이 있을것 같습니다. 회사에서는 일이 뜻밖에 잘 풀릴 거예요. 하지만 이 행복은 오래가지 않아요. 잘 된 경위를 잘 짚어보고 이어가려는 노력을 한다면 또 작은 대박 행운이 있을 가능성이 커요. 작은 행복을 소중히 여김으로써 운기도 상승합니다. 

     

     

    17. 많은 뱀 꿈

    많은 뱀 꿈을 꾼 경우에는 운기가 급상승을 하기 시작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모든 일은 호전되기 시작하므로 대단히 좋은 꿈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세일즈맨이라면 매출이 올라 표창을 받고, 결혼 상대를 바로 찾거나 자녀가 없는 사람은 바로 임신할지도 모릅니다. 학교에서는 친한 친구가 나타나기도 하고 성적이 상승하기도 합니다. 회사에서는 주위의 눈 밖에 나고 승진할 기회도 찾아옵니다. 이와 같이 모든 장면에서 좋은 일이 연달아 일어난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으므로, 운기의 상승을 실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18. 독사의 꿈

     독사 꿈의 의미는 당신의 운기가 저조하다는 암시예요. 특히 건강이나 인간 관계 등의 운기가 내려가고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사소한 일로 다른 사람과 말다툼이 되거나 하는 상황이 있다고 간파할 수 있습니다. 또 나온 독사에 제대로 대처하지 못했다면 인간관계는 더욱 심각해질 조짐을 보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자기 해결만을 생각하지 않고 때로는 의지가 되는 사람의 힘을 빌리는 등 문제의 씨앗을 완전히 제거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19. 뱀에 감기는 꿈

     뱀에 감기는 꿈은 불안의 축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꿈에 뱀이 나오면 행운의 암시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거예요. 사실 뱀의 꿈은 그 상황에 따라 길흉을 알 수 있다고 합니다. 뱀에게 감기는 꿈은 어느 의미일까요? 안타깝게도 뱀에게 이끌리는 꿈은 별로 좋은 의미를 나타내지 않아요. 말려들었을 때 괴로웠을 경우는 불안을 안거나, 혹은 자신에게 자신을 갖지 못하고 콤플렉스를 안게 되는 등입니다. 당신이 마음의 불안을 느끼고 있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또한 특별히 괴롭지 않은 경우라면 성적 욕구가 높아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꿈을 꾸면 그 때의 자신의 상황을 잘 생각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 자신의 기분을 파악함으로써 행운의 길은 열립니다. 

     

    20. 뱀에게 물릴뻔한 꿈

    뱀에게 물릴 것 같은 꿈은 당신의 정신 상태가 흐트러져 있음을 보여 줍니다. 물릴 뻔한 꿈이라는 것은 당신이 무언가에 겁을 먹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특히 무시무시한 이무기에 물릴 뻔한 꿈의 경우 앞으로 당신에게 더 큰 문제가 찾아올 것임을 심층심리가 알려주고 있습니다. 다만 흰 뱀이나 뱀이 평온한 모습이면 반대로 행운이 찾아오려는 것이라는 뜻이에요. 물어뜯으러 오는 뱀의 색깔이나 모습도 주목해 보면 의외로 길몽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22. 뱀에게 쫓기는 꿈

    당신이 큰 변화에 대응해 나갈 암시입니다. 특히 인간관계 등의 문제에 직면해 거리를 두고 싶은 심리를 간파할 수 있습니다. 표면적으로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잠재 의식은 예민하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한편, 일 관계 뿐만이 아니라, 연애 관계에서의 문제, 트러블을 나타내고 있는 경우도 있어, 감정의 갈등으로까지 발전한다는 암시로도 볼 수 있습니다. 냉정하게 거리를 두고 대처하여 상처를 더 이상 벌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 첫 번째 선택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23. 뱀이 집으로 들어오는 꿈

     뱀이 집에 들어오는 것은 행운의 기회입니다. 집은 자신을 암시하고 뱀은 행운의 상징이니 힘들이지 않고 행운을 잡을 수 있을 것 같아요. 평상시부터 좋은 느낌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사람으로부터 뜻하지 않게 권유를 받아 데이트를 할 수 있었다든가, 맞선에서 상대가 마음에 들어 결혼으로 발전할 것 같다든가, 회사에서는 단골처에 마음에 들거나 일을 받거나 합니다. 지금의 당신에게는 주위로부터 잘 보여지고 있기 때문에 좋은 일이 계속 됩니다만, 그것은 자신의 성격이나 언동이 좋은 인상을 주위에 주고 있기 때문에, 행운에 마음이 끌리고 거만한 태도는 삼가세요. 

