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사진 꿈 나타내는 의미란? 그 심리를 해설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3. 10. 11. 17:20















사진 속 꿈은 "과거" "잊을 수 없는 사건" "향수"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사진은 과거의 한 점을 한 폭의 그림으로 만들어 남긴 것입니다. 그것을 꿈에서 본다는 것은 당신의 의식이 과거로 향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이로부터 사진은 해몽에서는 과거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사진을 꿈에서 본 의미를 보다 깊게 분석하기 위해서는 꿈에 나온 사진의 인상과 사진을 찍고 있는지, 아니면 찍힌 후인가가 중요해집니다. 이 꿈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그럼 여기에서 꿈의 상황이나 등장인물마다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자세히 설명해 나가겠습니다. 

 

 

 

- 목차 -

     

     

     

    - 사진의 꿈 패턴별의미

    1. 단체사진을 찍는 꿈

    단체사진을 찍는 꿈은 조직 안에서 자신의 현재 입장대로 위치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집합사진에서는 자신이 어느 위치에 있는지가 중요하며, 중앙에 가까운 장소에 있으면 주위보다 촉망받는 것을 의미하며, 가장자리나 뒤에 있는 것 같다면 그다지 기대하지 않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사진을 찍게되면 사람은 무의식적으로 입장을 정하지만 잠재적으로는 자기가 어느 정도의 자신이 있는가에 따라 달라집니다. 의식적으로 전면에 나서는 것은 자신에게 자신감을 가지려는 마음가짐이기도 하니까, 가능하다면 눈에 띄도록 주의해 보세요. 주위의 시선도 변할지 몰라요. 

     

     

    2. 결혼사진을 찍는 꿈

     꿈속에서의 결혼사진은 결혼소망이라는 좋은 의미와 리셋해서 다시 시작한다는 부정적인 의미 양쪽의 측면이 있습니다. 좋은의미에서는 결혼을 의식하는 사람에게는 상대방 찾기가 본격화되는 것이고 미팅에 참석하거나 신뢰할 수 있는 사람에게 중매를 의뢰한 적극적인 자세는 좋은결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반대로 부정적인 의미에서는 파트너와 권태기에 들어가 상대에게 참을 수 없게 되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3. 사진을 바라보는 꿈

     사진 속의 꿈은 당신이 배우고 싶어하는 욕구가 드러납니다. 당신이 바라보고 있는 것은 아름다운 풍경입니까, 아니면 포즈를 취하는 유명 모델의 모습입니까?모두 "이렇게 되고 싶다"고 바라는 당신의 강한 마음이 나타나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것이 자신의 사진이라면 어떤 인상을 가졌을까요?귀엽다, 예쁘다는 긍정적인 마음이라면 조금 자신에게 달콤한 것일지도 모릅니다. 사진을 봤을 때 자신의 감정을 더듬어 보세요. 평상시에는 의식하지 않았던 셀프 이미지를 발견하고 놀랄 때도 있습니다. 또, 한층 더 레벨 업으로 연결되는 요소도 포함되어 있을지도 모릅니다. 

     

     

    4. 사진을 찍히는 꿈

    동성, 이성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당신의 적극적인 교우 관계를 통해 관심을 갖고 있는 상대방에게 마음을 전달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방향으로 셔터를 눌러 주는 것은 상대에게도 관심이 있기 때문이며, 당신도, 그 만큼의 마음의 여유가 있다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지금 당신의 주위가 긍정적으로 물들어 있다면 과감하게 마음을 부딪쳐 가면 좋을 것입니다. 그것이 동료가 되든 남자 친구이든 지금의 열정을 살려 나아갑시다. 빨리 임하면 그 만큼 빨리 상대와의 커뮤니케이션이 진행되어, 서로의 생각을 나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보다 한층 더 유대가 깊어져 갈 수 있습니다. 

