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목욕하는 꿈 의미 패턴을 상황별로 진단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3. 12. 4. 19:16















목욕은 일상의 피로를 풀어 몸을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런 점에서 목욕의 꿈은 기분 재충전과 새로운 나로 다시 태어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목욕을 해서 기분이 좋은지 어떤지, 또한 목욕탕의 이미지에 따라 꿈의 의미가 달라집니다. 이 꿈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그럼 여기에서 꿈의 상황이나 등장인물마다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자세히 설명해 나가겠습니다. 

 

- 목차 -

     

    - 목욕하는 꿈, 패턴별 의미

    1. 이성과 함께 목욕하는 꿈

    이성과 목욕을 하는 꿈은 그 이성이 아는 사람인 경우는 상대와 연애 관계가 되고 싶거나 깊은 관계가 되고 싶다라는 당신의 욕구가 그대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 이성에 대한 호의도 전해지고 있을 것이므로 적극적으로 움직여 보세요. 모르는 이성과 목욕을 하고 있는 경우는 당신이 성적 욕구 불만을 나타냅니다. 다만 아무쪼록 욕구대로 가벼운 행동은 취하지 않도록 해주십시오. 경솔한 행동이 나중에 후회하게 될 거예요. 

     

    2. 깊은 욕조에 들어가는 꿈

    바닥이 깊은 목욕을 하는 꿈은 어떤 내용이었고 어떤 분위기였느냐에 따라 의미가 크게 달라집니다. 우선 그 목욕물이 깨끗했는지, 쾌적했는지, 깊고 무서웠는지, 즐겁게 몸을 담그고 있었는지를 떠올려 보세요. 목욕은 자신의 마음 상태를 나타냅니다. 욕실의 바닥이 깊어서 무서웠다면 불안을 안고 있거나, 마음 상태는 그다지 좋지 않은 상태인지도 모릅니다. 반대로 헤엄쳐 보거나 잠수하여 즐기고 있는 내용이라면 당신은 느긋하게 릴렉스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겠지요. 나의 상태를 꿈이 알려주고 있다고 생각하고 자신을 관찰해 보세요. 

     

    3. 고양이가 목욕하는 꿈

    고양이가 목욕하고 있는 꿈을 꿨을 경우는 그 욕실의 온도가 포인트입니다. 딱 좋은 온수로 고양이도 기분이 좋을 것 같으면 요시무입니다. 지금 진행되고 있는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대로 두셔도 됩니다. 뜨거운 물에 들어가 있다면 잠재의식이 고양이의 모습을 빌려 주의하도록 당신에게 호소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처지를 알고 행동하라는 뜻입니다. 아무쪼록 분수에 넘치는 행동을 해서는 안됩니다. 차가운 목욕이라면, 당신의 환경이 확 바뀌어 버리는 전조인지도 모릅니다. 다가올 환경의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냉정하게 주위를 살펴보세요. 

     

    4. 전남자친구와 목욕하는 꿈

    옛 남자친구와 목욕하는 꿈을 꾸면 깬 뒤부터 놀라는데 무슨 뜻일까요? 일단 지금 나에게 남자친구나 남편이 있는지에 따라서도 의미가 달라질 것입니다. 하지만 공통적으로 말할 수 있는 건 옛 남자친구라는 존재는 단순히 이성의 상징이기 때문에 그것에 연연할 필요는 없습니다. 독신으로 남자친구가 없는 경우는 순전히 외로움의 표현입니다. 결혼을 했거나 남자친구가 있는 경우는 불만의 표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파트너와의 관계 개선을 시도하거나 대화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5. 여자와 목욕하는 꿈

    여자와 목욕하는 꿈을 꾸었던 당신은 이 여자와 깊은 관계가 되기를 바라고 있다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그 여자가 아는 사이였을 경우는 호의를 베풀고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고 그렇기 때문에 욕실에서 함께 들어가는 꿈을 꾸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적극적으로 말을 걸어 거리를 좁혀 가도록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반대로 모르는 여성이었을 경우는 주의해요. 성적 욕구가 높아졌음을 보여주는 것이니 섣불리 행동하여 두고두고 원한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6. 전여자친구와 목욕하는 꿈

