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우는 꿈 가지는 심리 의미를 해설0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4. 1. 3. 14:05















 사람이 우는다는건 두가지가 있습니다. 기뻐서 울거나 슬퍼서 울거나입니다. 꿈에서도 상황에 따라 우는 꿈의 해석이 달라집니다. 이 꿈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그럼 여기에서 꿈의 상황이나 등장인물마다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자세히 설명해 나가겠습니다.  

 

 

 

- 목차 -

     

     

     

    - 울어버리는 꿈이 가지는 패턴별 의미

    1. 아이가 우는 꿈

    우는 꿈

     당신이 자녀가 있든 없든 아이가 울다가 인상에 남는 꿈을 꾼다면 이 아이는 당신 자신의 상징으로 여겨집니다. 당신의 나이는 충분히 어른이었다고 해도 정신적인 미숙함이나 유아성이 아직 완전히 빠져있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것이 요인이 되어, 사고나 트러블에 말려드는 경고몽이 되어, 당신의 꿈에 나타난 것으로 해석됩니다. 꿈속의 아이의 울음소리가 클수록 당신의 미숙함이나 유아성이 높은 것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아이가 도중에 우는 것을 멈춘다면 사고나 문제를 미연에 방지할 가능성도 있을 것입니다. 어쨌든, 이 꿈을 꾸었을 경우는 평소보다 대응에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2. 아기가 우는 꿈

     아기가 울어버리는 꿈은 생각의 전환이 필요하다는 암시입니다. 새롭게 탄생한 생명을 키워가는 역할은 아무리 사랑해야 할 우리 아이라도 큰 책임과 부담이 따르는 작업입니다. 아기가 울 때 당신이 안아 올리자마자 웃을 수도 있고 내버려 둘 수도 있습니다. 또 아무리 타일러도 계속 울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한 일련의 작업을 통해 다양한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지금 현실 세계에서 뭔가 문제에 임하고 있고 무엇인가 문제가 생겼다면, 원인을 제거하는 수단은 하나가 아니라고 알아 둡시다. 생각의 전환을 하여 다르게 시험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3. 감동해서 우는 꿈

     꿈속의 당신이 감동이나 기쁨의 눈물을 흘렸다면 멋진 전조입니다. 이 꿈은 현실에서도 행운이 날아든다는 길몽이 됩니다.   또 꿈 속에서의 감동이나 기쁨의 크기와 현실에서 일어나는 행운의 크기와 비례하기 때문에 기쁨에 겨워 통곡하고 있다면 더 큰 행운을 불러올 수 있다는 암시입니다.   지금까지 안고 있던 어려움과 스트레스를 극복하고 정신적으로도 크게 성장할 수 있을 때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인생의 전환기가 되어, 지금까지의 생각이나 견해도 크게 바뀔 것입니다.   그 사실을 깨달았을 때, 당신에게 찾아온 행운이 원활하게 순환하게 되고 현실에서도 기쁨의 눈물을 흘리는 날이 올 것입니다.

     

    4. 친구가 우는 꿈

     당신의 친구가 당신의 인식하지 못한 측면을 보여 주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울고 있는 친구를 보고 당신이 생각한 것은 무엇일까요?  '또 울고 있다'고 생각했다면, 당신도 겁쟁이인 면이 있어서 자기도 모르게 자주 엄살을 떨곤 했겠지요. 또한 강인한 친구가 드물게 울고 있는 것에 놀랐다면, 당신 자신도 평소에는 약한 부분을 드러내지 못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하여 자기를 아는 것은 자기자신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친구관계에도 깊이가 더해지게 됩니다.

     

    5. 자신의 외모를 보고 우는 꿈

    자신의 모습을 뚫어지게 보고는 울음을 터뜨리고 맙니다. 어떻게 보면 이만큼 절박한 꿈도 없을 겁니다. 이런 꿈을 꾼 당신도 현실세계에서는 외모나 성격 등 어떠한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꿈에서 보인 눈물은 비관이나 체념이 아니라 오히려 희망을 나타냅니다. 이 꿈은 당신이 콤플렉스를 극복하고 성장해 나가려는 꿈입니다. 비온 뒤에 땅이 굳어집니다. 당신이 지금까지 흘린 눈물은 결코 헛된 눈물이 아니라는 것을 이 꿈은 알려주고 있습니다.

