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바퀴벌레 꿈 나타나는 의미란? 상황별로 해설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3. 11. 24. 09:00















바퀴벌레의 꿈은 자기혐오 콤플렉스 생명력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바퀴벌레는 나타나기를 원하지 않는 것을 상징합니다. 그래서 해몽에서는 '내 안의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것' 이거나 '보고 싶지 않은 것' 이라는 뜻을 가집니다. 즉 콤플렉스의 표현입니다. 그럼 그런 바퀴벌레가 꿈속에 나타난다면 거기에는 어떤 의미가 담겨있을까요? 이번 시간에는 해몽에서 바퀴벌레의 꿈이 드러나는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 바퀴벌레의 꿈의 상황별의미

    1. 바퀴벌레를 퇴치하는 꿈

    바퀴벌레를 퇴치하는 꿈은 일시적인 안정감을 얻을 수 있다는 암시입니다. 바쁜 날들이거나, 무엇인가 문제를 안고 있거나 하고 있었다고 해도, 아주 한 순간이라도 마음을 온화한 시간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꿈을 꿨다면 당신은 휴식을 필요로 하는 겁니다. 다음에 올 위기에 잘 대응하기 위해서라도 휴식을 만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이 꿈을 꾸었을 때는 반복되는 위기에 대한 대응을 검토하는 타이밍이기도 합니다. 트러블에 대해 보다 적절하게 대처하는 방법을 생각할 필요가 있습니다. 뭔가 문제가 있다면 잘 대처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 보세요. 다소의 강경책도 좋을 것입니다. 

     

    2. 바퀴벌레를 죽이는 꿈

     바퀴벌레를 죽이는 꿈은 당신이 안고 있는 문제가 해결되어 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특히 외모에 대한 고민이나 업무 등에서의 문제가 해소될 것입니다. 또, 문제가 해결됨으로써, 당신의 본래의 모습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그 때문에 당신 자신이 밝은 변화를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연애의 운기도 올라오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 시기에 새로운 사랑을 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자신을 성장시키면 운기가 좋아져요. 자신감을 가지고 긍정적인 자세를 잊지 마세요. 

     

    3. 바퀴벌레를 먹는 꿈

    바퀴벌레를 먹는 꿈은 안고 있는 문제나 콤플렉스의 해소, 일이나 대인관계의 호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현실에서 바퀴벌레를 만나면 혐오감을 느끼는 사람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그래서 해몽에서도 바퀴벌레는 콤플렉스나 트러블, 싫어하는 사람 등 혐오하는 것을 상징합니다. 그런 존재를 먹는 것은 혐오스러운 것을 받아들이고 해결하고 극복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 꿈에 바퀴벌레가 나오는 것은 별로 좋은 의미가 없지만 바퀴벌레를 먹는 꿈은 당신의 성장을 의미하며 길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공의 징후라고 믿고 자신감을 갖고 하루하루를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4. 바퀴벌레를 잡는 꿈

    바퀴벌레를 잡는 꿈은 '사악한 마음을 떨쳐버리려고 한다'는 표현입니다. 찌그러뜨린다는 것은 거절하거나 이겨내고자 하는 마음이 반영된 행동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즉 바퀴벌레라는 부도덕한 생각이나, 사악한 감정을 상징하는 존재를 제거함으로써 그것들을 스스로 배제하려고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바퀴벌레를 완전히 퇴치하지 못하거나 바퀴벌레 체액 때문에 스스로 더러워지는 경우엔 이번 번뇌가 만만치 않다는 증거예요. 그러나 부수면 바퀴벌레를 완전히 없앨 수 있다면 당신은 깨끗한 마음을 가질 수 있을 겁니다. 

