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기차 꿈 가지는 의미와 심리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3. 11. 28. 14:39















기차는 당신을 목적지까지 데려다 줄 놀이기구이지만, 꿈속에 기차가 나온 경우에도 당신의 인생의 목표와 목적지까지 가는 길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주목할 점은 기차를 타고 있을 때 어떻게 느꼈는지, 어떻게 기차가 가고 있었는지에 대한 것입니다. 만약 쾌적하게 가고 있거나, 목적지까지의 차창밖을 보면서 즐기고 있다면, 당신의 현재 목표까지의 길은 원활하거나 즐거울 것입니다. 반대로 도중 사고가 발생하거나 지연이 발생하거나 트러블 등이 있었다면 목표를 달성할 때까지 무언가에 저지되거나 좀처럼 목표를 달성할 수 없는 등의 트러블이 발생합니다. 이처럼 기차에 관한 꿈은 기차의 레일을 자신의 인생, 기차 자체를 자신의 현재 위치와 미래의 전망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그럼 그런 기차가 꿈속에 나타난다면 거기에는 어떤 의미가 담겨있을까요? 이번 시간에는 해몽에서 기차의 꿈이 드러나는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 기차의 꿈, 패턴별 의미

    1. 기차와 죽은 사람이 나오는 꿈

    사망한 사람이 나오는 기차의 꿈의 의미는 향후 큰 변화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이 꿈에서 죽은 사람에게는 '죽은 자'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따라서 같은 기차를 타고 있는 것은 당신이 위험한 상황이라는 암시가 되는 것입니다. 심각한 사태에 빠지기 전에 조속한 대책이 요구됩니다. 단, 그 죽은 사람과 대화가 있으면 그것이 조언이 되고 원인을 알아내어 위기를 회피할 수 있다면 그만큼 운기는 단번에 상승할 것입니다. 당황하지 말고 침착하게 행동하는 것이 중요해요. 

     

    2. 기차와 연인이 나오는 꿈

     애인과 기차를 타는 꿈은 지금 당신이 연애 면에서 상당히 잘 되어 가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꿈속의 연인은 당신의 연애 자체를 표현해요. 연인과 함께 기차를 타고 있다면 연인과의 관계가 진전되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만약 어느 쪽이 먼저 기차에서 내려 버린 경우는 결승점까지 도착할 수 없고 그 분과는 헤어질지도 모릅니다. 또한 이 꿈을 꾸고 당신이 꿈속에서 불쾌한 기분이 되었을 경우도 마찬가지로 이미 서로의 마음에 차이가 생겼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반대로 어느 쪽도 내리지 않고 같은 목적지에 도착하면 그 상대방이 미래를 함께 할 파트너라는 것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인상이 좋은 꿈이었다면, 앞으로 더 좋은 관계로 발전해 나갈 거예요. 

     

    3. 기차와 좋아하는 사람이 생기는 꿈

     기차 등의 탈 것을 타는 꿈은 뭔가 사물이 좋은 방향으로 진전되고 있는 것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타는 꿈은 상황의 변화를 나타냅니다. 특히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기차를 타는 꿈은 당신의 연애 운이 상승하고 좋아하는 사람과의 사이가 진전된다는 암시입니다. 짝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타고 있었다면 뭔가 두 사람을 급접근시키는 일이 일어날 가능성을 보여준다고 생각됩니다. 지금 사귀고 있는 사람과 함께 타고 있다면, 그 연애가 오래 지속되어 장래까지 이어질 것 같은 꿈이 됩니다. 그러나 도중에 어느 한쪽이 하차해 버리면 앞으로 이별이 기다리고 있음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연인과의 관계를 다시 한번 되돌아보세요. 

     

    4. 기차와 여성이 나오는 꿈

    여성이 나오는 기차의 꿈은 향후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이 여성은 특정한 누군가가 아니라 여성적인 존재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래서 당신이 남성이라면 연애운 고조를 암시합니다. 마음에 둔 사람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접근해보세요. 한편, 당신이 여성이었던 경우는 친구 관계의 깊이를 의미합니다. 앞으로 오래 사귈 수 있는 사람을 사귈 수 있는 징조라고도 말할 수 있어요. 어쨌든 중요한 것은 본인의 태도입니다. 무례한 태도를 취하지 않고 거리를 좁혀 나가면, 친밀한 관계에 도달할 수 있을 것입니다. 

