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동창생의 꿈의 의미, 상황별로 심리를 해설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0. 12. 8. 09:45















현실에서나 꿈에서나 동창생을 만나는건 반가운 사람, 반갑지 않은사람 두가지라고 볼 수 있겠죠. 꿈에서는 꼭 동창생만 해당되는게 아닙니다. 동창생의 꿈에서 암시하는 것은 "사회에서의 인간 관계"입니다. 따라서 인간관계에서 오는 문제가 동창생의 꿈에 나타났다고 볼 수있죠. 이 꿈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그럼 여기에서 꿈의 상황이나 등장인물마다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자세히 설명해 나가겠습니다. 

 

- 목차 -

     

    - 동창생의 꿈, 패턴별 의미

    1. 동창생을 만나는 꿈

    동창생이 어떤 사람이냐에 따라 의미가 달라요. 가장 많이 꾸는 꿈은 동경하는 이성인데 자신의 매력이 높아지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주위에 좋아하는 이성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접근해 봅시다. 연애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어요. 또 다른의미로 친한 동창생인 경우 길몽이며 지금의 인간관계에 어긋나는 일은 없어서 이대로 유지해도 좋다는 의미입니다. 한편 싫어하는 동창생과 만나는 것은 현실에서 주위의 악한 감정의 사람이나 궁합이 맞지 않는 사람 등이 있는 것이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2. 초등학교 동창들을 만나는 꿈

    초등학교 동창을 만나는 꿈을 꾸었을 때는 당신이 동심으로 돌아가고 싶은 상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아득한 옛날 초등학교의 추억이 나오므로 당신이 가장 솔직하고 활기찼던 시절로 돌아가고 싶다고 느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현재 사랑받지 못하고 인정받지 못하는 것에 얽매여 지쳐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는 일에 대한 것일수 있고 가족에 대한 것일 수 있습니다. 

     

    3. 중학교 동창이 나오는 꿈

     중학교 동창들, 그립고 좋은 추억들이 있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그런 중학교 동창생의 꿈은 지금 현재의 인간관계에 지쳐있을 때 자주 꾸는 꿈입니다. 심신이 많이 지쳐있는것 같아요. 휴식을 취하고 재충전을 시간을 가지는게 필요해보입니다. 

     

    4. 고등학교 동창이 나오는 꿈

    현 상황에 대한 피로와 불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만약 이 꿈을 꾸면, 지금의 직장이나 가정에는 어딘지 모르게 불만을 느끼고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옛날에 대한 향수같은 감정도 엿볼 수 있습니다. 그 동창생의 존재가 사실적으로 느끼는 경우 재회를 암시합니다. 좋은 인상을 느꼈다면 다시 연락을 취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5. 자신이 동창생과 결혼하는 꿈

     결혼은 현실적으로 말하면, 좋은 의미의 것이겠지요. 하지만 꿈속의 결혼이 반드시 좋은 의미를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누구와 결혼하는 꿈을 꾸었느냐에 따라서도 달라지지만, 상대가 동창생일 경우에는 나쁜 의미가 됩니다. 왜냐하면 동창생과 결혼하는 꿈은 현 상황 탈출을 시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의 환경을 좋지 않게 여기고 이곳을 벗어나고 싶은 마음이 동창생과 결혼하는 꿈으로서 형태를 이루고 있는 것입니다. 요점은 환경의 변화를 바라고 있는 것입니다. 단지 동창생과 결혼하는 꿈이라도, 상대가 특별히 친하지 않았던 사람의 경우는 오히려 좋은 의미가 됩니다. 친하지 않은 동창생과 결혼하는 꿈은 재능이 눈을 뜬다는 것을 보여주기 때문에 어떤 일이든 잘 풀릴 수 있어요. 

     

    6. 동창생이 결혼하는 꿈

     동창생이 결혼하는 꿈은 당신의 결혼에 대한 생각을 나타냅니다. 당신이 미혼인 경우 이 꿈은 주위 사람들이 자신보다 먼저 결혼하는 것에 대해 초조해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결혼에 대한 판단도 직관적이기 때문에 앞으로는 결혼에 대해 더욱 신중하게 검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당신이 기혼자인 경우 이 꿈은 결혼 생활에 대한 불만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7. 동창생이 살해당하는 꿈

    꿈속에서 옛날 추억이나 친구들이 등장하는 경우가 있잖아요. 동창생은 그 좋은 예이지만, 만약 당신의 꿈속에서 살해되어 버리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실은 동창생이 의미하는 것은 인간관계를 상징하며, 지금까지의 인생이나 현재의 인간관계의 마찰을 나타냅니다. 하지만 죽는다는건 재생과 부활의 의미를 가지므로 길몽으로 보는 견해가 있습니다. 만일 살해당하는 동창생이 동성이면 인간관계가 앞으로 양호해지고 이성의 동창생이면 연애관계가 양호해지는 암시입니다. 꿈의 성별을 잘 파악하는게 중요합니다.

