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야채 꿈 의미 및 심리 상황별로 해설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3. 9. 13. 21:00















야채라고 하면 비타민 등이 풍부하고 몸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 음식입니다. 그런 야채가 꿈에 나올 경우, 심신에 대한 영양을 상징하는 존재가 됩니다. 야채의 꿈은 야채를 먹으면서 어떻게 느꼈는지가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야채를 먹고 기운이 난 꿈이라면, 당신의 상태가 매우 좋은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열심히 활동할 수 있고 마음도 왠지 건강할 것 같아요. 만약 야채를 먹고 맛이 없다고 느끼거나 먹는 것이 싫다고 느낀다면 운을 낮추라는 암시. 조심하지 않으면 피곤해지는 일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런 야채의 꿈이 가지는 의미는 어떤걸까요? 이번에는 이에 대해 해설합니다. 

 

 

 

- 목차 -

     

     

     

    - 야채의 꿈의 패턴별 의미란?

    1. 몸에서 야채가 나는 꿈

    야채라는 것은 그 풍부한 영양분에서 꿈속에 나온 경우 대인면에서의 운기 업을 예기하고 있습니다. 컨디션이 좋아져서 앞으로 여러 곳에서 건강하게 활약할 수 있을 거예요. 또한몸에서나온곳은그부분이나그주변에대한치유를의미합니다. 또한 심장 부근에 나 있는 경우는 특히 생명력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마음이 안정되어 있습니다. 단, 시든 야채가 아니라 촉촉하고 신선한지 아닌지가 매우 중요합니다. 

     

    2. 야채를 받는 꿈 

    사람으로부터 야채를 받는 꿈이라고 하는 것은 향후의 연애운이 상승하는 것의 표현입니다. 영양이 풍부하고 버라이어티가 풍부한 야채는 애정의 상징이 되어, 사람에게 받았을 경우는 향후 이성의 접근이 있거나 인기운의 상승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 현재 애인이 있는 사람은 그 상대와 한층 더 신뢰 관계가 깊어져 결혼등의 발전을 전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성의 경우 그 야채에 호박이 포함되어 있으면, 자식을 낳거나 가정운업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3. 채소 수확의 꿈

    야채를 수확하는 꿈이라는 것은 연애에 있어서의 상대의 관계에서 지금이 중요한 타이밍이라는 것을 알립니다. 예를 들면, 오래 교제하고 있는 상대가 있었을 경우, 그 상대와 충분히 서로 사랑을 키웠으므로 결혼에 또 짝사랑의 상대라면 상대에게의 접근에 발을 디뎌도 좋겠지요. 또, 영양분이 풍부한 야채를 수확하는 시기라고 하는 것은 새로운 것에 도전하거나 교우 관계를 넓히거나 하는 등 여러가지 장면에서 자기 자신의 좋은 전기가 됩니다. 

     

     

    4. 채소를 가꾸는 꿈

    야채를 기르는 꿈이라고 하는 것은 현재 자기 자신의 대인면, 연애면에서 고민이 있습니다 그것을 어떻게든 해결하려고 하고 있는 상황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채소는 생명력의 상징이 되어, 스스로 그 문제에 맞서는 힘을 비축하고 있는 중입니다. 기르고 있는 야채가 하나, 또는 작은 것보다는 버라이어티가 풍부한 큼직한 야채 쪽이 넓은 마음과 다양한 각도에서 볼 수 있는 시점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꿈속의 자신이, 즐기지 못하고 있거나 고통을 느끼고 있다면, 지금의 고민이 불만이 되고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5. 밭에 채소를 심는 꿈 

    꿈속에서 밭이라고 하는 것은 자기 자신의 지식이나 교양을 나타냅니다. 거기에 채소를 심는 일은 자기 자신이 더 현명한 자기자신으로 성장하고 싶은 소망의 표현입니다. 예를 들면, 새로운 환경으로 옮기거나 일로 승격이나 스킬 업을 바라고 있거나, 목표가 있는 경우에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꿈은 길몽이 되어, 이번에 더욱 자신을 높여 갈 수 있을 것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 그 밭은 잘 비옥하고 영양이 풍부한 흙이 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한 야채는 애정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고 애인이 있는 경우 꾸준히 애정을 기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6. 야채를 먹는 꿈

