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죽이는 꿈의 의미 상황별로 해설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0. 12. 12. 04:10















누군가를 죽이거나 자살을 하는 꿈은 불길한 느낌이 들지만, 해몽으로 죽인다는 것은 현 상황을 바꾸고 싶은 마음의 잡몽을 뜻합니다. 예를 들어, 내 자신을 바꾸고 싶다고 강하게 생각하는 경우에 많이 꾸는 꿈만 같습니다. 그럼 그런 죽이는 꿈이 나타난다면 거기에는 어떤 의미가 담겨있을까요? 이번 시간에는 해몽에서 죽이는 꿈이 드러나는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 죽이는 꿈이 가지는 패턴별의미

    1. 바퀴벌레를 죽이는 꿈

    집에 바퀴벌레가 나오면 반사적으로 구겨진 신문지 등을 한 손에 잡는 경우가 많을 텐데 그런 바퀴벌레를 죽이는 꿈이 암시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바퀴벌레는 "자신의 라이벌"을 가리키며, 그 바퀴벌레에게 승리한다는 것은 "상대에게 이기는 힘이 몸에 붙는다"를 의미합니다.   바퀴벌레는 현실세계에서도 미운 상대이지만, 당신 자신이 누군가를 능가하고 싶다고 생각한 적이 있나요? 어쩌면 이번 기회에 경쟁자를 쓰러뜨릴 만한 힘이 갖추어져 있을지도 모릅니다. 정정당당하게 라이벌과 싸워봅시다.

     

    2. 가족을 죽이는 꿈

     꿈속의 가족은 당신 자신의 상징적 존재이고 죽이는 것은 지금의 자신으로부터 벗어나고자 하는 욕구이거나 성장하는 과정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어두운 마음을 갖지 말고 자신을 인정하고 자신을 가지고 나아갑시다.

     

    3. 흰 뱀을 죽이는 꿈

     흰 뱀을 죽이는 꿈에서 읽을 수 있는 것은 지금 현재 당신이 처해 있는 환경을 바꾸고 싶다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흰 뱀에는 원래 금운 상승 등의 의미가 있지만, 이 꿈의 경우는 사람과의 만남이나 무언가에 도전하고 싶은 마음, 앞으로 일어날 일에 대한 기대감이 꿈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일에 대한 시작에 마음이 고조된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애완동물을 죽이는 꿈

    애완 동물뿐만 아니라 사람이나 동물을 죽여 버리는 꿈은 결코 보고 싶은 것은 아니지요. 하지만 해몽으로 판단하면 그것은 부정적인 의미를 갖는 꿈이 아니라 긍정적인 의미를 갖는 꿈으로 해석됩니다. 죽인다는 것은 그 대상이 없어져 버리는 것입니다. 즉 이별입니다. 애완동물은 애착이나 신뢰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그 애완동물을 죽여 버린다는 것은 애착과 신뢰에의 의존으로부터 탈피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애완동물을 죽이는 꿈이 의미하는 것은 자립이나 지금까지의 자신과의 결별, 새로운 출발입니다. 기본적으로 좋은 꿈이라고 생각되기 때문에 애완 동물을 죽여 버리는 꿈을 꿨다고 우울해 할 필요는 없어요.

     

    5. 아이를 죽이는 꿈

     언뜻 내 아이를 죽이는 꿈은 불길한 꿈처럼 느껴져요. 그러나 일반적으로 꿈에서 사람을 죽이는 것은 길몽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지금은 아이와의 관계성이 별로 좋지 않은지도 몰라요. 향후 아이와의 관계성을 신뢰할 수 있는 관계성이 쌓아 올려 갈 수 있다고 하는 조짐입니다. 지금 당신의 마음속에는 약간의 부정적인 감정이 소용돌이치고 있습니다. 주위의 인간의 싫은 점, 자신의 싫은 점 등 모든 것이 싫은 곳만 눈이 가 버리는 것은 아닌가요? 이번 꿈에서는 그러한 부정적인 감정을 모두 버리고 좋은 점에 주목하라고 충고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는 되지 않습니다만, 조금씩이라도 자신의 생각을 적극적으로 가져가는 것이 아이와의 좋은 관계로 연결될 것입니다.