    전 여자친구와 목욕을 하는 꿈은 현재 상황에 따라 의미가 달라집니다. 우선 현재 여자친구가 없다면 애인이 없어서 외롭다는 마음을 나타냅니다. 연인이 있는 경우는 지금 여친에 대해 불만이 쌓이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짝사랑 상대가 있다면, 지금의 연애가 좀처럼 진전되지 않는 것에 화가 난다는 뜻이 됩니다. 상황에 따라 여러가지 의미가 있지만, 모든 것에 공통되고 있는 것은 옛 여자친구와 연애했던 날들을 그리워한다는 기분입니다. 그 때는 즐거웠다는 생각이 있어, 어째서 지금은 다른가 하는 불만을 억제하기 위해 꿈속에서 전 여자친구와 목욕을 해 마음을 가라앉히고 있는 것입니다. 어떤 패턴이든 불만을 발산할 수 있도록 시간을 찾아 재충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7. 동물이 목욕하고 있는 꿈

     동물이 목욕을 하고 있는 꿈은 그 동물에 따라서 의미가 달라집니다. 고양이의 경우는 여성성, 연애에 관한 표현이기 때문에 여성이라면 자신의 여성성을 되돌아 보면 연애도 잘 진행될지도 모릅니다. 단, 톡 쏘는 분위기라면 자신의 자존심으로 주위와 부조화를 일으키지는 않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 물고기의 경우는 길몽으로 불렸습니다. 특히 비단 잉어 등 화려한 물고기가 헤엄치고 있는 경우는 운기 상승 중이므로 새로운 것에 도전해 볼 기회일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불쾌한 환경에서 잘 보이지 않는 큰 물고기가 헤엄치고 있으면 욕구 불만의 표현이라고 판단합니다. 이렇게 동물이라고 해봤자 무슨 동물인지 어떤 내용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보시면 여러분들이 기억을 잘 해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8. 불길 속에서 목욕하는 꿈

     화재 꿈이라고 하면 일견 불길하지만, 일반적으로 화재 꿈은 길몽인 경우가 많습니다. 화재의 꿈은 타는 방법과 장소, 연기의 색깔에 주목하는데, 연기는 하얗면 하얗을수록 재수가 좋고 화재의 불의 크기는 클수록 좋은 일이 일어날 수 있다는 암시로 되어 있습니다. 화재 중에 욕실에 들어가 있는 꿈에 대해서이며, 물길과 불길이 모두 나오는 꿈은 사실 길몽이 아니라 오히려 '흉몽'에 가깝습니다. 주된 암시로서는 당신의 신변에서 일어나는 "금전 트러블"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9. 목욕탕에 사람이 들어가는 꿈

    욕조에 관한 꿈은 그 모습에 따라 의미가 달라집니다. 목욕은 옷을 벗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꿈에서 목욕은 잠재적인 것을 표면화시킵니다. 숨기고 싶은 일이나 콤플렉스 등의 비밀이 탄로날 위험이 있는 상태입니다. 목욕탕에 사람이 들어가는 꿈은 그런 비밀이 사람들에게 알려져 버리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단지, 들어오는 사람에 따라서 의미가 달라지게 됩니다. 완전한 타인이 들어온 경우는 불특정 다수의 사람에게 비밀이 알려질 것을 암시합니다. 친구등이 속마음을 알고 있는 상대의 경우는 안고 있는 비밀을 털어 놓고 싶다고 하는 욕망의 표현입니다. 

     

    10. 목욕탕에 모르는 사람과 들어가는 꿈

     목욕은 지극히 사적인 공간이에요. 그 목욕탕에 모르는 사람과 함께 들어간다는 꿈은 당신 자신이 내면을 드러내려고 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나날의 바쁨이나 인간관계로 지쳐 우울해져 있던 기분이 조금 안정되었을지도 모릅니다. 지친 마음을 달래고 한번 더 일어서려고하며, 긍정적으로 변하고 있는 것이겠지요. 또한 이 꿈은 당신이 무엇이든 이야기 할 수 있는 친구를 원하고 있다는 것도 암시하고 있습니다. 조금 얼굴을 들고 주위를 바라 보면, 그런 사람이 근처에 있을지도 모릅니다. 용기를 내서 말을 걸어봐요. 

