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지갑이 인상적인 꿈 의미를 상황별 진단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3. 8. 10. 19:55















지갑은 돈을 쉴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고 풍수에서는 재물운은 선택하는 지갑에 따라 정해진다고 할 정도로 돈과 지갑의 관계는 매우 깊습니다. 그래서 꿈에서 나타나는 지갑은 재물운을 의미합니다. 또 돈은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되는 것이고 그런 돈과 깊은 관계가 있는 지갑은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애정도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지갑이 나오는 꿈은 기본적으로 역몽을 의미하고 지갑 안에 돈이 많이 들어 있는 경우는 갑작스런 지출이나 인간관계의 문제를 의미합니다. 또, 꿈속에서 지갑 속에 돈이 들어 있지 않은 경우는 지금부터 재운이 트여 임시 수입을 얻을 수 있는 기쁜 일이 있거나 교우 관계도 넓어지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 목차 -

     

     

     

    1. 지갑이 너덜너덜해지는 꿈

    지갑이 너덜너덜해지는 꿈이라는 것은 재물운이 점점 저하되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갑자기 돈이 어렵다기보다는 어느새 수입이 적어지고 있는 것을 깨닫거나 수지의 균형이 나빠지고 있는 것을 깨달았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 지갑이 나오는 꿈이라고 하는 것은 그 사람의 활력을 나타내고 있습니다고 하므로 그 활력을 나타내고 있는 지갑이 너덜너덜하다는 것은 활력이 저하하고 있습니다 의욕등을 잃어가고 있습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일 등에 대한 의욕을 잃어, 결과적으로 수입이 줄어들게 될 수도 있는 상태입니다.

     

     

    2. 지갑에서 돈이 빠져나가는 꿈

    자신의 지갑에서 돈이 빠져나가는 꿈을 꾸면 현실에서는 반대로 조만간 돈이 들어올 전조일 수 있습니다. 지갑이 나오는 꿈은 기본적으로 역몽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꿈과는 반대의 일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반대로 지갑 속에 많은 돈이 있는 꿈이나 들어오는 꿈을 꾼 경우에는 갑자기 지출이 늘어나는 걱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처럼 돈을 떼이는 꿈이라면 예상치 못한 임시수입이 있었거나 길몽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3. 지갑 속에 든 꿈

    '지갑 속에 빠졌던 꿈' 그런 꿈을 꾼 적이 있나요?그 꿈에는 어떤 꿈이 숨겨져 있을까요? 한마디로 지갑을 빼앗긴 꿈은 재물운 상승의 의미가 있습니다고 합니다. 지갑을 잃어버렸다고 하는 것과 반대로 무언가를 얻는다는 전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것도, 소중한 것을 잃는다기보다 나쁜 운기나 자신에게는 필요없는 사람들이 떠나면 전조입니다. 고민이 있으면 고민, 고뇌와 괴로움에서 '벗어날 수 있는 예감'이 있습니다. 또, 지갑을 도난당했을 경우에는 "잃는 것에 대한 불안"이 강하고 지갑의 빨강이나 녹색, 황색 등에 관계하고 있습니다. 색깔에 따라서는 일이나 재산, 지위, 가족의 건강 상태등을 암시하고 지갑이 흑백이면 얻은 것을 놓지 않으면 안 되는 암시입니다.

     

     

    4. 지갑을 도둑맞는 꿈

    지갑을 도난 당하는 재난 극도의 꿈을 꾸면, 눈을 뜰 때 깜짝 놀라 버릴지도 모릅니다. 어쩌면 나쁜 일의 전조일지도 모른다고 하면 공포를 느끼는 것일 것입니다. 사실 이 지갑이 재난을 당합니다는 꿈은 길몽인 것입니다. 지갑의 꿈은 글자 그대로의 금운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도둑맞다, 빼앗긴다라는 꿈은 나쁜 일이 사라진다 라는 것을 나타냅니다. 지금까지, 재운이 없거나 별로 재운이 없거나 했을 때에 이 꿈을 꾸면, 반드시, 지금까지 없었던 재운을 타고나는 암시가 있습니다. 어디선가 돈이 날아들지도 몰라요.

     

    5. 지갑을 줍는 꿈

    눈을 떴을 때 문득 웃는 꿈도 있고 불안을 느끼는 꿈도 있습니다. 지갑을 줍는다는 꿈을 꾸면 어떤 기분이 들까요지갑은 돈을 넣는 것입니다. 따라서 지갑의 꿈은 재운과 재운으로 이어진다고 하지만 이 뿐만이 아닙니다. 좋은 꿈으로서 당신의 인생에 있어서 소중한 만남이 온다는 것의 암시이기도 합니다. 그 만남은 연애에 관한 거예요. 또이미연인이있는사람은그사이가더욱발전합니다는의미를보여주는데요. 단지, 금전적으로 곤궁하다고 하는 입장에 있는 사람의 경우는 이른바 "목에서 손이 나온다"라고 하는 상태가 꿈에까지 나와 버린 것이 됩니다.