     

    5. 남자친구의 사진이 나오는 꿈

    커뮤니케이션의 부조화나 정체감을 시사합니다. 남자 친구에게 관심이 있으면서도, 당신 쪽에서 무엇인가 깊은 생각에 잠겨 있거나 소극적이거나 해서 좋은 방향으로 개선되어 가지 않는 상황에 있는지도 모릅니다. 연애가 시작되어도, 어느 시기에 들어가 관계가 매너리즘화되어 버리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때로는 멈췄다가 다시 원점으로 돌아가서 시작하는 것도 더 큰 연결고리를 만드는 의미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어쨌든, 남자친구와 신뢰 관계를 구축해 나가는 강한 기분이 있다면, 너무 긴장감을 계속 가지지 말고 때로는 릴렉스 하면서 진행해 나가는 것도 중요합니다. 

     

    6. 옛 남자친구의 사진이 나오는 꿈

    전남자친구와의 교제가 인상에 남아 있거나 집착하기 때문에 꿈에 나타났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단 에너지가 정체되어 버리면, 다시 움직이기 시작하는 데에 시간도 소비됩니다. 당신이 벽을 부수고 액션을 일으켜, 새로운 공기를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 비록 연애상태는 아니더라도, 마음을 여는 시간을 조금씩 늘려가도록 해요. 당신이 꿈에서 본 사진은 오래된 과거의 사진이며, 새롭고 긍정적이던 사진을 얻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상력을 발휘해 지금 이 순간에도 영화처럼 아름다운 한 장면을 그리며 살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7. 그녀의 사진이 나오는 꿈

    사진은 과거의 일을 기록하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사진에 그녀가 찍혔다면 조금 조심하지 않으면 들어갈 수 없습니다. 그녀의 사진이 나오는 꿈은 그녀의 마음이 조금씩 멀어지기 시작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녀가 과거의 과거의 과거의 여친이 되지 않도록 언행을 체크할 필요가 있어요. 대화의 대답이 시큰둥하거나 안색이 즐거워 보이지 않거나, 즐거운 것 같은 장소에 가 보자고 해도 마음이 내키지 않거나, 안절부절못하고 돌아가고 싶은 내색을 하거나 하고 있으면 요주의입니다. 그녀는 헤어지자는 얘기로 머리가 꽉 찬가 봐요. 마음을 터놓고 이야기해 보죠. 

     

    8. 꿈자리에서의 전여자친구 사진이 나오는 꿈

     옛 여자친구의 사진이 나오는 꿈을 꾸었을 경우에는 당신 안에서 아직 그녀에 대한 미련을 끊지 못했거나, 혹은 그가 미련을 끊지 못하고 당신에게 사랑을 남기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녀가 혼자 웃는 얼굴로 웃고 있다는 꿈은 당신이 그에 대해 아직 마음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이 사랑은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미련을 끊고 나아가야 합니다. 그가 진지한 얼굴로 비치고 있는 꿈은 반대로 그가 당신에 대한 미련을 가지고 있어서 당신을 잊지 않았습니다. 그녀의 향후의 언동에 주의하고 연락을 취해 왔을 때에는 재결연을 의식하고 있다고 생각하도록 합시다. 혼자 찍는 사진은 모두 잘 되지 않지만, 둘이 찍은 사진이 나올 경우에는 둘 다 상대방에 대한 미련을 갖고 있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그녀도 당신도 같은 마음이므로 재결연의 액션을 일으키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9. 좋아하는 사람의 사진이 나오는 꿈

    현실 세계에서는 좋아하는 사람에게의 닿지 않는 생각이나, "보답을 받지 못한다"라고 생각하면서도 품는 애정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꿈은 몇 가지 상황을 제시해주거나 이끌어주기도 하지만, 그것은 일방통행적이고 스스로의 행동으로 해결을 도모할 수 없습니다. 생각은 있어도 물질화된 것에 무한성이나 가능성은 없고 당신의 감정도 거기에 머물고 있는 것입니다. 앞으로의 인생에서 자기가 갖고 싶은 물건, 실현시키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 지당 신의 기억 이제시 한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사람에게만 국한되지 않고 인생에서 최선인 것은 목적하는 방향으로 자신을 마음껏 표현해 나가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10. 가족사진을 찍는 꿈