     

    6. 아버지를 죽이는 꿈

    사람을 죽이는 꿈을 꿀 때는 그 사람을 미워할 수도 있고 반대로 아버지와는 문제가 없고 오히려 너무 좋아하는 사람의 경우 독점욕 때문에 그런 꿈을 꾸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사춘기는 성인을 향한 성장 단계이고 반항기에 들어가거나 독립심이 깨어나는 시기이기 때문에 이 세대에서는 특히 부모를 죽이는 꿈은 드물지 않다고도 합니다. 아버지에 의지하지 않고 자립하고 싶고, 독립하고 싶다는 심리가 작용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7. 벌레를 죽이는 꿈

    꿈속에서 벌레를 죽였다면, 그것은 현재 안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려고 생각하고 있다는 증거라고 여겨지고 있습니다. 현재는 일이나 인간 관계 등에 문제를 안고 있을지도 모릅니다만, 그 문제를 어떻게든 해결하고 싶다는 마음이 높아지고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인간관계의 문제나 해결해야 할 문제를 잘 파악하고 있으며, 그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 나가야 하는지도 이해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문제는 있지만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현재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벌레를 잡는 꿈에서는 나타내고 있습니다.

     

    8. 벌을 죽이는 꿈

    윙윙거리는 큰 벌은 찔리면 아프고 현실에 있어서도 상당히 무서운 존재죠. 해몽에서 벌은 현재 당신이 안고 있는 문제 또는 미처 깨닫지 못하고 갇혀 있는 애물단지와 인물을 그대로 상징하고 있습니다. '죽인다'는 것은 잠에서 깨어나기엔 그리 기분 좋은 일은 아닐 수 있지만, 해몽에 있어서는 길몽을 의미합니다. 사람을 막론하고 누군가를 죽이거나 승리하는 편에 서면, 자신에게 떨어지는 불똥을 스스로 털어낼 수 있는 힘이 있다는 것을 암시해요. 따라서 상황을 타개할 수 있는 전개가 찾아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9. 고양이를 죽이는 꿈

     고양이를 죽이는 꿈은 앞으로 큰 골칫거리나 트러블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해몽에 있어 고양이는 여성을 상징하고 있지만, 당신에게 여성관계 인간관계의 문제가 닥칠 징조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언뜻 보면 귀여운 동물을 죽이겠다는 무서운 꿈이라도 사실은 좋은 의미가 있습니다. 앞서 말한 것과 같이 나쁜 일이 당신에게 일어나도 당신은 그 불행을 극복하고 결과적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암시입니다. 죽음은 현실세계에서는 불길한 일이지만, 해몽에서는 "무엇이 끝나고 새로운 것이 시작된다"의 전환점을 말합니다.

     

    10. 거미를 죽이는 꿈

     거미는 줄을 치고 사냥감을 교묘하게 잡기 위해 덫을 놓는 사람이나 음습한 사람을 의미합니다. 흔히 죽이는 꿈이란 자신을 바꾸고 인간관계를 개선해보고 싶은 욕망을 나타냅니다. 그래서 거미를 죽이는 꿈은 당신이 그런 사람을 잘 통제하거나 인맥과 정보를 유용하게 활용해 성공을 거두는 것을 암시합니다. 또한 거미를 한꺼번에 많이 죽이는 꿈은 큰 성공을 거두는 길몽으로 여겨집니다. 그러나 아침에 나온 거미를 죽이는 꿈은 재앙의 방문을 암시합니다.

     

    11. 모르는 사람을 죽이는 꿈

     모르는 사람을 죽이는 꿈은 모르는 사람은 나를 가리키기 때문에 지금의 나의 상황이 바뀐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고민이 있는 경우도 어떤 돌파구가 보일 것입니다. 그러니 쓸데없이 걱정하지 마시고 평소대로 생활하세요.

