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지진 꿈 의미를 상황별로 해설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3. 12. 1. 10:00















 지진이 가지는 기본적인 해몽의 의미는 변화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지진은 지금까지의 환경을 일변시켜 버리는 것으로 이 꿈은 지금의 환경이 좋은 의미든 나쁜 의미든 큰 변화가 오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럼 그런 지진이 꿈속에 발생했다면 거기에는 어떤 의미가 담겨있을까요? 이번 시간에는 해몽에서 지진의 꿈이 드러나는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 지진의 꿈이 가지는 상황별 의미

    1. 자신이 지진을 당하는 꿈

     자신이 지진을 당하는 꿈을 꾸었을 경우 해몽으로서의 의미는 '당신의 인생을 흔드는 사건'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위의 환경이 일변하거나 당신의 생활이나 가치관이 격변할 정도의 사건입니다. 지금까지의 방식으로는 대처 할 수 없게 되어, 새로운 가치관과 인생의 방향 전환이 필요하게 될 것입니다. 

     

    2. 가족이 있을때 지진이 일어나는 꿈

     가족이 있을 때 지진이 일어난 꿈은 가정 환경에서 불만을 안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자신은 불만을 나타내고 있기 때문에 가족이나 파트너에게의 불만을 느끼고 있어 현실에서 불만이나 울분 등 축적되어 참을 수 없게 된 감정을 상대에게 털어 놓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정에 불만이 없는 경우에도 가정환경에 어떠한 변화가 일어나는 것을 나타냅니다. 이 꿈을 꾸었을 때 두려움을 느꼈다면 갑작스런 가정환경 변화에 대한 마음의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그렇지만 변화가 왔을 때, 잘 받아들일 준비를 해 두면 매사는 좋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을겁니다. 

     

    3. 애인이 지진을 당하는 꿈

    연인이 지진을 당하는 꿈의 의미는 연인과의 관계에 변화가 있다는 암시입니다. 이 꿈에서 연인은 실제의 연인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따라서 외부로부터의 요인으로 관계가 흔들려 간다고 하는 의미가 됩니다. 조심성 없는 행동에는 주의가 필요하겠죠. 한편 당신에게 애인이 없을 경우 연애관이 흔들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어떤 계기로 가치관이 바뀌는 형태입니다. 

     

    4. 회사에서 지진을 당하는 꿈

     회사에 있을 때 지진이 일어난 꿈은 환경이 크게 변화하는 것을 보여 줍니다. 회사 사회생활에 축적된 불만의 에너지가 한꺼번에 발산됨으로써 자신의 환경이 크게 변화될 것입니다. 나쁜 변화를 암시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인간관계가 악화되고 신뢰관계가 붕괴될 것을 암시하고 있어요. 한편으로는 좋은 변화를 암시하는 경우 변화 속에서도 나 자신으로 신념할 수 있어요. 주위의 두터운 인망도 얻을 수 있어요. 

     

    5. 본가에서 지진을 당하는 꿈

     집에서 지진이 발생하는 꿈을 꾸면 당신을 둘러싼 환경이 크게 흔들리고 있거나 앞으로 움직일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본가는 당신의 마음의 의지할 곳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그 마음이 지진으로 크게 흔들리는 것이기 때문에 지금 뭔가 불안을 느끼고 있는것 같아요. 자신의 불안과 마주하여 해소를 하는게 필요합니다. 

     

    6. 남의 집에서 지진을 맞는 꿈

     타인의 집에서 지진을 당하는 꿈의 의미는 향후 변화에 대한 암시입니다. 꿈속의 다른 사람의 집은 당신의 현재와 미래를 의미합니다. 또한 이 꿈은 미래에 관해 큰 변화가 있을 것임을 보여줍니다. 단, 예상치 못한 상황에는 주의가 필요할 것입니다. 

     

    7. 차 안에서 지진 당하는 꿈

    차 안에서 지진에 맞는 꿈은 문제를 안고 있어도 잘 헤쳐 나갈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일상 생활이나 일이 잘 되지 않을 때나 문제를 안고 있거나 할 때 지진과 조우하는 꿈을 꿉니다. 또한 자동차 꿈은 자신의 살아 숨쉬는 힘을 나타냅니다. 이 꿈은 당신의 사회적 능력이 높아지고 있고 문제를 잘 헤쳐 나갈 수 있다는 암시입니다. 자신감을 가지셔도 됩니다. 매사에 잘 대처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예요. 누군가 다른 사람에게 의지해 봐도 되겠죠. 

