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아기의 꿈이 나타내는 의미 심리를 해석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3. 12. 4. 20:20















아기의 꿈은 새로운 것, 가능성의 상징입니다. 밝은 이미지가 강하면, 새로운 도전이 잘 되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반대로 기운이 없는 아기 등 좋지 않은 컨디션이 인상적이라면 새로운 일에 도전해도 잘 진행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기는 새로운 가능성의 상징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행운의 의미가 강한 꿈으로 해석됩니다. 이 꿈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그럼 여기에서 꿈의 상황마다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자세히 설명해 나가겠습니다. 

 

- 목차 -

     

    - 아기의 꿈의 패턴별의미

    1. 아기가 죽는 꿈

     꿈속에서 아기가 죽는 꿈을 꾸었을 때는 현재 느끼고 있는 행복이 깨지는 것에 대해 큰 불안을 느끼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때로는 가사와 육아의 손을 털어내고 마음을 상쾌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면부지의 아기가 사망하는 꿈은 새롭게 시도할 가능성이 있는데도 포기하는 선택을 하려고 하는 혹은 해야 하는 상태를 나타내는 거예요. 해몽 속에서 아기는 당신 속에 숨겨진 새로운 가능성을 의미하지만 그것이 사라져 없어진다는 의미입니다. 또한 도전하고 싶지만, 결단이 서지 않는 애매한 상태에 빠질지도 모릅니다. 

     

    2. 아기가 우는 꿈

     아기가 우는 꿈은 기력 저하를 나타냅니다. 우는 꿈은 힘이 쭉 빠져가는 상태를 암시하죠. 우는 아기에게, 당신은 과연 어떤 식으로 대응을 하고 있습니까? 그대로 방치하고 있는 것 같으면 무책임함을 고치도록 시사하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또 갈팡질팡하고 있다면 현실에 직면한 문제에 대해 누군가의 도움을 받을 필요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3. 아기가 웃는 꿈

    아이가 소리내어 웃는 꿈이라는 것은 자신이 세운 목표나 계획을 이룰 수 있는 길몽입니다. 웃는 꿈은 자신의 진심을 폭발시키는 것을 의미해요. 더 나아가 아기가 크게 웃고 있을수록 더 큰 목표, 계획을 이룰 수 있다는 암시가 됩니다. 앞으로도 손 떼지 말고 열심히 달려가봐요. 또 같이 계획하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도 존중하고 같이 노력하세요. 그러나 아기가 소리를 내지 않고 웃고 있으면 반대의 의미로 목표와 계획이 실패해 버릴지도 모른다는 암시가 됩니다. 한 번 더 계획을 재검토하고 좋게 생각할 필요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4. 아이가 똥을 싼 꿈

     아기가 똥을 누는 꿈은 "문제가 해결되고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행운이 온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지금 뭔가 고민이나 문제가 있다면 곧 해결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에 조금만 참으면 됩니다. 또한 당신의 그동안의 노력이 축적되어 조만간 꿈과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가능성'을 상징하는 아기들이 배설이라는 불필요한 물건을 버리는 행위를 하기 때문에 이런 의미가 됩니다. 이 꿈을 꾸었을 때는 고민이나 문제를 해결하고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솔선해서 행동하는 것이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5. 아기를 낳는 꿈

     아기를 낳는 꿈은 가까운 장래에 운이 좋은 일이 올 것임을 암시합니다. 해몽에서 출산은 행운과 기회의 상징입니다 머지않아 기쁜 일이 생길 거에요. 또한 남자아이가 태어나는 경우와 여자아이가 태어나는 경우는 의미가 다릅니다. 아들을 낳는 꿈은 '힘을 얻는다'는 암시입니다. 여자아이가 태어나는 꿈은 '새로운 자신'을 나타냅니다. 새로운 무언가를 시작할 절호의 기회가 찾아오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망설이지 않고 두려워하지 않고 실행에 옮겨 가면 매사가 반드시 좋은 방향으로 진행되어 갈 것입니다. 

     

    6. 아기가 태어나는 꿈

    아기가 태어나는 꿈은 새로운 이상의 실현 등 기쁜 일을 나타냅니다. 지금까지의 껍데기를 깨고 자신의 꿈을 실현하려는 준비가 되어 있는지도 모릅니다. 지금까지의 패턴을 깨고 새로운 스타일로 전환되는 것을 전조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단, 탄생을 거절하는 마음이 작용하는 것 같으면 아직 자신이 납득할 수 없는 현실이 있기 때문에 짚이는 것에 대해 재확인해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7. 아기를 키우는 꿈

