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숨기는 꿈 의미는 요주의? 상황별로 진단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3. 8. 19. 10:00















숨는다는 것은 누구에게도 모습이 보이지 않게 하는 행동인 것입니다. 꿈속에 숨어 있었을 경우도, 그 이미지를 그대로 계승해, 주위와의 관계로부터 도망치고 싶은 생각이나, 숨기고 싶은 것이 있는 기분의 상징이 됩니다. 우선 눈여겨보고 싶은 건 숨어있는지가 어떻게 됐냐 하는 거예요. 어딘가에 숨어서 계속 아무도 찾지 못하고 있었다면, 당신이 숨기고 싶은 것을 숨길 수 있다는 암시입니다. 그때 마음이 놓였습니다면 숨기고 있는 것이 좋다는 것이고 죄책감이 심했습니다면 털어놓는 것이 좋다는 뜻입니다. 또는 당신이 인간관계에 지쳐 있다면, 당분간은 주위와 떨어져 느긋하게 있을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누군가에게 들켰을 경우, 당신이 감추려 합니다는 사실을 누군가에게 들키거나 주변과 거리를 두고 싶어해도 둘 수 없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 목차 -

     

    - 숨기는 꿈의 여러가지 의미

    1. 전쟁에서 숨는 꿈

    전쟁은 좁은 집단 속의 인간관계를 나타냅니다. 아무래도 한정된 집단에서는 상하 관계가 명확하기 때문에 일단 인간 관계가 악화되어 버리면 복원이 어려워집니다. 상대의 공격이 심하면 직장을 떠나게 됩니다. 숨는 것은 그러한 관계에서 벗어나고 싶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친구와 상담하거나 제3자의 틈바구니에 끼어주거나, 과감히 이쪽에서 사과를 해버리는 등 도피하는 것이 아니라 해소하려고 노력하는 것입니다.

     

    2. 좀비에게서 숨는 꿈

    좀비는 쓰러지더라도 벌떡 일어나 덤벼드는 당신이 지금 스스로는 어쩔 수 없을 정도로 당황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며, 마음의 해소되지 않은 문제, 열등감, 공포심, 연애 상대 등을 나타냅니다. 그러한 문제로부터 도망을 치고 싶다, 숨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연애에 있어서의 상대라는 것은 상대의 감정에 자신이 대답할 수 없거나 어떻게든 헤어지고 싶다고 생각할 때 등 무겁고 괴로운 기분의 표현입니다. 

     

    3. 산에 숨는 꿈

    당신은 지금까지 자신이 내건 목표와 과제에 대해 열심히 임해 온 것이 아닐까요. 산이라는 것은 당신이 쌓아 온 것, 미래를 향한 희망, 결승점으로 향하는 자신 등을 나타내는데, 거기서 숨는 행동을 하고 있는 당신은 심신의 피로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수험이나 일, 또는 연애에 대해, 계속 노력하는 것부터 당분간은 휴식이 필요하다고 신호을 보내 주고 있으므로 머리나 몸을 쉬게 하고 영기를 길러 주세요. 

     

    4. 숨어있는 공포심이 인상적인 꿈

    꿈속에서의 숨는다는 행동은 지금 현재의 당신이 놓여져 있는 환경이나 문제, 또 앞의 과제로부터 벗어나고 싶다는 생각에서입니다. 그리고 당신이 숨을 때 느꼈던 두려움이란 그것들의 강한 압력으로부터 그대로의 당신의 감정을 나타내며, 어떤 것이 숨는가에 따라서 당신의 중대성이 달라집니다. 재난이나 사건 같은 과거의 트라우마에서 이런 꿈을 꿀 수 있지만 힐링이나 상담을 받거나 정신치유에 우선 힘써야 합니다. 

     

    5. 숨는 것이 발견되는 꿈

    꿈속에서 숨는행위는 현실에 있는 문제에서 벗어나고 싶은 몸을 지키고 싶은 심정의 표현입니다. 그것이 발견되는 꿈이라는 것은 조마조마한 두려움을 느꼈다고는 생각하지만, 실은 발견되기를 바라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숨기는일등이있을경우본심을말하고편하게하고싶은마음에서이기도합니다. 지금 당신은 자신만으로 감당할 수 없는 짐이 되고 있는 것이 아닐까요. 너무 많이 모으는 것이 아니라 친구나 가족에게 과감하게 털어놓는 것은 어떻습니까. 

     

     

    6. 공습에서 숨는 꿈

    꿈 속에서의 공습이라는 것은 지금 현재 당신 주변에서 문제나 다툼이 일어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그 공습으로부터 숨은 당신은 자신은 관계도 아닌데 그 문제에 말려 들어가 버리고 있거나, 입장상 정리하지 않으면 안 되는 등 사실은 멀어지고 싶고 피하고 싶은 것이 아닐까요. 또한 그 공습의 강도가 일어나고 있는 일의 크기를 나타냅니다. 너무 과하게 굴지 말고 객관적인 시각에서 지금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을 해 나갑시다. 