     

    5. 바퀴벌레에 살충제를 뿌리는 꿈

     바퀴벌레에 살충제를 뿌리는 꿈을 꾼 당신은 직장이나 사적으로 골치를 썩이는 상대가 곤혹스러운가 봅니다. 이 꿈에서 바퀴벌레는 당신에게 외적이면서 배제하고 싶은 대상을 나타냅니다. 그 바퀴벌레에 살충제를 뿌려서 외적을 제거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는 당신이지만, 현실에서는 복잡한 인간 관계가 있기 때문에 쉽게 대처하지 못하고 곤란해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현실에는 살충제와 같은 간단한 대처는 없습니다만, 당신이 싫어하는 사람은 주위도 똑같이 느끼고 있을 것입니다. 곤란해 하고 있다면 주위에 상담해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주위와 연계하여 대처하세요. 

     

    6. 바퀴벌레에게 습격당하는 꿈

    바퀴벌레에게 습격당하는 꿈은 "당신이 싫어하는 사람에 대한 공격성이 높아지고 있다"표시입니다. 습격당한다는 것은 자신 안에서 불안이 높아지고 있으며, 공격적으로 되어 있는 반전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바퀴벌레는 당신이 느끼는 혐오나 라이벌심의 상징이며, 그것을 덮친다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에 대한 용서할 수 없는 감정이 임계점에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 꿈을 꾸었을 때는 한번 냉정해지는 것을 유의해 스스로의 기분 정리를 도모합시다. 감정대로 행동함으로써 당신의 평가나 환경이 좋게 변할겁니다. 

     

    7. 바퀴벌레가 날아오는 꿈

     바퀴벌레가 날아오는 꿈은 '사태와 환경의 급변'을 예감하게 합니다. 무언가가 날아오거나 갑자기 나타난다는 꿈은 당신에게 변화가 임박했음을 알리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바퀴벌레가 날아든다는 것은 지금 상황이 예상 밖의 방향으로 변해서 당황스러움을 표현한 거예요. 이것은 반드시 나쁜 쪽으로 바뀌는 것은 아니고 생각지도 못한 행운이나 기회가 찾아오는 전조이기도 합니다. 어느 쪽이든 앞으로 일어날 변화에 대해 마음가짐을 해 둘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당신의 잠재력과 재능이 발휘되어 활약할 수 있다는 전조가 되기도 합니다. 

     

    8. 바퀴벌레에게 쫓기는 꿈

    바퀴벌레에게 쫓기는 꿈은 "싫어하는 사람에게 대응하는 것을 번거롭게 생각한다"표시입니다. 쫓길 수 있다는 것은 당신이 정신적으로 지쳐 있거나 고민하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바퀴벌레는 당신의 혐오감이 형태가 된 것이며, 싫어하는 사람이나 싫어하는 사람이 당신의 정신을 피폐하게 만들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또한 사람뿐만 아니라 서투른 과제나 성가신 문제가 덮쳐 있는 상황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만약 바퀴벌레에 따라잡혀 버렸다면, 반대로 사태의 호전이나 해결등의 좋은 의미를 가지는 꿈이 될 것입니다. 

     

    9. 바퀴벌레에게 물리는 꿈

     바퀴벌레에게 물리는 꿈은 혐오감을 가진 상대에게 공격적으로 대응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바퀴벌레는 그 이름을 입에 담는 것도 싫다고 하는 사람이 있을 정도로 그다지 기뻐하지 않는 생물입니다. 바퀴벌레가 꿈에 나타나면 깨어났을 때 기분이 언짢지 않을까요? 꿈에 나오는 바퀴벌레는 당신에게 호감이 가지 않는 사람을 나타냅니다. 그 바퀴벌레에 물린다는 것은 싫어하는 사람으로부터 공격을 당할 것을 시사하는 것입니다. 대인관계를 잘 검토해 보세요. 싫은 상대가 있는 경우, 지금까지보다 더 신중하게 사귀어 보세요. 그래야 문제를 피할 수 있을 거예요. 