     

    5. 기차와 낯선 사람이 나오는 꿈

     낯선 사람이 나오는 기차의 꿈은 '인생의 새로운 동행자를 만날 기회'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낯선 사람은 당신이 앞으로 새로 만날 사람입니다. 함께 같은 기차에 타고 있었다면, 그 사람과 함께 같은 시간을 보내게 될 것입니다. 만약 상대를 선호한다고 느낀다면, 멋진 파트너를 얻겠다는 뜻이 됩니다. 또한 기차를 타는 꿈은 인생이 새로운 국면으로 향한다는 전조이기도 합니다. 새로운 장소에서의 새로운 만남을 소중히 여기세요. 그것이 앞으로의 행복한 만남으로 이어집니다. 

     

    6. 기차와 고양이가 나오는 꿈 

    고양이가 나오는 기차에 대한 꿈은 해몽으로 '바로 근처에 있는 여성이 인생에 관여할 예감'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고양이는 여성적인 성향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우리 주변의 인간관계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고양이가 꿈에 나온 것은 지금까지 의식하지 못했던 여성을 가까이에서 느끼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함께 기차를 타고 있었다는 것은 해몽에서는 마치 기차를 탔을 때처럼 같은 방향으로 향하는 것의 전조입니다. 그 결과 여성은 당신의 인생에 깊이 관여하게 될 것입니다. 이건 나쁜 게 아니에요. 고양이는 행운을 가져다 주는 존재이기 때문이죠. 당신이 그녀를 소중하게 대한다면 분명 당신에게 행운을 가져다 줄거에요. 

     

    7. 커플이 나오는 기차의 꿈

     커플이 나오는 기차의 꿈의 의미는 앞으로의 소망이나 방침을 암시합니다. 이 꿈에서 커플의 의미는 연애운 향상의 의미가 있어요. 그 때문에 향후의 인생에 있어서 연애에 대한 관심이나 찬스가 강해지고 있다는 증표가 됩니다. 기회가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행동해야죠. 한편 미래에 큰 영향이 미칠 수도 있지만 전체적인 운기는 좋기 때문에 두려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차분히 상대를 보는 냉정함도 발휘할 수 있으면, 인생의 파트너를 찾아낼 수 있겠지요. 

     

    8. 기차에서 수상한 사람이 나오는 꿈

     기차에서 수상한 사람을 보는 꿈은 앞으로의 인생이나 진로를 결정해야 하는 상황에 불안하게 느끼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수상한 사람이라고 하는 것은 불안해하고 있는 어떤 것을 의미합니다. 그 수상한 사람과 함께 동승하고 있다는 것은 당신의 인생에 어떤 불안 요소가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자신이 봤을 때 어느 위치에 수상한 사람이 있느냐에 따라 꿈의 해석도 달라집니다. 수상한 사람의 위치가 가까울수록 당신의 불안은 가까이 다가가고 있다는 것이 됩니다. 다른 사람에게 협력을 받는 등 냉정한 대처가 필요합니다. 

     

    9. 엄마와 기차를 타는 꿈

     어머니와 기차를 타는 꿈은 지금의 상황을 바꾸고 싶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어머니는 애정이나 속박을 나타냅니다. 그 어머니와 기차를 타는 꿈은 자신이 가야 할 길을 가고 싶은 기분의 표현입니다. 기본적으로 기차를 타는 꿈은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거나 뭔가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에너지가 충만해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반대로 본가를 나와 있는 사람이 만원 기차에 어머니와 탈 경우, 서로가 자기 자신의 생활에 바빠져 소원해지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연락이 되지 않은 것을 마음 어딘가에서 걱정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가끔은 연락을 취하도록 해요. 

