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이혼하는 꿈 의미 및 심리를 패턴별로 진단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3. 10. 11. 18:20















이혼의 꿈은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있고 싶은 마음을 나타냅니다. 또한 이혼 전에 큰 싸움을 할수록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마음이 더 강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그래서 큰 싸움을 한 후에 이혼을 하는 꿈을 꾸면 당신이 그 사랑하는 사람과 잘 될 거라는 암시를 주고 있죠. 또 그와 반대로 싸우지 않고 갑자기 이혼하는 꿈을 꾸면 당신과 상대가 앞으로 그다지 잘 될 것을 암시합니다. 이렇게 이혼이 나오는 꿈은 싸웠는가?, 안했는가?, 싸움이 크냐? 작은가? 하는 것을 주의해서 관찰 할 필요가 있습니다. 

 

- 목차 -

     

    - 이혼의 꿈의 패턴별의미

    1. 부모님이 이혼하는 꿈

    해몽으로 부모가 이혼하는 꿈은 반대로 좋은 상태나 환경을 나타내어 가정이 화목하고 원만하다는 것을 암시해 줍니다. 반대로 이미 부모가 이혼한 경우로, 꿈속에서라도 부모가 이혼한 경우는 나쁜 상태나 환경을 나타냅니다. 당신 안에서 아직 부모님의 이혼이 받아들여지지 않은 상태임을 의미합니다. 부모가 이혼하면서 당신이 울고 있는 꿈은 미래에 태어날 아이의 존재를 의미하고, 아이를 위해 행복한 가정을 꾸려야 한다고 지나치게 강하게 생각하고, 사랑에 대해 소극적이고 엄격한 자세를 취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당신은 너무 많이 생각하고 있어서 결국 행동하지 못하고 끝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좀 더 유연하게 생각하지 말고 스스로에게 솔직하게 행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친구가 이혼하는 꿈

    해몽으로 친구가 이혼하는 꿈은 당신이 교우 관계를 넓히고 싶은 매력 있는 사람, 유명한 사람과 친구가 되고 싶은 것을 나타냅니다. 당신은 마음속 어딘가에서 그런 사람들을 동경하고 있고, 자신도 그 사람들과 관계함으로써 자신도 특별한 인간이라고 느끼고 싶은 건 아닐까요. 이 꿈에는 자기중심적인 사고방식이나 허영심이나 오만함등 강한 욕구에 대한 당신에게의 충고이기도 합니다. 당신은 주위에 대해서 말이나 태도에 내고 있지 않다고 생각하고 있어도, 근저에 그 기분이 있으므로, 상대에게 전해져 정나미가 떨어질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합시다. 

     

    3. 파트너(연인)한테 이혼당하는 꿈

    이혼을 당하는 꿈은 당신이 인생의 주변 환경이나 인간관계의 변화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는 두려움을 나타냅니다. 이혼은 변하고 싶은 소망이나 무언가에 도전하고 싶은 희망을 가질 때 나타나는 꿈입니다. 또 이혼을 당했을 때 당신이 꿈속에서 느낀 감정도 매우 중요합니다. 만약 후회나 미련으로 우울해지기만 한다면 지금의 환경을 재검토해야 할 좋은 기회입니다. 반대로, 파트너로부터 이혼 선고를 받고, 그것을 받아들인 긍정적인 감정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이미 충분히 새로운 인생의 시작을 할 준비가 되어 있을지도 모릅니다. 

     

     

    4. 이혼한 남편의 꿈

    전남편과 현재 어떤 관계냐에 따라서도 의미가 달라져요. 당신이 전남편에게 미련이 있다면, 다시 사귀고 싶은 그런 소망이 있다면 단순히 소망으로서 꿈에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반대로 전남편과의 현재 관계가 험악하거나 부정적인 감정이 강할 경우 혐오감의 상징으로 전남편이 나타납니다. 혐오감이라는 감정만 부각되어 전남편과 다른 싫어하는 감정과 복합되어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 외에는 전남편에 대해 특별한 감정이 없는 경우나, 아무런 맥락도 없이 갑자기 전남편이 꿈에 나왔다면 자신의 과거와의 결별, 다음 단계로 나아간다는 메시지가 숨어있습니다. 

