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물에 빠지는 꿈 의미 그 심리를 해설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3. 11. 30. 09:00















당신은 실제로 빠져 본 적이 있습니까? 물에 빠지는 것은 때때로 목숨을 잃을 수도 있는 아주 무서운 일입니다. 그런 물에 빠지는 꿈을 꾼 경우는 앞으로 당신에게 문제가 생길 것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물에 빠지는 꿈은 당신이 불안과 불만을 짊어지고 있는 모습을 나타내지만만, 물에 빠졌을 때의 상황에 따라 의미가 달라집니다. 그럼 이 꿈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그럼 여기에서 꿈의 상황이나 등장인물마다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자세히 설명해 나가겠습니다. 

 

 

 

- 목차 -

     

     

     

    - 물에 빠지는 꿈이 가지는 패턴별 의미

    1. 바다에 빠지는 꿈

    바다에 빠지는 꿈은 지금 임하고 있는 것의 의의를 모르게 되어, 삶의 의미에 의문을 가질 것 같은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큰 상실감의 상징으로 바다에 빠져 있는 장면이 꿈에 나오고 있습니다. 만약 지금까지의 성과가 나왔다고 해서 장래의 상황이 이상해질 것 같습니다. 과거를 후회해도 별 의미가 없습니다. 기분을 전환하고 대처법을 재검토해, 필요하면 마음껏 방향을 바꾸어 착실한 진행법, 삶의 방법을 모색해 보세요. 

     

    2. 강에 빠지는 꿈

    강에서 물에 빠지는 꿈은 집중력이 떨어지고 주의력이 떨어지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소한 사건이 큰 사고의 원인이 됩니다. 그 이미지로 강물에 빠지는 꿈이 되어 나왔습니다. 당연하게 지나가는 매일매일에 지루함을 느끼고 있지는 않습니까? 또는 할 일이 너무 많아서 집중을 할 수 없는 것이 아닙니까? 경계심이 저하되어 있으므로 주의하지 않으면 순간적으로 잘못된 판단을 할 수 있습니다. 정신을 바짝 차리고 지내는 의식이 중요합니다. 

     

    3. 쓰나미에 휩쓸리는 꿈

    쓰나미에 휩쓸리는 꿈은 미래에 몸부림치게 될 것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지금 상태로 가면 구제할 수 없는 데미지를 입게 될 것 같습니다. 모든 것을 삼키고 지금까지 구축해 온 모든 것을 파괴하는 이미지로 쓰나미가 꿈에 등장하고 있습니다. 한 번 데미지를 받으면 원래 상태로 돌아가는 것은 어려울 정도로 큰 데미지를 입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지키기 위한 판단을 하지 않을 수 없을 것입니다. 지금 당장 문제를 맞대고 빨리 대책을 세울 것이 요구됩니다. 

     

    4. 물에 빠지는 꿈

     물에 빠지는 꿈은 본래 가지고 있는 주의력이 깎여서 트러블에 휘말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물에 빠지는 장면은 복합적인 이유로 스스로 문제를 초래하고 있을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일상 생활 및 계속해서 일어나는 문제 때문에 매우 바쁜 것은 아닙니까? 그것 때문에 집중력이 많이 끊겨 버린 것 같습니다. 과제에 제대로 대처해, 불안이나 불만을 하나씩 해소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제가 장기화되지 않는다는 점에 주의를 하면, 문제도 작아질 것입니다. 

     

    5. 수영장에 빠지는 꿈

    수영장에 빠지는 꿈은 꿈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일이 충분히 갖춰진 환경에 있는데도 열심히 하지 않는 것에 주의하는 꿈입니다. 수영장은 정비된 깨끗한 환경을 나타냅니다. "언젠가 나는 이렇게 될 것이다"라고 꿈이나 야망을 말할 뿐 현실에 실행이 되어 있지 않는 것 같습니다. 말로만 하는 사람이 되어 있을 우려가 있다는 경고몽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당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것은 당신의 행동력 이외에는 모두 갖추어져 있다는 암시이기도 합니다. 나머지는 당신이 행동하고 노력하면, 당신이 오랫동안 마음에 그려온 꿈도 실현될 것입니다. 

