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보호하는 꿈 가지는 의미 드러나는 심리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3. 8. 31. 10:35















지키는꿈이라는 것은 지킨다는 그 행동 그대로 무엇을 지키고 싶은 마음이나 보호욕 등을 의미하는 꿈이됩니다. 지키는 꿈을 꾸면 당신이 지키던 대상이 누구냐에 따라 의미가 달라집니다. 예를 들면 연인이나 배우자를 지키는 꿈은 상대를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그 소중한 관계를, 지키고 싶은 것입니다. 가족을 지키고 있던 경우도 마찬가지로 상대방을 아주 중요하게 생각하는 마음이 꿈에 나타난 형태입니다. 상대방이 친구였을 경우에도 마찬가지 의미를 갖습니다. 또, 앞으로도 서로를 배려해, 사이좋게 지낼 수 있을 것입니다. 꿈속에서 지키던 상대가 옛 애인이나 소원해진 친구일 경우에는 조금 의미가 다릅니다. 옛 애인의 경우는 상대에 대해서 사죄하고 싶은 마음이나 후회하고 있는 것이겠지요. 가능하다면, 실제로 사과를 해 보는 것도 좋을지도 모릅니다. 

 

 

 

- 목차 -

     

     

     

    - 보호하는 꿈의 패턴별의미란

    1. 고양이를 지키는(보호하는) 꿈

    고양이는 남성도 여성도 가지고 있는 여성성의 부분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키는 꿈이라는 것은 소중한 것을 잃고 싶지 않다는 표시입니다. 자신의 부드러움이나 애정, 내성적인 부분을 잃고 싶지 않고 상처받고 싶지 않다고 하는 생각이 강해지고 있습니다. 고양이가 어떻게 지켜졌느냐에 따라 자기 내면의 부드러움을 어떻게 지키고 싶은지가 달라집니다. 뭔가 주위로부터 중상모략을 받고 있다면 자신이 어떻게 지켜졌느냐의 상징이 되고 있죠. 

     

     

    2. 엄마를 지키는(보호하는) 꿈

    엄마가 등장하는 꿈은 사실 자기 엄마와 관련된 꿈 외에 자기 자신을 싸고 있는 더 큰 존재, 모성을 나타낼 수가 있습니다. 즉 자신에게 걸어 주었으면 하는 상냥한 말이나 태도의 표현입니다. 엄마를 지키는 꿈이라는 것은 그대로 내 엄마에게 지키고 싶다는 의미와 열심히 하는 자신을 인정해달라, 혹은 감싸 안아 달라는 의미입니다. 또 연인이나 가족이나 동료 등 소중한 사람을 지키고 싶고 지지하고 싶을 때에도 꾸는 꿈입니다. 혹은 자신을 진심으로 이해하고 협력해주는 사람을 만나는 암시이기도 합니다. 

     

    3. 아기를 지키는(보호하는) 꿈

    아기를 지키거나 돕는 것 같은 꿈은 행운이 찾아오는 전조입니다. 예를 들어 버려진 아기를 보호하는 꿈은 앞으로 좋은 일이 일어날 것입니다라는 의미입니다. 뭔가 새로운 것을 시작하려고 하고 있는 경우는 매우 적합한 시기라는 것입니다. 아기를 안고 있다면 다양한 행운의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기 때문에 예를 들어 평생을 함께 할 수 있는 가장 사랑하는 연인이 나타나거나 일이나 프로젝트에서 크게 성공을 거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만남의 운기는 상승중이니 이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해 주세요. 

     

    4. 지진 등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꿈

    지진이 일어나는 꿈이라고 하는 것은 큰 변화가 일어날 전조라고 하는 것입니다. 특히 내부에 숨겨둔 에너지가 움직이기 시작하고 그로 인해 생활환경에도 큰 변화가 일어날 때입니다. 지진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꿈이라는 것은 자신의 생각과 행동이 성취되기를 바라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 자신이 아닌 무엇을 지키고 있는 꿈이라면 지키고 싶은 사람이나 물건이 있다는 증거입니다. 생활이나 인간관계가 보다 원활하게 이루어지길 바라는 것을 말합니다. 그 꿈이 좋은 인상이면 모든 것이 원활히 진행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5. 아기와 아이를 보호하는 꿈

    지키는 상대와의 관계성에 따라 의미가 달라지지만, 자신의 아이나 아기를 지키는 꿈은 자신의 아이와의 관계가 양호하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가족이라고는 해도 사소한 일로 관계성이 무너질 가능성은 생각할 수 있으므로 현 상황 유지가 가능하도록 해 나갑시다. 또한 모르는 아이나 아기를 지키는 꿈이라고 임신하고 있다는 것을 알리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짚이는 것이 있는 사람은 조사해 보면, 어쩌면 받았을 가능성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6. 좋아하는 사람을 지키는 꿈

    좋아하는 사람을 지키는 꿈은 당신이 그 상대에 대해 매우 깊은 애정이나 신뢰, 안정감을 품고 있는 표시가 됩니다. 또 그 상대와 생애를 함께 하고 싶은 앞으로도 이 사람과 함께 있고 싶다고 하는 강한 생각으로부터, 결혼에의 조짐도 취할 수 있습니다. 또 무엇으로부터 보호받았느냐에 따라서도 의미가 달라지는데, 괴물이나 귀신, 인물인 경우에는 서로 독점하는 욕구가 강하게 나타나기도 합니다. 자연 재해나 사고였을 경우는 현재 자신의 경제면의 불안의 표시가 됩니다. 