     

    8. 기차 또는 전철에서 지진을 당하는 꿈

    열차 안에서 지진을 만난다는 것은 업무 측면에서 뭔가 큰 문제를 전조하고 있습니다. 기차는 매일 같은 시간에 목적지까지 데려다 주는 교통수단입니다. 따라서 열차는 자신의 삶, 특히 일을 상징합니다. 가령 전철에서의 문제라고 하면 지연이나 정지 등이 생각나지만, 이것은 그대로 업무상에서의 문제에 해당됩니다. 현재 임하고 있는 프로젝트가, 예정보다 크게 늦어지거나 계획 자체가 없어지거나하는 일이 있을지 모릅니다. 하지만 그 일을 했다는 것 자체가 당신에게는 결코 헛되지 않습니다. 새로운 계획과 목표에 적극적으로 임하면 당신의 능력은 더 향상될 것입니다.

     

     

    9. 호텔에서 지진을 당하는 꿈

     호텔에서 지진을 당하는 꿈은 해몽으로 '비일상적인 장소에서 불만을 발산하고 싶다는 바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호텔은 비일상적인 장소를 상징합니다. 거기서 일어나는 지진은 일상에 나쁜 영향을 주지 않아요. 그리고 지진은 쌓인 불만의 발산을 의미합니다. 호텔에서 일어나는 지진은 불만을 발산하는 장소가 좋은 결과를 낳는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또한 지진이 일어난다는 것은 주위 환경이 크게 움직인다는 전조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불만을 잘 발산할 수 있으면 당신 주위에 나쁜 영향은 없습니다. 그 후에 일어날 큰 일에도 대처하기 쉬워질 것입니다. 

     

    10. 엘리베이터 안에서 지진을 만나는 꿈

    엘리베이터 안에서 지진을 만난다는 것은 매우 큰 환경의 변화가 일어난다는 것입니다. 엘리베이터는 상하로 움직여 이동하는 탈 것이라서 환경의 변화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또한 엘리베이터는 굉장히 폐쇄적인 공간입니다. 그런 상황에서 큰 환경의 변화가 오기 때문에 당신은 큰 데미지를 받아 버릴지도 모릅니다. 그럴 때는 천천히 해도 상관 없기 때문에 조금 쉬면서 에너지를 저축합시다. 그리고 조금 자신의 틀을 깨는 기분을 가지는 것으로 운기는 상승합니다. 새로운 자신을 발견할 수 있다면, 분명 당신은 보다 크게 성장하고 있겠지요. 

     

    11. 화장실 안에서 지진을 당하는 꿈

    화장실에서 지진을 당하는 꿈은 현실 세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것으로부터 몸을 지키려는 기분의 표현입니다. 꿈 속에서 지진에 맞는 꿈은 현실 세계가 흔들린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삶에 대해 만족을 한다면 트러블이나 충격적인 일이 일어날 암시입니다. 반대로 불행한 일이나 재난이 계속되는 경우는 거기에서 호전될 것이라는 조짐입니다. 지진을 당하는 꿈에서는 도망치는 방법이나 살았는지 여부도 중요하여, "지진이 일어나 죽었다"라고 하면, 그것은 길몽입니다. 해몽의 세계에서 죽음은 다시 태어날 기회가 있다는 징조이기 때문입니다. 

     

    12. 학교에서 지진을 당하는 꿈

     학교에서 지진을 당하는 꿈은 학교에서의 환경과 입장의 큰 변화라는 의미가 됩니다. 학교는 학생이면 일상적으로 긴 시간을 보내는 곳이에요. 학교에 있을 때 지진이 와도 전혀 이상하지 않습니다. 현재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기쁜 변화일 수도 있고 반대로 즐겁고 순조롭다면 별로 달갑지 않은 변화일 수도 있습니다. 학업이나 교우 관계 등에 일어나는 변화는 학생에게 있어서 매우 영향이 강한 것입니다. 불안한 마음이 들 수도 있겠지만, 강한 마음으로 극복해 주시기 바랍니다. 변화의 앞에 당신의 더 나은 미래가 기다리고 있어요. 

     

    13. 목욕탕에서 목욕을 하다가 지진을 당하는 꿈

    욕실을 씻는 동안 지진이 일어날 경우 트러블이 일어남으로써 당신 자신의 가치관에 뚜렷한 변화가 올 것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진이 일어날 때 목욕탕이 깨끗하면 평소의 대책이 충분하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아슬아슬하게 위기를 피하거나 확실히 극복할 수 있어 좋은 교훈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 일어난 사건을 계기로 성장할 수 있는 찬스이기도 합니다. 

