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목이 인상적인 꿈의 의미란? 그 심리를 해설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0. 12. 8. 07:40















 목은 사람의 머리를 지탱해주면 혈액이나 공기를 공급해주는 중요한 통로입니다. 꿈에서는 목이 인상적이라면 일과 재운을 뜻합니다. 꿈의 목 상태에 따라 다릅니다. 출세할 가능성이 있고 금운도 상승기류를 타고 있을 수 있어요. 이 꿈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그럼 여기에서는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자세히 설명해 나가겠습니다. 

 

 

 

- 목차 -

     

     

     

    - 목이 인상적인 꿈, 패턴별 의미

    1. 목이 졸리는 꿈

    해몽에서 목은 사회적 지위나 명예, 인간관계를 나타냅니다. 그 목을 조른다는 것은 그것들과 관련된 문제를 안고 있는 느끼고 있는 상태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회사나 학교, 이웃과의 인간관계나 가족이나 연인과의 관계 등으로 지금 현재 고민이나 문제가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또는 불륜 등 다른 사람에게는 말할 수 없는 고민을 안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어쨌든, 주의가 필요한 꿈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2. 목을 매는 꿈

    목을 매는 꿈은 그 광경을 봤다면 상당히 충격적일텐데요. 이 꿈은 자살하는 꿈으로 분류됩니다. 목을 매는 꿈을 꾸면 무슨 불길한 일의 징조인가 싶겠지만 꿈속에서의 자살행위는 새롭게 태어난다는 재생(또는 부활)의 의미를 가집니다. 새로운 자신으로 다시 태어날 수 있다는 암시이므로 이미지와는 정반대의 길몽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목에 키스를 당하는 꿈

    목덜미에 키스를 받는 것은 뺨이나 입술 등 야릇한 분위기가 있지만, 그러한 꿈을 꾸었을 때는 연애 이외의 방면에서도 주의를 요하는 꿈입니다. 목은 머리를 지탱하는 부품이기 때문에 '두뇌'나 '사고'를 지탱해주는 의미가 있습니다. 그 때문에 키스라고 하는 인상을 받은 것으로 잠재의식이 특히 두뇌나 생각 쪽에 집중되어 있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키스를 받아 기분이 좋다면 문제는 없지만, 만약 기분이 나쁘다는 인상을 받았을 경우에는 지금 생각하고 있는것에 경계가 필요합니다.

     

    4. 뱀에게 목이 물리는 꿈

     꿈에 뱀이 등장하는 것은 특별히 드문 일이 아닙니다. 게다가 뱀을 싫어하는 사람이 뱀에게 목을 물리는 꿈을 꾸었을 경우에는 충격을 받고 바로 악몽이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뱀의 종류에 따라 의미는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목을 문 것이 독사가 아닐 경우에는 어떤 중요한 배움을 얻을 수 있다는 징후라고 볼 수 있습니다. 뱀이 목을 물었음에도 불구하고 꿈속의 자신이 두렵지 않은 경우에는 그러한 인생에서 소중한 배움을 얻기 위한 징조라고 기대할 수 있습니다. 

    5. 뱀에게 목이 졸리는 꿈

     만약 꿈에서 뱀이 목을 조이는 꿈을 꾸었을 때는 그저 악몽이라고 생각하기 전에 그 상황을 기억해 두는 것이 중요할지도 몰라요. 뱀은 대부분 성을 나타내는 요소이며, 몸에 감긴다는 것은 상당히 집착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목은 두뇌에 가깝고 활력 등의 근원이기도 하기 때문에 성에 관한 것으로 상당히 피곤하고 어렴풋이 자각도 있는 상황이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정력이 왕성한지 쇠퇴해 버렸는지까지는 분명하지 않지만, 어차피 너무 힘든 것 같으면 어떤 대책을 세워 두어야 할 것 같습니다. 

     

    6. 목이 잘리는 꿈

    목이 잘린다면 상당히 충격적일 수 있습니다. 이 꿈은 가까운 라이벌에게 표적이 되고 있는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자신의 언행이 문제일 수 있으며, 상대에게 반감을 살 수도 있습니다. 힘든 상황 속에 당신의 마음은 부서질 것 같이 불안안 상태가되어 있을지 모릅니다. 불안한 상태가 지속되면 자신을 객관적으로 판단할 수 없게됩니다. 더 늦기 전에 휴식을 취하고 자신을 되돌아 보는게 필요해보입니다.

     

    7. 인형이 목을 매고 있는 꿈

    인형이 목을 매고 있는 꿈은 자살의 꿈과 매우 비슷하며 죽음과 재생이 주제가 되는 열매는 운기상승을 나타내는 좋은 꿈입니다. 꿈속의 인형은 자기 자신의 분신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인형으로부터 받는 인상에는 친근한 인간관계가 상징되고 있으며 목을 매는 것은 자살의 꿈처럼 지금까지의 낡은 사고방식을 버리고 새로운 사고방식을 가진 새로운 삶으로 다시 태어나 걸어가는 것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8. 목에 종기가 생기는 꿈

     목에 종기가 생기는 꿈을 꾼다는 것은 현재 당신 안의 부정적인 감정이 커지고 있는 싸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불만이나 고민 등 부정적인 감정이 종기라는 형태로 목에 나와 버렸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큰 문제에 휘말리거나, 귀찮은 문제가 발생할 우려가 있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꿈을 꾸게 되었을 경우에는 자신이 부정적으로 가고 있음을 자각하는 것이 우선 중요합니다. 그런 다음 적극적으로 기분전환을 도모할 것을 권장합니다. 

     

    9. 목수술을 하는 꿈

     당신이 몸담고 있는 일이나 지위에 관한 일, 학교의 일, 아직 해결되지 않은 문제 등을 당신 자신이 재검토하려는 것입니다. 자신을 관리하고 활력를 되찾고 자신을 가꿀려고 하는것 같아요.  어쩌면 새로운 길이 열릴지도 모릅니다. 수술로 출혈이 있다면 당신에게 필요한 에너지가 소모되고 있지만, 문제해결이 진행되어 나간다는 의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