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전쟁이 인상적인 꿈의 의미 상황별로 진단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0. 12. 8. 05:35















전쟁의 꿈은 기본적으로 당신의 현실에서 전쟁에 대해서 의미합니다. 특히 감정에 지배되고 이성적으로 되는 것이 어려울 때 또는 감정의 기복이 심하면 심할수록 꿈 속의 전쟁도 심해집니다. 또 전쟁의 승패에 의해서 꿈이 주는 의미가 달라집니다. 전쟁에 대해서 적극적인지 여부도 중요한 관점입니다. 이 꿈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그럼 여기에서 꿈의 상황이나 등장인물마다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자세히 설명해 나가겠습니다. 

 

 

 

- 목차 -

     

     

     

    - 전쟁의 꿈의 상황별 의미

    1. 전쟁이 일어나는 꿈

    전쟁이 일어나는 꿈은 현실의 이미지와는 반대로 좋은 암시입니다. 당신의 뭔가 새로운 것을 시작하고 싶고 도전하고 싶은 마음이 비춰진 것입니다. 지금 당신에게는 에너지가 넘치는 것 같아요. 망설이고 있다면 도전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현재 고민거리가 있는 경우는 해결할 조짐일지도 모릅니다. 문제에 정면으로 임하려는 자세의 표시로 당신의 적극적인 행동이 해결의 실마리가 될 것 같습니다. 

     

    2. 전쟁이 시작되는 꿈

    전쟁이 시작되는 꿈은 지금의 상황을 바꾸고 싶다는 바람을 담고 있습니다. 생활이나 환경, 인간 관계 등이 무엇인가를 계기로 일변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전쟁은 내가 시작할 수도 없고 항거할 수도 없습니다. 전쟁으로 인해 어쩔 수 없이 현실이 바뀌기를 바라는 것은 남들에게 맡겨진다는 인상을 받습니다. 처한 상황에 납득이 가지 않는다면 무슨 일이 일어나기를 기다릴 것이 아니라, 자신의 인생을 자신의 힘으로 바꾸어 나가려는 적극적인 의지나 행동이 중요합니다. 

     

    3. 전쟁에 이기는 꿈

    해몽에 있어 전쟁에서 이기는 꿈을 꾸면 당신이 안고 있는 문제가 가까운 시일 내에 해결될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꿈속에서 '전쟁'은 이상과 현실 사이에서 경쟁이나 자신에게 높은 장벽을 넘기려 하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그리고 이기다는건 고민이나 문제점, 장애나 약점을 극복하는 것을 말합니다. 또한 운기가 좋아지거나 에너지가 올라간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의미를 정리하면, 당신이 안고 있는 문제나 고민은 가까운 시일내에 해결하고 호전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전쟁의 규모가 클수록 호전되는 정도가 커집니다. 

     

    4. 전쟁에 지는 꿈

     해몽에 있어서 전쟁에 지는 꿈을 꾸면 몸도 마음도 너덜너덜해져서 움직일 수 없게 된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꿈속에서 '전쟁'은 이상과 현실 사이에서 고민하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그런데 '지다'는 트라우마나 자신의 갈등에 짓눌리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의미를 정리하면, 당신이 안고 있는 문제나 고민은 짓눌려 움직일 수 없게 되는 흉몽이 됩니다. 휴식을 취하고 기분 전환을 하거나, 지인에게 이야기를 하여 스트레스를 발산하면 좋습니다. 

     

    5. 전쟁이 끝나는 꿈

    해몽에서 전쟁이 끝나는 꿈을 꾸면 어떤 식으로든 그동안 안고 있던 문제에 대한 갈등에서 해방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끝나다'는 지금까지의 작업에서 해방되어 새로운 일이 시작되는 것을 나타냅니다. 정리하면, 스스로 이상과 현실 사이에서 경쟁하고 갈등하면서 문제 해결을 향했던 것이 결과가 좋고 나쁨에 관계없이 해방되어 일단락 지어진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나 일단 끝을 맺었지만 타협을 해서 끝냈을 경우에는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훗날 해결해야될 업보가 될 수 있습니다. 

     

    6. 전쟁에서 도망치는 꿈

    전쟁에서 도망치는 꿈은 말 그대로 적전에서 도망치고 있는 당신이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사물의 흐름을 보고만 있는 상태의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자신의 일이 아닌 누군가의 문제에 휘말려 버린 것은 아닙니까? 스스로 뭔가 행동하거나 해결할 수 없어 갈등하는 마음이 꿈에 반영된 것 같아요. 전쟁의 꿈은 부담스럽거나 피곤해도 꾸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휴식을 취하고 기분 전환을 하는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 전쟁으로부터 숨는 꿈

    전쟁에서 숨는 꿈은 당신이 고독을 원하고 고립되어 있음을 보여줍니다. 인간관계에 지쳐서 소중한 사람과의 관계까지도 멀리하고 있지 않나요?  혼자가 됨으로써 마음을 정리하거나 냉정해질 수도 있지만, 완전히 고립되어 버리면 외로워질 뿐입니다. 전쟁의 꿈은 불안과 불만의 표시이기도 하고 혼자 있는 것이 당신을 불안하게 하거나 불만을 불러일으킨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또 피곤할 때도 볼 수 있어서 우선은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자신에 대해 되돌아 보는게 좋습니다.