    야채를 먹고 맛있다고 느낀 꿈이라면, 컨디션이나 연애 파트너와의 사이나 만남이 호조를 띠는 것을 나타냅니다. 먹은 야채에 따라 다소 뉘앙스는 달라집니다. 양배추와 마늘, 파의 경우 심신의 컨디션이 좋은 상태가 될 것입니다. 가지를 먹었다면 혼인이나 원하던 임신을 의미해요. 콩과 유사한 것이라면, 더해서 재물운 업도 의미합니다. 그러나 채소를 먹고 좋은 느낌을 갖지 못했다면 앞에서 말한 의미와는 모두 반대되는 결과가 예견될 수 있습니다. 

     

    7. 야채 깎는 꿈

    이성운을 기대하고 있는 기분을 엿볼 수 있습니다. 만약 어떤사람이 현실에 좋아한다면 적극적으로 소통을 해야합니다. 좋은 방향으로 갈 확률이 높죠. 제철 채소를 자른다면 어떤 수익이 올라갈 수 있다는 것도 보여 줍니다. 상태도 지금보다 나아질 것이라는 암시입니다. 무언가를 자르고 있는 꿈을 꾼다는 것은 자신을 속박하고 있던 사물로부터의 해방도 의미하지만, 분방하게 되지 않도록 매듭짓는 것도 배려합시다. 

     

    8. 채소가 썩는 꿈

    신체상황이 좋지 않은 것으로 나타납니다. 체력적으로나 기력적으로나 충분한 상태는 아닌 것 같습니다. 이러한 때에 큰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대응할 만큼의 힘이 부족하기 때문에 비참한 사태를 부를 수 있습니다. 휴식을 취하지 않으면 안된다는 것을 알리고 있습니다. 또, 건전한 것이라고는 말할 수 없는 연애나 인간 관계에 빠지기 쉬운 상황이기도 하므로 어떤 때라도 자신의 냉정함은 잃지 않고 경솔한 행동이나 발언에 조심해 갈 것을 재촉하고 있는 의미도 있습니다. 

     

    9. 채소를 팔 꿈

    내가 가진 모든 힘(체력, 정신력, 기타 능력)에 자신이 있을 때예요. 남에게 의지할 일이 있다면 꼭 지원해줘야 합니다. 그 축적을 통해, 자신도 인생에 큰 비약을 바랄 수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장사 등의 캔도 날카로워져 있기 때문에 이익을 잘 유도할 수 있다는 것도 의미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파는 야채가 무라면 타인과의 사이에 다툼이 일어날 가능성도 시사되고 있기 때문에 조심합시다. 

     

     

    10. 커다란 야채가 나오는 꿈

    자신이 가지고 있던 목적이나, 기획계획이 성공하여 정당한 평가가 이루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나온 야채가 클수록, 잘 익을수록 성과는 훌륭해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 가지고 있던 목적이나 기획계획에 대해, 자신에게 다면적인 능력이나 시점이 있었다고도 말할 수 있겠지요. 다른 사람으로부터의 상담 의뢰도 흔쾌히 받아 들이면 새로운 세계도 퍼지기 쉬워지고 한층 더 위를 목표로 해 갈 수도 있는 것을 꿈은 암시해 주고 있습니다. 

     

    11. 채소를 떨어뜨리는 꿈

    채소를 떨어뜨리는 꿈은 자신의 현황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채소는 컨디션이나 정신 안정에 불가결한 음식입니다. 이걸 떨어뜨리겠다는 꿈을 꾸었다면 뭔가 트러블이 생길 것 같은 불안감이 있습니다. 또한 지금까지 좋았던 운기가 갑자기 낮아지는 것도 보여 주고 있습니다. 그 떨어뜨린, 혹은 떨어진 야채의 종류에 독자적인 효과가 있는 것이라면, 지금, 자신에게 그것이 필요하다는 암시이기도 합니다. 단순히 영양소가 부족하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생활을 재검토하는 것을 가르쳐주는 꿈이기도 합니다. 