     

    10. 연예인과 기차를 타는 꿈

    연예인이 함께 기차를 타고 있는 꿈은 망상적인 연애를 생각하고 있거나 이상이 극단적으로 높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연예인이 꿈에 등장할 경우 당신의 동경을 상징합니다. 이 꿈을 꾸었을 경우는 전혀 현실적이지 않은 사람과의 연애를, 동경하고 있거나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 너무 비현실적인 자신의 동경을, 꿈이 경계하고 있다고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랑에 대해서 높은 꿈을 가지는 것은 중요하지만, 우선은 현실적인 생각도 하고 자신 가까이에 있는 이성을 좋아하는 것을 생각해 갈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11. 아기와 기차를 타는 꿈

     기차를 아기와 타는 꿈은 당신이 인생에 희망을 가지고 돌진하는 파워가 있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기라는 존재는 당신의 앞으로의 희망과 향상심의 상징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차는 목적지를 향해 달리고 있는 것이므로 꿈에 나온 경우에도 당신의 삶 자체를 나타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신은 앞으로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갈 수 있음을 암시하고 있는 것입니다. 또 이 꿈은 당신 안에 에너지가 넘쳐흐르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새롭게 무언가를 시작하기에는 적절한 타이밍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12. 친구와 기차를 타고 있는 꿈

     친구들과 기차를 타고 있는 꿈은 기본적으로 길몽입니다. 함께 탔던 인물과 앞으로 더 좋은 사이가 될 수 있다는 암시이기도 하죠. 친구는 당신의 대인운을 나타냅니다. 그래서 이 꿈은 대인운 상승을 시사합니다. 일이나 연애, 다양한 곳에서 당신을 서포트해 주는 의지할 수 있는 파트너가 되어 줄 거예요. 또 일운도 상승세입니다. 좋은 동료와 힘을 합쳐 큰 프로젝트를 달성하는 등 앞으로의 운기는 어느 부분에서나 절조입니다. 만약 한동안 연락을 취하지 않은 친구가 함께 타고 있었다면, 연락을 취해 보면 뭔가 새로운 일이 기다리고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아니면 연락을 기다리고 있을지도 몰라요. 

     

    13. 아버지와 기차를 타는 꿈

    아버지와 기차를 타고 있는 꿈은 자신이 아직 자립하지 못한 것을 나타냅니다. 꿈에서 아버지란 사회적 지위나 권위를 나타내는 것이에요. 아버지와 기차를 탄다는 것은 지금의 안정된 상황에 쉽게 놓을 수 없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또한 기차는 자신을 나타내고 있기 때문에 기차의 상태나 종류에 따라 지금의 당신이 어떤 상태인지를 알 수 있습니다. 새롭고 깨끗한 기차의 경우 찬란한 미래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더러워지고 오래된 기차의 경우, 자신이 지쳐서 불만을 안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또한 선로는 인생, 역은 분기점을 나타냅니다. 어쨌든, 지금의 상황을 조금씩 바꾸어 가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자신이 할 수 있는 일부터 시작하세요. 

     

    14. 옛 남자친구와 기차를 타는 꿈

     옛 남자친구와 함께 기차를 타는 꿈은 앞으로 다시 재결합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꿈의 세계에서 예전 남자친구는 과거의 연애를 나타냅니다. 끝까지 함께 타고 있었다면, 가까운 시일 내에 되돌리는 방향으로 향하고 또 급속히 관계가 복구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도중에 전 남자친구가 하차해버린다면 그 관계는 더 이상 회복할 수 없다는 암시이기도 합니다. 또 도중에 어느 한쪽이 하차했을 경우, 그것은 당신이 새로운 연애를 향해서 적극적으로 나아갈 수 있음을 시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지난 연애는 털고 다음 사랑으로 넘어가라고 알려주고 있어요. 

     

    15. 이성과 기차를 타는 꿈

     대인관계성이나 연애운 향상의 암시죠. 이성은 당신의 연애운과 대인운을 나타냅니다. 만약 이 꿈을 꾸면 특히 이성에 대한 운기가 오르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만약 그 이성과 기차 안에서도 즐겁게 할 수 있다면, 전체적인 이성운이 더욱 향상될 것이라는 기대를 가질 수 있습니다. 또, 이 꿈에는 특정인과의 우호도가 높아져 간다라는 의미도 있습니다. 그 이성이 알고 있는 사람의 경우 더욱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잡힐 것입니다. 타이밍을 택해 말을 걸어 보면 좋은 결과가 나올 가능성이 높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16. 기차홈의 꿈

    일상의 변화 욕구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승강장은 인생의 전환점을 나타냅니다. 이 꿈을 꾸면, 대신할 수 없는 나날에서 벗어나, 다른 일을 하고 싶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한편, 너무 전대미문의 행동도 싫다는 기분을 알아챌 수도 있습니다. 또한 만약 플랫폼에 기차가 온다면 새로운 인생을 열 수 있다는 암시입니다. 안정성도 있기 때문에 과감히 머리에 생각하고 있던 것을 시작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분명 스스로도 납득할 수 있는 미래가 보일 것입니다. 