     아기를 키우는 꿈은 당신의 장래를 암시하고 있어요. 키우는 꿈은 미래를 향한 상황을 의미합니다. 아기와 관련된 방법에 따라 미래가 어떻게 될 것인지를 암시하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그 아기에게 어떤 특징이 있었느냐에 따라 그 의미가 달라지게 됩니다. 키우고 있는 아기가 자신의 아이라면 길몽을 꾸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남자 아이의 꿈은 일에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8. 아기를 안는 꿈

     아기를 안는 꿈은 길몽으로 앞으로 좋은 일이 생길 것입니다. 해몽에서 아기는 애정을 뜻하는 것으로 아기를 안는 꿈을 꿨을 때는 애정으로 채워진 상태를 나타냅니다. 연인과의 관계도 원만하고 정이 깊어질 때입니다. 이대로 교제가 계속되면, 순조롭게 결혼까지 이야기가 진행될 가능성이 높겠지요. 아기를 안았을 때 묵직하고 무거웠던 꿈은 재물운이 오르거나 성공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길몽으로 해석하면 됩니다. 

     

    9. 아기를 업는 꿈

     아기를 업는 꿈은 일상 생활에서 짐이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것 같습니다. 업는 꿈은 책임감이나 중압을 나타냅니다. 직장에서 중요한 일을 맡거나 집에서 쉴 새 없이 집안 일을 해야 하는 상황이 있을겁니다. 그런 상황이 축적되어 폭발해 버리기 전에 편안한 환경을 조성하도록 해요. 또한 자신이 아기가 되어 업히는 꿈은 조만간 문제가 일어날 암시입니다. 누군가에게 책임을 떠넘기지 않도록 주의해요. 

     

    10. 아이 기저귀를 갈아야 하는 꿈

    아기의 기저귀를 교환하는 꿈은 당신이 결점을 고치려고 노력하고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기저귀는 당신의 부족한 부분을 나타내고 있어요. 자신의 결점은 좀처럼 눈에 띄지 않는 법입니다. 결점을 바라보고 개선하려고 하는 당신은 매우 용기가 있는 사람인 것 같습니다. 인형 등으로 기저귀를 가는 연습을 하는 꿈을 꾸는 사람도 있는 것 같지만, 아무것도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기저귀 갈기 연습의 꿈은 자기 자신의 문제가 해결되었을 때나 자기 갈고 닦기와 능력을 높이려고 행동을 시작할 때 꿉니다. 이 꿈을 꾸었을 때는 자신에게 자신감을 갖고 시작한 일을 계속해 주세요. 지금 하고 있는 일은 장래에 큰 힘이 되어 갈 것입니다. 

     

    11. 아기에게 수유하는 꿈

     아기에게 수유하고 있는 꿈을 꾼 당신은 현재 종합 운이 현격히 좋아졌을 것입니다. 수유는 당신의 여성성이 높아지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상냥하게 대할 수 있기 때문에 무엇을 해도 잘 됩니다. 지금까지 인기가 없었던 사람들은 갑자기 인기가 많아질 것입니다. 남자친구가 있는 사람은 프로포즈를 받을지도 몰라요. 남편이 있는 사람은 출세를 기대할 수 있어요. 또, 다른 사람으로부터의 지원을 받게 되는 일도 암시하고 있습니다. 주위 사람에게 겸손하게 대하는 것이 행운의 비결입니다. 

     

    12. 아기를 줍는 꿈

    아기를 줍는 꿈을 꿀 때, 예상치 못한 행운이 따를 것입니다. 물건을 줍는 꿈은 행복과 기회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좋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와 비슷한 꿈으로 아기를 받는 꿈은 흉몽으로 여겨지고 있어, 귀찮은 일을 부탁받거나 맡겨 온 상대가 위기에 빠져 있어, 당신에게 구원을 요청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스스로 아기를 주우거나 다른 사람으로부터 받는가는 의미가 정반대가 되므로 주의합니다. 

     

    13. 아기를 낙태하는 꿈

    아기를 낙태하는 꿈은 이웃에 대한 불만을 나타냅니다. 낙태의 꿈은 반대에 부딪히는 것이나 계획을 포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한편으로는 현재의 무기력, 무력한 상태나 저항할 수 없는 상황에서 벗어나는다는 의미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스스로 낙태를 택하는 꿈은 오랫동안 버리지 못한 꿈과 고질적인 문제와의 결별을 의미합니다. 내 스스로 안고 있던 문제를 고민한 끝에 결별하므로 꿈을 포기하는 경우에도 마음먹은 후에 후회하는 일은 없을 것이며 마음이 후련해질 것입니다. 