     

    6. 애완동물이 죽어 우는 꿈

     가족이나 다름없는 당신의 애완동물이 죽어 버리는 그 슬픔은 상상을 초월할 만큼 남았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 꿈은 실제로 애완동물이 죽는 것을 보여주는 예지몽은 아닙니다.   애완동물이 죽는 꿈은 당신 자신의 죽음과 재생을 의미합니다. 알기 쉽게 말하면, 지금까지의 생활이 리셋되어 새로운 삶으로의 돌입의 암시합니다. 예를 들면 혼자 생활을 시작하는 결혼이나 출산 등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새로운 생활의 시작은 지금이라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7. 울고 안기는 꿈

    기본적으로 포옹되는 꿈은 연애운과 대인운 상승을 나타냅니다. 우는 꿈은 스트레스의 해소나 문제 해결을 의미하고 있기 때문에 현실에서의 스트레스나 컴플렉스등의 문제로부터 해방되어 가는 것으로 당신의 본래의 매력이 빛나, 멋진 만남으로 이어진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현실 사회에서도 울고 있을 때 안아주는 사람은 '당신의 슬픔을 나눠주었으면 좋겠다' 혹은 '당신과 함께 기쁨을 나누고 싶다'고 생각하는 사람일 것입니다. 꿈속에서 당신을 안아준 사람을 잘 생각해보세요.   그 사람은 앞으로의 당신과 분명 큰 관계를 가진 인물이 될겁니다.

     

    8. 울고 위로받는 꿈

     울고 누군가에게 위로를 받는 꿈은 포옹을 받는 꿈과 마찬가지로 대인운 향상을 의미합니다.   현실에서 스트레스와 피로가 쌓여 있거나 자신감을 상실하는 일이 일어나지 않았습니까?자신은 몹시 노력하고 있는데, 인정받지 못하고 결과도 내지 못하고 있는 상황인지도 모릅니다.   이 꿈을 꿨다는 것은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었으면 하고 어리광 부리고 싶다는 신호이라고 생각됩니다. 지금이라면 주위 사람으로부터의 협력을 얻을 수 있는 시기이므로 혼자서 끌어안지 않고 때로는 사람에게 의지해 보는 것이 좋다고 하는 꿈의 메세지입니다.

     

    9. 낯선 이성이 나와서 우는 꿈

     자신도 모르는 이성이 나타나서 울고 있다면, 얼핏 보면 이상한 꿈으로 여겨집니다. 하지만 꿈분석에서 낯선 이성은 새로운 사랑의 상징입니다. 즉, 당신의 연애운이 상승하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은 가까운 시일 내에 이성에게 호의를 갖게 될 것입니다. 혹은 이미 호의를 가지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당신이 예상치 못한 사람에게서 접근할 수도 있어요. 어쨌든 사랑의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깔끔한 옷차림과 언행에 유의하세요.

     

    10. 낯선 동성이 우는 꿈

    안면이 없는 동성이 나타나 울어버리는 꿈은 이쪽도 이상한 꿈이긴 합니다만, 이 꿈도 연애에 관한 꿈으로 해석됩니다. 이 꿈은 당신이 이성에 대한 관심이 너무 강해서 판단력이 둔해진 것을 보여주는 경고몽입니다. 울고 있는 동성은 이성관계에 빠져 눈물을 흘리거나 실연을 당하는 등 미래의 당신 자신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지금 짚이는 것이 있든 없든, 연애를 하는 것에는 부디 주의해 주세요.

     

    11. 가족이 우는 꿈

     당신이 아는 사람이 울고 있는 꿈을 꾼다면 어떤 해석이 될까요? 현실 세계에서 가족이 울고 있다면 보통은 걱정하는 일이겠지요. 그리고 그 걱정은 꿈의 세계에도 들어맞습니다. 이 꿈은 당신의 꿈에 나온 인물이 현실 세계에서도 고민이나 트러블을 안고 있는 것을 나타내는 경고몽입니다. 지금은 없었다고 해도 가까운 시일 내에 문제가 발생할 것을 의미합니다. 다만 이것이 친구나 형제가 나오는 꿈이라면 그 사람이 안고 있는 문제로 해석되지만, 아버지와 어머니 그리고 조부모가 나오는 경우는 의미가 조금 다릅니다. 이 꿈의 경우, 당신의 의견과 그 인물과의 의견이 맞지 않는 점이 요인이 되어 트러블이 될 두려움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최악의 경우 부모자식 단절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오랫동안 가족에게 연락을 취하지 않은 경우는 우선 연락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12. 죽은 사람이 우는 꿈 

    이미 고인이 된 분이 당신의 꿈에 나타나 울고 있습니다. 다소 신기한 꿈인데 이 꿈은 어떻게 해석될까요? 죽은 사람이 울고 있는 꿈의 경우, 당신이 다른 사람의 비난을 받는 것을 나타내는 경고몽입니다. 죽은 사람은 슬퍼하고 어찌할 바를 모르는 당신 자신을 상징한다고 말할 수 있겠지요. 다만, 비난의 요인은 거짓말이나 날조 등이 아니라, 당신의 발언이 초래할 우려도 있습니다. 그 때문에 이 꿈을 꾸었을 때는 주위에 언동에는 부디 주의를 요합니다.