     

    11. 목욕을 하다가 지진을 당하는 꿈

     꿈속에서 지진은 현실세계가 변화하여 흔들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진의 크기는 앞으로 일어날 문제나 문제, 변화의 크기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 규모가 크면 클수록 당신이 받을 변화가 큰 것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목욕의 꿈은 기본적으로 힐링 같은 걸 나타냅니다. 목욕을 하고 있을 때 지진이 일어나는 꿈은 지금 현재 마음 상태가 별로 좋지 않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가급적 불만이 쌓이지 않고 편안한 시간을 확보하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12. 욕실에서 대변을 보는 꿈

     목욕은 하루의 피로를 풀고 몸의 더러움을 털어내고 깨끗해지는 장소입니다. 그래서 기분 좋게 목욕을 하고 있는 꿈은 해방적인 길몽인 셈이죠. 그것을 근거로 욕실에서 대변을 봐 버렸다라는 꿈은 어떨까요? 눈을 뜨는 순간 초조해져 버릴 것 같지만, 욕실에서 대변을 보는 꿈은 생각지도 못한 큰 돈을 손에 넣거나 큰 성공을 거둔다는 전조입니다. 지금까지 노력해 왔던 것이 결실을 맺어, 성공으로 연결되겠지요. 

     

    13. 욕조에 빠지는 꿈

    욕조에 빠지는 꿈은 너무 안심한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어요. 아주 익숙한 환경 속에서 주의력이 산만한 상태가 되어버릴 것입니다. 조금 방심해도 문제 없다는 근거 없는 안도감이 리스크를 낳는 것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또한 현실을 떠나고 싶은 마음이 강해질 수도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꿈과 현실의 경계선을 방황하는 듯한 상태가 편안함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자신에게 무른 면이 노골적으로 드러나는 겁니다. 편안해도 비난받을 수 없는 환경이 나를 망쳐가고 있는 것 같아요. 

     

    14. 욕실을 청소를 하는 꿈

     욕실을 청소하는 꿈이라는 것은 마음속에 자리 잡은 부정적인 감정을 깨끗이 정화하는 의미가 되어 길몽이 됩니다. 게다가 인간 관계가 원활하고 양호하게 될 것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만약 목욕탕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고 산뜻한 기분일 경우는 더욱 운기가 상승됩니다. 만약 좀처럼 더러움이 없어지지 않거나 고전하고 있는 경우는 앞으로도 고민은 고생은 있지만, 천천히 호전되어 갈겁니다. 그리고 새로운 인연을 만나겠죠. 

     

    15. 욕조에 들어가지 않고 욕실에 있는 꿈

    꿈속에서의 욕실이라는 것은 나쁜 인연이나 부정적인 기분을 씻어낼 수 있어 운기 상승의 의미이지만, 목욕하지 않았을 경우는 당신 안의 망설임이나 현 상황을 유지하고 바뀌는 것에 대한 거부감이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그것은 바뀌는 것이 귀찮게 느껴지거나 편한 쪽으로 생각해 버리는 사고의 버릇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이 귀찮아하는 성격으로 인해 모처럼의 기회를 놓쳐 버릴지도 모릅니다. 자신을 되돌아보는게 중요해요. 

     

    16. 남자친구와 목욕을 하는 꿈

     애인과의 연애 관계에 지쳐 있다는 암시예요. 이 꿈을 꾸면 남자친구와의 관계를 지속하는데 있어서 마음고생이 많다는 증거입니다. 사적인 상황에서도 편안하지 못한 현 상황을 알 수 있습니다. 또 단순히 불만에 그치지 않고 눈에 띄게 불편하다는 암시이기도 합니다. 너무 기지개를 켜고 있는 것 같아요. 다만 전체 분위기는 나쁘지 않기 때문에 시간을 거듭할수록 불만도 줄어 들고 사이좋은 관계로 돌아갈 수 있을 겁니다. 

     

    17. 좋아하는 사람과 목욕을 하는 꿈

     좋아하는 사람과의 관계가 돈독해진다는 암시예요. 이 꿈을 꾸면, 당신 안에서 상대와 더 깊은 관계가 되려는 생각이 부풀어 오른 증거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독선적인 것이 아니라는 것도 알 수 있습니다. 또, 이 꿈에는 상대와의 사이가 실제로 보다 나아갈 것이라는 암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서로 마음이 통하다 보면 점점 친해질 수 있겠죠?아주 좋은 상태이므로 약간의 문제 등은 신경 쓰지 않고 일거에 사이를 진전시켜 나가도록 합시다. 