     

    7. 모르는 아이를 지키는 꿈

    모르는 아이를 지키는 꿈은 어린아이 티를 의미합니다. 무심코 하는 행동이나 언동이 그렇게 생각하게 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또한 사고가 좀 어린 부분이 있어서 그것이 주위에 좋게 생각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까운 사람 입장에서 보면 익숙하고 귀엽게 보이지만 그다지 관련이 없는 사람에게는 유치하게 보일 수도 있습니다. 되도록 의식해서 발언이나 행동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친한 친구라면 어떤 부분이 사람에게 좋게 생각되지 않는지를 정확하게 조언해 줄지도 모릅니다. 

     

    8. 당신을 위한 애견 보호의 꿈

    꿈속에서의 애견이라는 것은 자신이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이나 아이, 연인, 애정과 신뢰감의 상징이 됩니다. 그 반려견을 자연재해나 사고 질병으로부터 보호하고 있는 경우는 자신의 경제력과 포용력으로 상대를 안심시키고 행복하게 하고 싶다는 소원의 표시입니다. 또한 반려견을 누군가에게 데려가 버리거나, 누군가로부터 해를 가하는 경우 방해자를 멀리하고 싶은 자기만의 것으로 만들고 싶은 독점욕의 표시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또, 제대로 지켜낼 수 있으면 길몽이 됩니다만, 도망쳐 버리거나 손으로부터 멀어져 버렸을 경우는 현재에의 불안감이 강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9. 전 여자친구를 지키는 꿈

    꿈속에 전 여친이 나온다면, 전 여친에 대한 후회나 전하지 못한 것에 대한 미련등의 표시가 됩니다. 이제 연애감정은 없어도 그때 이렇게 해놓으면 또 이렇게 상처를 내버리는 등 여러 가지 감정이 아직 해소되지 않았음을 뜻합니다. 그리고 전 여자친구를 지키는 꿈이라고 하는 것은 과거의 경험이나 배운 것을, 지금 현재의 연애에 다 살리지 않은 것을 나타냅니다. 지금 현재 애인이 없는 사람은 과거의 실패에서 조금 사랑에 겁이 난 상태입니다. 

     

    10. 이성을 지키는 꿈

    꿈속에서의 이성이라는 것은 자기 자신 속에 감추고 있는 또 다른 자신, 평소에 내지 않는 자신의 모습의 상징이 됩니다. 또한, 당신이 남성이라면 여성적인 면, 남자로서의 겉모습과는 반대의 약한 면이나 소망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몸은 남성이면서 여성의 마음을 가지고 있어서 그것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 당신이 여성인 경우에는 정말 하고 싶은 일이나 꿈을 포기하지 못하고 현 상황 황에서 대한 갈등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11. 할머니를 지키는 꿈

    꿈속에서 할머니는 미래에 대한 희망, 소망, 또 양심과 친절함,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할머니를 지키는 꿈을 꾼 당신은 장래에 대한 비전이 있습니다, 그것을 실현하고 싶다, 꿈을 실현하고 싶다고 강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 그 꿈을 이루는 것은 자신을 위해서 뿐만이 아니라, 가족이나 소중한 사람을 위해서도 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자신 속에 타인을 구하고 싶다고 하는 따뜻하고 상냥한 사람으로서의 원점이라고도 말할 수 있는 기분이 싹터, 매우 좋은 상태입니다. 이 꿈은 그런 당신의 소원이 이루어질 것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가정운도 호조입니다. 

     

     

    12. 지키기 위해 싸우는 꿈

    지키기 위해 싸우는 꿈은 당신이 주위 사람을 도와주고 싶은 마음이 강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상담을 받는 것에 대해 뭔가 삶의 보람을 느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당신은 해결하기 위해 무척 노력할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계기가 되어 대인관계가 매우 좋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내가 해줄수 있는 선에서 누군가에게 최선을 다함으로써 당신의 미래는 좋은 친구로 가득할 것입니다. 또한 좋은 파트너도 풍족하여 일 등도 순조롭게 해 나갈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운기는 상승 중입니다. 