     

    13. 좋아하는 사람이 우는 꿈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이 울고 있다면, 설령 꿈이라도 안정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 꿈은 두 가지로 해석될 수 있는데, 하나는 좋아하는 사람이 무언가에 괴로워하고 고민하고 있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다른 하나는 당신 주변에서 어떤 나쁜 소문이 돌았던 결과 대인관계에서의 배신이나 실망을 생각할 수 있는 예지몽이라고도 해석됩니다. 어느 쪽의 내용이 될지는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에게 근황을 물어 보는 것이 가장 빠를 것입니다. 참고로 꿈속에서 좋아하는 사람이 울게 된 경우는 당신이 일상적으로 긴장을 동반하고 있다는 증거로 해석됩니다.

     

    14. 누군가를 울리는 꿈

    누군가를 울려버리는 무엇인가 괴롭히고 있는 듯한 인상을 받는 꿈이지만, 실은 꿈분석에 대해서는 연애에 관한 내용이 됩니다.   당신이 울린 상대는 이퀄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인 것을 상징합니다. 거기에 덧붙여 울고 있던 상대도 당신에게 호의를 품고 있는 것이겠지요.   서로 사랑할 수 있는 기회가 당신의 눈앞에 와 있습니다. 주저하지 말고 전진해서 이 기회를 잡으세요.

     

    15. 누군가 앞에서 우는 꿈

     당신이 친구 등 안면이 있는 인물 앞에서 울고 있는 꿈을 꾸면 어떤 의미를 가져올까요?  이 꿈은 나온 인물에 대해서 진짜 당신을 보여주지 않는 상태입니다. 그런 것에 대해 갈등을 갖고 있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이는 친구일 수 있고 연인일 수 도 있습니다. 용기를 내서 더 꿈에 나온 인물과 속마음을 드러내는 일이 중요하다고 이 꿈은 알려주고 있습니다.

     

    16. 사람의 죽음을 슬퍼하며 우는 꿈

    인간의 죽음을 슬퍼하며 우는 현실세계에서도 볼 수 있는 상황입니다. 이 꿈은 그 사람이 죽어버리면 어쩌나?하고 당신이 불안을 가지고 있는 암시입니다. 즉, 그 만큼, 당신이 꿈에 나온 인물을 소중하게 느끼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꿈 분석에서 죽는 꿈은 불길한 것이 아니라 행운을 상징하는 역몽입니다. 따라서 이 꿈의 경우 꿈에서 죽은 상대와 현실세계에서 친분이 깊어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17. 싸우고 울어버리는 꿈

    꿈에 나온 인물과 싸운 결과 울음을 터뜨리고 마는 이 꿈은 당신이 안고 있는 갈등과 억압된 마음, 그에 따른 불안과 스트레스가 이제부터 해방될 것임을 암시합니다.   꿈에 나온 인물과 현실에서도 싸움을 하지 않습니까? 이 꿈은 '운다'와 '싸운다'가 '불안감'이나 '스트레스'를 뜻하는 키워드로 나타나는데 모두 그것들이 해방되는 암시입니다. 즉, 역몽을 나타냅니다. 지금 당신이 안고 있는 좋지않은 감정이나 스트레스는 아마도 꿈에서 나온 인물과 그것들은 관계가 있겠지만 현실에서는 서서히 해방되어 가는 것을 이 꿈은 알려주고 있습니다.

     

    18. 울면서 헤어지는 꿈

     싸움이 격해져서 감정대로 이별을 결심하는건 특히 연애관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광경이죠. 이런 꿈을 꾼 당신은 그 사람에게 힘들게 대하고 후회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리고 그 사람과 현실에서도 헤어져 버리는 것은 아닌지, 그런 불안을 안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당신이 싸우고 헤어졌던 인물을 소중히 여기고 이대로 헤어지고 싶지 않은 마음을 이 꿈은 반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꿈은 인물과의 사이가 보다 깊어져 가는 상징이기도 합니다. 즉, 역몽이 되므로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싸운 인물과의 유대는 꿈보다 더욱 짙고 강한 것이 되어갈겁니다.

