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아는사람 꿈 의미하는 심리를 해설0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4. 1. 3. 15:12















 아는 사람의 꿈을 풀어주는 포인트는 꿈속에 아는 사람의 상태입니다. 예를 들어 아는 사람이 죽은 꿈이라면, 당신 안에서 다시 태어나는 부분이 있다는 것이 됩니다. 아는 사람이 결혼하는 꿈이라면 당신 자신의 연애 관계와 인간 관계의 운세가 올라갑니다. 아는 사람의 집에 초대되는 꿈도 인간관계가 좋아지는 것이나 넓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본적으로 아는 사람이 좋은 상황이 되면 길몽이고 나쁜 상황이 되면 흉몽이 됩니다. 이번에는 이에대해 상황별로 해설합니다. 

 

 

 

- 목차 -

     

     

     

    - 아는 사람의 꿈의 패턴별 의미

    1. 아는 사람이 죽어 버리는 꿈

    아는사람 꿈

    아는사람 꿈에서 죽어 버리는 꿈을 꾸면 상대방에게 불길한 일이 생기는 것은 아닌지 불안해지는 법이지요. 그러나 이 꿈은 그런 예언적인 것은 일절 관계가 없기 때문에 안심하십시오. 꿈의 등장인물들은 대부분 당신 자신을 나타냅니다. 아는 사람이 죽는 것은 당신 안에서 불필요하게 된 가치관과 사고방식, 방법론이 파기되고 새롭게 고쳐졌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또한 당신이 안고 있던 작은 불안이나 트러블도 순조롭게 해결로 향하는 것 같아요. 

     

    2. 아는 사람이 결혼하는 꿈

     아는 사람이긴 하지만 친구라고도 부를 수 없는 그런 지인이라고 부를 만한 관계의 사람이 결혼하는 꿈에는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결론부터 말하면, 지인이 결혼하는 꿈의 경우는 당신의 대인운이 상승하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교우 관계를 넓힐 찬스입니다. 그래서 이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다시 한 번 아는 사람과 만나거나 하여 사이가 깊어지면 좋을 것입니다. 뜻하지 않은 만남이나 발견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3. 옛날에 아는 사람이 나온 꿈

    옛날에 아는 사람이 나온 꿈은 당신의 모습을 투영해서 나타난 꿈입니다. 이제 만나지 않는 사람이라면 그 의미는 더욱 강해집니다. 그 사람의 언행 중에 불쾌한 점은 없었나요? 스스로에게, 계속 싫다고 생각한 부분이나, 바뀌고 싶은 곳, 아직 도전하지 못한 것 등 꿈의 친구는 그 모습을 거울로 삼아 당신에게 보여 주고 있는 것입니다. 

     

    4. 아는 사람에게 살해당할 것 같은 꿈

    아는사람 꿈에서 아는 사람에게 죽임을 당할 수 있는 꿈은 당신이 변해야 할 전기가 마련되고 있음을 상징합니다. 아는 사람의 모습은 당신의 분신의 모습인 경우가 많습니다. 살해당할 것 같은 상태는 현실의 당신이 아직 앞으로 나아갈 행동을 취하지 않고 결심하고 한걸음 내디디지 않으면 당신은 앞으로 나아갈 수 없을 것 같아요. 행동할 수 없는 이유를 잘 생각해 봅시다. 

     

    5. 아는 사람의 집 꿈

    아는사람 꿈에서 지금 당신의 심신 상태를 보여 주고 있어요. 꿈에 나온 지인은 자신의 여러 측면 중 하나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아는 사람의 집에 있으면서 기분이 좋지 않으면 대인관계에 고민이 있거나 대인관계에 특히 신경을 쓰는 것이 좋다는 경고도 있습니다. 아는 사람의 집 안에서 매우 즐거운 듯이 시간을 보내고 있는 경우는 심신의 상태도 양호할 것입니다. 새로운 인간관계의 구축을 바라는 신호이기도 합니다. 

