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연예인 꿈 의미와 심리를 해설0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4. 1. 3. 13:02















연예인의 꿈의 의미는 해몽에서는 지위나 명예 같은 사회적 지위를 상징합니다. 연예인이라는 것은 원래 선망의 눈길을 끄는 것으로 국민의 아이돌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그런 연예인의 꿈을 꾸는 경우에는 연예인과 같은 부러움을 사고 싶고 사회적으로 연예인과 같은 지위를 쌓고 싶은 마음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이번에는 연예인이 나오는 꿈의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서 소개해 드릴게요. 

 

 

 

- 목차 -

     

     

     

    - 연예인 꿈, 패턴별의미

    1. 연예인을 죽이는 꿈

    연예인 꿈

    연예인 꿈에서 연예인을 죽이는 꿈은 심리상태 암시입니다. 이 꿈에 죽인다는 것은 자신이 주목받고 싶다는 의미가 됩니다. 당신이 상상하고 있는 유명인사들 못지않게 많은 주목을 받고 싶은 마음이 엿보입니다. 한편 이 꿈은 현실의 불만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한편 착실한 일상에 교착 상태를 느끼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자신의 능력에 어울리는 장소를 찾을 수 있다면, 주목도와 함께 만족도도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2. 연예인 사진을 찍는 꿈

    연예인 꿈에서  연예인과 장난치는 꿈이라는 것은 주목해 주었으면 하는 마음이나 인정받고 싶다는 욕구의 고조를 의미합니다. 연예인과 마찬가지로 자신에 대해서도 주목 받고 싶은 마음이 있으면서도, 주목받을 만한 요소가 없다고 느끼고 있는 것 같아요. 또한 연인이나 친구 등의 옆에 있으면서 자신도 주목받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인정받기 위해서는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연예인과 연락처를 교환하는 꿈

    연예인 꿈에서 연예인과 연락처를 교환하는 꿈을 꾸었을 경우는 자신의 현시욕을 나타냅니다. 연예인 꿈에서 자신을 드러내고 주장하는 것이 직업인 연예인과 연락처를 교환하는 꿈은 얼마나 자신의 현시욕이 강해지는걸 암시하고 있으며 허영심이 있는 것입니다. 화려함을 좋아하고 생활에서도 좋은 성격을 가질 수 있지만, 낭비에 대해서는 신경 쓰지 않습니다. 낭비하는 습관이 있어서 항상 돈이 부족해 저축을 잘 못하는 것 같아요. 또 허영심도 강하기 때문에 필요 이상의 불필요한 일을 해 버리기 때문에 주위에서는 가볍게 보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4. 연예인과 포옹을 하는 꿈

    연예인 꿈에서 연예인과 포옹을 하는 꿈을 꾸었을 때는 마음 한구석에는 부족한 마음이 있고 누군가 지켜줬으면 하는 마음이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하지만 이 꿈은 앞으로 큰 사랑에 휩싸인다는 암시하는 꿈이기도 하기 때문에 주위를 살피는 것을 잊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은 방향으로 향할 수 있습니다. 또 연애뿐만 아니라 권력 있는 사람이 보호해 주었으면 하는 상황에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혼자 너무 열심히 하지 말고 주변과 서로 도우면서 일을 해 봅시다. 다만 포옹의 상대를 좋아하는 연예인인 경우는 단순한 소망이 나타나는 경우가 더 많을지도 모릅니다. 

     

    5. 연예인과 키스를 하는 꿈

    연예인 꿈에서 연예인과 키스를 하는 꿈의 의미는 게으름을 나타냅니다. 연예인 꿈에서  화려한 연예인은 동경의 대상으로 꿈에 등장하는 경우가 많은데 키스를 할 정도로 친해지고 싶다는 것은 자신의 노력에 대한 생각이 희박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연예인의 고생 같은 건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자신도 그런 사람과 친해지고 싶다는 생각밖에 안들어요. 거기에는 노력이라는 것이 빠져있기 때문에 조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게으른 생활이 나를 망치고 있다는 걸 내심 알고 있기 때문에 꿈에서는 연예인과 친해져 성공했다고 생각하고 싶어요. 연예인과 키스의 꿈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게으른 마음이나 생활을 정당화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현실에서는 그걸 벗하는게 포인트입니다. 