     

    19. 우는 것을 참는 꿈

    울고 싶은 슬픈 심경인데 눈물을 흘릴 수가 없는 그런 꿈을 꾼 당신의 상황은 현실세계에서 뭔가 실망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혹은 앞으로 인내를 강요당하는 일이 될 경고몽이라고 판단됩니다. 감정을 억압하는 것은 사회생활을 영위할 때, 특히 일의 측면에서 요구되는 부분도 있겠지만, 현재 당신의 정신상태에서는 매우 위험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심신을 안정할 수 있는 방안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20. 의미도 없이 우는 꿈

     꿈에서 울고 있었다고 생각하지만, 왜 울고 있었는지는 깨고나서는 의문일겁니다. 이런 이유 없이 우는 꿈을 꾸었다면, 당신이 눈물을 흘리는 것에서 스트레스의 해방과 운기 상승으로 이어지는 것을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불만이 많이 쌓여 있는걸 꿈에서 우는것으로 해소하려고 합니다. 즉, 불만이 많이 쌓여 있다는 의미이므로 건강하게 스트레스를 발산하는 것을 찾아보는것이 좋을거에요.

     

    우는 꿈이 가질 수 있는 가능성 있는 의미 20가지

     우는 꿈은 다양한 의미를 내포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우는 꿈이 가질 수 있는 가능성 있는 의미를 20가지로 설명한 것입니다. 이러한 해석은 참고용으로, 개인의 맥락과 심리적 상태를 고려해야 합니다.

    • 감정의 표출: 울어버리는 꿈은 종종 감정의 표출일 수 있습니다. 꿈에서의 눈물은 현실에서 억누른 감정이나 스트레스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불안이나 스트레스의 반영: 울면서 꿈을 꾸는 경우, 이는 불안이나 스트레스에 대한 무의식적인 반응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감정적인 정리와 해방: 울면서 꿈을 꾸면, 이는 감정적인 정리와 해방의 과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눈물은 감정을 해소하고 정리하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 타협이나 억누른 감정: 울어버리는 꿈은 때로 어떤 감정을 타협하거나 억누른 감정을 표출하려는 노력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상실과 이별의 불안: 눈물 속에서 꿈을 꾸는 경우, 이는 상실이나 이별에 대한 불안이나 슬픔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통제 불능의 감정: 울면서 꿈을 꾸는 경우, 통제 불능의 감정이나 상황에 대한 무력감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감사와 감동의 표현: 울면서 꿈에서 감동적인 상황이 나타나면, 이는 감사나 감동에 대한 표현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취약성 인식: 울어버리는 꿈은 때로 자아의 취약성이나 무력감을 인식하고자 하는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과거의 감정적인 사건과 연결: 울어버리는 꿈은 과거의 감정적인 사건과 연결될 수 있습니다. 이는 현재의 감정이나 스트레스가 과거의 경험과 연관되어 있다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 돌아보기와 성장: 울면서 꿈을 꾸는 경우, 이는 자기 돌아보기와 개인적인 성장에 대한 필요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타인의 감정에 대한 공감: 울어버리는 꿈은 때로 타인의 감정에 공감하고자 하는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부족한 지원을 나타내는 요소: 울면서 꿈에서 지원이 부족하거나 어려운 상황에 처한 경우, 이는 부족한 지원이나 도움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감정의 정제와 정렬: 눈물은 감정을 정제하고 정렬하는 과정일 수 있습니다. 울어버리는 꿈은 무의식적으로 감정을 처리하고 해소하려는 시도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감정의 표면화: 울어버리는 꿈은 때로 억누른 감정이나 무시된 감정이 표면화되려는 시도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감정의 자유로움과 흐름: 눈물은 감정의 자유로움과 흐름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울어버리는 꿈은 감정의 흐름을 허용하려는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해방과 정리: 울면서 꿈을 꾸는 경우, 이는 자아의 해방과 감정적인 정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고요한 감정의 폭발: 억누른 감정이나 고요한 감정이 꿈에서 폭발적으로 표출될 때, 이는 정서적인 폭발의 가능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타인과의 감정적 상호 작용: 울면서 꿈에서 타인과의 감정적인 상호 작용이 나타나면, 이는 사회적 관계에서의 감정적 연결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 존중감의 부족: 울면서 꿈에서 자기 존중감의 부족이 느껴진다면, 이는 현실에서의 부족함이나 불안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감정적인 증폭과 표현의 강조: 울어버리는 꿈은 종종 감정적인 증폭이나 표현에 강조를 둘 수 있습니다. 이는 무의식적으로 감정을 강조하고자 하는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