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산이 인상적인 꿈 길몽? 그 의미 해설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3. 8. 8. 15:40















해몽에서 산의 꿈이 뜻하는 상징은 바로 '장애'입니다. 산 정상에 오를 때 그 도중의 과정이 결코 만만치 않죠?길거리에 여러 가지 어려움과 장애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런 상태에서 산의 꿈은 장애나 넘어야 하는 어려움을 나타내는 거죠. 또한 산의 꿈에는 정상에 이르렀을 때의 성취감 때문에 '성공'이라는 의미도 있습니다. . 그밖에도 산의 꿈에는 산을 오르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으로부터 "목표", 산을 오를 때는 주위 사람들과 서로 협력하는 것으로 "서로 돕는다"라는 의미도 됩니다. 이 꿈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그럼 여기에서 꿈의 상황이나 등장인물마다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자세히 설명해 나가겠습니다. 

 

- 목차 -

     

    - 산의 꿈이 가지는 패턴별의미란?

    1. 산불의 꿈

     화재는 불길한 것 같지만 산불은 큰 목표가 나타나서 산이 타고 있기 때문에 목표가 소멸되는 것으로 이어지고 성취감이 있기 때문에 길몽으로 받아들여집니다. 어떤 자격증에 도전하고 있다면 합격에 크게 전진한 것이 되는 것입니다. 큰 목표를 달성해야 미래의 일의 방향이 정해지고 또 새로운 목표로 향할 수 있습니다. 자격 이외에도 같은 일을 상정할 수 있어 스포츠에 있어서의 자기 기록의 갱신이나 격투기에서는 목표로 하는 단계 취득, 회사에서는 승진하고 직함이 붙어, 연애에서는 상대의 기분을 잡을 수 있게 되는 등 이 꿈은 좋은 일이 일어날 전조라고 해도 좋을 것입니다. 

     

    2. 산이 분화하는 꿈

    산이 분화하는 것은 감정이 폭발했다고도 볼 수 있지만, 그렇게 되고 싶다는 소망의 발로이기도 합니다. 평소의 울적한 기분을 어떻게든 하고 싶은 마음이 꿈에 나타난 것입니다. 뭘 해도 어중간해서 성취감을 맛보지 못하고 있으면 점차 짜증이 더해집니다. 일은 엉성해져 미스가 증가하거나 배려가 부족한 언동이 실패를 부르고 연애에서는 상대에게 상처를 주는 말을 해 버려 후회하거나 하는 일이 있기 때문에 충분히 조심합시다. 이런 상태는 지루하게 계속될 수도 있기 때문에 기분을 바꾸는 것을 생각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산에서 조난당하는 꿈

    목표가 드러난 산에서 조난이란, 향하고 있던 목표에 도달하지 못하고 도중에 몇등의 트러블이 일어나 멈추어 버린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던 것이 감기에 걸린 등의 신체적인 불량으로 늦어지게 되어, 달성이 어려워집니다. 예정하고 있던 결혼식이 직전에 두 사람의 사이의 기분이 엇갈려, 취소되어 파혼이 되거나 합니다. 또한 기대하고 있던 이벤트 등이 태풍이나 폭설로 교통 수단을 사용할 수 없어, 예정이 지연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예정하고 있는 일이 갑자기 어떠한 원인으로 되지 않게 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준비를 재검토할 여유가 필요하겠지요. 

     

    4. 산 터널의 꿈

    산이라는 거대한 덩어리와 터널이라는 길고 어두운 구멍의 꿈은 과연 내가 계획하고 추진하고 있는 큰 목표에 대해 과연 이룰 수 있을까 하는 불안감입니다. 목표는 클수록 좋지만 현실에서는 못할 일을 하게 되면 스스로를 괴롭힐 수 있습니다. 거창한꿈, 너무 훌륭한 꿈, 너무 높은 꿈은 나에게 맞지 않는 것이기 때문에 무의미하죠. 노력 목표는 약간 높은 달성 가능한 정도로 그치고 평소의 목표는 곧바로 손길이 닿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룬다면 만족감을 얻고 다음 목표로 넘어 갈 수 있습니다. 앞이 보이지 않는 목표는 그저 피곤할 뿐으로 끝나 버려 아무것도 되지 않습니다. 