     

    6. 지갑을 찾는 꿈

    지갑을 찾는 꿈이라고 하는 것은 현실에서 사랑을 찾고 있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만약 당신이 찾고 있는 지갑을 찾는다면, 새로운 만남이 있다는 암시입니다. 혹은 당신에게 파트너가 있으면 그 사이는 순조롭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어쨌든 좋은 추세이기 때문에 지갑을 찾을 경우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지갑을 찾지 못하면 새로운 만남을 기대하기가 당분간 어렵다는 암시입니다. 또한 당신에게 파트너가 있으면, 그 사이가 좋지 않거나 당신에게 불만이 있을 수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는 당신의 연애를 조금 다시 바라볼 필요가 있을지도 모르기 때문에 요주의입니다.

     

    7. 지갑을 사는 꿈

    꿈속에 나오는 지갑은 금전적 불안과 집착, 또 애정을 나타냅니다. 또 무엇을 산다라는 꿈은 무엇을 흡수하고 걷어들이고 충족하고 싶은 욕구의 표현입니다. 따라서 '지갑을 산다'는 꿈은 자신의 금전적애정면에 대한 불안과 집착심을 충족시키고 싶은 욕구나, 애정이 부족하고 부족하다고 자신이 생각하는 표현이라고 생각됩니다. 또, 이러한 욕구는 무의식적인 소망이기 때문에 자기 자신은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에 자기 자신을 한번 되돌아 보고 생각해 보는 것이 중요해집니다.

     

     

    8. 지갑을 떨어뜨리는 꿈

    손이 미끄러지거나 주머니에서 어긋나 지갑을 떨어뜨리는 일은 가끔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만, 이렇게 지갑을 떨어뜨리는 꿈에는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지갑은 돈을 넣는 물건이기도 해서 '금운'을 가리키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그것을 떨어뜨리면 금운이 떨어진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불안해 할 것입니다. 그러나 해몽에서는 재물운의 상승을 암시하는 것이었습니다. 재수 없는 꿈을 꿨다는 느낌이 들 수도 있겠지만 긍정적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단, 한편으로 연애운 등의 사람에 관한 운세에 대해서는 하락합니다고도 되어 있기 때문에 조금 긴장해 둘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9. 지갑이 발견되는 꿈

    어딘가에 잃어버린 지갑이 발견되면 기쁠 것이지만, 그런 잃어버린 지갑이 발견되는 꿈이 의미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이 상황의 경우, 해몽에서는 "새로운 무엇인가와의 만남"을 지시하는 것이 많다고 여겨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무엇인가라고 하는 것은 예를 들면 새로운 연애 파트너라든지, 새로운 나의 재능이라든지, 그런 것을 가리키는 것 같습니다. 현실적으로 생각하면 좀처럼 섬뜩해지는 꿈이라고는 생각합니다만, 우선은 길몽인 것이 대부분이므로 안심하고 새로운 만남이 있기를 기대하고 행동하도록 하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10. 지갑을 받는 꿈

    지갑을 받는 꿈은 재운의 상승을 암시합니다. 노리고 있던 물건을 싸게 살 수 있거나 생각지도 않은 형태로 부수입을 얻는 등 기쁜 일이 일어나기 시작할 것입니다. 자연히 돈과 물건이 모여들기 때문에 마음에 여유가 생깁니다. 그 중에서도, 화려한 행동을 하지 않고 분수에 맞는 행동을 유념해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남아도는 재물을 주체할 수 없을 가능성도 시사됩니다. 내가 이루고 싶은 일이나 임하는 일을 항상 마음에 그리면서 가장 만족감을 얻을 수 있는 행동에 반영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11. 지갑을 잃어버리는 꿈

    지갑은 애정이나 풍 또는 여성기 등을 나타냅니다. 지갑을 잃어버리는 꿈이라는 것은 현 상황에서의 노력방향이나 에너지 사용법을 잘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라는경고를나타내고있습니다. 이대로 계속해도 성과를 예상하기 어려울 것으로 생각되므로 일단 멈춰 서서 잘 생각한 다음 다른 효과적인 방법을 쓰는 것이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그대로 지갑을 잃어 버린다는 금전운의 하강이라는 해석도 가능하므로 분실을 피하기 위해서라도 우선 소지품을 정리 정돈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12. 지갑을 잊어버리는 꿈

    지갑이 인상적인 꿈

    지갑을 잃어버리는 꿈은 대인관계의 문제나 운기의 침체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주위에 대한 태도나 언행을 한번 되새겨볼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또 어디에다 잊었느냐에 따라 어떤 인간관계에 문제가 생기느냐가 달라지는데 공원 등에 잊어버렸을 경우 당신의 인간관계 전반에 나쁜 영향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 꿈을 꾸면 남에 대한 배려나 존중하는 마음을 잘 가질 것을 추천합니다 또, 배려를 게을리하지 않아야 신뢰가 회복될 수 있을 것입니다.