     

    6. 아는사람에게 고백받는 꿈

    아는사람 꿈에서 고백받는 꿈은 이건 길몽인 경우와 경고몽인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이성으로부터 고백받는다면 그것은 그 사람과의 사이가 한층 더 진전됩니다. 자신이 그런 마음이 없으면 당황하고 있으면 기회가 많지 않다는걸 암시합니다. 또한 상대방의  문제가 되지 않도록 대하라는 암시입니다. 만일 동성이라면, 당신의 평가가 향상되고 있고 좋은 결과가 가깝다는 암시입니다. 찝찝할 수 있지만 좋게받아들이면 됩니다. 

     

    7. 아는 사람이 자살하는 꿈

    아는사람 꿈에서  아는 사람이 자살하는 꿈은 두 가지 의미가 있어요. 첫번째는 자기 자신의 불편한 부분이나 결점이 개선되는 암시입니다. 꿈속에서 자살한 지인의 싫은 점이나 결점은 실은 자기자신을 나타냅니다. 그 사람이 자살하고 이 세상에서 없어지는건 자신의 싫은 부분이나 결점이 없어질 것이라고 꿈이 전해주고 있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꿈속에서 자살한 지인에 대해 당신이 좋게 생각하지 않는다는 표시입니다. 아는 사람의 자살은 당신 앞에서 없어진다는 것입니다. 당신은 실은 스스로도 깨닫지 못할 뿐이지, 없어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해 버릴 정도로 역겨워하고 있는지도 몰라요. 어느 쪽의 의미가 해당되는지는 당신 자신이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8. 아는 사람이 크게 다치는 꿈

    아는사람 꿈에서  꿈 속이라고 해도, 자신이 아니어도 누군가가 다치는 그것도 큰 부상이라고 하는 경우는 충격적으로 심장이 두근두근해 버릴 수 있습니다. 이 꿈은 아는 사람이 갑자기 문제가 다가온다는 암시입니다. 놀라서 어떻게 해야 할지 갈팡질팡하고 있지만, 현실세계에서는 그 사람이 당신에게 도움을 주기를 바라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침착하게 도우려다 보면 당신의 운기는 올라가고 있지만, 차갑게 방치하고 못 본 척하는 듯한 태도라면 당신의 운기의 하강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평소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에 대한 배려를 할 수 있도록 합시다. 

     

    9. 아는 사람과 갑자기 키스를 하는 꿈

    아는사람 꿈에서 평소에 의식하지 않는 지인과 키스를 하는 꿈은 왠지 매우 이상한 기분이 드는 법이지요. 그러나 이 꿈은 그러한 성적인 것과는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지금의 당신이 심신이 균형을 잘 잡으려 하고 있다는 것을 가르치는 꿈입니다. 꿈에 나온 상대는 모두 당신 자신의 측면입니다. 그 지인들과 당신 자신의 공통점이 투영된 거에요. 예를 들어, 당신은 평소에 그 사람에 대해 무의식적으로 호감을 느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당신이 여성이고 상대도 여성이었다면, 상냥함이나 배려, 혹은 모성이라고 하는 것을 당신이 필요로 하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또, 상대가 남성이라면, 따뜻한 느낌이나 커뮤니케이션을 바라고 있는 것이겠지요. 그것들을 잘 자신에게 도입함으로써, 당신은 컨디션이 좋아지고 인간관계도 더 밝게 발전해 가는 것 같아요. 

