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아르바이트의 꿈이 가지는 의미란? 심리를 해설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0. 12. 10. 02:20















아르바이트의 꿈은 "장래", "목표를 향한 걸음", "팀워크"에 대한 암시가 됩니다. 아르바이트는 버는 수단의 하나입니다. 미래에 대한 저축이나 자신이 원하는 것을 위해서 노력하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겠지요. 그래서 해몽의 세계에서도 미래, 미래, 목적을 향한 걸음, 사람과 함께 하는 일이 많다는 점에서 팀워크의 상징이 됩니다. 이 꿈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그럼 여기에서 꿈의 상황이나 등장인물마다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자세히 설명해 나가겠습니다.  

 

- 목차 -

     

    - 아르바이트 꿈의 패턴별 의미

    1. 아르바이트 하는 꿈

     아르바이트를 하는 꿈은 지금의 현 상황을 바꾸고 싶을 때 꾸는 것 같습니다. 정규직이 아닌 아르바이트를 한다는 것은 좋은 월급보다 이루고 싶은 꿈, 즉 당신에게 있어서 무엇보다 하고 싶은 일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당신의 경험과 능력이 당신의 무기가 되어 줄 것입니다. 또는 아르바이트는 임시로 돈이 들어오는 것을 뜻합니다. 꿈속의 아르바이트 장소에서 직원의 수가 많을수록 그 액수도 많아질 것입니다.

     

    2. 아르바이트에 지각하는 꿈

     아르바이트에 지각하는 꿈은 근로의욕의 저하를 의미하고 있습니다. 일할 이유를 찾아내지 못하고 일부러 일터로 향하는 것이 귀찮은 것입니다. 뭔가 갖고 싶은 것이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돈을 갖고 싶다고도 생각하지 않습니다. 돈 쓰고 싶은 게 없으니 괜히 일하는 의미를 못 찾고 가기 싫다는 마음만 남은 거죠.이런 타입의 사람은 어떤 아르바이트에 종사한다고 해도 근로 의욕이 오르는 일은 없을겁니다. 따라서 자신을 되돌아보는게 필요합니다.

     

    3. 아르바이트에서 실수하는 꿈

     아르바이트에서 실수하는 꿈을 꿨을때는 부주의를 조심하라는 신호에요. 해몽에 나오는 아르바이트는 당신의 활력과 기력, 체력 같은 에너지를 나타냅니다. 실패해 버리는 꿈이기 때문에 에너지가 산만하거나 부족한 상태입니다. 작은 실수라면 좋겠지만 꿈 속에서의 실수로 고객이나 동료, 상사에게 큰 폐를 끼치고 있는 경우는 나의 부주의가 주변에 나쁜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감사하며 지내는 것을 잊지 맙시다. 일상 생활에 해이함이 생기고 있지 않은지 재검토해 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4. 알바를 그만두는 꿈

     아르바이트를 그만 두는 꿈을 꾸는 경우, 당신이 지금 뭔가 잘 안 되는 것이 있어서 막다른 골목에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어요.자신의 고통에서 벗어나고 싶은 욕망이 아르바이트를 그만두어 버리는 꿈을 보여주는 겁니다. 이런 꿈을 꾸는 경우에는 자신이 지금 안고 있는 일에 대해 과감히 다른 사람과 상담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혼자서 계속 고민하고 있어도 좀처럼 답이 나오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가족이나 신뢰할 수 있는 친구의 힘을 의지하는 것이 좋을겁니다.

     

    5. 아르바이트 직장에 신입이 들어가는 꿈

     아르바이트 중인데 신입이 들어오는 꿈은 당신이 뭔가 새로운 사람이나 사물과의 만남을 원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마음속 어딘가에서 현 상황에 질려 버리고 무엇인가 새로운 자극이 있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진 상태에 있는 것입니다.

     

    6. 편의점 아르바이트의 꿈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꿈을 꾸었을 경우, 당신은 무언가 꼭 갖고 싶은 것이 있고 많은 것 중에서 그것을 움켜쥐고 싶은 소망이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편의점 아르바이트 같은 힘든 일을 겪어서라도 얻고 싶다는 강한 의지가 느껴져요. 이러한 꿈을 꾸었을 때는 자신이 원하는 것을 향해 전력을 다하는 것이 좋습니다.

     

    7. 선술집의 꿈이 의미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선술집 아르바이트를 꿈에서 본다면, 그것은 당신이 일에 대해 무엇보다도 열심히 몰두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모두가 즐겁게 지내는 장소인 선술집에서 굳이 일하는 꿈을 꾸는 것은 일에 대한 강한 관심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일에 대한 열정이 있다면 분명 성공하고 큰 결과를 낼 수 있을 겁니다.

     

    8. 좋아하는 사람과 아르바이트를 하는 꿈

    좋아하는 사람과 아르바이트를 하는 꿈은 좋아하는 사람이 당신에게 돌아보지 않는 것에 대한 당신 자신의 불만을 암시합니다. 더 의지해 주었으면 하고 자신을 주목해 주었으면 하는 바람이 꿈에 나타나고 있는 것입니다.