     

    12. 뱀을 죽이는 꿈

    뱀을 죽이는 꿈 같은 걸 꾸면 뭔가 나쁜 일이 일어날 것 같아 두근두근하지만, 실은 정반대의 좋은 꿈입니다. 뱀을 죽이는 꿈은 일이나 금전적 성공의 징후를 의미합니다. 만약 경제적인 일이나 업무적인 면에서 고민하고 있는 부분이 있다면 가능한 한 행동에 옮기게 되면 업무적인 측면에서 승진을 할 수 있고 경제적으로 풍요로워지는 등 좋은 결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죽인 뱀이 하얀 뱀일 경우에는 더더욱 행운입니다. 노란색이나 갈색 뱀도 금운을 가져다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3. 동물을 죽이는 꿈

    동물을 죽이는 꿈은 싫은 거에요.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죽이는 꿈은 억압받고 있다가 그것을 벗어나고 싶어하는 현실의 마음의 반영입니다. 범죄를 저지르고 싶다는 게 아닙니다. 죽인 뒤 어떤 행동을 취했는지도 의미가 있습니다. 죽인 동물을 먹었다고 한다면, 에너지가 부족한 상태에 있습니다. 에너지를 흡수하려고 하는 것의 표현입니다.

     

    14. 부모를 죽여버리는 꿈

    자신의 부모를 죽여버리는 꿈을 꾸었을 경우, 자고 일어나면 뒷맛이 매우 개운치 않다고 생각합니다. 부모는 현실세계에서 소중한 존재임에 틀림없고 그 존재를 죽여버리니까 뭔가 안좋은 일이 생길까봐 걱정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해몽에서는 사실 역몽인 경우가 많아 죽이는 상대와 앞으로 좋은 관계를 맺어갈 수 있다는 암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부모를 죽여 버리는 꿈을 꾸었을 경우는 향후 부모와의 사이에 새로운 유대가 생기거나, 트러블로부터의 해방등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현실 세계에서 부모와 갈등이 있는 경우는 단순히 그 마음이 꿈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을 겁니다.

     

    15. 서로 죽이는 꿈

    서로 죽이는 꿈은 당신이 어려울 때 도와줄 사람이 나타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앞으로의 인생에 있어서 서포트해줄 사람과의 만남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또 당신 자신이 새로운 자기 자신을 거듭나고 있는 마음의 표현에서도 있습니다. 과거의 자신을 버리고 마음을 새롭게 진행되고 가겠다는 의지가 강해지고 있으므로 이 마음을 잊지 않고 긍정적으로 행동하고 가면 좋을 것입니다.  

     

    16. 개를 죽이는 꿈

    개를 죽이는 꿈은 당신의 마음의 부담 등을 나타냅니다. 또 뭔가 불안한 일이 있고 그것이 원인이 되어 지쳐 있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문제를 안고 있다면, 시급히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필요할지도 모릅니다. 아무리 해도 좋은 안이 떠오르지 않는 경우는 신뢰할 수 있는 분에게 상담해 보세요. 자신이 생각지도 못했던 일을 제안해 줄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 무엇이 원인이 되어 그렇게 되는지를 한 번 잘 생각해 보면 운기를 바꾸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17. 동물 죽이는 꿈

    동물 죽이는 꿈은 압력이나 중압으로부터의 해방을 나타냅니다. 지금의 환경이 부담이 되어 버리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그런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죠. 앞으로는 자유로운 환경에서 기를 펴고 지낼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지금까지 참았던 일이나 하고 싶어도 안 되는 일이 있으면 무슨 일이든 시도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에너지가 넘치고 있기 때문에 의욕적으로 임할 수 있고 그것이 좋은 결과를 초래할 것입니다.

     

    18. 친구를 죽이는 꿈

    친구를 죽이는 꿈은 당신의 불편한 부분을 개선하고 싶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꿈속에 나온 친구의 불쾌한 부분과 당신이 고쳐야 할 결점이나 성격 등 비슷한 점이 있지 않을까요? 이 꿈을 꾸면 가능한 한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면 대인운이나 전체적인 운기의 상승을 기대할 수 있어요. 또 자신을 성장시키기 위한 노력을 해 나감으로써 주위로부터의 평가가 오릅니다. 싫은 부분은 적극적으로 고쳐나가도록 유의해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19. 쥐를 죽이는 꿈

     쥐를 죽이는 꿈은 당신의 성장을 나타냅니다. 또 지금까지 안고 있던 문제나, 괴로운 일을 극복함으로써 당신 자신이 성장할 자신이 있다는  암시에요. 불안을 떨쳐버림으로써, 앞으로의 당신은 무슨 일에도 적극적으로 임할 수 있게 되어, 기쁜 일이 많이 일어나게 됩니다. 굉장히 기회가 많은 시기이기 때문에 관심있는 일에는 적극적으로 시도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 당신을 서포트해 줄 인물과의 만남이 있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