    현재 가족의 불안 요소를 제거하고 싶은 마음이 작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당신이 가족에게 관심을 가지면서도 마음이 잘 전달되지 않는다는 표시이기도 하겠지요. 일단 자신의 행동거지가 당연하게 되면, 그것이 집안일 정도로 헤어 나올 수 없는 상태에 시달릴 수도 있습니다. 좋은 일이든 나쁜 일이든 앞으로 긴 인생을 함께 할 가족과의 관계성은 깨달은 시점에서 개선해 나갈 필요가 있습니다. 설사 그 개선에 시간이 걸렸다고 해도, 당신의 주위의 중요한 사람에 대해, 평소부터 감사의 마음을 가지고 접하는 것으로 상대나 당신에게 반드시 변화가 일어나 갑니다. 

     

    11. 아기사진을보는꿈

    아기 사진을 보는 꿈은 아기를 걱정하는 당신의 심리를 나타냅니다. 직접이 아닌 사진을 통해 보고 있는 것은 지금 누군가에게 아기를 맡기고 있거나 다른 방에 있는 등 아기와 거리가 조금 있음을 나타냅니다. 또는 어떤 사정으로 아기를 누군가에게 맡기거나 보육원 등에서 맡아주고 있는 등의 상태나 그런 미래를 암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현재 또는 미래의 아기의 상태는 사진에 찍히는 표정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웃는 얼굴이면 걱정 없어요. 만약 우는 얼굴일 경우 뭔가 걱정거리가 있을 지도 모릅니다. 

     

     

    12. 꿈에서 모르는 사람의 사진을 찾는 꿈

    꿈에는 여러가지 내용이 있고 때로는 신기하고 의미심장하기도 합니다. 사진을 바라보고 있거나 사진이 발견되기도 하는 꿈도 그 중 하나입니다. 현실감 있고 별볼일 없는 꿈같은데, 만약 그 사진에 있는 사람이 '모르는 사람'이라면요?좀 신기하죠 모르는 사람이 찍은 사진을 꾸는 꿈은 당신 자신이 깨닫지 못한 것이 일어나는 전조입니다. 또한 당신 스스로도 깨닫지 못했던 당신의 새로운 일면이 현실에서 드러나는 것을 암시합니다. 이것은 사진에 찍힌 사람의 나이도 포인트. 예를 들면 사진에 찍힌 것이 아기였을 경우, 당신 안에 숨겨진 어리광이나 나약함등이 누군가의 앞에서 밝혀질지도 모릅니다. 반대로 고령의 사람이 찍혀 있다면, 일이나 동료내에서 당신의 숨은 어른인 생각이나 칭송받는 행동이 밝혀질지도 모릅니다. 

     

    13. 산의 사진이 장식되어 있는 꿈

    산의 사진이 장식되어 있는 꿈은 자신의 목적이나 소망이 바라는 것 이상의 성과가 되어 얻을 수 있는 길조입니다. 예쁘게 찍혀 있는 산의 사진은 마음의 상태가 상쾌하게 유지되고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어, 운기 상승을 나타냅니다. 출세연애 성취목표 달성, 재물 운, 모든 면에서 좋은 방향으로 향하는 암시입니다. 산의 사진이 액자에 들어가 장식되어 있는 경우는 마음의 버팀목이 되는 훌륭한 사람이 근처에 나타나고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액자안에 들어가 있는 산의 예쁜 사진은 그 인물이 명성과 함께 재력이 있는 것 같은 기분이 좋은 인물인 것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14. 영혼사진을 찍는 꿈

    귀신사진을 찍는 꿈은 미련이 남는 것을 암시하고 있어요. 말끔히 잊은 것처럼 되어 있는 사건들도 마음속 깊은 곳에서 소용돌이치는 증오와 슬픔을 떨쳐버리지 못했음을 알게 될 겁니다. 점차 억제할 수 없게 되어 행동이나 표정 속에 표출하게 됩니다. 또 예쁘게 채색된 추억 속에 앙증맞은 부분이 남아 있는 암시가 되기도 해요. 따돌림을 당하거나 동료와 싸움을 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것입니다. 언제까지나 기억에 남아 버릴 것 같은 불쾌한 일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15. 영정사진이 나오는 꿈