     

    7. 당신이 총격전에서 숨어버린 꿈

    이 꿈을 꾼 당신은 현재, 무엇인가의 트러블이나 곤란에 시달리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예를 들면 금전면이나 업무상의 문제, 가정이나 연애에서의 싸움 등 그것으로부터 필사적으로 몸을 지키려는 방위 본능의 표현입니다. 또한 이로부터 도피하여 현실도피하고 싶은 소망이기도 합니다. 총격전의 격렬함은 어땠을까요?심하면 심할수록 당신에게 중대하고 초조해하거나 두려워하는 등 그 심정은 현재의 심리상태를 그대로 나타내고 있습니다. 

     

    8. 강도에게서 숨는 꿈

    강도에게서 숨는 꿈은 과거의 연애에 트라우마가 있습니다 아직도 극복하지 못하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강도처럼 옛 애인에게 소중한 것을 빼앗기고 연애에 두려움을 갖고 있습니다. 지금 상황으로는 좋은 연애를 할 수 없어요. 두려워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사랑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긍정적으로 생각을 바꿔보세요. 시간은 걸리지만 조금씩 마음이 안정되었을때 연애는 즐거운 것이라고 생각되는 사람과 만날수 있을것입니다. 과거에 너무 얽매이지 말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9. 이불속에 숨는 꿈

    이불의 꿈은 해몽에서는 좋지 않은 상태나 성욕, 휴식 등을 상징합니다. 그리고 이불에 숨는 꿈은 어떤 공포에 떨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무의식중에 당신 자신에게 닥치는 공포의 사건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일어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또한 이 꿈을 꾸는 사람은 수줍음을 타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주목받는 것이 부끄럽고 불편합니다. 특히 꿈속에 숨어있는 경우라면 좀 더 자기주장을 열심히 하다보면 인간관계가 넓어져 여러 가지 자극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10. 좋아하는 사람과 숨는 꿈

    이 꿈을 꾼 당신은 그 상대를 독점해 버리고 싶을 정도로 좋아하는 것이겠지요. 좋아하는 사람과 숨는 행동은 좋아하는 사람과의 사이에 장애가 많거나, 또 불륜의 경우 등 곤란을 피하고 둘만 있고 싶다, 행복해지고 싶다는 바람의 표현입니다. 또 짝사랑의 상대라면, 그 상대를 둘러싼 라이벌로부터 빼앗고 싶은 자신만의 것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 때문이기도 해, 당신 자신이 괴롭고 애틋한 생각을 안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1. 교실에 숨는 꿈

    학교 교실은 폐쇄된 공간에서 한정된 인간관계가 있으며 전체적으로 사이가 좋고 친한 친구도 있는 기분 좋은 장소입니다. 현실에서 인간관계가 잘 풀리지 않고 불화가 있기 때문에 교실의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떠올립니다. 어떻게 해서든 서투른 사람과도 잘 해 나가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어떻게도 되지 않습니다. 제3자가 중간에 끼어들어 오해를 풀도록 하는 노력도 중요하고 스스로 상대에게 뛰어드는 것도 필요할지도 모릅니다. 특히직장상신호경우에는인간관계를좋아할것이필수적입니다. 

     

    12. 병원에 숨는 꿈

    병원은 몸뿐만 아니라 마음의 치료도 하는 곳입니다. 병원에 숨는 것은 현실에서는 마음에 치유될 수 없는 상처를 입었기 때문에 어떻게든 불안정해진 기분을 평온하게 되돌리고 싶다고 바라는 것입니다. 연애에서는 좋아하는 사람에게 고백을 했는데 무뚝뚝한 태도나 부드럽게 거절당하거나 해서 자신의 입장이 없어지고 마음이 무엇에 의지하고 싶어 갈망하는 상태입니다. 오랫동안 생각하고 있던 이성은 결혼의 대상이 아니게 되어 버렸기 때문에 처음부터 상대를 찾는 일을 시작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내 주변에 있는 자신에게 호의적인 이성에 대해 자주 생각해 보세요. 

     

    13. 거인에게서 숨는 꿈

    이 꿈을 꾼 당신은 지금 현재 너무 큰 압박감과 무거운 짐을 느끼고 계신 건 아닐까요?자신이 내건 목표가 높거나, 주위의 사람으로부터의 기대가 크거나, 그것이 거인의 형태로 되어 꿈속에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 거인에게 맞서는 것이 아니라 숨어 버린 당신은 지금의 현 상황에 매우 불안을 느끼고 있습니다. 적당한 압박은 의욕으로 이어집니다만, 과도한 경우는 힘을 발휘하지 못할 우려도 있습니다. 목표를 재조정해보면 어떨까요?

     

    14. 당신에게 숨는 꿈

    꿈속에서 부모라는 것은 실제 당신의 부모인 경우도 있지만, 당신 자신의 모성이나 도덕심, 자기희생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꿈속에서 부모로부터 숨으려고 하고 있는 당신은 불안하거나 두려워하고 있지는 않았습니까?그런 경우는 당신 자신이 아직 아이로 있고 싶다, 자유로움을 느끼고 있는 가운데 사회는 그런 자신이 있을 수 없게 해 주는 것에 마음의 갈등이 있는 상황입니다. 사회에 나가면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책임 있는 입장을 맡게 됩니다. 지금이야말로 마음의 성장을 할 때일 것입니다. 