     

    6. 욕조에 빠지는 꿈

    욕실에서 물에 빠지는 꿈을 꾼 경우에는 현재 상태로 방심하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익숙해진 일상 생활에 너무 안심해서 큰 함정에 빠질 것 같은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자신에게 호락호락하다가는 인생을 망칠 수 있는 함정이 있잖아요? 같은 나날의 반복에 질려 버려, 현실로부터 벗어나고 싶다고 하는 바램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한 생각의 안이함이 트러블을 부를 것 같습니다. 정신 바짝 차리고 주변 상황에 주의를 기울여 문제를 피하세요. 

     

    7. 물에 빠진 사람을 구하는 꿈

    물에 빠진 사람을 구하는 꿈은 쓸데없는 일에 목을 파고들어 큰 문제로 발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신을 너무 과신하고 있는 것은 아닙니까? 자신이 있다고 생각하고 하는 일도 주위에서 보면 무모한 행동을 하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 무모한 행동이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요. 좀 더 주위를 보고 분수를 알고 자제심을 가지고 임하는 자세가 필요해 보입니다. 

     

    8. 빠져있는데도 힘들지 않은 꿈

     물에 빠졌는데 힘들지 않은 꿈은 지금의 어려운 상황에 순응하여 어려움을 헤쳐나갈 암시입니다. 살아가기 위한 처세술이 몸에 밴 이미지로 고통 없이 물에 빠지는 장면이 그려져 있습니다. 현재 주변에서 걱정하는 만큼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을 수도 있지만 그것을 받아들일 수 있고 그 상황에 순응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게되면 지금의 고난을 극복할 수 있을겁니다. 

     

    9. 물에 빠져서 괴로운 꿈

    물에 빠져 괴로워하는 꿈을 꾸었을 경우는 사물을 솔직한 감각으로 받아 들일 수 있는 암시가 됩니다. 당연한 것으로 해석할 수 있는 것이 물에 빠져 괴로워하는 꿈속에 나타나 있습니다. 솔직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어야 자신에 대한 불만을 줄일 수 있어요. 또한 자신을 좋게 보이려고 허세나 허세를 부리는 것으로 우물쭈물 하는 일도 없어질 것입니다. 그 한편, 평범한 감상 밖에 가지지 못하고 개성이 없는 사람으로서 낮은 평가를 받을 가능성도 시사하고 있습니다. 솔직한 감정은 그대로 표현력을 기르면 좋은 평가로 이어지겠죠. 

     

    10. 물에 빠져서 살아나는 꿈

    물에 빠져 살아나는 꿈은 어려운 상황에서의 타개책을 생각해 내는 징조입니다. 살아날 수 있는 꿈은 모면함을 보여줍니다. 마음이 어지러울 정도로 각박한 현 상황에서 벗어날 때가 드디어 온 것 같습니다. 아직 타개의 조짐이 명확하게 보이지 않더라도 부정적인 마음에 지지 않는 의지를 가져 주십시오. 마음에 지배당하고 팽개쳐지게 되면 해결이 멀어지기 때문에 계속해서 마음의 고삐를 잡으세요. 괴로운 상황은 당분간 계속 됩니다만, 앞으로 조금만 더 분발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여기서 포기하면 지금까지의 고뇌와 열정이 물거품이예요. 조금만 더 버티면 밝은 미래가 보입니다. 