     

    8. 전쟁에서 살아남는 꿈

     전쟁에서 살아남는 꿈은 지금 처한 매우 어려운 상황에 맞닥뜨린다는 암시입니다. 만일 전투 중에 숨어서 살아남는다면, 당신의 재치와 지혜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적과 싸워 살아남는다면 당신의 실력으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동료들과 함께 살아남는다면 주위 사람들과 힘을 합쳐 상황을 호전시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 홀로 살아남을 경우 앞으로 고립될 수도 있다는 암시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상황을 보고 판단하는게 포인트입니다.

     

    9. 전쟁에서 죽는 꿈

    전쟁에서 죽는 꿈은 '인생의 재시작'을 의미합니다. 해몽에서의 죽음은 의외일지 모르지만 좋은 암시입니다. 전쟁의 꿈은 당신이 자각하지 못한 피로를 알리는 의미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힘껏 노력해 오면서 답답함이나 막힌 느낌을 받은 적은 없습니까?  과감히 확실하게 휴식을 취하고 한 번 생활을 리셋해 보면 좋을지도 모릅니다. 

     

    10. 전쟁으로 방공호에 들어가는 꿈

    전쟁으로 방공호에 들어가는 꿈은 '회피'와 '숨다', '도망친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방공호는 적의 공격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장소입니다. 외부로부터의 공격, 즉 "스트레스로부터 몸을 지키고 싶다", "도망치고 싶다"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평소 스트레스가 많은 생활을 하고 있거나 심한 피로를 느끼고 있으면 자신을 지킬 수 있는 장소를 찾게 되는 것은 당연합니다. 우선은 제대로 휴식을 취합시다. 그리고 스트레스의 원인을 제거할 수 있도록 잘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11. 전쟁에서 서로 죽이는 꿈

     전쟁에서 서로 죽이는 꿈은 '자신감'과 연관이 있습니다. 누군가를 죽이는 것과 누군가에 의해 죽이는 것은 자신감을 잃는 것을 나타냅니다. 누군가에게 상처를 주고 싶은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 망설임이 있을 때 보는 것 같아요. 전쟁의 꿈은 마음의 갈등을 의미합니다. 이성과 감정 등 상반된 것이 싸우고 있는 상태입니다. 사회생활로는 자신의 소망만을 밀어붙일 수 없습니다.  진심을 억압해야 하는 일도 늘어날 것입니다. 정말 하고 싶은 일을 모르게 되어 자신감을 잃어 가게 될지도 모릅니다. 전쟁의 꿈은 불만이 쌓여있을 때도 자주 꾸는 것 같습니다. 일이 생각대로 진행되지 않는 것에 지쳐 있다고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휴식을 취하고 편안한 상태로 자신을 다시 보는 시간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12. 전쟁에서 비행기를 타는 꿈

    전쟁에서 비행기를 타는 꿈은 자신이 세운 계획에 대한 고민과 갈등을 나타냅니다. 자기 혼자 실행하는 계획이라면 아무 문제 없지만, 회사에서의 프로젝트나 동반자가 있는 계획 등 다른 영향이 생기거나 누군가에게 폐가 되어 버릴 때 꿈에 나타나는것 같아요. 초기단계에서 실행 불가능한 것을 알게 되면 실수나 불필요한 분쟁을 방지할 수 있지만, 진행이 되었다면 계획 자체에 무리가 없는지 등을 재검토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13. 전쟁에서 총을 갖는 꿈의 의미

    전쟁에서 총을 갖는 꿈은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공격을 위해 총을 가지고 있다면 일의 기술 등 사회적 자신감이 반영되어 있거나 누군가에 대한 분노나 악의 등을 나타냅니다. 반대로 총을 방어하기 위해 가지고 있다면 자신의 안전이 위협받는 것에 대한 걱정과 불안으로부터 보호하고 싶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자신의 생활을 재검토하고 정신면에 부담이 되는 것이나 인간관계에서 문제가 될 만한 것은 없는지 생각해 보십시오. 

     

    14. 전쟁에서 부상을 당하는 꿈

    해몽에서 전쟁에서 부상당하는 꿈을 꾸면 인간관계의 트러블로부터 상처를 입는 것을 나타냅니다. 부상은 갑작스러운 문제를 나타내고 인간관계에서의 문제를 나타냅니다. 전쟁은 이상과 현실 사이의 경쟁과 갈등을 나타냅니다.  이들을 합하면 인간관계에서 오는 분쟁으로 갈등을 빚고 있는 상황을 보여줍니다. 부상의 정도에 따라 마음의 상처의 깊이가 나타나며, 크게 다칠수록 상처받아 침울해지는 정도가 심각합니다. 그러나 냉정하게 해결해 나가면, 주위의 평가가 올라갑니다. 다른 사람이 당신의 부상을 치료해 줄 경우 주위에서 도움을 줄 것을 암시합니다. 