     

    5. 남편과 이혼하는 꿈

    꿈에서처럼 이혼을 하냐면 의외로 그렇지 않다는 것이 이혼을 하는 꿈의 의미이기도 합니다. 그럼, 꿈을 꾼 사람에게 있어서, 그것은 어떤 의미가 있는 것일까요. 소중히 생각하거나 이혼하고 싶지 않다는 강한 생각이 반대로 꿈이 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잃고 싶지 않다고 솔직하게 자신의 마음을 느낀다면, 다시 한번 남편에 대한 상냥한 마음이나 신뢰를 되찾도록 해요. 모처럼 꿈이 가르쳐 주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자기 반성도 중요합니다. 

     

    6. 옛 애인과 이혼해 버리는 꿈

    꿈속에 나오는 옛 남자친구는 당신 속의 플라토닉한 사랑, 그 사람과 정신적으로 연결되고 싶은 마음을 나타냅니다. 하지만 전 남자친구와 이혼하는 것은 '역시 이 사람과 결혼할 수 없다'는 속 깊은 정직한 마음을 반영합니다. 실제로 왜 그 옛 남자친구와 관계가 끝났는지 생각해 보면 납득이 가지 않을까요?전남자친구라는 설정의 낯선 남성이라면 당신은 조금 감정적으로 너무 발전했다는 가벼운 경고입니다. 평소에 감정적이지말고 차분하게 잘 생각하고 이야기하면 연애나 인간관계가 더 원활해질 것 입니다. 

     

    7. 부부싸움을 하고 이혼하는 꿈

    누구나 한 번 결혼한 이상, 이혼해 버리는 것은 본의는 아니라고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만, 이혼의 꿈이라고 하는 것은 반드시 흉조는 아닙니다. 오히려, 인간 관계의 리셋이나 응어리의 소실 등 긍정적인 의미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의 이혼이 아닌 자신의 이혼을 하게 되면 현실에 대한 불만과 짜증이 더해지게 되는 측면이 많이 나타납니다. 부부 싸움을 하고 헤어졌다고 하는 것처럼 과정이 명확한 경우라면, 특히 일상에 대한 불만족감 같은 요소가 강하다고도 할 수 있으므로 길조로 소화하지 말고 불만에 대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8. 남편이 바람을 피워서 이혼하는 꿈

    애인이나 남편에게 바람을 피우는 것은 싫은 것이기 때문에, 바람이 나서 이혼이라는 상태가 꿈에 나온다면 당연히 신경이 쓰이지요. 그렇게 되면 남편의 세세한 거동까지, 보다 한층 신경이 쓰이게 됩니다만, 이러한 꿈이 실제로 바람을 나타내고 있는 것은 기본적으로는 없습니다. 원래 바람을 피워도 이혼 여부는 본인의 문제이기 때문에 거기까지 꿈에 나온다는 것은 현실보다 불안이 먼저 나와 버린 심리 상태가 있다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물론 바람피우는 것은 미안하지만, 있지도 않은 외도를 찾게 되어 어색해지는 것은 상대에게 있어서는 매우 부담이 되어, 마음이 멀어지는 계기로도 연결됩니다. 불안하긴 해도 남편을 좀 더 신뢰해 봐도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9. 딸이 이혼하는 꿈

    꿈에서 이혼은 상대방과의 관계에 대한 불안감이나 자립심을 의미합니다. 많은 경우 정몽이 되는 것은 아니고, 상대에 대한 애정이 강한 것의 암시이기도 합니다. 자신의 딸이 이혼하는 꿈의 경우, 딸이 파트너와의 관계성에 고민하고 있거나 상대방에게 의존하는 것에서 벗어나려고 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이혼을 하고 기분이 상쾌해져 있는 경우에는 딸의 자립심이 매우 강한 것으로 나타나 있습니다. 반대로 이혼을 하고 후회를 하고있는 경우 자립할 마음 가짐이 준비중이라는 것을 알리려고 합니다. 어느 쪽도, 상대에 대해서 깊은 애정을 안고 있는 것을 나타내므로 관계는 양호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10. 아내와 이혼하는 꿈