     

    24. 뱀이 도망가는 꿈

    뱀이 도망가는 꿈은 행운이 도망가지 않도록 붙잡아둘 필요성을 나타냅니다. 오랜 세월 점찍고 있던 연애 대상의 사람이 갑자기 결혼해 버리거나 좋아하는 연예인에게 교제가 발각되기도 합니다. 또, 해외 여행 계획을 하고 있었는데 갈 수 없게 되거나 해서 행복이 없어져 버립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힘이 작용해 버려서 스스로는 어쩔 수 없기 때문에 당분간은 포기할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뱀이 인상적인 꿈의 가능성 있는 의미 20가지

     뱀이 나타나는 꿈은 다양한 의미를 가질 수 있으며, 꿈의 맥락과 개인의 경험에 따라 해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래는 뱀이 인상적인 꿈의 가능성 있는 의미를 20가지로 설명한 것입니다.

    • 변화의 징조: 뱀은 피부를 벗고 새롭게 변하는 동물로서, 꿈에서 나타날 경우 개인의 변화나 성장의 징조일 수 있습니다.
    • 잠재적 위협: 뱀은 일반적으로 동물 세계에서 위험을 상징하는데, 꿈에서의 뱀은 현실에서의 잠재적 위험이나 도전에 대한 경고일 수 있습니다.
    • 정신적인 전환: 뱀은 신체의 변화와 연결된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어, 정신적인 전환이나 각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비밀스러운 것에 대한 의심: 뱀은 종종 비밀스러운 것을 상징하므로, 꿈에서 뱀은 주변의 상황이나 사람에 대한 의심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탐험과 모험의 욕망: 뱀이 꿈에 나타날 경우, 탐험과 모험에 대한 욕망이나 새로운 경험을 찾고자 하는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치유와 변화의 과정: 뱀이 피부를 벗는 특성은 치유와 변화의 과정을 나타낼 수 있으며, 꿈에서의 뱀은 어떤 상황에서 치유와 성장을 향한 과정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 과거의 부정적 경험: 뱀이 꿈에 나타나면, 과거의 부정적인 경험이나 감정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이는 극복해야 할 과제나 감정에 대한 경고일 수 있습니다.
    • 남성성과 여성성의 상징: 뱀은 남성성이나 여성성을 상징하므로, 꿈에서의 뱀은 성적인 측면이나 균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변화와 성장: 뱀이 꿈에 나타나면 자아의 변화와 성장에 대한 욕망이나 실현 가능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마음의 무거움과 부담: 뱀은 때로 무거운 감정이나 부담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에서 뱀이 등장하면 마음의 무거움에 대한 경고가 될 수 있습니다.
    • 불안 또는 두려움의 표현: 뱀은 독성을 지닌 동물이기도 하며, 꿈에서의 뱀은 불안이나 두려움에 대한 표현일 수 있습니다.
    • 사회적인 갈등: 뱀이 꿈에서 나타날 경우, 사회적인 관계에서의 갈등이나 어려움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복원과 탈피: 뱀이 꿈에 나타나면 자아의 복원이나 현재의 어려운 상황에서의 탈피에 대한 의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유혹과 욕망의 상징: 뱀은 종종 유혹과 욕망의 상징으로 해석되기도 합니다. 꿈에서의 뱀은 유혹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힘과 권력: 뱀은 힘과 권력을 나타낼 수 있는 상징적인 동물입니다. 꿈에서의 뱀은 자아의 힘을 인식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인내와 기다림의 상징: 뱀은 종종 인내와 기다림의 상징으로도 해석됩니다. 꿈에서의 뱀은 어떤 일이나 결정에 대한 인내와 기다림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미각과 감수성: 뱀은 지상으로부터 진지한 미각을 지닌 동물로서, 꿈에서의 뱀은 자아의 미각과 감수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타인에 대한 불신 또는 배신: 뱀은 때로 불신이나 배신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에서의 뱀은 주변의 사람에 대한 불신이나 배신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숨은 힘 발견: 뱀은 숨은 힘과 에너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에서의 뱀은 자아의 숨은 힘을 발견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신비로움과 심리적 심화: 뱀은 신비로움과 심리적인 심화를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에서의 뱀은 심리적인 측면에서의 깊은 이해나 통찰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뱀이 꿈에 나타났을 때는 해당 꿈의 상황과 개인의 경험을 고려하여 개인적인 의미를 찾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