     

    15. 곰에게서 숨는 꿈

    숨기는 꿈

    곰으로부터 숨는 꿈을 꾸면, 그것은 큰 권력을 가진 존재로부터 어떻게든 피하려고 하는 의식의 표현입니다. 정면에서 맞서도 당해낼 수 없는 상대에 대해 두려움에 싸울 것입니다. 가능한 한 관계를 갖지 않고 숨어서 상황을 지켜보는 정도가 딱 좋습니다. 신장에 맞는 인간관계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권력에 기대어 누수를 받으려 합니다면 큰 위험을 감수하게 될 것입니다. 능숙하게 리스크 관리를 해야 하는 것이 나타나 있습니다. 

     

    16. 경찰로부터 숨는 꿈

    이 꿈을 꾼 당신은 바로 지금 뭔가 숨기는 일이나 꺼림칙한 일이 있는 게 아닐까요꿈속에서 경찰은 자신의 양심이나 정의감의 발로입니다. 지금 현재 연인이나 업무상 뭔가를 숨기려고 하고 있지 않습니까?다만 당신 안의 양심이 아프기 때문에 이런 꿈으로 나타납니다. 꿈속에서 경찰을 잘 피해 숨어있을 수 있나요?만약 그렇다면 당신은 교활하고 무사 안일한 면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숨기는 꿈에 대한 20가지 가능한 해설

     숨기는 꿈은 다양한 의미와 상징을 가질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숨기는 꿈에 대한 20가지 가능한 해설을 제시해보겠습니다. 이러한 해설은 주관적이며 상황에 따라 다르게 해석될 수 있습니다.

    • 비밀과 숨은 정보: 숨기는 꿈은 비밀이나 숨은 정보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당신이 어떤 사실을 감추거나 숨기고 있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보호와 방어: 숨기는 꿈은 자아의 보호와 방어의 필요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당신이 자신을 보호하거나 위험을 피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부끄러움과 자책: 숨기는 꿈은 부끄러움이나 자책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당신이 어떤 행동이나 사실을 부끄러워하거나 후회하고 있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타인의 평가와 불안: 숨기는 꿈은 타인의 평가나 불안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당신이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고 어떤 것을 감추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불안정과 불확실성: 숨기는 꿈은 자아의 불안정이나 불확실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당신이 어떤 상황에서 자신을 잘 이해하지 못하거나 불확실함을 느끼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관계의 복잡성과 갈등: 숨기는 꿈은 관계의 복잡성이나 갈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당신이 어떤 사람과의 관계에서 갈등이나 어려움을 숨기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보다 남을 먼저 생각: 숨기는 꿈은 자기보다 남을 먼저 생각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당신이 타인을 배려하거나 자신을 내세우지 않으려는 의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책임 회피와 자유: 숨기는 꿈은 책임 회피와 자유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당신이 어떤 의무나 책임을 피하고 싶거나 더 자유로운 상태를 추구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개발과 개인 공간: 숨기는 꿈은 자기개발과 개인 공간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당신이 어떤 개인적인 공간이나 시간을 확보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속임수와 거짓: 숨기는 꿈은 속임수나 거짓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당신이 어떤 상황에서 거짓을 사용하거나 속임수를 부려서 어떤 목적을 달성하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강요와 억압: 숨기는 꿈은 강요나 억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당신이 어떤 상황에서 강요당하거나 제약을 느끼고 있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인식과 정체성: 숨기는 꿈은 자기인식과 정체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당신이 어떤 면면을 감추거나 표출하지 않아서 정체성에 대한 고민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 비판과 불만: 숨기는 꿈은 자기 비판이나 불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당신이 어떤 자신의 행동이나 생각을 비판하거나 불만스러워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무력감과 불안: 숨기는 꿈은 무력감이나 불안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당신이 어떤 상황에서 무력하거나 불안한 상태를 감추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불신과 의심: 숨기는 꿈은 불신이나 의심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당신이 어떤 사람이나 상황에 대해 불신하거나 의심을 품고 있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감정의 억제와 표출: 숨기는 꿈은 감정의 억제와 표출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당신이 어떤 감정을 억제하거나 감정을 표출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보호와 위험 회피: 숨기는 꿈은 자기보호와 위험 회피의 의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당신이 어떤 위험을 피하거나 자신을 보호하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외부의 영향 회피와 독립: 숨기는 꿈은 외부의 영향을 회피하고 독립을 추구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당신이 어떤 외부의 영향에서 벗어나 독립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하고자 하는 의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 중심성과 허영: 숨기는 꿈은 자기 중심성이나 허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당신이 어떤 면에서 자기 중심적이거나 허영심을 감추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신뢰의 어려움과 관계의 위험: 숨기는 꿈은 신뢰의 어려움이나 관계의 위험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당신이 어떤 사람이나 상황에 대해 신뢰하기 어렵거나 관계의 위험성을 느끼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