     

    11. 자신이 물에 빠지는 꿈

    내가 물에 빠지는 꿈은 심정이 너무 우위가 되어 마음을 잘 다스리지는 못하지만 그런 나를 내려다 볼 수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또한 제3자의 눈으로 자신을 판정하고 있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현단계에서는 마음의 흔들림 폭이 크고 눈앞의 사건에 반사적으로 반응해 버리기 십상입니다. 하지만 그런 자신을 냉정하게 바라보고 분석하는 것이 당신에게는 제대로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그 때문에 자신의 마음의 성숙함과 속도가 보통보다 빨라져, 장래에는 많은 사람으로부터 존경을 받고 조언을 구할 수 있는 존재가 될 것입니다. 

     

    12. 애인이 물에 빠지는 꿈

    연인이 물에 빠지는 꿈은 누군가에게 강하게 호의를 받고 있지만, 당신에게 있어서 그 상대로부터의 기분은 무거운 짐일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연인의 꿈은 당신의 연인에 대한 생각이나, 소중히 생각하는 사람에 대한 마음이 나타납니다. 이 꿈은 누군가의 후의를 받아도, "나는 아무것도 보답할 수 없으니까"라고 호의를 받을 마음이 내키지 않는 마음의 표현이라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자신감 추락으로 인해 지나치게 자기를 저평가하고 후의를 베풀어주는 것이 미안한 마음이 드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런 행동을 하면 사람과의 관계를 정체시키고 점점 자신감을 잃는 원인이 됩니다. 그러니 자신에 대해 지금보다 더 너그럽고 상냥하게 대하는 것이 좋습니다. 

     

    13. 부모가 물에 빠지는 꿈

    부모가 물에 빠지는 꿈은 당신이 감각대로 경솔하게 중요한 선택을 하고 있는 것을 깨닫도록, 주의를 재촉하는 꿈입니다. 부모는 당신에게 경고나 원조를 하기 위해 꿈에 나타난다고 해석할 수 있어요. 무언가를 결정한 후에 그 때 좀 더 고찰했으면 좋았을 것을. . 하고 후회한다고 해도 되짚을 수는 없습니다. 당신이 그런 생각을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걱정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당신의 앞날에 관련된 판단은 일단 내려놓고 한 번 심호흡을 합시다. 휴식을 취하고 안정된 사고를 되찾은 후 다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14. 가족이 물에 빠지는 꿈

    가족이 물에 빠지는 꿈은 당신은 소인원수의 그룹이나 커뮤니티에서의 인간 관계에 거북함을 느끼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가족은 당신의 사회성 기반을 표현합니다. 당신은 사람과 친밀해지는 일로 속박 당하지 않을까? 우려하는 것 같습니다. 적당히 남을 대하고 싶지 않은데 그것을 완벽하게 하려면 내가 답답할 것 같다고 갈등을 겪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어쨌든 가장 중요한 것은 물론 당신 마음입니다. 때로는 자신의 마음에 따라서 상대의 권유를 정중히 거절해도, 거절은 하지 맙시다. 

     

    15. 친구가 물에 빠지는 꿈

    친구가 물에 빠지는 꿈은 현재 당신의 몸과 마음이 매우 지쳐있고 당신도 강하게 그것을 자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친구는 당신이 자각하고 있는 범위 안에 있는 자기 자신을 상징합니다 당신의 피로는 한계에 이른 것 같아요. 더 이상 너무 열심히 하지 말고 여기는 조금 무리를 해서라도 쉬는 것을 강행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16. 모르는 사람이 물에 빠지는 꿈

    모르는 사람이 물에 빠지는 꿈은 자신의 개선점을 외면하고 지워버리고 싶다는 식의 부정적인 마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모르는 사람은 자신에게 자각이 없는 자기의 일면을 나타냅니다. 자신의 단점과 마주하는 것을 기피하여 개선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인식에서 제거할 것을 선택하는 점이 있음을 지적하는 것 같습니다. 이것은 근본적인 해결은 되지 않기 때문에 그것이 나중에 결산할 수밖에 없는 상황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아무래도 문제 해결을 지금 하느냐 나중에 하느냐의 차이일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자신의 개선점을 찾아냈을 때는 자신의 격이 하나 오를 때다라고 긍정적으로 파악해 나쁜 싹은 조기에 잘라 버리세요. 