     

    5. 산이나 벼랑에서 떨어지는 꿈

    해몽에서 산은 목표나 노력을 뜻해요. 당신이 꾼 꿈속에 나오는 산은 어떤 경치였을까요? 벼랑이 구름에 가려질 정도로 높은 것입니까, 아니면 완만한 것입니까?기본적으로 위로 올라가는 산에 오르는 꿈은 좋은 의미를 갖고 있지만 거기서 떨어지면 의미가 거꾸로 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 산중에서도 산의 표면이 뚜렷한 벼랑으로부터 떨어지는 꿈은 자신의 실패나 곤란에 직면하고 다소 불안감을 느끼기 쉬운 상황이 나타나 일이 잘 풀리지 않는 타이밍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 불안을 능숙하게 해소해, 끈질기게 도전해 나갈 수 있도록, 스스로의 행동이나 발언을 되돌아 보는 기회로 합시다. 

     

    6. 산과 기차의 꿈

    산과 기차의 꿈에서 산은 큰 목표를 기차는 많은 사람이나 집단을 의미하고 고속으로 나아가는 것에서 좋은 이미지가 있습니다. 스포츠의 동아리활동으로 어떠한 대회의 우승을 목표로 하여, 날마다 연습을 하고 있는 것이나, 개인적으로 큰 목표가 있는 경우 주위의 사람의 도움을 얻거나 예능에서 발표회를 향해서 모두 준비를 하고 있거나 합니다. 모든 행사등의 준비는 잘 되기 때문에 성과가 있고 목표는 편하게 달성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회사에서 영업성적 1등을 하거나 현장에서는 생산목표를 달성하게 되는 거죠. 소속집단에 있는 모두가 똘똘 뭉치니까 목표는 빨리 달성되겠죠. 

     

    7. 자전거를 타고 산을 달리는 꿈

    산이란 목표로 하는 목표이고 자전거라는 인력에 의지하는 탈것으로 산을 달리는 일은 고생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자신이 세운 목표대로 방침을 달성하려고 노력하지만 주위의 협조를 얻지 못해요. 제멋대로인 면이 나와 있기 때문에 주위와는 협조를 할 수 없는 것입니다. 하지만, 자신이 부러지는 일로 어떻게든 사태를 호전시키고 협력을 얻어내겠습니다. 어떤 이벤트나 작은 기획이라도 나름의 방침이 있고 리더인 당신은 모두를 정리해야 합니다. 자기 생각만 앞세우다가는 반발을 사서 잘 안 될 거예요. 모두의 의견을 듣고 방침을 정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8. 산속 호수의 꿈

    산이라는 목표를 향해 노력을 하고 있는 중간에 내 마음에 다시 한번 이게 되는 가라고 묻고 있다는 것을 산속 호수의 꿈은 나타냅니다. 호수는 내 마음을 비추는 거울 같은 존재로 나오니까 내 마음과 마음을 드러내죠. 세운 목표를 달성하기 어렵다고 느끼기 시작하면 주저하지 말고 다시 보는 것이 마음이 편해지고 달성도 쉬워질 것입니다. 정말 이 정도는 아닐까 생각하고 있는데 걸맞지 않은 목표를 세워 버린 것에서 주위의 기대를 모아 움츠러들지 않게 됩니다. 그러나, 자신에게 정직해지는 것이 중요하므로 변경도 용기를 내서 실시하도록 합니다. 

     

    9. 산에서 지진을 당하는 꿈

    산에서 지진을 맞는 꿈은 큰 목표에 도달하도록 노력하고 있었는데, 도중에 자신이 놓여 있던 지위나 환경이 바뀌거나 하는 바람에 목표 자체가 달성 불가능한 일이 있습니다. 지진은 환경의 격변을 의미하고 있기 때문에 지위 등에 근거한 목표는 의미가 없어져 좌절되어 버립니다. 예를 들면, 팀장으로서 집단을 이끌어왔는데 모두의 지시가 없어져 팀장직에서 내려오게 되면 그동안 세웠던 목표도 바꿀 수 있습니다. 