     

    14. 아기를 돌보는 꿈

    당신이 정신적으로 성장을 하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돌보는 꿈은 당신의 어른스러움을 나타냅니다. 당신이 만약 그 아기를 돌보면서 즐겁다고 느끼거나 보람을 실감할 수 있다면 어른이 되었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주변으로부터의 신뢰도도 상승할 것입니다. 단, 그 아기를 돌보는 데 피로를 느끼고 있는 것 같으면 피로의 축적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어른으로 계속 있는 것에 대해 마음 속 어딘가에서 부담을 느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때로는 자신의 처지를 잊고 자유롭게 행동하세요. 

     

    15. 아기를 돕는 꿈

    연결고리를 얻을 수 있다는 암시입니다. 돕는 꿈은 당신의 에너지가 충만해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만약 당신이 이 꿈을 꾸면, 지금까지 인연이 없었던 사람이나 조직과 새롭게 사귈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신뢰로 관계를 맺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이 꿈에는 이성과의 관계를 맺을 수 있다는 암시도 담겨져 있습니다. 마음에 두고 있는 사람과의 사이가 가까워질 수 있을지도 몰라요. 전체적으로 운기가 증가하고 있으므로 염려스러운 점은 적고 적극적인 행동이 성과를 낳겠지요. 

     

    16. 아기를 떨어뜨리는 꿈

     아기를 떨어뜨리는 꿈은 불안감에 가득 차 있고 미성숙한 마음이 있다는 암시입니다. 물건을 떨어뜨리는 꿈은 불안의 상징입니다. 만약 이 꿈을 꾸면, 당신이 앞으로 예상되는 환경 등의 변화에 강한 불안을 안고 있다는 것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떨어뜨린 아기가 부상을 입은 경우는 그 불안에 근거가 있는 암시가 됩니다. 육체적 정신적인 피로 등 우려되는 점이 적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때로는 쉬는 시간을 가지고 현실을 되돌아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17. 아기를 목욕시키는 꿈

     아기를 목욕시키는 꿈에는 "인생의 시작을 끝내고 싶다"는 소망이 나타나 있습니다. 목욕은 정화와 치유를 상징하고 나아가 어머니의 자궁을 의미하는 환생의 상징입니다. 가능성과 성장을 의미하는 아기를 목욕시킨다는 것은 새로운 인생에서 자신의 가능성을 시험하고 싶어한다는 증거입니다. 특히 아기를 욕조에 가라앉히는 것 같은 행동을 했을 경우는 강한 재생을 바라는 마음이 엿보입니다. 또한 당신의 능력과 쌓아온 일이 인정받는 전조의 꿈이기도 합니다. 이것들이 인정됨으로써 당신은 다음 단계로 갈 수 있을 것입니다. 

     

    18. 아기에게 뽀뽀하는 꿈

     아기에게 뽀뽀하는 꿈은 대인운 상승을 나타냅니다. 키스는 커뮤니케이션이나 애정, 성충동을 상징하는 행동입니다. 즉 아기에게 뽀뽀하는 것으로는 커뮤니케이션의 기회와 인간관계의 성장을 읽을 수 있는 것입니다. 당신부터 적극적으로 교류를 도모함으로써 지금까지 친해지지 않았던 사람과도 원활하게 관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입니다. 더욱이 상대방으로부터 당신에 대한 접근도 증가해 가게 됩니다. 또한 사랑의 시작을 의미하는 꿈이기도 합니다. 꿈속의 아기에 대한 친애의 감정이 강할수록 그 후의 대연애가 예감됩니다. 

     

    19. 아기를 맡는 꿈

     아기를 맡는 꿈을 꾼 당신은 모성 본능 혹은 부성 본능이 매우 고조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또한 이 꿈은 성장과 능력향상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아이를 갖고 싶은 욕망이 강해지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단, 애인이 있는 사람이나 결혼한 사람은 바람기와 불륜에 충분히 주의합시다. 드물게 예지적인 의미로 이 꿈을 꾸는 사람도 있는 것 같습니다. 

     

    20. 아이가 생기는 꿈

     아기가 생기는 꿈은 미래에 대한 새로운 전망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아기는 미래에 닥칠 수 있는 행운의 상징입니다. 지금 처한 상황에서 방향을 전환할 수 있을 겁니다. 또, 일시적으로 구속되는 일이 있거나 리스크가 높은 문제를 안는 일도 생각할 수 있지만, 미지의 가능성이나 새로운 만남에의 기대가 느껴지는 꿈이기도 합니다. 

     

    21. 아기가 살해당하는 꿈

    아기가 살해되는 꿈이라는 것은 당신의 성장을 저해하는 요인이 당신 앞에 가로막혀 있음을 나타냅니다. 죽이는 꿈은 당신 안의 충동성과 불안을 나타냅니다. 중요한 건 짜증내지 않는 거예요. 우선은 잠시 쉬면서 마음을 가라앉히세요. 그리고 혼자만 고민하지 말고 믿을 수 있는 사람에게 상의하세요. 