     

    10. 바퀴벌레가 나는 꿈

    바퀴벌레가 나는 꿈은 라이벌의 힘이 대적할 수 없다고 느낄 정도로 강해졌음을 암시합니다. 현실 세계의 바퀴벌레는 혐오스러운 존재입니다. 해몽에서는 라이벌에 대한 콤플렉스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그 바퀴벌레가 날아간다는 것은 이길 수 없을 정도로 경쟁자의 힘이 커지고 있음을 시사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상대에 대해 투쟁심을 드러내면 안 됩니다. 상대 일에만 정신을 팔리게 되면 자신의 능력이 향상되지 않게 됩니다. 우선 상대방의 능력을 인정하는 깨끗함을 가집시다. 그리고 인간 관계를 양호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면 자신의 능력도 키울 수 있겠죠. 

     

    11. 바퀴벌레가 몸에 붙는 꿈

    바퀴벌레가 몸에 붙는 꿈은 싫은 것, 추잡한 것이 다가온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가장 싫어하시는 벌레 중에 하나가 바퀴벌레입니다. 꿈속에서 바퀴벌레를 만나고 게다가 몸에 달라붙는 꿈을 꾸게 되면 불쾌한 기분이 드는 사람이 대부분입니다. 즉, 바퀴벌레가 몸에 붙는다는 것은 혐오감을 느낄만한 것이 다가오고 있다는 것을 시사해주는 거죠. 이 꿈을 경고로 파악하세요. 싫은 일을 피하기 위해 평소 생활이나 태도에 문제가 없었는지 검토해보세요. 

     

    12. 바퀴벌레가 자신을 향해 오는 꿈

    바퀴벌레가 자신을 향해 오는 꿈은 운기가 저하되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다가오는 바퀴벌레의 개수에 주목해 주세요. 만약 많은 양의 바퀴벌레라면 그만큼 크게 운기가 내려간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특히 대인 관계에서 말썽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인간관계에 트러블로 발전할 것 같은 일은 없을까요?다시 한 번 검토를 해 볼까요? 또한 자신의 콤플렉스가 매우 궁금하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너무 골똘히 생각하지 말아요. 만약 이 꿈을 꾼다면 당황하지 말고 정신 바짝 차리고 행동하세요. 

     

    13. 바퀴벌레가 탈피하는 꿈

    바퀴벌레가 탈피하는 꿈은 열등감에서벗어나자신감이 생기는 것을 암시합니다. 뭔가 콤플렉스 혹은 고민을 안고 있었던 것은 아닐까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사람들 앞에서 의견을 말하는 것이 서툴다거나 어려워서 할 수 없는 일이 있다거나 하는 등 사람마다 다양한 고민이 있을 것입니다. 이 꿈은 이들 콤플렉스와 고민에서 벗어나 자신에게 큰 자신감이 생겼음을 시사하는 것입니다. 콤플렉스가 많이 있다 하더라도 무언가 자신감이 붙으면 다른 것은 신경이 쓰이지 않게 됩니다. 열등감도 누그러질 겁니다. 떳떳하게 살아봐요. 

     

    14. 바퀴벌레가 짝짓기를 하는 꿈

    바퀴벌레의 교미는 생명력의 강도를 암시하고 있어 대단한 길몽입니다. 바퀴벌레는 강한 번식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실 세계에서는 소외되는 일도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해몽에서는 생명력의 상징으로 여겨지고 있는 것입니다. 교미라고 하는 것은 번식력과 관련이 깊습니다. 아기의 탄생만큼 강한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건 없습니다. 즉 바퀴벌레 교미의 꿈은 강한 생명력을 의미합니다. 대단히 좋은 꿈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뭔가 행운이 찾아올지도 몰라요. 

     

    15. 많은 수의 바퀴벌레가 나오는 꿈

    대량의 바퀴벌레가 나오는 꿈은 잠재적인 콤플렉스가 표면에 나와 버려, 자기 혐오 상태가 되어 있는 상태를 암시합니다. 바퀴벌레는 나타나기를 원하지 않는 것을 상징합니다. 즉 콤플렉스에요. 그런 바퀴벌레가 많이 나오는 것은 콤플렉스가 표면화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럴 때는 마음을 가담듬고 자신만의 매력적인 부분을 찾거나 좋아하는 일에 집중해서 기분을 환기시키는게 필요해요. 