     

    13. 그녀를 지키고 있는 꿈

    보호하는 꿈

    그녀를 지키고 있는 꿈을 꾼 당신은 현실 세계에서도 그녀가 실제로 무언가에 곤란을 겪고 있는 것은 아닐까? 하고 걱정이 되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역몽으로 일컬어지는 길몽입니다. 현재 그녀는 어려운 일 없이, 당신의 사랑을 받고 행복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녀와의 관계는 양호한 거니까 안심하세요. 그러나 또 한 가지, 당신 안에서 잠재적으로 그녀에 대해 뭔가 신경이 쓰이고 있는 것은 없습니까?그 심리상태가 꿈에 반영될 수도 있습니다. 

     

    보호하는 꿈에 대한 20가지 가능한 해설

     보호하는 꿈은 다양한 의미와 상징을 가질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보호하는 꿈에 대한 20가지 가능한 해설을 제시해보겠습니다. 이러한 해설은 주관적이며 상황에 따라 다르게 해석될 수 있습니다.

    • 안전과 보안: 보호하는 꿈은 안전과 보안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 꿈은 당신이 주변에서 무언가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고 안전한 상태를 원하고자 하는 의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신의 무능함과 불안: 보호하는 꿈은 자신의 무능함이나 불안감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다른 사람이나 존재가 당신을 보호하거나 도와주는 모습은 자신을 믿지 못하거나 불안해하는 면모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대인 관계와 연결: 보호하는 꿈은 대인 관계와 연결에 대한 강조일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나 존재가 당신을 보호하고 돌보는 모습은 주변 사람들과의 연결과 의존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부모의 역할과 의미: 보호하는 꿈은 부모의 역할과 의미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부모나 어른이 당신을 보호하거나 지원하는 모습은 부모의 역할이나 가족의 중요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보호와 강화: 보호하는 꿈은 자아의 보호와 강화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나 존재가 당신을 보호하는 것은 자신의 자아를 보호하고 강화하려는 의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위험 요소에 대한 경각심: 보호하는 꿈은 주변의 위험 요소에 대한 경각심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당신이 보호를 받거나 주변 사람들이 위험한 상황을 피하려는 모습은 주변의 위험을 인식하려는 의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 지키기와 자기 보호: 보호하는 꿈은 자기 자신을 지키고 보호하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나 존재가 당신을 보호하는 모습은 자기 자신을 소중하게 여기려는 의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무력함과 도움 요청: 보호하는 꿈은 무력함을 느끼거나 도움이 필요하다는 의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다른 사람이나 존재가 도와주거나 보호하는 모습은 도움을 받고 싶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신의 취약성과 인정: 보호하는 꿈은 자신의 취약성을 받아들이고 인정하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당신이 다른 사람의 보호를 받는 모습은 자신의 약점을 받아들이고 보여주려는 의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신의 인생 방향과 선택: 보호하는 꿈은 자신의 인생 방향을 선택하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다른 사람이나 존재가 당신을 보호하거나 안내하는 모습은 인생의 선택과 방향을 결정하려는 의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도전과 역경에 대한 대비: 보호하는 꿈은 도전이나 역경에 대비하려는 의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당신이 보호를 받거나 강력한 지원을 받는 모습은 어려움에 대비하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불안과 불안정한 상황: 보호하는 꿈은 불안과 불안정한 상황에 대한 반응일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다른 사람이나 존재가 당신을 보호하거나 안정감을 주는 모습은 불안을 덜어주고 안정을 찾으려는 의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책임감과 돌봄: 보호하는 꿈은 책임감과 돌봄에 대한 의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당신이 다른 사람이나 존재를 보호하거나 돌보는 모습은 책임감을 느끼고 도움을 주려는 의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공감과 배려: 보호하는 꿈은 다른 사람들에 대한 공감과 배려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당신이 보호를 제공하거나 도와주는 모습은 다른 사람들에 대한 배려와 도움을 주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 자신을 향한 돌봄: 보호하는 꿈은 자기 자신을 향한 돌봄과 사랑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당신이 자신을 보호하거나 돌봄을 주는 모습은 자기 자신을 소중하게 여기며 사랑하려는 의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긍정적인 변화와 성장: 보호하는 꿈은 긍정적인 변화와 성장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다른 사람이나 존재가 당신을 보호하거나 도와주는 모습은 변화와 성장을 도모하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신의 가치 인정: 보호하는 꿈은 자신의 가치를 인정하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당신이 다른 사람이나 존재에 의해 보호받거나 돌봄을 받는 모습은 자신의 가치와 중요성을 느끼려는 의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긍정적인 변화와 성장: 보호하는 꿈은 긍정적인 변화와 성장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다른 사람이나 존재가 당신을 보호하거나 도와주는 모습은 변화와 성장을 도모하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 자신의 영혼과의 연결: 보호하는 꿈은 자기 자신의 영혼과의 연결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당신이 다른 사람이나 존재에 의해 보호받거나 안내를 받는 모습은 자기 자신과의 깊은 연결을 찾으려는 의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감사와 감동: 보호하는 꿈은 감사와 감동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당신이 다른 사람이나 존재에 의해 보호받거나 도움을 받는 모습은 감사와 감동을 느끼며 인내심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