    사진 꿈

    자신이나 다른 사람에 대한 내심의 감정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 영정 사진이 당신의 것이라면, 자기 자신의 속마음을 나타내는 것과 동시에 종래의 생각이나 입장의 재검토, 심기 일전해 노력하고 싶은 기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또, 당신의 가까운 사람이 찍힌 영정이었던 경우는 전체적으로는 당신의 배려의 깊이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어쨌든 내심을 상징하는 꿈이지 당신 자신이나 소중한 사람의 불행을 나타내지는 않았습니다변함없이 성실한 마음으로 계속 지내요. 

     

    사진 꿈의 가능한 의미 20가지

     사진 꿈은 여러 가지 의미를 가질 수 있으며, 개인의 경험과 감정에 따라 해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사진 꿈의 가능한 의미를 20가지로 설명해보겠습니다.

    • 추억과 회상: 사진 꿈은 과거의 추억과 경험을 회상하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과거로의 돌아감: 이러한 꿈은 과거로 돌아가고자 하는 욕구를 나타낼 수 있으며, 어떤 이전의 시점을 재생하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예술과 창조성: 사진 꿈은 예술과 창조성과 관련이 있을 수 있으며, 예술적 표현에 대한 욕구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 자아 정체성: 이러한 꿈은 자아 정체성과 관련이 있을 수 있으며, 자신을 표현하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감정 표현: 사진 꿈은 감정을 표현하고자 하는 욕구를 나타낼 수 있으며, 어떤 감정을 표현하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시간의 경과: 이러한 꿈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하는 것을 나타낼 수 있으며, 성장과 발전에 대한 욕구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 과거의 실수: 사진 꿈은 과거의 실수나 후회에 대한 감정을 나타낼 수 있으며, 어떤 행동이나 결정에 대한 후회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 자아 반성: 이러한 꿈은 자아 반성과 자기 평가에 관련이 있을 수 있으며, 자신의 행동과 선택에 대한 고민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가족과 관계: 사진 꿈은 가족과의 관계와 연관이 있을 수 있으며, 가족 구성원들과의 연결을 강조하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미래 계획: 이러한 꿈은 미래의 계획과 목표를 나타낼 수 있으며, 어떤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욕구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 자아 실현: 사진 꿈은 자아 실현과 자기 실현을 나타낼 수 있으며, 자신의 꿈과 목표를 실현하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 감수성: 이러한 꿈은 자아 감수성과 감정적 표현을 나타낼 수 있으며,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하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 인식: 사진 꿈은 자아 인식과 관련이 있을 수 있으며, 자신을 다양한 각도에서 바라보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어떤 순간의 고정: 이러한 꿈은 특별한 순간을 강조하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으며, 그 순간을 영원히 기억하고자 하는 욕구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 사진 앨범: 사진 꿈은 어떤 사진 앨범을 만들고자 하는 욕구를 나타낼 수 있으며, 중요한 순간들을 기록하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과거로의 탐구: 이러한 꿈은 과거에 대한 탐구와 연구에 관련이 있을 수 있으며, 어떤 과거 사건이나 인물을 연구하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추억과 이야기: 사진 꿈은 추억을 공유하고자 하는 욕구를 나타낼 수 있으며,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순간의 중요성: 이러한 꿈은 어떤 순간의 중요성을 강조하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으며, 지나치는 순간들을 중요시하고자 하는 욕구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 자아 성숙: 사진 꿈은 자아 성숙과 관련이 있을 수 있으며, 성숙한 관점에서 과거를 바라보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과거의 지식: 이러한 꿈은 과거의 지식과 경험을 활용하고자 하는 욕구를 나타낼 수 있으며, 과거의 경험으로부터 배움을 추구하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사진 꿈은 다양한 개인적인 의미를 갖을 수 있으며, 꿈 해석은 개인의 상황과 감정을 고려하여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