     

    16. 하얀 바퀴벌레가 나오는 꿈

     하얀 바퀴벌레의 꿈은 생명력의 강도를 암시하고 있어요. 현실세계에서 바퀴벌레는 싫어하고 싫어하지만 해몽에서는 생명력의 상징이자 좋은 의미를 가진다고 합니다. 또 흰색은 어떤 색에도 물들지 않고 어떤 색도 칠할 수 있습니다. 그 때문에 그 사람의 가능성이 무한대임을 보여줍니다. 흰 바퀴벌레의 꿈은 갓 태어난 아기처럼 넘치는 생명력을 의미합니다. 젊은 사람에게도, 어르신에게도 길몽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17. 거대한 바퀴벌레가 나오는 꿈

    거대한 바퀴벌레가 나오는 꿈을 꾸었을 경우에는 당신의 콤플렉스나 안고 있는 트러블이 표면에 나타난다는 것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바퀴벌레라는 것은 콤플렉스나 트러블의 상징이며, 그것이 거대하게 되어 있다는 것은 눈앞에 나타난다는 것을 시사하는 것입니다. 콤플렉스이기 때문에 좋지 않은 것이 아닐까?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 바퀴벌레에 대해 내가 어떻게 대처했는가 하는 꿈속의 행동에 따라 앞으로의 일은 달라질 것입니다. 맞섰는지 도망갔는지에 따라서 현실에서 내가 어떻게 맞서게 되는지가 달라집니다. 

     

    18. 큰 바퀴벌레가 나오는 꿈

    큰 바퀴벌레가 나온다는 꿈을 꾼 당신은 자신에 대한 열등감과 죄책감이 강해 자신을 과소평가하는 것 같습니다. 이 꿈에서 바퀴벌레는 당신 자신을 상징해요. 바퀴벌레라는 부정적인 이미지에 자신이 투영되어 있으며, 그 크기가 클수록 자신에 대한 열등감과 죄책감이 강함을 나타냅니다. 이 꿈을 꾼 당신은 자신을 너무 과소평가하고 있어요. 누구에게나 나쁜 점도 있고 좋은 점도 있는 법이죠. 지금 한번 자기자신을 재검토하고 당신에게도 자랑할 자신이 있다는 것을 생각해 봅니다. 자신에게 자신감을 가지고 행동하면 앞으로도 운기 상승입니다. 

     

    19. 바퀴벌레 아기가 나오는 꿈

    바퀴벌레 새끼가 나온다는 꿈을 꾼 당신은 미래를 비관하는 것 같습니다. 꿈에서의 아이아기는 자신의 장래를 나타냅니다. 자신의 미래를 바퀴벌레에 투영 한 당신은 미래를 비관적으로 상상해 버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내가 이렇게 생각하게되는 이유를 생각하고 대처해보세요. 지금 당신이 가장 해야 할 중요한 일이 그것이에요. 지금을 타개할 수 있다면 미래에 대한 불안감도 갖지 않을 겁니다. 그 문제를 해결할 때 당신의 운기는 최고조에 달할 것입니다. 위기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위기에서 벗어나기 위해 노력해요. 

     

    20. 사람의 모습을 한 바퀴벌레가 나오는 꿈

    사람의 모습을 한 바퀴벌레가 나온다는 것은 '타인에 대한 미움이나 라이벌심'을 의미합니다. 사람의 모습을 한 것이나 사람의 모습을 하고 있는 것은 스스로의 마음을 투영 한 존재입니다. 바퀴벌레가 취한 행동은 앞으로 당신이 마음을 정화하기 위한 힌트가 될 것입니다. 바퀴벌레는 생명력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바퀴벌레에 대해 부정적인 감정을 품지 않았다면, 당신의 기력이나 활력의 충실을 나타내는 꿈이라고 해석할 수 있겠지요. 잠시 동안 당신이 열심히 활동할 수 있다는 신호입니다. 