     

    10. 아는 사람과 손잡는 꿈

    아는사람 꿈에서 아는 사람과 손을 잡는 꿈을 꾸는 것은 당신이 현재의 연애에 불만을 느끼고 있고 외로움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연인이 있는 사람의 경우는 더욱 파트너와의 커뮤니케이션을 늘려, 서로의 이해를 깊게 하고 거리를 좁힐 수 있도록 노력하십시오. 파트너가 나를 알아주면 외로움도 없어집니다. 애인이 없는 사람의 경우는 이성과 접할 기회를 늘려 보시기 바랍니다. 신경이 쓰이는 이성이 생기면 외로움이 없어지고 그 사람에게 다가가고자 하는 긍정적인 기분이 될 수 있습니다. 스스로 행동을 해서 이성과 관계하려고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1. 아는 사람이 유산하는 꿈

    아는사람 꿈에서 지인이 유산하는 꿈은 당신이 지금 안고 있는 일과 문제에서 조만간 해방될 것을 암시한 것입니다. 자신이 지금 해야할 일이 무엇인지 한번 다시 생각해 보세요. 천천히 다시 생각함으로써 일이나 문제를 타개해 나가는 방법이 분명 생각날 것입니다. 방법을 찾으면 해결될 때까지 거의 다와 있습니다. 이것이 마지막 고생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힘껏 임해 주세요. 그렇게 해서 어려움을 극복함으로써, 당신 자신도 한층 더 성장할 수 있습니다. 언뜻 불길한 것처럼 보이지만, 꿈을 긍정적으로 보고 목표를 향해 전력을 다해주세요. 

     

    12. 아는 사람의 아이에 대한 꿈

    아는사람 꿈에서 아는 사람의 아이에 대한 꿈을 꾸는 것은 당신이 연애면에서 충실하다고 느끼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파트너와의 관계에 만족하고 애정을 충분히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꿈을 꾸면, 지금까지 이상으로 파트너를 배려하고 아껴주세요. 당신이 파트너를 생각해 주면 상대방도 당신을 아껴 줍니다. 서로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고 이해해 갈 수 있으면, 오래도록 함께 살아갈 수 있습니다. 

     

    13. 아는 사람과 사귀는 꿈

    아는사람 꿈에서 아는 사람과 사귀는 꿈은 연인에 대한 불만을 나타냅니다. 애인과의 교제에 부족함을 느끼고 있으며, 상대방의 불쾌한 부분만 눈에 띄고 있는 상태입니다. 쉽게 말하면 권태기에 돌입하고 있다는 거죠. 이 권태기에 접어들게 되면 상대방이 좋아했던 부분은 없어지고, 싫은 부분만 바라보게 됩니다. 좋아한다는 감정이 희미해지고 있기 때문에 다른 누군가를 사귀는 꿈을 꾸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아는 사람을 사귀는 꿈을 꿨다고 해서 연인과 헤어지고 싶다고 생각하는 것은 아닙니다. 사귀기 시작할 때의 두근거림이 약해진 것에 불만을 가지고 있는 것이지, 연인을 싫어하게 된 것은 아닙니다. 그러니 제대로 얘기를 나누면 권태기를 극복할 수 있을 겁니다. 

     

    14. 아는 사람이 입원하는 꿈

    아는사람 꿈에서  자신이나 가족 등 중요한 사람이 입원하는 것이 아니라, 아는 사람이라고 하는 정도의 사람이 입원한다고 하면, 그렇게 깊은 감회는 없을지도 모릅니다. 꿈에 나오는 것은 그 사람에 대해서 "흥미나 관심"은 있지만, 좋은 의미는 아니고 대개 당신의 심층 심리에서는 싫어하는 감정이 있습니다. 그런 사람이 입원한다고 하니 기쁘다기보다는 뒷맛이 개운치 않다는 느낌의 꿈입니다. 하지만 이 경우 해몽으로는 길몽이 됩니다. 자신에게 부정적인 요소가 점점 떨어져나가고 운기로는 상승 추세로 나아간다는 좋은 암시입니다. 