     

    6. 연예인과 데이트하는 꿈

    연예인 꿈에서 연예인과 데이트하는 꿈의 의미는 외로움을 나타냅니다. TV나 잡지 등에 나온 연예인과 데이트하는 꿈은 현재 외롭거나 외로움을 느끼는 등 자신 안에 불안 요소가 있음을 나타냅니다. 그 외에도 사람들 앞에서 더 눈에 띄고 싶다는 자기 현시욕도 나타내고 있습니다. 반짝반짝한 연예인을 액세서리처럼 느끼고 함께 걷는 것으로 자신의 마음의 외로움을 메우고 싶어하는 것입니다. 또 이 꿈은 현실의 파트너와 만날 기회가 줄어들기도 하고 상대방에게 불만을 갖고 있음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현실 도피하지 말고 파트너와의 관계성을 다시 볼 필요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7. 연예인과 사진을 찍는 꿈

    연예인 꿈에서  연예인의 사진을 찍는 꿈이라는 것은 자기 자신에 만족할 수 없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사진은 해몽에서는 자신의 마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화려하고 인기있는 연예인에 대한 부러움이 커지고 있어 남들과 비교하여 열등감을 가지고 있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주변과 비교함으로써 점점 자신감을 잃어 가고 있습니다. 우선은 자신의 좋은 점을 찾아주는 것, 자신만의 매력이 있다는 것을 인정해 주는 것으로 열등감은 누그러져 갑니다. 

     

    8. 연예인과 야한 성관계를 갖는 꿈

    연예인 꿈에서  연예인과 야한 사랑의 의미는 재능의 개화를 나타냅니다. 멋지거나 예쁜 연예인과 야유하는 꿈을 꾸면서 기분이 좋아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좋아하는 연예인과 야유하는 꿈을 꾸면 기쁘지만, 그 꿈은 소망몽일 수  있습니다. 

     

    9. 연예인과 사귀는 꿈

    연예인 꿈에서  연예인을 사귀는 꿈은 현실에서 어려운 사랑을 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그 연예인은 당신이 지금 몰래 사랑을 하고 있는 인물과 닮지 않았나요?  연예인 꿈에서  일반적으로 연예인을 사귀는 것이 어렵듯이 그 사랑은 성취까지 시간이 걸리거나 아니면 사귀지 못할 수 있어요. 조금 신중하게 지금 상황을 정리해 봅시다. 손이 닿지 않는 사람은 아니어도 의외로 가까이에 멋진 사람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좋아하는 연예인을 사귀고 있는 꿈이라면 그것은 단지 소망의 표시일 수 있습니다. 그 경우는 즐거운 꿈이기는 합니다만, 그다지 깊은 의미는 없을 것입니다. 

     

    10. 연예인과 친구가 되는 꿈

    연예인 꿈에서  연예인과 친구가 되는 꿈의 의미는 당신의 소망을 나타낸 꿈입니다. 연예인과 친구가 되는 꿈은 일어나고 나서 꿈이냐고 실망할 것 같네요. 현실에서도 그렇게 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 꿈이지만 해몽에서는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해몽에 있어 연예인과 친구가 되는 꿈은 현재의 현실에서 벗어나 새로운 세계로 진입하고 싶은 당신의 소망을 나타내는 소망몽입니다. 또 동시에 마음에 틈이 생겼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꿈을 꾼 당신은 현 상황을 타파하려고 초조해 마음에 틈이 생겨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마음에 틈이 있을 때는 트러블에 휘말리기 쉬운 법이에요. 한 번 재충전하고 마음을 단단히 먹고 문제에 말려들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11. 연예인과 결혼하는 꿈

    연예인 꿈에서  연예인과 결혼하는 꿈은 운기가 상승하거나 전기를 맞이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결혼 상대가 연예인이라는 것은 지금까지 손에 닿지 않았던 그림의 떡, 즉 커다란 목표와 꿈에 가까워지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만약 내딛지 못하고 고민하는 점이 있다면 용기를 가지고 한 걸음 내디뎌 보면 좋을 것입니다. 