     

    22. 아이가 병에 걸리는 꿈

     당신의 불안감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병에 걸린 꿈은 뜻하지 않은 트러블이나 걱정의 전조예요. 특히 실제로 아이가 있거나 친척 아이가 작은 경우에 여러 번 본다면 예측이 아니라 꿈을 꾸고 있는 당신이 안고 있는 불안감의 반영이라고 생각해도 좋을 것입니다. 다만 이 꿈은 체력 저하를 암시하고 있기도 합니다. 아기를 너무 신경 써서 저도 모르는 사이에 소모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듬직하게 먹으면 소모될 일도 없고 체력도 운기도 살아날 것입니다. 

     

    23. 아기가 없어지는 꿈

    아기가 없어지는 꿈은 그대로 아기가 없어지는 불안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없어지는 꿈은 그 사람을 잃을까 하는 걱정을 암시하고 있어요. 임신한 사람은 자신이 제대로 아기를 낳을 수 있는지 걱정이 될지도 모릅니다. 편안한 환경에서 쓸데없는 생각을 하지 않도록 뱃속의 태아에게 사랑을 주세요. 당신은 우선 아기를 낳을 자신을 가지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육아를 하고 있는 사람은 아기에게 뭔가 꺼림칙한 점이 있다는 것입니다. 단지, 이 꿈은 역몽이 되는 경우가 많아, 실제로 없어지는 것은 적겠지요. 그러나 만약 그 사람과의 관계에 대해 불안한 점이 있다면, 해결하도록 합시다. 

     

    아기의 꿈의 가능성 있는 의미 20가지

     아기의 꿈은 다양한 의미를 내포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아기의 꿈의 가능성 있는 의미를 20가지로 설명한 것입니다. 꿈의 해석은 개인의 경험과 맥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시작과 기대: 아기는 새로운 생명의 시작을 상징하며, 아기의 꿈은 새로운 시작이나 기대에 대한 강한 의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순수성과 청결함: 아기는 순수하고 청결한 상태를 나타내므로, 아기의 꿈은 순수성과 청결함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책임과 부양의 의무: 아기는 부모나 돌보는 자에게 책임과 부양의 의무를 부여합니다. 아기의 꿈은 책임과 부양에 대한 의무를 경험하거나 강조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성장과 발전: 아기가 자라면서 발전하는 모습은 자아의 성장과 발전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부모와의 관계 강화: 아기의 꿈은 부모와의 관계에 대한 강한 욕망이나 부모의 사랑과 돌봄에 대한 필요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미래에 대한 불안과 예측: 아기는 미래의 예측이 어렵고 불안한 상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아기의 꿈은 미래에 대한 불안이나 불확실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취약성과 보호 필요성: 아기는 취약하고 보호가 필요한 존재이므로, 아기의 꿈은 자아의 취약성과 보호에 대한 필요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타인과의 의존과 연결: 아기는 다른 사람에게 의존해야 하며, 연결되어야 합니다. 아기의 꿈은 타인과의 의존성과 연결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무력감과 불안: 아기는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기 어렵고 무력한 상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아기의 꿈은 자아의 무력감과 불안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유아 시절의 기억과 경험: 아기의 꿈은 유아 시절의 기억이나 경험을 상기시킬 수 있으며, 이는 현재의 감정과 연관될 수 있습니다.
    • 가족 확장과 축복: 아기가 가족에 추가되는 상황은 확장된 가족과 축복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유머와 경쾌함: 아기의 꿈은 가벼운 분위기를 조성하거나 유머와 경쾌한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타인의 관심과 돌봄: 아기는 보살핌과 돌봄이 필요한 존재이므로, 아기의 꿈은 타인의 관심과 돌봄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존경과 사랑: 아기는 주변에서 존경받고 사랑받아야 하는 존재입니다. 아기의 꿈은 자아의 존경과 사랑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재생산과 창조성: 아기의 꿈은 자아의 재생산과 창조성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성장에 대한 두려움과 기대: 아기가 성장하면서 불안이나 기대가 함께 따라올 수 있습니다. 아기의 꿈은 성장에 대한 두려움이나 기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양육과 교육에 대한 의무: 아기의 꿈은 양육과 교육에 대한 의무와 책임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향상과 발전: 아기가 자라면서 능력이 향상되는 것을 꿈에 투영할 수 있습니다. 아기의 꿈은 자아의 향상과 발전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가족 관계의 갈등과 조화: 아기의 꿈에 나타나는 가족 구성원들과의 상호 작용은 가족 관계의 갈등이나 조화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초기 단계의 프로젝트와 목표: 아기의 꿈은 개인적이고 중요한 프로젝트나 목표의 초기 단계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