     

    15. 전쟁에서 우는 꿈

     전쟁에서 우는 꿈의 의미는 납득할 수 없는 것과 마음의 갈등에서 해방되는 것을 나타냅니다. 지금까지의 긴장상태가 단번에 풀려, 활기를 되찾을 날이 가까운 것을 전하고 있어요. 운다는 것은 소망성취와 해방의 상징이자 현재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하고 참고 있는 것과 고통스러운 자리에서 벗어날 수 있는 그런 의미이기 때문에 기쁜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사람에게 의지해야 성공에 근접할 수 있는 암시이기도 하기 때문에 혼자서는 대답을 못 하는 등 막혔을 때 망설이지 않고 도움을 청하다 보면 놀라운 아이디어를 얻거나 무슨 일이든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을 것입니다. 

     

    - 등장 인물별 전쟁의 꿈의 패턴별의미

    1. 전쟁에 연인이 나오는 꿈

     전쟁에 연인이 나오는 꿈의 의미는 관계성에 대한 불안감의 표현입니다. 별로 좋은 상황이 아닌 등 앞이 보이지 않아 걱정이 될 때 꾸기 쉬운 꿈이라고 할 수 있어요. 연인은 사랑과 불안 등의 상징입니다.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사람이 본 경우는 애정이 높아져 지금까지보다 사이가 깊어진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또 관계를 끝내고 싶다는 소망이 꿈에 반영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뭔가 문제를 안고 있는 등 혼자서 출구가 보이지 않는 불안에 빠져 있는 경우는 제3자와 상담함으로써 순조롭게 해결할 것 같아요. 

     

    2. 전쟁에 어머니가 나오는 꿈의 의미

    전쟁에 엄마가 나오는 꿈에서 엄마가 전쟁에 간다면 내용에 따라서 의미가 달라집니다. 먼저 자신의 어머니가 그대로 나와 있다면, 당신이 가정 내에서의 어머니의 존재를 매우 믿음직스럽게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또한 자신이 생각하는 어머니상이 형태로 나타나 있다면, 장래 자신이 결혼하거나 출산하는 것에 대해 불안을 느끼고 있어도 조금의 일에서는 동요하지 않는 강한 어머니가 될 수 있는 소질이 있을 것입니다. 

     

    3. 전쟁을 좋아하는 사람이 나오는 꿈

    전쟁을 좋아하는 사람이 나오는 꿈은 전쟁터에 나가는 것이 연인인 경우 연인과의 이별을 하고 있을 때 꾸는 것 같습니다. 꿈이 전쟁으로 가버린 연인이 무사히 생환한 내용이라면, 이별이라는 위기를 회피하고 싶은 기대가 나타났을 것입니다. 머지않아 차일지도 모른다는 불안이, 꿈에 나타난건지 모릅니다. 안타깝게도 이별이 확정된 경우는 꿈에 연인이 전쟁에 가면 목숨을 잃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죽음을 통해 관계를 초기화하고 싶다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4. 전쟁과 아이가 나오는 꿈

    전쟁과 아이가 나오는 꿈은 당신이 어리다는 것을 자각하고 있고 그래서 더욱 성장하고자 하는 강한 욕망이 나타난 것 같습니다. 당신이 자신을 바꾸고 싶다고 원하면, 되고 싶은 자신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교류하지 않았던 것 같은 사람들과 이야기해 보고 평소와는 다른 취향의 책을 읽어 보는 등 다른 자신을 발견해 보는 것도 좋을지도 모릅니다. 반대로보면 이 꿈은 강한 의존심이나 자신을 잘 통제하지 못하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자신을 변화하려는 의지가 있는겁니다. 

     

    5. 전쟁과 아버지가 나오는 꿈

    전쟁과 아버지가 나오는 꿈은 당신이 지금 갈등을 겪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꿈에 나오는 아버지가 실제 아버지든 모르는 인물이든 자신을 보호받을 수 있는 존재를 찾는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지금의 당신은 책임을 져야만 하거나 이성적인 판단이 필요한 상황에 놓여 있는 것은 아닐까요? 일에서도 가정 내에서도 지금까지보다 높은 성과를 내야 한다는 압박감이 있을 것입니다. 또 다른 의미로 당신의 자립심이 커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뭔가에 도전하고 싶다고 생각하면서도 실패를 두려워하는 마음으로 혼란스러워 하고 있습니다. 어쨌든 침착하게 매사에 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6. 전쟁과 친구가 나오는 꿈

    전쟁과 친구가 나오는 꿈의 의미는 자신의 미혹과 갈등, 혼란을 나타냅니다. 피하고 싶은 상황에 직면해 꼼짝 못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는 메시지입니다. 친구는 당신을 비추는 거울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꿈속에서 괴로워하고 있거나 힘들어하고 있다면 충분히 경계하면서 생활하는 것이 필요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트러블이 일어났을 때에도 해결책을 곧바로 찾을 수 있다는 것도 시사하고 있으므로 지금 뭔가 문제를 안고 있다면 시간을 들이지 않고 해소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대인관계만 신경 쓴다면 온화한 나날을 보낼 수 있을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