     

    바퀴벌레 꿈의 가능성 있는 의미 20가지

     바퀴벌레 꿈은 여러 가지 의미를 갖을 수 있으며 꿈에서의 상황, 감정, 개인의 경험 등에 따라 해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래는 바퀴벌레 꿈의 가능성 있는 의미를 20가지로 설명한 것입니다.

    • 내면의 불안과 불쾌: 바퀴벌레는 종종 불안과 불편한 감정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에서의 바퀴벌레는 내면에서의 불안과 불쾌함에 대한 경고일 수 있습니다.
    • 문제와 어려움에 대한 경각심: 바퀴벌레는 종종 문제나 어려움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에서의 바퀴벌레는 주변에서의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건강 문제에 대한 경고: 바퀴벌레는 종종 더러운 환경과 관련이 있습니다. 꿈에서의 바퀴벌레는 건강 문제에 대한 경고일 수 있습니다.
    • 비정상적인 간섭: 바퀴벌레는 집안에 나타나면 비정상적인 간섭이나 부정적인 영향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에서의 바퀴벌레는 주변에서의 부정적인 영향에 대한 경계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변화와 성장: 바퀴벌레는 변태를 통해 성장하는 동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꿈에서의 바퀴벌레는 자아의 변화와 성장에 대한 욕망이나 인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비탄과 자존감 하락: 바퀴벌레는 작고 더러운 모습으로 나타날 때 자아의 비탄이나 자존감의 하락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경계를 나타내는 심볼: 바퀴벌레는 종종 깔끔한 환경과 반대로 나타날 때, 주변 환경에 대한 경계와 불편함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외부에서의 간섭과 침범: 바퀴벌레가 꿈에 나타날 경우, 외부에서의 간섭이나 침범에 대한 불안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관계에서의 갈등: 바퀴벌레가 꿈에 나타날 경우, 가족이나 사회적인 관계에서의 갈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규칙과 조직의 부재: 바퀴벌레는 종종 규칙이나 조직이 부재한 상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변화와 변성: 바퀴벌레의 변태는 종종 자아의 변화와 연관되는데, 꿈에서의 바퀴벌레는 자아의 변성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문제에 대한 무력함: 바퀴벌레는 때로 무력하고 힘 없어 보일 수 있습니다. 꿈에서의 바퀴벌레는 문제에 대한 무력함에 대한 의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취약함과 무력감: 바퀴벌레가 취약하고 무력하게 나타날 경우, 자아의 취약함이나 무력감에 대한 인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완벽주의와 청결에 대한 욕망: 바퀴벌레는 더러운 환경과 연관되지만, 반대로 완벽주의와 청결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 자아의 해방: 바퀴벌레가 꿈에서 해방되거나 벗어나는 모습을 보일 경우, 자아의 해방에 대한 욕망이나 변화의 징조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문제 인식: 바퀴벌레가 꿈에서 문제를 가리키거나 드러내는 경우, 자아가 어떤 문제에 대해 인식하고 있는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외부의 비판과 압박: 바퀴벌레는 때로 외부의 비판이나 압박과 연관될 수 있습니다. 꿈에서의 바퀴벌레는 외부의 압박에 대한 불안이나 저항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환경 문제의 경고: 바퀴벌레가 꿈에서 나타날 경우, 주변 환경의 문제에 대한 경고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사회적인 비난과 외로움: 바퀴벌레는 때로 사회적인 비난이나 외로움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에서의 바퀴벌레는 사회적인 부적응이나 외로움에 대한 불안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부정적인 특성: 바퀴벌레는 작고 더러운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 자아의 부정적인 특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에서의 바퀴벌레는 부정적인 특성에 대한 자각이나 인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