     

     

    9. 아르바이트로 혼나는 꿈

     아르바이트로 혼나는 꿈을 꾸는 것은 역몽입니다. 당신 안에 일에 대한 열의가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설령 혼나도 뒤돌아볼 정도의 일을 할 수 있다고 하는 잠재적인 자신감이 나타나고 있는 것입니다.   그 열의를 살려, 새로운 일에도 적극적으로 도전해 나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10. 아르바이트 겸임하는 꿈

    현재 번듯한 직장을 다니고 있는데 아르바이트를 겸임하는 꿈을 꿀 때는 당신이 뭔가 해보고 싶은 것이 여러 가지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몇 가지 해 보고 싶은 것이 동시에 있으면, 어느 것부터 손을 대면 좋을지 몰라 좀처럼 손을 쓸 수 없게 되어 버리기 쉽습니다. 그 망설임 꿈에 나타났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많은 것을 동시에 하기보다는 현재 할 수 있는 것부터 찾아해나가는 것이 좋을겁니다.

     

    11. 과거 아르바이트의 꿈

     과거 아르바이트로 일하고 있는 꿈을 꾸는 경우, 당신의 잠재적인 의식이 과거의 경험을 살려 반성이나 복습을 하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과거의 일을 재검토하고 지금 어떻게 살릴지 생각해 보세요. 성공한 체험뿐만 아니라 실패의 체험을 통해서도 배울 것이 많으니 왜 실패했는지, 어떻게 하면 성공시킬 수 있었는지를 꼼꼼하게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비록 불쾌한 기억일지라도 지금의 자신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12. 아르바이트로 클레임을 받는 꿈

     아르바이트로 클레임을 받는 꿈은 자신이 일하고 있을 때에 클레임을 받는다고 하는 의미보다, 일할때 받은 점원을 대하는 태도의 불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가령 쇼핑몰의 알바를 하면 정규직이 아니기때문에 하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사소한 일이지만 고객이 클레임을 거는 경우가 있기에 그것이 인상에 남아 꿈에 나타났다고 보여집니다. 따라서 휴식을 취하고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는게 필요해보입니다.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말아요.

     

    13. 동네슈퍼에서 아르바이트 하는 꿈

     슈퍼에서 알바하는 꿈은 여러 가지 의미가 있으며 꿈을 꾸는 사람의 생활 여건이나 심리 상태에 따라 달라집니다.   하나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태를 나타내고 있고 아르바이트라는 부분보다 슈퍼와 관련된 의미가 있어요. 슈퍼라고 하면 저렴하고 알뜰 상품이 많은 곳으로 시간대에 따라 반액이 되는 반찬과 도시락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슈퍼에서 알바하는 꿈은 조금이라도 싼 것을 사고 싶은 소망의 의미가 있고 싼 곳에 있는 아르바이트의 꿈이 되어 나옵니다. 다른 하나는 차근차근 몸을 움직이고 싶은 소망을 의미하고 있으며, 운동이 부족해지면 슈퍼에서 아르바이트나 선술집 아르바이트 등의 꿈을 꾸는 경우가 있습니다.

     

    14. 아르바이트가 즐거운 꿈

     아르바이트가 즐거운 꿈을 꾸는 것은 당신이 학교나 직장에서 자신의 힘을 인정받고 있고 충실감을 얻고 있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주위에서 인정해 주고 있는 것에 자신을 가지고 다양한 일에 적극적으로 임해 봅시다.   지금까지 경험이 없는 것이나 미지의 분야에도 전력으로 도전함으로써, 조금씩 새로운 스킬도 몸에 익혀 갈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해서 더욱 주위로부터의 평가를 높여 가도록 해 주십시오.

     

    15. 아르바이트하면서 우는 꿈

    아르바이트의 꿈은 당신의 의지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의욕이라고 말해도, 단지 일에 대한 것 만이 아닙니다. 당신의 생활 전반에 대한 향상심, 지금의 생활에 만족하고 있는지 등도 아르바이트의 꿈에서 알 수 있습니다. 아르바이트 하는 곳에서 울어버리는 꿈은 열심히 노력했음에도 불구하고 잘 되지 않았던 일이 있거나 자신의 실수로 주위로부터 혼나거나 했을 때 꾸는 것 같습니다. 열심히 했는데도 잘 안된 일로 당신은 상처받고 기운이 없어지고 있어요.그 슬픔을 꿈에서 눈물을 흘리는 것으로 달래 주었으면 하는 심층 심리에서 온 위로의 메시지입니다.

     

    16. 아르바이트로 칭찬받는 꿈

    꿈속의 아르바이트는 "당신이 언젠가 실현하고 싶은 것"을 나타냅니다.   현재의 아르바이트에서 칭찬받은 꿈이라면, 당신은 순조롭게 하고 싶은 일의 실현을 향해서 나아가고 있습니다. 주위에서도 그것을 따뜻하게 지켜봐 주고 응원해 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과거의 아르바이트에서 칭찬을 받았을 경우, 어쩌면 당신은 현재의 자신에게 불만이 있거나 조금 자신을 잃어 가고 있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과거에 꿈을 두고 온 것 같은 외로움이나 아쉬움이 어딘가에 있어, 과거에 당신을 상냥하게 지지해 준 사람들을, 가슴속 깊이 그립게 생각해 내려 하고 있는 것이겠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