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선생님의 꿈이 인상적인 이유, 상황별로 진단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0. 12. 11. 08:42















선생님이란 지도적 입장에 있는 사람을 말합니다. 선생님이 나오는 꿈은 당신이 선생님이나 윗사람으로부터 인정받고 싶은 승인 욕구를 나타냅니다. 또한 그때 선생님의 태도가 훌륭할수록 당신이 선생님의 인정받고 싶은 마음이 강함을 나타냅니다. 그럼 그런 선생님이 꿈속에 나타난다면 거기에는 어떤 의미가 담겨있을까요? 이번 시간에는 해몽에서 선생님의 꿈이 가지는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 선생님이 나오는 꿈 패턴별 의미

    1. 학교 선생님이 반복되어 나오는 꿈

    선생님은 사람을 가르치거는 일을 하는 분입니다. 그래서 선생님은 당신을 도와주는 존재입니다. 그 선생님이 나온다고 하는 것은 당신은 지금, 고민하고 고민하고 있는 것이 있어, 그것을 누군가에게 상담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스스로 판단할 수 없는 고민 등 누군가에게 조언이나 조언을 받고 싶은 마음이 자신을 이끌어 주는 선생님으로 나타나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선생님에게 좋은 인상도 가지고 있다면, 지금의 고민이나, 불안하게 생각하고 있는 것이 해결을 향하고 있는 좋은 전조일지도 모릅니다. 

     

    2. 선생님과 키스를 하는 꿈

    호의나 동경이라는 감정 고조의 암시입니다. 만약 당신이 학생이고 실제로 가르침을 받고 있는 입장이라면, 이 꿈은 단순한 동경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강한 고집이나 배덕적인 교제라기보다는 보다 순수한 호의가 엿보입니다. 낯선 '선생님'과 키스를 하고 있는 꿈이었던 경우는 사람이 그리워 누군가에게 마음을 썼으면 하는 마음이 암시되어 있습니다. 어쨌든 위험한 감정은 아니지만 더 적극적으로 사람을 대함으로써 불만감도 해소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3. 옛날 선생님의 꿈

    옛날 선생님이 꿈에 나온다는 것은 그 상황이나 선생님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그 선생님과 딱 마주쳤다는 꿈이었다면, 당신 마음의 열정을 재기하는 암시라고 합니다. 당신이 과거에 뭔가 하다가 남긴 것이 있으면, 그것을 재도전할 기회가 오고 있다고 하므로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중학생이나 사춘기의 선생님이었던 경우나 선생님과 포옹을 하고 있었을 경우는 당신이 무엇인가 불안을 안고 누군가에게 구원을 요청하고 싶다고 하는 본심이 나타나겠지요. 따라서 신뢰할 수 있는 사람과 상담하여 도움을 청하도록 합시다. 

     

    4. 선생님에게 혼나는 꿈

     선생님은 인생의 지침역이기도 하고 여러가지 것을 가르쳐주는 존재입니다. 꿈에서는 선생님 그 자체를 나타내는 경우도 있지만, 자신을 지도할 수 있는 입장의 사람 전반도 의미합니다. 또 혼나는 것은 자신을 걱정하고 있는 것이기도 하기 때문에 더욱 여러가지 배려해 주었으면 하는 바람이 됩니다. 선생님께 혼나는 꿈은 자신에게 관심을 갖게 하고 지도나 교시를 받았으면 하는 것입니다. 사물의 판단을 강요당하는 장면에서는 자신이 없으면 이런 꿈을 꾸게 될지도 모릅니다. 또한 이성 선생님에게 혼날 경우 성적 대상을 찾고 싶은 욕망으로 암시될 수 있습니다. 

     

    5. 선생님에게 반항하는 꿈

    현실에서도 선생님이라는 존재는 나아갈 길을 이끌어주는 존재가 되고 있습니다. 또 선생님의 꿈이라고 하는 것은 현실과 같이 의무이거나 도덕성에 관한 것이기도 합니다. 그 중에서 선생님에게 반항하는 꿈이라고 하는 것은 역시 의무나 도덕의 상징인 사람에게 반항하고 있는 것이 되기 때문에 현재 당신 주위의 불만을 느껴 참고 있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거기에 당신이 있는 곳이 없어서 답답하다고 느끼고 있는 것이 아닐까요?