     

    12. 연예인과 이야기하는 꿈

     연예인과 이야기하는 꿈의 의미는 당신의 운기상승을 나타냅니다. 연예인과 얘기한다는 건 꿈속이라고 해도 긴장돼서 말을 잘 못할 수도 있겠네요. 그런 두근거리는 꿈이지만 해몽에서는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해몽에서 연예인은 매력과 명성, 자기 현시욕 등을 상징합니다. 그 중에서 연예인과  말하는 꿈은 기본적으로 당신이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음으로써 운기가 상승해 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그 이야기한 내용이 운기 상승에 대한 힌트나 메시지가 되어 있습니다. 또 만약 연예인과 이야기할 때 비밀이야기일 경우 그 의미는 조금 달라지고 인간관계의 트러블일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꿈은 연예인과 어떻게 얘기했는지 또 얘기한 내용을 잘 기억해 내는 것이 운기 상승의 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13. 연예인에게 살해당하는 꿈

     연예인이 살해되는 꿈을 꿨다면, 다시 한 번 당신의 발밑을 응시하는 편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연예계는 당신이 보면 동경하는 꿈의 세계입니다. 그런 동경하던 연예계의 제일선에서 활약하는 연예인이 살해되는건 꿈만을 좇아가는 당신의 인생을 다시 보라는 메세지일지도 모릅니다. 화려하지만 허구로 가득 찬 세계, 그런 연예계의 현실을 당신은 깨닫고 있을 것입니다. 평범하지만 자기 분수에 맞는 착실하게 생활하는 노력의 중요성을 떠올렸을지도 모릅니다. 보다 현실적인 목표계획을 세우고 착실하게 노력해 나갑시다. 

     

    14. 연예인한테 혼나는 꿈

     연예인에게 혼나는 꿈은 권력자의 힘에 의존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꿈을 꾼 사람은 먼저 자신의 정책(또는 계획)이 잘못된 것은 아닌지 검토해 보세요. 만약 그 연예인을 열광적으로 좋아한다면 그 연예인에 대한 사랑이 강해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동경하는 연예인에게 자신의 호의를 어필하고 싶다는 신호입니다. 하지만 연예인은 손에 잡히지 않는 존재이기도 해서 현실에서는 짝사랑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상대에 대해 조심스럽게 접근해보는것도 필요할 수 있습니다. 

     

    15. 연예인에게 고백받는 꿈

    연예인에게 고백받는 꿈은 성과가 결실을 맺는 암시입니다. 누군가에게 고백을 받는다는 것은 매우 기쁜 마음이 뛰는 것입니다. 그것이 연예인이라면 그것은 하늘에도 오른다는 감각일지도 모릅니다. 그런 꿈을 꾸고 눈을 떴을 때, 왠지 기뻐서 들떠 버리는 것은 아닐까요? 연예인이 꿈에 나왔을 때 그것은 지금 생각하는 사람을 대신해서 꿈에 등장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즐겁게 대화하고 고백받는다면 연애성취의 기회입니다. 만약 누구나 생각하는 사람이 생각하는 경우가 없다면 일과 취미에서 자신이 생각했던 것보다 더 성과를 올리게 된다는 암시입니다. 어쨌든, 앞으로 즐거운 시간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16. 연예인이 말을 거는 꿈

     연예인이 말을 걸 수 있는 꿈의 의미는 당신의 상태를 비추고 있습니다. 꿈속에 연예인이 나오는 것은 당신이 가지고 있는 재능이나, 지금까지의 노력을 인정받거나 지금까지 눈치채지 못했던 능력이 개화하거나 하는 것의 암시입니다. 그 연예인의 팬일 경우는 자신과는 다른 화려한 세계를 동경하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으며, 실현시키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연예인과 이야기하던 내용은 그대로 당신의 현재 상황이나 미래 상태에 대한 암시가 됩니다. 뭔가 망설이는 게 있다면 좋은 조언이 될 수도 있어요. 

     

    17. 연예인에게 설득당하는 꿈

     연예인이 꼬이는 꿈을 꾸었다면 목표를 향해 가야 한다는 미래를 암시합니다. 연예인은 명성과 화려함을 얻는 존재이지만 꿈에서는 자신의 큰 목표로 나타나죠. 그런 연예인에게 설득받은 것은 자신이 세운 목표가 호기를 맞을 가능성을 암시하고 있기 때문에 지금 생각하고 있는 장래의 희망이 좋게 보고 나아가는게 좋습니다. 