    17. 기차 안에 있는 꿈

    기차 안에 있는 꿈의 의미는 앞으로의 인생이나 미래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이 꿈 속에 있다는 것은 정해진 방침과 레일을 따르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기차 안이 쾌적하고 여로가 순조롭다면 아무 문제도 없을 겁니다. 한편, 차량이 더럽거나 문제가 발생하고 있었다면, 향후에 대한 우려 발생의 암시입니다. 눈앞의 문제에는 침착하게 대처할 필요가 있어요. 단, 대략적으로는 제대로 앞으로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그다지 우려할 필요도 없습니다. 큰 실수만 하지 않으면 성공할 수 있을 거예요. 

     

    18. 모르는 역과 기차의 꿈

    모르는 역과 기차의 꿈은 당신이 새로운 환경에 몸을 두는 것을 의미합니다. 역은 시간의 흐름의 일단락이나 경계를 나타냅니다. 모르는 역으로 간다는 것은 당신의 인생이 한 단계 위 단계로 향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또, 기차는 자신의 힘으로 움직이는 탈것이 아닙니다. 승차하는 것으로 자동적으로 목적지까지 이동하는 운송수단입니다. 당신의 운기가 지금 있는 장소에서 다른 곳으로 흐르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주위의 환경과 운기가 출세와 같은 인생의 전환기로 이끌어 줄 조짐입니다. 도착한 역이 옛스러운 디자인이었을 경우는 과거에 대한 집착을 나타내고 있다고 할 수 있겠지요. 그 꿈이 어두운 이미지든 밝은 이미지든 과거의 트라우마와 마주할 시기가 왔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9. 기차를 타는 꿈

     꿈에서 기차를 타는 장면을 보았을 때, 당신의 인생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반대로 기차를 타고 있는 것이 괴로워 견딜 수 없는 상황이라면, 당신의 인생은 벽에 직면해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혼자서 고민하고 누구에게도 상담하지 못하고 있는 것 아닌가요?곰곰히 한번 생각을 해서 어떻게 하면 장벽을 뚫을 수 있을까에 대해서 곰곰히 생각을 해봐야겠죠. 또한 기차가 더러워져 버린 것이라면, 당신은 지금의 생활에 싫증을 느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기본적으로는 당신의 삶이 충족되고 있음을 나타낸 꿈이므로 자신감을 갖고 살아가세요. 미래를 가치있게 만들기 위해 긍정적인 행동을 취할 것을 명심하세요. 

     

    20. 기차를 놓치는 꿈

    기차를 놓친다는 꿈은 당신을 기다리고 있는 큰 기회를 놓친다는 의미가 됩니다. 기차는 인생, 운명의 행선지라고 하는 메세지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목표를 향해 노력하는 분에게는 정말 안타까운 운세 결과이지만, 우울할 필요는 없습니다. 일단 마음을 가라앉히고 다음에 올 기회 꼭 잡을 수 있도록 준비하세요. 또 상황이 변하는 것에 대해 불안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어떤 상황에도 대응할 수 있도록 마음의 여유를 가지세요. 

     

    21. 기차를 갈아타는 꿈

     기차를 갈아타는 꿈은 당신이 지금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전환기를 맞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원하는 장소가 다른 기차로 갈아 탔다면 뭔가 지금과는 전혀 다른 분야로 방향 전환할 시기가 되었을지도 모릅니다. 또한 상황에 따라 의미가 달라지지만, 통근 등으로 갈아 타고 있을 경우 지금의 매너리즘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는 메시지입니다. 이 꿈은 당신에게 있어서의 전환기가 오고 있다는 암시이므로 자신이 가고 싶다고 생각한 길이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나아가 주세요. 그래야 성공도 머지않은 미래에 잡을 수 있을 거에요. 