    감정면을 민감하게 감지하는 여성에 비해, 대개 남성은 "말하지 않으면 아는 것이 없다"라고 하는 점으로부터, 소중한 상대를 잃어 버리는 것이 많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아내와의 이혼의 꿈은 당신에게는 많은 도전이 결실을 맺습니다. 수줍음을 타거나 싫어하는 의식, 행동을 일으킬 수 없다는 등 당신에게는 많은 변명이 있을 것입니다. 이 극복은 진정 필요한 당신 자신의 측면도 메워나갈 것입니다. 상대의 소망을 알아 주는 것, 그것을 이루기 위해서 의식적으로 행동하는 것, 당연하게 의존하고 있던 것에 감사를 하는 등 사회 생활 중에서도 중요한 것뿐입니다. 

     

    11. 친척이 이혼하는 꿈

    평상시에는 그다지 접점은 없어도, 특히 행사등이 관련되어 번거로움을 느끼는 일이 있는 것이 친척사귀기입니다. 오히려 믿음직함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의 관계 등 가능하면 꺼리고 싶은 경우도 많기 때문에, 꿈에 나와도 곤란하다, 라고 하는 사람이 많은 것도 본심일 것입니다. 그러나 친척이 이혼하는 꿈은 실제로 그들이 헤어지는 것이 아니라 꾸는 사람 자신이 인간관계나 친척교제에 상당한 번거로움을 느끼고 있다는 측면이 있습니다. 만약 이런 꿈을 자주 꾼다면, 친척에게 연락을 취하려고 하기 전에, 사람과의 거리감부터 다시 생각해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지도 모릅니다. 

     

    12. 아는 사람이 이혼하는 꿈

    결혼을 했다, 출산을 했다 라고 하면 별로 친하지 않은 사람에게도 연락을 하는 것이지만, 반대로 이혼을 했다 라고 하면 그렇게 호들갑을 떨지는 않는 법입니다. 하지만 꿈의 세계에서는 그렇게 친하지도 않은 사람이 이혼을 했다, 라는 꿈을 꿀 때가 있는데, 이것은 그 사람들 부부 사이가 나쁘다거나 하는 것이 아니고 이혼 사실을 알리고 싶다는 것도 아닙니다. 이혼의 꿈 속에는 심기일전 같은 면이나 새로운 만남 같은 요소가 있고, '알리지 않고는'적인 절박성을 느끼지 못하는 이상 아주 높은 확률로 좋은 변화가 찾아오는 전조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다만 넋두리를 들어달라고 그쪽이 강하게 생각하고 있을 가능성도 전혀 없기 때문에, 이런 꿈을 꾸면 상황 확인을 겸해서 그 사람과 이야기해 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13. 가족이 이혼하는 꿈

    원해서 결혼했어야 할 두 사람이 이혼한다고 하는 것은 뒷맛이 좋지 않지만, 특히 가족의 이혼은 가족이 산산조각이 날 수도 있다는 의미에서 매우 심각하고, 꿈을 꾸면 사실적인 두려움을 느끼게 됩니다. 하지만 이혼의 꿈은 역몽의 요소가 강해서 실제 이혼 여부와는 기본적으로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부모가 이혼하는 꿈은 오히려 가정내의 좋은 관계를 의미하고, 반면에 형제자매가 이혼하는 꿈은 인간관계에 길조가 있음을 나타내는 등 가족이라고 해도 다양하지만 어쨌든 나쁘게만 볼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14. 누나가 이혼하는 꿈

    이혼하는 꿈

    기본적으로 행복하다고는 말할 수 없는 이혼을 가족이 경험하는 것은 싫은 일이거나 하는 한편, 꿈속의 이야기로라면 길조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언니의 남편은 매형에 해당하고, 즉 윗남자에 해당합니다. 꿈속의 "남성"은 자주 위압적이고 강력한 존재의 상징이기 때문에, 자신의 결단없이 그 "존재"와 인연이 끊어지는 꿈이라면, 학교나 직장의 몹시 책망해 오는 상사나 선배와 헤어지는 것을 의미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상당한 길조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다만, 너무 자주 이 꿈을 꾸게 되면 현실적으로 누나 부부가 문제를 안고 있을 가능성도 부정할 수 없고, 또 다른 해석이 필요하게 됩니다. 