     

    17. 손자가 물에 빠지는 꿈

     손자가 물에 빠지는 꿈을 꿀 경우, 앞으로 일어날 예기치 못한 일에 대처하지 못하고 무력함에 휩싸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돌발적인 사고에 대한 적응 능력이 떨어지는 현실이 손자가 물에 빠지는 장면으로 꿈속에 나타나고 있습니다. 자신의 나약함으로 인해 소중한 존재를 잃을 위험성이 시사되고 있습니다. 가차없이 달려드는 비난이나 질책에 맞서 보지도 못하고 억누르고 말겠죠. 평소부터 몸을 단련하거나 정보 수집을 하는 등 갖출 수 있는 것이 있으면 대비해 주의를 게을리하지 않고 정신을 바짝 차리고 지내면 리스크는 작아질 것입니다. 

     

    18. 아기가 물에 빠지는 꿈

    아기가 물에 빠지는 꿈은 약간의 방심이 돌이킬 수 없는 상황을 일으킨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무엇을 제쳐두고 구하지 않으면 안 되는 상태인 것을 아기가 물에 빠지는 모습으로 비춰지고 있습니다. 큰 문제가 되지 않도록 신경을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이것도 저것도 손을 대고 있으면 만일의 경우에 대응하지 못하고 주위로부터 공격받게 됩니다. 중요한 것을 하나로 좁혀, 집중해서 임할 필요가 있습니다. 

     

    19. 아이가 물에 빠지는 꿈

    아이가 물에 빠지는 꿈을 꿀 경우 약자에게 헌신적인 대응을 할 수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자신보다 처지가 약한 소중한 것을 잃어버리는 상징이 아이가 물에 빠지는 꿈이 되어 표현되고 있습니다. 약한 것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자신에게 약간의 위험이 닥쳐도 구출할 수 있을 것입니다. 평소에는 못해도 이제는 그런 용기가 당신에게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 힘은 당신이 본래 갖고 있는 본능적인 힘입니다

     

    20. 전남자친구가 물에 빠지는 꿈

    전남자친구가 물에 빠지는 꿈은 당신의 과거 실패의 트라우마가 현재에도 계속되어 괴로워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전남자친구는 과거의 체험으로부터 배울 필요가 있다는 것을 알리는 꿈입니다. 당신에게 있어서 매우 충격적인 실패를 체험했기 때문에 머리를 긍정적으로 전환하는 일이 좀처럼 되지 않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 꿈은 과거로부터 배움으로써 전진으로 이어진다고 암시합니다. 과거 일에 발목 잡히지 말고 배움을 얻어 전진의 양식으로 삼아야 당신의 미래를 더 낫게 합니다. 실패로부터 배우는 것이, 과거에 대한 고뇌로부터의 탈출로 연결되기 때문에 초조해하지 말고 차분히 임해 보세요. 

     

    21. 개가 물에 빠지는 꿈

    개가 물에 빠지는 꿈은 약간의 실수로 큰 존재를 잃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애완동물로 인간과 가족처럼 지내온 개는 꿈속에서는 신뢰할 수 있고 친근한 존재의 상징으로 그려집니다. 그런 개가 물에 빠지는 꿈을 꾼 당신은 주의력이 저하되어 있어, 눈을 떼서는 안 되는 상황에서 방심해 버릴 수 있습니다. 되찾으려고 분투해 봤자 상황을 악화시킬 수도 있어요. 항상 정신을 바짝 차리고 냉정하게 대처함으로써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 수 있습니다. 