     

    6. 선생님과 차를 타고 있는 꿈

    꿈에 나오는 선생님이 차를 운전하고 있는 경우, 당신은 지금 도덕성 있고 의지가 되는 사람에게 조언을 구하고 있는 상황일지도 모릅니다. 인생의 선배를 의지해 새로운 지식을 얻고 싶다, 그리고 질서 있게 살고 싶다는 마음이 있는 것 같네요. 트러블을 혼자서 안게 되면 과감히 주위에 조언이나 도움을 부탁합시다. 당신이 차를 운전하고 선생님이 좌석에 앉아 있는 경우는 조금 반대의 의미가 됩니다. 의지가 되는 사람의 조언을 당신은 조금 무겁게 느끼고 역겹게 생각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과감히 자신의 판단으로 해 보자는 결의의 표현이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조언은 조언으로 받아들이면서 자신의 힘을 믿고 내딛어 보세요. 

     

    7. 선생님에게 체벌을 당하는 꿈

    선생님이란 꿈속에서 규칙이나 도덕의 상징이거나 당신을 도와주는 존재의 인물을 나타냅니다. 폭력을 당했던 당신은 현재 교류가 많은 선배나 상사에게 무언가 불만을 품고 있어 마음이 괴로워진 상태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단, 그 인물로부터 떨어져 있으면 심신이 상쾌해지고 운기도 회복될 것입니다.

     

    8. 선생님이 돌아가시는 꿈

     선생님이 돌아가시는 꿈을 꾼다면 당신에게 자립할 때가 왔음을 의미합니다. 선생님 또는 교사라는 존재는 이정표나 조언의 상징입니다. 이 꿈은 당신이 큰 도약과 함께 날아갈 수 있다는 암시입니다. 전환점에 와 있는 겁니다. 당신이 지금까지 배워 온 것은 자신 속에서 확실히 뿌리내려, 앞으로의 당신의 피가 되고 살이 되어 갈 것입니다. 꿈 속에서는 선생님이 돌아가셔서 불안하고 쓸쓸한 생각을 안고 있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당신은 이제 홀로서도 괜찮습니다.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야 합니다. 

     

    9. 선생님을 죽이는 꿈

     선생님은 당신의 삶을 이끌어주는 사람이자 존경할 수 있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그 선생님을 죽이는 꿈이라는 것은 불안하지요. 그러나 이것은 사실 나쁜 꿈이 아니라 좋은 암시라고 알려져 있으니 안심하십시오. 그것은 현재 당신이 위를 향해 가고 싶은 향상심의 표시로 에너지와 힘이 충분히 있는 상태라는 의미입니다. 그리고 그 선생님을 죽이겠다는 것은 현재의 당신이 그것을 각오하고 완수하겠다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새로운 것을 적극적으로 도전하고 나아갈 수 있는 기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10. 선생님이 아픈 꿈

    선생님이 아픈 꿈은 당신이 어떻게 느꼈는지에 따라 다양한 의미가 담겨요. 질병에 시달리고 있어도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는 경우는 그 선생님이나 현재의 상사나 선배와 관련되고 싶지 않다는 소망이 있는 신호입니다. 지금 당신은 무의식적으로 그 인물을 귀찮게 생각하는 것 같아요. 일정 기간 거리를 두고 있는 편이 문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괴로워하는 모습에 걱정했을 경우는 그 선생님이나 선배 등에게 호의를 가지고 있으며 의식하고 있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너무 궁금해서 걱정하는 상황이 꿈에 반영된 것이겠죠. 

     

    11. 선생님이 우는 꿈

     선생님이 울고 있다는 것은 당신 주위의 가까운 사람이 현재 고생하고 있거나 매우 슬프고 괴로워하고 있다는 암시로 알려져 있습니다. 

     

    12. 제일 좋아하는 담임선생님이 살해당하는 꿈

    매우 충격적인 꿈이지만, 이것은 실제 선생님과는 전혀 관계가 없기 때문에 안심하십시오. 꿈에 나오는 교사는 당신에게 좋은 조언을 해 주기 위해 나온 당신 자신의 측면입니다. 교사가 살해당하는 것은 당신에게 그 조언이 불필요해졌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지금 당신은 목표를 향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활용하여 도전하고 있는 중인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잘 안됐던 일도 서서히 좋은 방향으로 가고 있어요. 새로운 선택의 기회가 곧 올 것입니다. 