     

    15. 이혼 상대와 재혼하는 꿈

    뜻밖의 행운이 올 것을 암시하고 있어요. 만약 당신이 이 꿈을 꾼다면 예상치 못한 일들이 행복을 가져다주는 전조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단, 연애운의 향상을 직접 나타내는 것이 아니라 전반적인 운기 향상을 알 수 있습니다. 한편, 꿈이 사실인 경우, 이혼 상대의 미련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이혼 상대와의 재결연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운기도 향상된 상태이며 과거의 부부 생활에 생각을 하기보다는 긍정적으로 향후를 생각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이혼하는 꿈의 가능한 의미 20가지

     이혼하는 꿈은 다양한 의미를 가질 수 있으며, 개인의 상황과 감정에 따라 해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이혼하는 꿈의 가능한 의미를 20가지로 설명해보겠습니다.

    • 관계 문제: 이혼 꿈은 현재의 관계에 문제가 있거나 불만족스러운 부분이 있다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불안과 불확실성: 이러한 꿈은 미래에 대한 불안과 불확실성을 나타낼 수 있으며, 어떤 결정이나 선택에 대한 불안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 갈등 해결: 이혼 꿈은 내면의 갈등을 해결하고자 하는 욕구를 나타낼 수 있으며, 어떤 갈등을 해소하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 변화: 이러한 꿈은 자아 변화와 성장을 나타낼 수 있으며, 새로운 시작을 원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유와 독립: 이혼 꿈은 자유와 독립을 추구하고자 하는 욕구를 나타낼 수 있으며, 자신만의 길을 가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가족과 관계: 이러한 꿈은 가족과의 관계에 대한 고민을 나타낼 수 있으며, 가족 구성원들과의 연결을 강조하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감정적 분리: 이혼 꿈은 감정적으로 다른 사람과의 분리를 나타낼 수 있으며, 어떤 감정적인 연결을 끊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 평가: 이러한 꿈은 자아 평가와 자신에 대한 의심을 나타낼 수 있으며, 자기 가치에 대한 고민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 부족한 지원: 이혼 꿈은 지원과 도움이 부족하다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으며, 더 많은 지원을 필요로 하는 욕구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 결합과 분리: 이러한 꿈은 결합과 분리의 균형을 찾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으며, 어떤 관계에서의 균형을 찾으려는 욕구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 죄책감: 이혼 꿈은 어떤 행동이나 결정에 대한 죄책감을 나타낼 수 있으며, 어떤 행동에 대한 후회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 사회적 압력: 이러한 꿈은 사회적 압력과 관계에서의 기대를 나타낼 수 있으며, 다른 사람들의 기대에 부응하려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변화의 두려움: 이혼 꿈은 변화에 대한 두려움을 나타낼 수 있으며, 미래의 미지의 상황에 대한 불안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 자기 방어: 이러한 꿈은 자기 방어와 자기 보호에 관련이 있을 수 있으며, 어떤 위험을 피하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손실의 인식: 이혼 꿈은 어떤 손실을 인식하고자 하는 욕구를 나타낼 수 있으며, 어떤 것을 잃었음을 슬퍼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흥미 손실: 이러한 꿈은 흥미를 잃음을 나타낼 수 있으며, 현재의 상황에서의 흥미를 잃었다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 완성: 이혼 꿈은 자기 완성과 개인적인 성장을 나타낼 수 있으며, 자기 실현을 위해 변화하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권력과 통제: 이러한 꿈은 권력과 통제에 관련이 있을 수 있으며, 자신의 삶을 통제하고자 하는 욕구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 낙인: 이혼 꿈은 사회적인 낙인이나 부정적인 평가에 대한 두려움을 나타낼 수 있으며, 다른 사람들의 시선을 걱정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고립과 외로움: 이러한 꿈은 고립과 외로움에 관련이 있을 수 있으며, 혼자서의 삶에 대한 두려움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혼하는 꿈은 많은 의미를 포함하고 있으며, 꿈을 해석할 때 개인의 상황과 감정을 함께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