     

    22. 고양이가 물에 빠지는 꿈

    고양이가 물에 빠지는 꿈은 약자에 대해서도 상대방의 입장에 서서 부드럽게 대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지금의 당신은 누구에 대해서도 정의감을 가진 언동을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을 진지하게 대하고 남을 바보 취급하거나 욕하지 않는 자세가 자신에게 되돌아와, 신뢰받거나 사랑받거나 하는 요소가 됩니다. 그렇게 지내려면 물론 의식적으로 사람과 마주보고 좋은 곳에 눈을 돌릴 필요가 있습니다. 항상 노력하고 있으면 자연스럽게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주거나 구할 수 있는 사람이 되겠지요.

     

    물에 빠지는 꿈의 가능성 있는 의미 20가지

     물에 빠지는 꿈은 다양한 감정과 의미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아래는 물에 빠지는 꿈의 가능성 있는 의미를 20가지로 설명한 것입니다.

    • 감정적인 압박과 불안: 물에 빠지는 꿈은 감정적인 압박이나 불안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물은 감정을 상징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 폭풍우와 어려운 상황: 물에 빠지는 꿈은 일상에서의 어려운 상황이나 갈등에 대한 불안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특히 폭풍우와 연결되면 어려운 시기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현실에서의 갈등 혹은 위험에 대한 불안: 물은 현실에서의 갈등이나 위험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물에 빠지는 꿈은 그런 상황에 대한 불안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 자아의 손실과 무력감: 물에 빠지는 꿈은 자아의 손실이나 무력감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특히 물에 빠져 움켜쥐지 못하는 상황은 통제력을 상실한 느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대인관계에서의 어려움: 물에 빠지는 꿈은 대인관계에서의 어려움이나 갈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물은 감정적인 흐름과 연결돼서 사용되기도 합니다.
    • 자아의 변화와 재생: 물은 정화와 재생의 상징일 수 있습니다. 물에 빠지는 꿈은 자아의 변화와 재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타락과 자아의 불안정성: 물은 타락과 불안정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물에 빠지는 꿈은 자아의 불안정성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 자아의 깨달음과 변형: 물은 깨달음과 변형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물에 빠지는 꿈은 자아의 변화와 새로운 시작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물리적인 건강과의 연결: 물은 생명의 원천이기도 하며, 물에 빠지는 꿈은 물리적인 건강과 관련된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죄책감과 양심의 가중: 물에 빠지는 꿈은 죄책감이나 양심적인 부담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물은 정화와 청소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 관계에서의 갈등과 불화: 물에 빠지는 꿈은 관계에서의 갈등이나 불화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특히 물에 빠지는 상황에서 타인이나 자기 자신과의 갈등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 자아의 속죄와 용서: 물은 속죄와 용서의 상징일 수 있습니다. 물에 빠지는 꿈은 자아의 속죄와 용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감정의 표현과 해방: 물은 감정의 흐름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물에 빠지는 꿈은 감정을 표현하고 해방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퇴보와 불안: 물에 빠지는 꿈은 자아의 퇴보와 불안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특히 물 속에서 퇴보하는 느낌은 자아의 쇠퇴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 탐험과 모험의 욕망: 물은 탐험과 모험의 상징일 수 있습니다. 물에 빠지는 꿈은 새로운 경험과 모험을 추구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변화와 성장: 물은 변화와 성장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물에 빠지는 꿈은 자아의 변화와 성장에 대한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상황에서의 벗어남의 욕망: 물에 빠지는 꿈은 어려운 상황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물은 종종 삶의 어려움을 나타내는 상징으로 사용됩니다.
    • 자아의 정화와 깨어움: 물은 자아의 정화와 깨어움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물에 빠지는 꿈은 자아의 정화와 깨어움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 자아의 실망과 좌절: 물에 빠지는 꿈은 자아의 실망이나 좌절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물에 빠져 움켜쥐지 못하는 상황은 자아의 힘의 부재를 상징할 수 있습니다.
    • 환경의 압박과 대처능력: 물에 빠지는 꿈은 주변 환경의 압박과 그에 대한 대처능력에 대한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물은 주변의 환경과 연결돼서 해석될 때가 많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