     

    15. 아는 남자가 나오는 꿈

    아는사람 꿈에서  당신의 폭넓은 "욕구"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남성이거나 여성이었다고 해도 전혀 사적으로 접점이 없는 동료의 남성이었다면, 더 일을 열심히 하려는 의식이 작용하고 있다고 읽어낼 수 있습니다. 한편, 당신이 여자이고 그 남자가 사적으로라도 함께 지낼 수 있는 사람이었다면, 바쁨등으로 인해 사람이 그리워지고 있다는 것이 암시입니다. 

     

    16. 아는 사람이 사망하는 꿈

    아는사람 꿈에서 당신이 아는 사람이 죽는 꿈을 꾸었을 경우, 그 아는 사람과 당신의 관계성에 따라 해석이 달라집니다. 친구 등 당신에게 호의적인 지인이었던 경우는 당신 자신이 변화해 간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성격과 가치관, 혹은 주변 환경이 변화하여 당신에게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길몽입니다. 한편 당신이 싫어하는 사람이 죽는 꿈일 경우, 그 사람과 거리를 두고 싶다는 잠재의식이 나타난 것으로 보입니다. 

     

    17. 아는 사람이 많이 나오는 꿈

    아는사람 꿈에서 대인관계가 좋다는 암시입니다. 많은 사람과 양호한 관계가 쌓아지고 있는 증거라고 할 수 있고 그 사람들이 웃는 얼굴로 즐거운 표정이라면, 한층 더 훌륭한 관계성을 가질 수 있다고 하는 좋은 흐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편, 그 지인들의 표정이 좋지 않을 경우 인간관계가 불편해짐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상대방으로부터 미움을 받고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그다지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성실하게 대하려고 노력하면 자연스럽게 응어리도 풀릴 것입니다. 

     

    18. 아는 사람이 임신하는 꿈

    아는사람 꿈에서 인간관계가 더 개선되는 암시입니다. 만약에 이 꿈을 꾸면 임신했다는 그 지인이 당신에게 있어서 아주 소중한 지원자가 되는 전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랜 세월에 걸친 훌륭한 관계 구축 예감이 듭니다. 또한 그 임신한 사람이 나이와 직장 등 당신과 공통점이 있을 경우 다른 사람이 지원자가 되어 주는 암시도 있습니다. 어쨌든, 꽤 기쁜 사태가 기다리고 있는 것이 보이고 있기 때문에 놓쳐 버리지 않도록 신중하게 행동합시다. 

     

    19. 아는 여자가 나오는 꿈

    아는사람 꿈에서 인간관계 재검토 욕구를 암시하고 있죠. 만약 당신이 이 꿈을 꾸면, 그 여자와의 인간관계를 다시 생각하고 싶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과거의 갈등과 문제 등이 잠재의식으로 불식되지 않은 것인지도 모릅니다. 한편, 당신이 그 사람에게 나쁜 인상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아는 여성분이 관계의 재검토를 생각하고 있다는 암시가 됩니다. 어딘가 나쁜점이 있었는지 진지하게 생각하고 그 어느때보다 성의를 가지고 임해야 할것입니다. 

     

    20. 아는 사람의 이성이 나오는 꿈

    아는사람 꿈에서 이성으로부터의 관심 향상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만약 그 꿈에 나온 지인이 우호적인 태도를 보여 준다면 그 사람의 기분이 당신에게 향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더 친해지고 싶은 감정을 엿볼 수 있습니다. 다만 그 사람이 싫어하고 있다면, 이성 관계는 조심해야 한다는 암시입니다. 모르는 사이에 이성으로부터 미움을 살 수 있는 행동을 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그다지 나쁘지 않은 상황이므로 마음먹기에 따라 개선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는 사람 꿈이 가질 수 있는 가능성 있는 의미 20가지.

    아는사람 꿈은 다양한 의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아래는 아는사람 꿈이 가질 수 있는 가능성 있는 의미를 20가지로 설명한 것입니다. 이러한 해석은 참고용으로, 개인의 맥락과 심리적 상태를 고려해야 합니다.

