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동네 슈퍼마켓 꿈 의미 상황별로 해설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3. 9. 14. 13:45















슈퍼마켓은 우리 생활에 필요한 물건을 사는 곳이에요. 그래서 슈퍼마켓이 꿈속에서 인상적인 경우, 그 꿈은 일상생활이나 평소의 인간관계를 상징하는 꿈이 됩니다.   슈퍼마켓의 꿈을 꾼 경우, 우선 슈퍼마켓의 분위기가 어땠는지에 주목해 보십시오.  슈퍼마켓에 많은 사람이 있고 밝고 활기 있는 느낌이었다면, 당신의 일상도 밝고 기운이 넘친다는 것입니다. 반대로 사람이 적고 쓸쓸한 듯한 슈퍼마켓이라면, 당신의 생활도 그럴 수 있습니다.  슈퍼마켓에서 어떻게 쇼핑을 했는지도 중요해요. 부드럽게 쇼핑을 즐기고 있던 꿈이라면, 인간관계가 호조를 의미해, 반대로 무엇을 살지 망설이거나 결국 아무것도 사지 않고 슈퍼마켓을 나온 꿈이라면, 당신이 일상생활이나 인간관계에 망설임이나 불안을 안고 있는 것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 목차 -

     

    - 슈퍼마켓의 꿈, 패턴별 의미

    1. 슈퍼마켓에서 생선을 사는 꿈

    슈퍼마켓에서 생선을 사는 꿈을 꾸면, 당신이 무언가에 대해 초조해 하고 있다고 생각해도 좋을 것입니다. 생선은 시간에 따라 신선함을 잃는 것이기도 합니다. 그 물고기를 산다는 것은 현실 세계에서 '어떻게든 하고 싶다'라고 생각하면서도 좀처럼 결단할 수 없는 사항을 안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이 꿈을 꾸면 빨리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애매모호하게 해 둠으로써 새로운 트러블에 휘말릴 가능성도 있습니다. '시간은 돈이다'라는 속담에 있듯이, 한정된 시간을 소중히 해 나갑시다.

     

    2. 슈퍼마켓에서 쇼핑하는 꿈

    슈퍼마켓에서 쇼핑을 하는 꿈을 꾸었을 경우에는 가족이나 친한 관계의 사람에 대해서 헌신적인 행동을 하는 것이 암시되고 있습니다.   특히 요리와 술 등을 준비해서 즐거운 분위기가 되도록 하기 위한 궁리를 하게 될 것입니다. 마지못해 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알아서 대접하는 이미지로 슈퍼마켓에서 쇼핑하는 장면이 나오고 있는 것입니다. 함께 충만한 시간을 공유하는 가운데 서로를 더 깊이 알아가는 징조가 되기도 합니다.

     

    3. 슈퍼마켓에 애인이랑 있는 꿈

    슈퍼마켓에 애인하고 있는 꿈을 꾸면 연애운이 호조의 징표에요. 서로를 배려할 줄도 알고 있기 때문에 두 사람의 관계가 더 좋아지고 있습니다고 할 수 있죠. 슈퍼마켓에서 구입하는 것을 둘이서 요리해 먹는 행위에 의해서 둘의 관계는 더욱 조밀해지게 됩니다. 또, 애인이 없는 사람은 자신의 이상으로 하는 이성과의 만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미팅이나 회식, 바비큐 등에 친구나 지인이 초대하면 적극적으로 참가해 만남의 장을 넓혀 두는 것도 추천합니다.

     

    4. 슈퍼마켓에서 야채를 사는 꿈

    슈퍼마켓에서 야채를 사는 꿈을 꾸면 누군가에 대해 친절한 마음을 나타내고 싶다고 생각하는 암시입니다. 야채를 기른다는 것은 힘든 일입니다. 논밭을 갈아 씨를 심고 물을 줘 해충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면서 성장시켜야 합니다. "누군가를 돌봐 주고 싶다" "도움이 되는 것을 해 주고 싶다"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자기 자신을 성장시킬 수도 있습니다. 남에게 친절을 베풀고 싶은 마음이 생길 때는 당신의 마음에 여유가 있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이 꿈을 꾸면 심신이 모두 충실하다고 생각해도 좋을 것입니다.