     

    18. 연예인이 죽는 꿈

    좋아하는 연예인이 죽어버리는 꿈을 꾸면 좋은 변화가 찾아오는 길몽입니다. 해몽에서 죽음은 환생 등을 상징합니다. 그 중에서 연예인이 죽는 꿈은 앞으로의 당신의 삶에 좋은 의미의 변화가 나타나는 것을 의미하는 길몽이 됩니다. 지금까지 당신은 허영심이나 산만함이 없었나요? 이 꿈은 그런 당신의 좋지 않은 부분이 서서히 사라지고 새로운 자신이 될 변화가 오고 있다는 것을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어쩌면 어렴풋이 그 변화를 감지하고 있는 것일지도 모르겠네요. 또한 이미 죽어 버린 연예인의 꿈의 경우는 소중한 사람을 잃고 고독감을 느끼는 당신의 심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19. 연예인이 전철에 있는 꿈

     연예인이 전철에 있는 꿈의 의미는? 도전심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꿈에 기차가 등장하는 것은 자주 있을지도 모르지만, 함께 타고 있는 것이 연예인이었다면 조금 이상한 기분이 되겠지요. 연예인과 전철을 타는 꿈에는 도대체 어떤 것이 암시되어 있을까요?  전철의 꿈은 환경이나 생활 등에 지금부터 큰 변화가 나타날 것을 암시하고 거기에 당신이 의욕적으로 임해 도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함께 타고 있는 사람이 연예인이었을 경우 협력자가 나타나거나 큰 목표를 향해 열심히 노력하고 그 결실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미래가 더 좋을 것임을 암시하는 길몽이니 안심하세요. 

     

    20. 연예인이 바람피는 꿈

     연예인이 바람을 피우는 꿈을 목격한다면 교우관계가 넓어지는 것을 암시해요. 이성이나 동성 등 여러 사람과 교류가 퍼져 가기 때문에 길조의 표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단, 자신이 연예인과 바람피는 꿈을 꾼다면 그건 현실에 진절머리가 난다는 감정의 표현입니다. 

     

    21. 연예인이 은퇴해 버리는 꿈

     연예인이 은퇴해 버리는 꿈이라고 하는 것은 새로운 재능을 개화하려고 하는 상태에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연예인이 은퇴를 할 때에는 결혼하거나 연예계와는 전혀 다른 일을 하거나 새로운 삶을 재시작하기 위해 은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연예인이 은퇴하겠다는 꿈을 꾸었다면, 자신이 몰랐던 재능을 발견하고 새로운 삶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해야 할 것은 은퇴하는 연예인을 싫어했을 경우입니다. 은퇴하는 연예인들이 보기 싫을 정도로 불쾌한 상대일 경우 지나친 소망으로 실패의 위험을 뜻합니다. 

     

    22. 연예인의 집이 나오는 꿈의 의미

    연예인의 집이 나오는 꿈을 꾸면 자신의 재능 개화를 나타냅니다. 집에 사람을 불러들이는 꿈을 꿨다는 것은 현실에서도 '상대에게 마음을 열어둔 상태'라고 생각됩니다. 꿈에 나온 상대가 친구나 좋아하는 사람일 경우에는 우정운이나 연애운이 올라가고 있다고 하는데, 연예인일 경우에는 재능이나 매력이 싹틀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23. 연예인이 선생님이 되는 꿈

     연예인이 선생님이 되는 꿈의 의미는 당신의 재능을 가르쳐주고 있는 꿈입니다. 동경하는 존재 "연예인"은 다채롭고 사람을 끌어당기는 사람의 상징입니다. 용기를 갖고 하고 싶었던 일을 실행에 옮긴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연예인이 선생님이라는 것은 당신 자신에 갖추어진 재능을, 용기가 없는 것만으로 매몰시켜 버리지 않도록 충고를 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당신에게도 단순히 보고 동경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용기를 발휘하여 가능성을 찾아갈 수 있도록 가르치고 있는 것입니다. 