    • 연결과 소통의 상징: 아는 사람 꿈은 연결과 소통의 상징일 수 있습니다. 이 꿈은 어떤 관계에서의 소통이나 연결에 대한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과거의 기억과의 연결: 꿈 속에서 아는 사람은 종종 과거의 기억과 연결됩니다. 이는 어떤 경험이나 인상이 여전히 기억 속에 남아 있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감정의 표출: 아는 사람 꿈은 종종 감정의 표출일 수 있습니다. 꿈에서 만나는 사람과의 상호 작용은 현실에서 느끼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얼굴을 알아볼 수 없는 경우: 만나는 사람의 얼굴을 알아볼 수 없는 경우, 이는 모르는 부분이나 불분명한 측면에 대한 불안이나 궁금함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소식 전달의 의미: 아는 사람이 꿈 속에서 어떤 정보를 전달하거나 전하면, 이는 현실에서 받아들이기 어려운 소식이나 통지가 꿈을 통해 드러나려는 것일 수 있습니다.
    • 감정적인 지원의 상징: 아는 사람이 꿈에서 지원을 주거나 표현하면, 이는 감정적인 지원이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상황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불완전한 관계의 표상: 아는 사람 꿈은 때로 불완전한 관계의 표상일 수 있습니다. 이는 현실에서의 관계에서 미해결된 감정이나 불안정함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특성 반영: 꿈 속에서 아는 사람은 종종 자아의 특성을 반영합니다. 꿈은 자아의 다양한 측면을 나타내거나 강조할 수 있습니다.
    • 자아와의 대화: 꿈에서 아는 사람과의 대화는 때로 자아와의 내부적인 대화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는 어떤 문제에 대한 내면적인 탐색일 수 있습니다.
    • 비현실적인 요소: 꿈 속에서 아는 사람이나 상황에 비현실적인 특성이 추가된 경우, 이는 꿈에서의 상상력이나 창의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누구나 공유하는 특별한 경험: 아는 사람이나 꿈 속 상황이 누구나 공유하는 특별한 경험을 나타낼 때, 이는 공통된 관심사나 경험을 나누고 싶어하는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집중하고자 하는 의지: 아는 사람이 나타나 꿈 속에서 어떤 행동이나 활동을 하고자 하는 경우, 이는 현실에서의 목표 달성이나 특정한 의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정서적 충격의 표현: 아는 사람이 꿈 속에서 정서적 충격이나 감정적인 사건을 경험할 때, 이는 현실에서의 감정적 충격이나 변화에 대한 불안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타인의 의견이나 영향력: 꿈에서 아는 사람의 의견이나 행동이 강조될 때, 이는 주변 환경이나 타인의 영향력에 대한 의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죄책감이나 용서의 필요: 아는 사람과의 꿈에서 나타나는 감정은 때로 죄책감이나 용서의 필요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향수와의 연관: 꿈에서 아는 사람이나 상황은 종종 향수와 연관될 수 있습니다. 이는 특별한 향수나 냄새가 특정한 기억이나 감정을 불러일으키고자 하는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변화와 성장: 아는 사람이 꿈에서 어떤 변화나 성장을 경험할 때, 이는 자아의 발전이나 변화에 대한 의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손실과 이별의 의미: 꿈에서 아는 사람과의 이별이나 상실은 종종 현실에서의 손실이나 이별에 대한 불안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낯선 환경에서의 안정감: 아는 사람이 꿈 속에서 나타나면, 이는 낯선 환경에서의 안정감이나 친숙함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 무의식적인 표출: 아는 사람이 꿈 속에 나타나는 경우, 이는 무의식적인 감정이나 생각의 표출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해석은 꿈을 심리학적인 측면에서 이해하는 시도일 뿐이며, 개인의 상황과 감정 상태를 고려하지 않을 경우 정확성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개인이 꿈을 해석할 때에는 자신의 맥락과 경험을 고려하며 주관적인 해석을 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