     

    22. 기차를 탈 수 없는 꿈

     목표까지의 코스에 거리를 느낀다는 암시입니다. 만약 당신이 이 꿈을 꾸었다면, 당신은 인생에서 큰 일을 이루기 위한 통로가 막혔다는 증거입니다. 막연한 목표나 꿈이 있는것 같아요. 만일 타지 못했다 하더라도 승강장에서 기차를 기다리고 있었다면 나중에 목표를 찾을 수 있다는 암시이므로 초조해하지 않고 차분히 기다리면 기차도 오고 탈 수 있을겁니다. 불안을 벗어던지세요. 

     

    기차 꿈의 가능성 있는 의미 20가지

     기차 꿈은 다양한 의미를 내포할 수 있으며, 각 꿈은 개인의 경험, 감정, 상황에 따라 다르게 해석될 수 있습니다. 아래는 기차 꿈의 가능성 있는 의미를 20가지로 설명한 것입니다.

    • 여정과 이동의 상징: 기차는 여정과 이동을 상징하는 수단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꿈에서의 기차는 현재의 여정이나 삶의 변화에 대한 의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 새로운 기회와 전환점: 기차가 나타날 때, 새로운 기회나 삶의 전환점에 대한 기대와 기회를 상징할 수 있습니다.
    • 일상 생활의 움직임: 기차는 교통수단으로서 일상 생활의 움직임과 연결됩니다. 꿈에서의 기차는 일상적인 활동과의 연관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순조로운 진행과 안정성: 기차가 원활하게 움직이면, 꿈은 현재의 상황이나 계획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안정성을 느끼고 있다는 의미일 수 있습니다.
    • 동료나 사회적 연결성: 기차는 많은 사람들이 함께 타는 수단이기도 합니다. 꿈에서의 기차는 동료나 사회적 연결성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긴 여정과 인내: 꿈에서의 긴 여정은 인내와 노력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기차가 나타난 꿈은 어려운 여정에 대한 대비와 인내를 상징할 수 있습니다.
    • 속도와 급선무: 기차가 빠르게 움직이는 경우, 꿈은 빠른 발전이나 급격한 변화에 대한 경험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고립과 외로움: 기차가 고립된 상태에서 나타날 경우, 꿈은 외로움이나 고립된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사업적인 성공과 목표 달성: 기차는 목표 달성과 사업적인 성공에 대한 상징일 수 있습니다. 꿈에서의 기차는 목표를 향한 노력과 성공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과거의 기억과 연결: 기차는 과거의 기억과 연결될 수 있습니다. 꿈에서의 기차는 과거의 경험에 대한 회상이나 그로부터의 영향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욕망과 목표: 기차가 특정 목적지를 향해 가는 모습은 자아의 목표와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에서의 기차는 자아의 욕망을 향한 움직임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불확실성과 미래의 불안: 꿈에서의 기차는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과 불안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특히 길을 나아가는 도중에 나타나는 상황은 미래에 대한 불안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 독립과 자유: 기차는 자주 독립과 자유를 상징합니다. 꿈에서의 기차는 개인적인 자유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빠른 변화와 적응력: 기차가 빠르게 움직이는 꿈은 빠른 변화에 대한 적응력이나 대비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길 잃음과 방황: 기차가 길을 잃거나 방황하는 상황은 꿈을 꾼 사람이 방황하거나 목표를 잃은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관계의 이동과 변화: 기차는 특정 장소에서 다른 장소로의 이동을 나타냅니다. 꿈에서의 기차는 관계에서의 이동이나 변화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지속 가능한 노력과 진전: 꿈에서의 기차는 꾸준한 노력과 진전에 대한 의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돈과 부의 상징: 기차는 돈과 부의 이동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에서의 기차는 재정적인 변화나 부의 이동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방향성과 목적: 꿈에서의 기차는 자아의 방향성과 목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특히 특정 목적지로 향하는 모습은 목표를 향한 결연함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 자아의 통제와 지배: 기차는 통제와 지배에 대한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에서의 기차는 자아의 통제력이나 지배에 대한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