     

    5. 슈퍼마켓에서 일하는 꿈

    자신이 슈퍼마켓에서 점원이나 점장 등 물건을 팔고 있는 입장이었다면, 자신이 지금까지 생각해 온 장래에 대한 인생 설계나 기획등이 언제라도 실현을 향해서 행동 개시할 수 있도록 준비가 되어 온 것을 의미합니다.   또 여러 가지 일에 전력으로 부딪치고 있는 현황이라는 것도 나타나 있습니다. 그러나, 슈퍼마켓에서의 일하는 모습이 그다지 활발하지 않다면, 아직 자신의 미래에 대한 구상은 미숙하기 때문에 재고가 필요하다고 하는 것입니다.

     

     

    6. 슈퍼마켓에서 시식하는 꿈

    자신이 지금까지 가지고 있던 욕망이나 소원, 희망을 이루기 위해서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아직 목표에 대해 신중을 기하고 있는 시기라는 것도 나타나 있습니다.   계획과 방침을 다각도로 생각하는 데 가장 적합한 때이므로 천천히 숙고해야 합니다. 아직 자신의 마음에는 목적 달성의 길에 망설임도 생기고 있기 때문에 당황하지 말고 자신이 생길 때까지 시간을 들이라는 것도 말하고 있습니다.

     

    7. 마트 주차장에 있는 꿈

    그 마트의 주차장이 만차였다면, 자신의 매일이 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 꽉 차서 여유가 없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또한 압박감도 느끼고 있는 상황이라면 현실 가족 간에도 사고가 일어날 가능성도 내포하고 있습니다. 예기치 못한 지출도 발생하기 십상이니 경제관념을 확고히 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차를 세울 곳을 찾아 지역을 헤매고 있었다면 소원이나 희망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이룰 수 없는 딜레마를 겪고 있습니다. 침착함이나 여유를 가지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이 나와 있습니다.

     

    8. 슈퍼마켓에서 싸우는 꿈

    자신과 같은 성을 모르는 인간과 싸우고 있다면, 자신의 단점이나 결점을 반성하고 싶은 좋은 것으로 해 나가고 싶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좌절감이 있을 가능성이 나와 있습니다. 노력을 하고자 하는 징표이기도 합니다. 점차 정신면에서 큰 성장을 보일 것입니다.   모르는 이성과 싸우고 있는 것이라면, 파트너로부터 어떠한 압력을 받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관계의 바람직한 방향을 재검토하려고 하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9. 외국의 슈퍼마켓에 있는 꿈

    주위나 환경이 자신에게 있어서 좋은 변화가 일어나는 것이 전조되고 있습니다. 그 마트가 너무 멋지거나 예쁜 상품들이 눈에 들어오는 장면이 꿈속이었다면 성공에 대한 암시가 있습니다.   그런데 뭘 사야 될지 모르겠고 보는 것 듣는 것, 처음 듣는 것뿐이어서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르는 것이라면 새로운 것에 당혹감을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슈퍼마켓에서 물건을 구입했다면, 여러 가지 의미에서 자신에게 지금 부족한 것이 무엇인가라는 것을 깊이 자각하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10. 슈퍼마켓에서 미아가 되는 꿈

    사람과의 관계가 잘 되지 않게 되어 가는 징조가 있습니다. 속해 있는 커뮤니티 및 그룹 내 혼자가 되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자신이 생각한 프레젠테이션이나 기획 계획 등도 마음대로 되지 않는 것이 드러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동요하지 않고 마음을 냉정하게 유지하면서 다시 한번 방책을 생각하는 것이 제일입니다. 만약 길을 잃은 나를 누군가가 도와준다면 머지않아 현실의 어려운 상황에서 탈출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11. 마트에서 카트를 미는 꿈