     

    13. 선생님을 좋아하게 되는 꿈

    선생님을 좋아하는 꿈이 무엇인지 굉장히 궁금하시죠. 그리고 그것은 꿈속에서 그 선생님을 어떻게 좋아했는지에 달려있습니다. 왜냐하면 선생님을 좋아하는 마음이지만 선생님과의 연애는 세간적으로 금단의 사랑이라고 합니다. 당신도 좋아하지만 뭔가 꺼림칙함을 느끼고 있다면, 좋은 암시라고는 할 수 없고 운기도 내려오고 있다고 말할 수 있겠지요. 그러나 너무 즐겁고 행복한 감정이면 운기가 올라오고 있다는 좋은 암시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선생님과 사귀고 있었다면 현재 당신이 연애에 대해 매우 높은 의식이라고 합니다. 

     

    14. 선생님에게 칭찬받는 꿈

     선생님이란, 교육자이고 당신을 올바르게 이끌어 주는 존재라고 여겨지고 있습니다. 그 선생님으로부터 칭찬을 받을 수 있는 꿈은 당신의 행동을 평가받았다는 것이 되어 운기도 매우 올라있다는 좋은 암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조만간 상으로 뭔가 좋은 정보나 중요한 지식을 얻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당신이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주위의 평가가 높다는 암시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15. 선생님과 이야기하는 꿈

     선생님이란 당신에게 선도자이자 도움을 주는 존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선생님의 꿈을 꾼다는 것은 당신에게 있어서 이끌어 주는 존재가 앞으로 나타날 전조라고도 합니다. 그리고 이 선생님과 이야기하는 꿈이라는 것은 그 내용에 따라서 또 의미도 달라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것이 즐거운 이야기였던 인상으로 끝난다면 운기가 상승하고 있다고 할 수 있겠지요. 그러나 선생님에게 격려를 받고 있었다면, 현재 당신의 운기는 저하되어 누군가에게 구원을 요청하고 싶다는 표현이라고 합니다. 또한 야단을 맞았을 경우는 현재 당신이 죄책감을 느끼고 있을 수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16. 선생님이 집에 오는 꿈

    선생님이 집에 오실 경우, 보통 가정 방문 이외에는 어떤 문제를 일으켰을 수 있어 긍정적인 내용을 목적으로 한 방문이 아닙니다. 선생님이 집에 오는 꿈은 혼나자 들키는 등 꺼림칙한 내용을 의미하며, 꿈을 꾸는 사람의 대상은 반드시 어린아이만은 아닙니다. 학창시절의 인상은 어른이 되어도 머리에 남기 때문에 죄책감의 심리가 강하면 선생님이 집에 오는 꿈을 꾸는 케이스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부인 몰래 낭비를 하다 들키고 싶지 않은 경우, 항상 불안한 기분이 들고 은폐하는 심리가 꿈에 영향을 미칩니다. 평소의 행동이 나쁘면 죄책감을 느끼는 빈도가 증가하기 때문에 자신의 실태를 드러내는 꿈을 꾸기 쉽습니다. 

     

    17. 선생님에게 조언을 받는 꿈

    당신에게 길을 제시하는 사람으로부터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당신이 선생님이라고 생각되는 사람은 인생의 길을 제시해 주고 길을 일러 주는 사람입니다. 이 선생님은 실제 학교, 직장과는 관계가 없을 수도 있어요. 하지만 그 사람을 지명하고 있는 건 당신이예요. 어린아이처럼 순진한 태도로 귀를 기울이고 현실세계에 대입해 보세요. 

     

    18. 선생님에게 선물을 건네는 꿈

    선생님에게 선물을 건네는 꿈에는 평소의 감사나 길러 준 감사의 마음이 진심으로 있어, 자신의 성장을 도와 준 선생님에 대해서 은혜를 갚고 싶다고 하는 심리가 작용한 꿈이 되고 있습니다. 뭔가를 받거나 받거나 받거나 하면, 답례를 하고 싶다고 생각하거나 받은 것에 알맞은 것을 보내고 싶은 것이 사람의 기분으로서 보통이므로 신세를 진 은사에 대해서 존경과 경애의 마음이 넘치고 있는 것이겠지요. 선생님께 선물을 주고 기뻐하면, 선물을 보낸 상대인 선생님도 분명 당신을 자랑스러워 할겁니다. 선생님과의 관계를 소중히 합시다. 

     

    19. 선생님이 되는 꿈

    현재 사람을 대하는 방법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만약 배려가 있는 선생님이 되어 있다면 주위 사람에게도 신경을 쓰고 있는 것이 됩니다. 리더쉽을 발휘하여 주위의 인간관계를 좋게 하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반면 리더십을 발휘했거나 권위주의적이었다면 독선적이 됐음을 암시합니다. 최선을 다했는데 답답해할지도 몰라요. 감정이 서로 부딪치기 전에 더 부드럽게 사람을 대하는 것에 유의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