     

    10. 산에 오르는 꿈

    꿈에 산이 나오면 그것은 많은 경우 성공이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등 좋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산의 상태나 어떤 행동을 하느냐에 따라 꿈의 의미는 크게 다르죠. 크고 박력 있는 산을 열심히 올라 정상에 서는 것과 같은 꿈은 큰 목표를 이루고 성공할 것임을 암시합니다. 정상을 향한 필사적으로 오르는 꿈은 목표 달성까지의 시련을 극복하려고 노력을 하고 있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 머지않아 그 노력이 보답되어 희망이나 꿈, 목표가 이루어지는 것도 나타내어 밝고 희망적인 장래를 느끼게 해 주는 길몽입니다. 

     

    11. 산에서 귀신을 만나는 꿈

    산에서 유령을 만나는 꿈을 본순간 꿈과 목표를 향하고 있는 당신에게 주의 메시지를 보내려고 있는 이서요. 꿈에 나오는 산은 당신의 희망과 목표를 나타내고 있어요. 귀신은 경고나 주의, 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당신이 원하는 목표를 향해 몰두한 나머지 주위가 보이지 않거나 장애가 생길 수 있습니다. 산 정상에 가는 길에 유령을 만나면 일단 멈춰서 침착하게 주위를 둘러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산 정상에서 귀신을 만났을 때는 목표를 달성한 것은 좋지만, 그 후에도 정신을 바짝 차리고 있으라고 주의를 보내고 있어요. 

     

    12. 산속의 절을 보는 꿈

    산 속의 절을 보는 꿈을 꾸었을 때, 당신은 신으로부터 잘 보호받고 있다는 표시입니다. 해몽에 나오는 산은 전망, 꿈, 목표, 향상심을 나타낸다고 했어요. 그리고 절은 정신의 위안과 행운 등을 나타냅니다. 현실세계에서는 하루하루 바쁘게 노력하는 당신에게 꿈속의 절은 휴식을 주고 있습니다. 당신이 걸어온 길이 틀리지 않았다는 메시지이기도 합니다. 잠시 멈춰 서서 쉬면서 자신이 얼마나 많은 일을 해냈는지 돌아보세요.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휴식을 취하면서 에너지를 비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13. 산속에서 도망치는 꿈

    해몽할 때 산이라는 것은 인생의 전환기나 목표를 상징합니다. 예를 들어 산을 오르거나 산을 바라보고 있는 것과 같은 꿈의 경우 목표가 곧 이루어질 것이라는 암시를 주거나 앞으로 인생의 전환기가 마련되는 등 아주 길몽이라고 합니다. 반대로 산 속에서 도망치는 무서운 꿈의 경우, 일 등으로 벽에 부딪혀 있거나 할당량과 의무에서 도망치고 싶은 부정적인 심리 상태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꿈을 한 번 정도밖에 못 꾼다면 산을 향해 열심히 노력하면 인생이 좋은 방향으로 흘러갑니다. 하지만 여러 번 이 꿈을 꾸면, 당신은 꽤 몰리게 됩니다. 무리하지 않고 휴식을 취하거나 과감히 환경을 바꾸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다 오를 수 없는 산은 빨리 포기하고 자신의 힘에 맞는 산을 오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14. 산사태가 나는 꿈

    울창한 산의 꿈을 꾸면 기분 좋게 깰 수 있을 것 같은데 산사태의 꿈이 되면 좀 무섭게 느껴지네요. 도대체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해몽에서 산은 목표나 어려움, 토대, 신뢰, 파워 등을 상징하죠. 그중에서요 산사태가 나는 꿈은 지금까지 믿었던 물건이나 사람의 존재가 없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꿈을 꾸면 충분히 주의하면서 지내는 게 필요할 거예요. 