    동네 슈퍼마켓 꿈

    꿈속의 슈퍼마켓이라고 하는 것은 자기 자신의 여러 가지 감정이나 일상이 반영된 장소가 되어, 또 거기서 카트를 미는 것은 앞으로의 생활방식이나 생각, 또 대인 관계 등을 모색하고 있는 상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카트가 비어 있을 경우에는 이제 스스로 선택하고 정보를 도입할 수 있고 미래를 만들어 가는 단계이지만, 카트에 여러 가지를 수북이 담고 있을 경우 내가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정리가 안 되어 있음을 보여줍니다.

     

    동네 슈퍼마켓 꿈의 가능한 의미 20가지

     동네 슈퍼마켓 꿈은 다양한 의미를 가질 수 있으며, 꿈을 꾼 상황과 개인의 감정에 따라 해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동네 슈퍼마켓 꿈의 가능한 의미를 20가지로 설명해보겠습니다.

    • 일상적인 삶: 동네 슈퍼마켓은 일상적인 삶과 관련되므로, 꿈은 일상적인 경험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긍심과 자신감: 슈퍼마켓에서 물건을 고르고 산다는 것은 자신의 선택 능력과 자긍심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소비와 소비습관: 슈퍼마켓은 소비와 소비습관과 관련되어 있으므로, 꿈은 소비에 대한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선택과 결정: 상품을 고르는 과정은 선택과 결정에 대한 고민을 나타낼 수 있으며, 어떤 길을 택해야 하는지에 대한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재충전: 슈퍼마켓은 식료품을 구매하는 장소이므로, 꿈은 에너지를 충전하고 신선한 에너지를 얻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필요성과 만족감: 필요한 물품을 구매하고 만족감을 느끼는 과정은 필요성과 만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사회적 상호작용: 다른 사람들과 슈퍼마켓에서 상호작용하는 꿈은 사회적 관계나 대화에 대한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원 관리: 슈퍼마켓에서 예산을 관리하고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한다는 것은 자원 관리에 대한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유와 독립: 슈퍼마켓에서 물건을 고르는 것은 독립과 자유를 나타낼 수 있으며, 자신의 선택을 내리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계획과 목표: 슈퍼마켓 꿈은 계획과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으며, 어떤 일을 계획하고 실행하고자 하는 의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 관리: 식료품을 구매하는 것은 자기 관리와 건강에 대한 의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부족함과 불안: 슈퍼마켓 꿈은 어떤 부분에서 부족함을 느끼거나 불안을 느끼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흥미와 탐구: 다양한 제품을 탐색하고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슈퍼마켓 꿈은 흥미와 탐구에 대한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가치와 가치관: 어떤 제품을 선택하는지에 따라 가치관이 드러날 수 있으며, 가치에 대한 고민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사업 또는 경제 상황: 슈퍼마켓은 사업 또는 경제와 관련될 수 있으며, 경제적인 문제나 사업 관련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변화와 성장: 슈퍼마켓에서 다양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은 변화와 성장을 나타낼 수 있으며, 새로운 경험과 기회에 대한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가족과 연결: 가족과 슈퍼마켓에서 함께 쇼핑하는 꿈은 가족과의 연결을 나타낼 수 있으며, 가족 관계에 대한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편안함과 안정성: 슈퍼마켓은 편안하고 안정된 장소일 수 있으며, 안정성과 휴식에 대한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경험의 다양성: 다양한 식료품을 구매하고 시도하는 과정은 다양한 경험을 추구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지식과 학습: 새로운 제품을 알아보고 학습하는 과정은 지식과 학습에 대한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동네 슈퍼마켓 꿈의 해석은 개인의 상황과 감정에 크게 의존하므로, 꿈을 꾼 상황과 개인적인 경험을 고려하여 해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