     

    14. 지진으로 사람이 죽는 꿈

     지진에 의해 죽는 꿈은 새롭게 거듭날 수 있는 기회 도래를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꿈속의 죽음은 재생을 의미하기 때문에 그동안 고민했던 부정적 사건이나 일들이 모두 일단 마무리되고 좋은 방향으로 전환되는 것을 상징합니다. 꿈속에서 자신에게 일어나는 죽음은 대개 길몽이 됩니다. 한편 지진이 일어나는 꿈은 주위 환경이 크게 변화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좋은 의미로 주위 환경이 변한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15. 지진에서 살아남는 꿈

    지진이 발생해도 무사히 살아남은 꿈을 꾸면 현재 상황이 호전되는 징조일 것입니다. 지진을 당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어떤 문제에 휘말릴 가능성이 있지만, 피할 수만 있다면 잘 헤쳐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당신이 지금까지 쌓아 온 것에 자신감을 가지고 닥쳐야 할 문제에 대처하세요. 현재의 문제를 극복하면 놀라운 행운이나 좋은 사람과의 만남 등이 일어날 것입니다. 

     

    16. 지진으로 피난가는 꿈

     지진이 일어나고 대피한 꿈은 자신에게 급격한 변화에도 대응할 수 있고 문제나 문제에 대한 해결 능력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큰 피해를 일으키는 지진 재해는 생활 기반을 뒤흔드는 급격한 변화에 따른 불안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꿈속에서 대피하고 있는 것은 신속하게 신변 안전의 확보와 올바른 판단과 행동을 취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그건 일시적인 해결일 뿐임을 보여줍니다. 모든 것이 해결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조금 진정될 때 근본적인 해결을 위한 준비와 대책을 강구하도록 촉구하고 있습니다. 

     

    17. 지진으로 인해 움직일 수 없게 되는 꿈

     지진으로 인해 스스로 움직일 수 없게 되는 꿈은 망설임이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정신적 지주였던 신념, 이념 등을 깨뜨리고 새로운 삶의 방식으로 나아가는 단계에 이르렀는데도 마음에 걸리는 것이 있어 나아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마음에 갈등이 있는 동안은 움직일 수가 없어요. 자신을 돌아보고 해결책을 찾는게 필요합니다. 

     

    18. 지진으로 생매장되는 꿈

    큰 지진으로 생매장된다는 것은 꿈 당신은 이 환경의 변화에 따라 갈 수 없다는 암시입니다. 정말 무섭고 현실이 되지 않았으면 하는 꿈입니다. 이런 무서운 꿈이기 때문에 암시하는 내용 또한 조금 무겁습니다. 당신의 주변에서 당신의 고정관념을 뒤집는 일이 일어나려고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좀 더 생각을 유연하게 하고 오래된 관습을 버리지 않으면 당신은 주위로부터 혼자 남겨질지도 모릅니다. 물론, 지금까지 쌓아온 고집, 관습을 버리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변화는 당신을 기다리지 않습니다. 새로운 변화를 받아 들이는 곳에 성장이 기다리고 있죠. 

     

    19. 지진으로 떨어지는 꿈

     지진으로 떨어지는 꿈의 의미는 당신의 강한 감정을 암시하고 있는 것입니다. 떨어지는 꿈에는 심각한 불안감이라는 의미가 있기 때문에 장래를 향한 염려라는 의미가 됩니다. 한편으로 이 꿈에 있어서의 불안은 염려가 선행하고 있다라는 암시가 포함되기도 합니다.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무서워하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용기로 억누르는 것도 중요합니다. 신중함을 잃지 않고 꾸준한 노력을 한다면 성공을 향한 좋은 물줄기를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20. 지진으로 인해 밑에 깔리는 꿈

    지진으로 인해 깔려 버리는 꿈은 당신에게 부담이 가해지고 있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큰 부담감에 짓눌릴 것 같지 않으신가요? 책임이 무거운 일이나 실현이 어려운 일정을 강요당하고 있는 등 몰려 있지는 않습니까? 반대로 만약, 꿈속에 깔리면서도 무사히 탈출했다면, 당신은 지금 충실한 상태입니다. 새로운 것에 도전하거나 성장을 목표로 하기에는 딱 좋은 시기입니다. 