     

    15. 산이 무너지는 꿈

    산이 무너지는 꿈이나 실제로 무너지는 꿈을 꾼다면, 그것은 그 꿈을 꾼 사람 자신의 재산이나 지위 등을 노리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어요. 그리고 조만간 그 꿈을 꾼 사람 자신의 몸에 어떤 행동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만일, 그러한 행동을 하는 것에 짐작이 가는 곳이 있다고 하면 그에 대해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해집니다. 이러한 꿈은 거의 모든 것이 마이너스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16. 산을 미끄러져 떨어지는 꿈

    미끄러져 떨어지는 꿈이라는 것은 무언가에 불안을 느낄 때 꾸는 경우가 많은 꿈입니다. 운세가 저하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내 능력이나 외모에 자신이 없거나 일 때문에 뭔가 불안해지는 일이 있거나 노력을 하고 있는데 그 결과가 나오지 않아 무력감이나 상실감에 빠져있을 때 꾸는 일이 많은 꿈입니다. 예측할 수 없는 미래에 대한 불안감의 발로라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또, 그 장면이 산으로 되어 있는 것으로부터 체력이나 기력을 격렬하게 소모하고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의식을 회복하기 어려울 정도로 지친 상태에서 휴식을 취하라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17. 산이 빛나는 꿈

    금빛으로 빛나는 등 산이 빛나는 꿈은 금운의 상승을 암시합니다. 돈이 부족하지 않은 인생, 한때의 큰 돈이 아니라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금운을 상징하죠. 산 위에 아침 해가 걸려 빛을 발하고 있는 광경은 고민은 해소되고 노력이 보상되어 승진하는 것이나, 지금부터 멋진 사랑을 하는 것 등 밝은 미래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반짝반짝 빛나는 후지산은 자신 또는 가까운 사람의 출세나 캐리어 업을 암시해, 빛을 띤 출신지의 산은 가족에 관련되는 기쁨이나 행운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도 꿈속의 광경이 빛에 싸여 있어 깨어나도 감동이나 여운을 남기는 듯한 인상 좋은 꿈입니다. 

     

    18. 산에서 미아가 되는 꿈

    산에서 길을 잃는 꿈은 생각에 잠기는 치열함을 나타냅니다. 잘못된 것을 지적받거나 자신이 믿는 상식과 다른 것이 있어도 순순히 받아들일 수 없지 않을까요. 그런 생각을 고치면 인간관계도 지금보다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을 거라고 꿈에서 경고합니다. 자신의 고정 관념과 지레짐작의 세계에 갇혀 버린 상태에 있습니다. 하지만 산에서 길을 잃더라도 꿈속에서 누군가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면 그 사람은 당신을 많이 걱정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요. 자신의 주변 이외에도 생각지도 못한 사람이 꿈에 나오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꿈에서 미아로부터 구해 준 사람은 향후의 인생에서 중요 인물이 될 것입니다. 

     

    19. 산속에 숨는 꿈

    산속에 숨어있는 꿈을 꾸었을 때는 당신은 현실도피하고싶은 상황에 있다고 생각됩니다. 꿈에 나오는 산은 향상심이나 야망, 목표, 남성성을 나타냅니다. 숨는 것은 현실 도피나, 눈앞의 일을 얼버무린다, 등의 의미가 있기 때문에 지금의 목표를 향해 노력하는 것에 지쳤다, 도망치고 싶다, 라고 소극적으로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모처럼의 등산을 즐기지 못하고 경치를 즐기지 않고 숨어 있고 싶다고 하는 것은 여러 가지 일에 여유가 없는 심경이라고 생각됩니다. 너무 열심히 해서 피곤한가 봐요일단 자신의 생활 리듬을 다시 볼 필요가 있을 것 같네요. 

     

    20. 산에 단풍을 보는 꿈

    산이 인상적인 꿈

    산의 단풍을 보는 꿈은 목표달성 전 성수기와 그곳에 도달하기까지 겪어야 할 시련을 의미합니다. 산의 단풍 경치를 멀리서 바라보는 것은 도달까지의 과정에 어려움이 있더라도 목표가 달성됨을 암시합니다. 정상에서 단풍을 보는 것은 지금 내걸고 있는 목적을 달성하는 상징입니다. 산길을 걸으며 단풍을 보는 것은 인생에 관한 큰 결정을 내릴 시기가 왔음을 의미합니다. 단풍의 아름다움은 밝은 전망을 의미하며, 간간이 물드는 단풍은 결과에 대한 불안을 나타냅니다. 재생과 부활의 의미도 있고,현재 겪고 있는 문제가 해소되고 고통스러운 일을 이겨낸 후의 행복한 운명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산이 인상적인 꿈에 대한 20가지 가능한 해설

     산이 인상적인 꿈은 다양한 의미를 지닐 수 있으며, 꾸는 사람의 개인적인 상황과 감정에 따라 다르게 해석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산이 인상적인 꿈에 대한 20가지 가능한 해설들입니다.