     

    8. 많은 동창생들이 꿈

    동창생은 해몽에서는 당신과의 관계성이나 지금까지의 추억을 되돌아 보는 의미를 가집니다. 그럼 동창생이 많이 등장한다는 꿈은 당신과의 관계를 암시하고 있으므로 그 상대가 많으면 많을수록, 인간 관계가 증가하는 암시가됩니다. 또한 새로운 만남이 기다리고 있기도 합니다. 이번 기회에 만남을 찾아 교우 관계를 넓혀 가도 좋을 것입니다. 

     

    9. 동창생과 사귀는 꿈

     동창생과 사귀는 꿈을 꿨다는 것은 당신의 연애운이 높아지고 있다는 뜻입니다. 좋아하는 사람이 이미 있다면 자신부터 적극적으로 접근해 봅시다. 예전에 좋아하던 동창생과 사귀는 꿈이라면 연애를 하고 싶다라는 감정이 상당히 높아진 상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단지 동창생과 교제하고 있는 꿈이라면, 향후 가까이에 있는 의외의 사람으로부터 접근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게 자기 타입의 사람이 아니라도 한번 사귀어 보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자신의 연애 패턴에서 벗어나면 좋은 운기가 흘러들어 연애 운이 더 좋아집니다. 

     

    10. 동창생이 죽는 꿈

     동창생이 죽는 꿈에는 여러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동창생과 어떤 관계였느냐 하는 것입니다. 

     

     

    a. 친한 동창생이 죽은 꿈

     그 친구와의 사이에 새로운 관계성이 생길 수도 있다는 뜻이 됩니다. 보다 깊은 사이가 되거나 직장 동료라고 하는 관계성이 생기거나 등 어쨌든 새로운 변화를 예감하게 하는 무엇인가가 있을지도 모르는 것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b. 친하지 않은 동창생이 죽은 꿈

    새로운 만남이 기다리고 있는 것입니다. 대개는 좋은 만남이기 때문에 긍정적으로 대하는게 좋습니다. 일에서는 자신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조력자가 나타난다는 의미기도 합니다.

     

    c. 이성인 동창생이 죽는 꿈

     동창생이 이성이면 연애관계가 될지도 모른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동창회에서 오랜만에 만나 깊은 관계가 됐다는 이야기는 자주 있습니다. 이와 같이 재회하는 것으로 인해 연애 감정이 싹트게 될지도 모릅니다. 



    11. 동창생과 키스하는 꿈

     동창생과 키스하는 꿈을 꾸면 연애운이 높아지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상대를 좋아했던 동창생들의 경우 연애를 하고 싶어 안달복달하는 지금의 감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가까운 누군가로부터 생각되고 있어 접근을 받을지도 모릅니다. 반대로 싫어했던 동창생과 키스를 한 경우는 자기 자신이 성장했고 연애에 관해 직감뿐만 아니라 전체를 냉정하게 볼 수 있게 되었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두 경우 모두 지금은 기다릴 때가 아니라 자신부터 움직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12. 동창생과 이야기를 하고 있는 꿈

     동창생과 이야기하고 있는 꿈은 당신에게 있어서 불안하게 생각하고 있는 것, 부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을 안에 숨기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런 심층 심리가 꿈으로 나타나는 거죠. 현실에서 당신 주위의 인간관계를 돌아보고 고민을 해소해나가는게 필요해보입니다.

     

    13. 동창생과 손잡는 꿈

     꿈속에서는 다양한 등장인물들이 나오는데, 만약 당신이 동창생과 손을 잡고 있다면 어떻게 느낄까요? 옛 급우들이 나오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는 현재의 인간관계나 그 동안의 경험, 사건 등의 상징으로 등장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손이라는 것은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것으로 받아들여질 때가 있습니다. 즉, 동창생과 손을 잡는다는 것은 주위의 사람, 예를 들어 직장, 친구 관계, 연인과의 사이에 당신이 더 소통을 하고 싶다는 의미입니다. 

     

    14. 이성의 동창생이 나오는 꿈

     연애에 대한 의식이나 운기가 향상되고 있는 암시입니다. 이 꿈을 꾸면 연애에 대한 의욕이 높아지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그것도 자신과 가까운 사람과의 궁합이 좋아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 그 동창생과 꿈속에서 연애를 하고 있다면 실제로 연애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암시입니다. 만약 사귈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했다면, 한 번 연락을 취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적극적으로 접근하면 의도를 알아채고 기회를 살릴 수 있을 거예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