     

    24. 좋아하는 연예인이 나오는 꿈

    좋아하는 연예인이 나오는 꿈의 의미는 당신이 강한 동경을 품고 있는 암시입니다. 그 연예인에 대해서는 물론이고 그들을 최대한 빛나게 할 수 있는 연예계와 같은 화려한 세계에 대해 "부럽다, 나도 나와보고 싶다"라는 잠재의식이 엿보입니다. 한편, 비현실적이고 실태가 따르지 않는 소망이나 꿈에 대해서 잠재의식이 경고를 하고 있는 경우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연예인 꿈이 가질 수 있는 가능성 있는 의미 20가지

     연예인 꿈은 다양한 의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아래는 연예인 꿈이 가질 수 있는 가능성 있는 의미를 20가지로 설명한 것입니다. 이러한 해석은 참고용으로, 개인의 맥락과 심리적 상태를 고려해야 합니다.

    • 성공과 인기에 대한 욕망: 연예인 꿈은 성공과 인기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연예인이 되는 것은 어떤 면에서 성취와 인정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 자아의 강조와 표출: 연예인이 되는 꿈은 자아의 강조와 표출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에서 연예인으로 활동하는 것은 자신을 주목받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신에 대한 긍정적인 자아 평가: 연예인이 되는 꿈은 자신에 대한 긍정적인 자아 평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에서는 자신이 특별하고 주목받을 만한 가치가 있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 타인의 주목과 인정을 받고 싶어하는 욕망: 연예인이 되는 꿈은 주변의 타인들로부터 주목과 인정을 받고 싶어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무의식적인 창의성과 표현의 욕구: 연예인 꿈은 무의식적으로 창의성과 표현의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연예인은 종종 예술과 창작의 분야에서 활동하기 때문입니다.
    • 사회적 압박에 대한 표현: 연예인이 되는 꿈은 사회적 압박이나 예상치 못한 주목에 대한 불안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변신과 성장: 연예인으로 변하는 꿈은 자아의 변신과 성장에 대한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연예인은 종종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며 성장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 관심과 사랑을 받고 싶어하는 욕망: 연예인이 되는 꿈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싶어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에서 연예인으로서 사람들의 사랑을 느끼고자 하는 욕망이 반영될 수 있습니다.
    • 자기 자신에 대한 대중의 시선: 연예인이 되는 꿈은 자기 자신에 대한 대중의 시선에 대한 민감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부정적인 특성의 표출: 연예인 꿈에서는 부정적인 특성이나 숨겨진 감정이 표출될 수 있습니다. 이는 무의식적인 부분들이 꿈 속에서 표출되고자 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존중과 자신감 강화: 연예인이 되는 꿈은 자아의 존중과 자신감을 강화하고자 하는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지위와 권력에 대한 욕망: 연예인이 되는 꿈은 지위와 권력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연예계에서의 성공은 종종 사회적인 지위와 권력을 동반합니다.
    • 비현실적인 욕망의 표현: 연예인이 되는 꿈은 때로 비현실적이고 이상적인 욕망이나 꿈을 표현하고자 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몰입과 흡수: 연예인이 되는 꿈은 자아의 몰입과 흡수에 대한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연예인은 종종 주어진 역할에 완전히 몰입하고 흡수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 자아의 실현과 성공에 대한 욕구: 연예인이 되는 꿈은 자아의 실현과 성공에 대한 강한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사람들과의 연결과 소통: 연예인으로 활동하는 꿈은 사람들과의 연결과 소통에 대한 강한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자부심과 자랑: 연예인이 되는 꿈은 자아의 자부심과 자랑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모험과 도전에 대한 욕망: 연예인이 되는 꿈은 모험과 도전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연예계에서의 활동은 종종 예측 불가능하고 도전적인 상황을 포함합니다.
    • 자아의 중요성과 특별함에 대한 인식: 연예인이 되는 꿈은 자아의 중요성과 특별함에 대한 인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환경으로부터의 탈출과 현실에서 벗어남: 연예인이 되는 꿈은 현실에서의 일상적인 환경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해석은 꿈을 심리학적인 측면에서 이해하는 시도일 뿐이며, 개인의 상황과 감정 상태를 고려하지 않을 경우 정확성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개인이 꿈을 해석할 때에는 자신의 맥락과 경험을 고려하며 주관적인 해석을 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