    • 도전과 어려움: 산이 인상적인 꿈은 도전과 어려움을 상징할 수 있으며, 현재 상황에서의 어려움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목표와 욕망: 산이 인상적인 꿈은 목표와 욕망을 상징할 수 있으며, 이 꿈을 통해 꿈을 꾸는 사람이 삶의 목표를 다시 생각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승리와 성공: 산을 정상까지 오르는 것은 승리와 성공을 나타낼 수 있으며,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성공적인 결과를 얻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 극복과 자신감: 산을 오르는 것은 자기 극복과 자신감을 나타낼 수 있으며,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자기 자신을 믿고 극복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연과의 조화와 균형: 산이 인상적인 꿈은 자연과의 조화와 균형을 나타낼 수 있으며, 이 꿈을 통해 꿈을 꾸는 사람이 자연과 조화를 이루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독립과 자유: 산이 자유와 독립을 상징할 수 있으며,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자유롭고 독립적인 삶을 추구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모험과 탐험: 산이 인상적인 꿈은 모험과 탐험을 나타낼 수 있으며,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새로운 경험을 원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내면의 여행과 성장: 산이 인상적인 꿈은 내면의 여행과 성장을 나타낼 수 있으며,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내면의 성장과 발전을 원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순간의 아름다움과 감동: 산이 인상적인 꿈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순간적인 감동을 상징할 수 있으며, 이 꿈을 통해 꿈을 꾸는 사람이 현재의 순간을 더욱 감사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고독과 고립: 산이 인상적인 꿈은 고독과 고립을 상징할 수 있으며, 이 꿈을 통해 꿈을 꾸는 사람이 혼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심리적인 구원과 치유: 산이 인상적인 꿈은 심리적인 구원과 치유를 나타낼 수 있으며, 이 꿈을 통해 꿈을 꾸는 사람이 내면의 상처를 치유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현실과의 대조: 산이 인상적인 꿈은 현실과의 대조를 통해 자신의 욕망과 목표를 살펴보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순수한 자연과의 교감: 산이 인상적인 꿈은 순수한 자연과의 교감을 나타낼 수 있으며, 이 꿈을 통해 꿈을 꾸는 사람이 자연과 더 가깝게 느끼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몰입과 흥미: 산이 인상적인 꿈은 몰입과 흥미를 상징할 수 있으며,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삶에 더욱 흥미를 느끼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높은 목표와 희망: 산이 인상적인 꿈은 높은 목표와 희망을 상징할 수 있으며, 이 꿈을 통해 꿈을 꾸는 사람이 더 높은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도움과 지원: 산이 인상적인 꿈은 도움과 지원을 원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으며, 꿈을 꾸는 사람이 더 많은 도움을 받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탐구와 알게 됨: 산이 인상적인 꿈은 탐구와 알게 됨을 나타낼 수 있으며,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새로운 지식과 경험을 원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휴식과 재충전: 산이 인상적인 꿈은 휴식과 재충전을 원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으며, 이 꿈을 통해 꿈을 꾸는 사람이 스트레스를 푸고 싶어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동료애와 소속감: 산이 인상적인 꿈은 동료애와 소속감을 나타낼 수 있으며, 꿈을 꾸는 사람이 더 많은 사람과 함께 있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성취와 만족: 산이 인상적인 꿈은 성취와 만족을 상징할 수 있으며,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자신의 성과에 만족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해석들은 개인의 상황과 감정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꿈을 꾸는 사람이 자신의 경험과 감정을 고려하여 해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꿈은 항상 주관적이며, 자신의 내면과 심리적 상태를 반영하는 주관적인 경험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