     

    18. 목욕물이 넘쳐 흐르는 꿈

     욕조가 넘치는 꿈은 자신의 마음에 여유가 없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마음의 용량이라는게 무한히 있는게 아닙니다. 일정한 기준이 개인 개인에 의해서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그 기준을 초과하면 마음에 여유가 없어져, 행복감을 얻을 수 없게 되어 버립니다. 이미 용량이 꽉 차서 마음에 여유가 없다하는 분들은 뭐 하나라도 좋으니 하고 싶은 대로 해보세요. 아무리 사소한 것이라도 자신의 욕구는 이룰 수 있다는 만족감과 행복감을 갖게 하면 마음에 다소 여유를 갖게 됩니다. 

     

    목욕하는 꿈의 가능성 있는 의미 20가지.

     목욕하는 꿈은 여러 가지 다양한 의미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목욕하는 꿈의 가능성 있는 의미를 20가지로 설명한 것입니다. 꿈의 해석은 개인의 경험과 맥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정화와 정렬: 목욕은 흔히 몸을 정화하고 정렬하는 행위이므로, 목욕하는 꿈은 정신적이거나 감정적인 정화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깨어짐: 목욕은 몸을 깨끗하게 씻어내는 과정을 포함하므로, 목욕하는 꿈은 자아의 깨어짐이나 자기 발견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신체 이미지와 자존감: 몸을 세심하게 씻는 것은 자신의 신체 이미지에 대한 관심이나 자존감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감정의 정리와 해방: 목욕은 몸과 마음의 감정을 정리하고 해방시키는 효과가 있으므로, 목욕하는 꿈은 감정적인 정리와 해방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죄책감과 부정적 감정의 세탁: 목욕은 몸을 깨끗하게 세탁하는 것과 관련이 있어, 목욕하는 꿈은 죄책감이나 부정적인 감정을 세탁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신선함과 새로운 시작: 목욕 후에는 청결하고 신선한 느낌을 주므로, 목욕하는 꿈은 새로운 시작이나 새로운 기회에 대한 강한 의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스트레스와 긴장 해소: 목욕은 일상 생활에서의 스트레스와 긴장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므로, 목욕하는 꿈은 내면의 긴장이나 스트레스에 대한 표현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존중과 케어: 목욕은 자아를 존중하고 케어하는 행위이므로, 목욕하는 꿈은 자아에 대한 존중과 케어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성적인 해방과 욕망: 목욕은 성적인 의미를 내포하고 있을 수 있어, 목욕하는 꿈은 성적인 해방이나 욕망에 대한 표현이 될 수 있습니다.
    • 숨겨진 감정의 표출: 목욕하는 꿈은 숨겨진 감정이나 욕구를 표출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대인관계에서의 정리와 해결: 목욕은 몸을 정리하듯 대인관계에서의 문제를 해결하고 정리하려는 의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건강과 웰빙에 대한 욕구: 목욕은 건강과 웰빙에 기여하는 행위이므로, 목욕하는 꿈은 건강이나 웰빙에 대한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부활과 회복: 목욕은 몸을 회복시키는 효과가 있어, 목욕하는 꿈은 자아의 부활과 회복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사회적 평가에 대한 욕구: 목욕 후 깨끗한 상태는 사회적 평가에 대한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순수성과 청결함: 목욕은 순수성과 청결함을 상징하므로, 목욕하는 꿈은 순수하고 청결한 마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변화와 발전: 목욕은 몸을 깨끗이 씻어내는 과정이므로, 목욕하는 꿈은 자아의 변화와 발전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완성과 재생: 목욕은 몸을 완성하고 재생시키는 과정을 나타내므로, 목욕하는 꿈은 자아의 완성과 재생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휴식과 자기 돌보기: 목욕은 동시에 휴식의 시간이기도 하며, 몸과 마음에 대한 자기 돌보기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비밀과 숨은 면의 표현: 목욕은 몸의 숨은 면을 드러내는 행위일 수 있어, 목욕하는 꿈은 비밀과 숨은 면을 표현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평온함과 내적 안정감: 목욕은 몸과 마음을 평온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주므로, 목욕하는 꿈은 내적 안정감과 평온함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