     

    21. 지진으로 부모가 죽는 꿈

     부모님이 돌아가시는 꿈은 부모님의 손을 떠나 자신의 힘으로 살아간다는 암시예요. 그것은 학교를 졸업하고 사회인이 되는 것일 수도 있고 혼자 사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어쩌면 부모의 속박으로부터 자유로워지고 싶다는 마음의 표현일지도 모릅니다. 또한 지진을 당하는 꿈은 입장이나 지위의 큰 변화를 나타냅니다. 당신의 입장이 많이 바뀌어서 부모의 손을 떠나 자립해 나가는 그런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부모님과 자신의 관계를 재검토하고 장래를 위해 한발짝 내딛어야합니다. 

     

    22. 지진으로 해일이 일어나는 꿈

     자신이 해일이 일어나는 꿈은 현재의 지위나 직함 등이 없어질 것을 암시하는 경고의 꿈입니다. 지진이 일어나면 해일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고, 꿈에서는 불상사가 겹쳐 사회적 신용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는 실수가 겹쳐 만회가 안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되지 않기 위해서는 자신의 언동을 바로잡아 갈 필요가 있습니다. 

     

    지진이 인상적인 꿈의 가능성 있는 의미 20가지

     지진이 인상적인 꿈은 강력하고 다양한 감정과 의미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아래는 지진이 인상적인 꿈의 가능성 있는 의미를 20가지로 설명한 것입니다.

    • 내면의 충돌과 갈등: 지진은 지구 내부에서의 충돌을 나타내므로, 꿈에서의 지진은 내면의 충돌과 갈등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 불안과 불안정성: 지진은 땅의 불안정성을 나타내기 때문에, 꿈에서의 지진은 불안과 불안정성에 대한 느낌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 변화와 혼란의 예고: 지진은 대개 예상하지 못한 변화를 나타냅니다. 꿈에서의 지진은 변화와 혼란의 예고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동요와 불안: 지진은 땅이 흔들리는 상황을 만들어내므로, 꿈에서의 지진은 자아의 동요와 불안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감정의 폭발과 표출: 지진은 갑작스런 에너지의 방출을 나타냅니다. 꿈에서의 지진은 감정의 폭발이나 표출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 대인관계의 동요와 변화: 지진은 지구 표면 상에서 대규모로 일어나는 변화를 의미합니다. 꿈에서의 지진은 대인관계에서의 동요와 변화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타인과의 갈등과 불화: 지진이 발생하는 꿈은 타인과의 갈등이나 불화에 대한 불안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부정적 에너지의 해방: 지진은 지구 내의 에너지가 방출되는 것을 나타냅니다. 꿈에서의 지진은 부정적인 에너지의 해방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흔들림과 불안정성: 꿈에서의 지진은 자아의 흔들림과 불안정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현재의 상황에서 자아가 흔들리고 있다는 감정을 전할 수 있습니다.
    • 급작스러운 사건에 대한 두려움: 지진은 예기치 못한 사건으로, 꿈에서의 지진은 급작스러운 사건에 대한 두려움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 심리적 충격과 트라우마: 지진은 땅을 흔들어 심리적인 충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꿈에서의 지진은 과거의 트라우마나 충격적인 경험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무력감과 통제력 상실: 지진은 자아의 통제력 상실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에서의 지진은 자아가 상황을 통제하지 못하고 있다는 느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시작과 변화의 기회: 일부 문화에서는 지진이 새로운 시작을 나타낼 수 있다고 여깁니다. 꿈에서의 지진은 변화의 기회를 의미할 수 있습니다.
    • 자아의 재평가와 리셋: 지진은 땅을 재평가하고 재설정하는 과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에서의 지진은 자아의 재평가와 리셋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 자아의 손실과 흔들림: 지진은 땅의 일부가 흔들리거나 손실되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꿈에서의 지진은 자아의 일부가 흔들리거나 손실되고 있다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무엇인가에 대한 경고: 꿈에서의 지진은 무엇인가에 대한 경고나 주의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현재의 상황이나 행동에 대한 경고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분열과 갈라짐: 지진은 땅의 분열을 나타내므로, 꿈에서의 지진은 자아의 분열이나 갈라짐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강화와 도전: 지진은 땅을 도전하는 자아의 힘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에서의 지진은 어려운 상황에 도전하는 자아의 힘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 타인의 영향력에 대한 불안: 지진은 타인의 영향력으로 인한 변화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에서의 지진은 타인의 영향력에 대한 불안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 자연의 힘과 존경: 일부 꿈 해석에서는 지진이 자연의 힘에 대한 존경을 나타낼 수 있다고 말합니다. 꿈에서의 지진은 자연의 힘에 대한 존경이나 경외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