     

    지갑이 인상적인 꿈의 가능한 의미 20가지

     지갑이 인상적인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의 상황과 감정에 따라 다양한 의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아래는 지갑이 인상적인 꿈의 가능한 의미 20가지입니다.

    • 재정적인 걱정: 지갑은 재정적인 상황과 연결될 수 있습니다.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현재의 재정적인 걱정이나 불안을 느끼고 있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보안과 안정: 지갑은 소지품을 보호하고 안전하게 보관하는 것과 연결될 수 있습니다.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보안과 안정을 중요시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신의 가치와 연결: 지갑은 개인의 신분과 가치를 나타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자신의 가치와 신분을 더 높게 평가하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소중한 것의 상실: 지갑을 잃거나 도난당하는 경우, 이는 꿈을 꾸는 사람이 어떤 소중한 것을 잃어버리거나 상실한 것에 대한 불안을 느끼고 있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책임과 의무: 지갑은 금전뿐만 아니라 신분증이나 카드도 보관하는 장소입니다.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책임과 의무를 느끼거나 관리하는 것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물질적인 만족: 지갑이 가득 차 있는 경우, 이는 꿈을 꾸는 사람이 물질적인 만족을 느끼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도전과 기회: 지갑에 돈이 늘어나거나 예상치 못한 돈이 들어오는 경우, 이는 꿈을 꾸는 사람이 어떤 도전이나 기회로 인해 긍정적인 변화를 기대하고 있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탐욕과 욕망: 지갑에 많은 돈이나 물건이 들어 있는 경우, 이는 꿈을 꾸는 사람이 탐욕과 욕망을 나타내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신뢰와 믿음: 지갑을 다른 사람에게 맡기는 경우, 이는 꿈을 꾸는 사람이 타인에 대한 믿음과 신뢰를 나타내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산과 투자: 지갑에 통화가 아닌 다른 자산이 들어 있는 경우, 이는 꿈을 꾸는 사람이 자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투자하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 관리: 지갑을 정리하거나 정돈하는 경우, 이는 꿈을 꾸는 사람이 자기 관리와 조직을 더 중요시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경제적인 선택: 지갑에서 돈을 사용하는 경우, 이는 꿈을 꾸는 사람이 어떤 경제적인 선택이나 결정을 내리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행운과 운명: 지갑에서 행운의 상징인 아이템이 나오는 경우, 이는 꿈을 꾸는 사람이 행운과 운명을 믿거나 원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숨겨진 가능성: 지갑의 내용물이 예상치 못한 것으로 채워져 있는 경우, 이는 꿈을 꾸는 사람이 자신에게 감춰진 가능성이나 잠재력을 발견하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경제적인 불안: 지갑이 비어 있는 경우, 이는 꿈을 꾸는 사람이 경제적인 불안이나 제한을 느끼고 있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인정과 보상: 지갑이나 카드로 인해 보상을 받거나 인정을 받는 경우, 이는 꿈을 꾸는 사람이 자신의 노력과 업적에 대한 보상을 기대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사기와 속임수: 지갑이나 카드를 이용해 사기를 치거나 속임수를 쓰는 경우, 이는 꿈을 꾸는 사람이 어떤 상황에서 사기나 속임수에 노출되거나 그에 대한 경계심을 느끼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책임의 회피: 지갑을 분실하거나 잊는 경우, 이는 꿈을 꾸는 사람이 어떤 책임이나 의무를 회피하거나 잊고 싶어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대인 관계와의 연관: 지갑은 소지품을 관리하는 장소이기도 하므로 지갑과 연관된 꿈은 대인 관계와의 연관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타인과의 관계를 중요시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 가치와 연결된 성공: 지갑에 성공적인 거래나 결과가 나오는 경우, 이는 꿈을 꾸는 사람이 자신의 능력과 노력을 통해 성공을 경험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의미들은 꿈을 꾸는 사람의 상황과 감정에 따라 다양하게 해석될 수 있습니다. 꿈은 주관적인 경험이기 때문에 꿈을 꾸는 사람의 내면 세계와 연관지어 해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