     

     

    12. 채소를 버리는 꿈

    야채를 버리는 꿈은 평소의 주의력이 산만해지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사물에 대한 집중력이 부족한 것 같아요. 작은 실수도 계속 쌓이면 큰 문제가 되므로 정신을 바짝 차릴 때입니다. 부감적인 시점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며, 하찮은 것으로 보이는 것도 소중히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으로써 큰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큰 스텝업의 호기를 자신이 눈치채지 못하고 있는 것도 나타내고 있기 때문에 한번 더, 자신을 포함한 주위 환경에 간과하는 것은 없는지 주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13. 야채가 타는 꿈 

    심신의 상태가 나빠지거나 사람과의 관계가 잘 되지 않게 되거나, 또 연애 파트너와의 사이가 나빠지거나 하는 조짐이 있습니다. "자신의 경솔한 행동이나, 언동에 조심해"라고 하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심리적으로 봐도 현재 상황에 초조해 하고 있는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신중한 행동이 필요해요. 문제가 발생했다면 차근차근 천천히 확실하게 해결해 나가야 합니다. 시도하고 있는 사례가 있다면 성공하기 어려울 것으로 상정되어 있으므로 대응을 바꾸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14. 야채 훔치는 꿈

    자신이 남에게 개방할 수 없는 기만이나 윤리에 반하는 일을 숨기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계속 주위에 그것을 숨기는 것은 어렵다고 생각되므로 트러블이 발생해, 큰 일이 되기 전에 빨리 어떠한 손을 쓸 필요가 있습니다. 또 자기 자신의 마음이 욕심에 대해서 우유부단한 것도 드러나고 있습니다. 이 꿈에서 공공연하게 훔친다면 쉽게 포기했던 일이 잘 풀린다는 의미도 되지만 남들이 슬금슬금 발견하지 못하는 방법으로 훔친다면 좋지 않은 문제를 겪을 수도 있다는 것이죠. 또한 신체 상태가 나쁜 경우는 빨리 치유하고 싶다는 희망이 있는 것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15. 야채가 웃는 꿈

    야채 꿈

    야채가 웃는 꿈이라고 하는 것은 현재의 자신의 심신이 파워풀한 것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야채가 웃는다는 것은 조금 기묘하게 생각하지만, 긍정적인 감정과 안정된 상태를 나타냅니다. 또한 어떤 야채가 웃고 있느냐에 따라 의미가 달라지는데, 특히 여성의 경우 웃은 호박이 꿈에 나올 경우 자궁 등 여성 특유의 신체 부분을 나타내기 때문에 호르몬 균형이 잡혀 밝은 기분을 나타냅니다. 야채의 종류가 많을수록 좋은 에너지가 넘칩니다. 

     

    야채 꿈의 가능한 의미 20가지

     야채 꿈은 다양한 의미를 가질 수 있으며, 꿈을 꾼 상황과 개인의 감정에 따라 해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야채 꿈의 가능한 의미를 20가지로 설명해보겠습니다.

    • 건강과 영양: 야채 꿈은 건강과 영양에 대한 관심을 나타낼 수 있으며, 더 건강한 식습관을 채택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식욕과 만족: 야채 꿈은 식욕과 만족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으며, 더 만족스러운 식사를 원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건강 검진: 야채 꿈은 건강 검진이나 건강 상태에 대한 걱정을 나타낼 수 있으며, 건강에 대한 더 많은 관심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식습관 개선: 야채 꿈은 식습관을 개선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으며, 불건강한 식사를 줄이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체중 관리: 야채 꿈은 체중을 관리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으며, 체중 감량이나 유지를 원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건강한 생활 습관: 야채 꿈은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으며, 운동이나 스트레스 관리에 대한 관심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연과 연결: 야채 꿈은 자연과 연결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으며, 자연과의 조화를 추구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환경 보호: 야채 꿈은 환경 보호에 대한 관심을 나타낼 수 있으며, 지구 환경을 더 잘 보호하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 관리: 야채 꿈은 자기 관리와 건강에 대한 책임감을 나타낼 수 있으며, 자신을 더 잘 돌봄으로써 더 나은 삶을 추구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재생에너지: 야채 꿈은 에너지를 회복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으며, 더 많은 에너지를 얻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식문화: 야채 꿈은 다양한 식문화에 대한 호기심을 나타낼 수 있으며, 다양한 음식을 시도하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가족 연관: 야채 꿈은 가족과의 관계와 연결될 수 있으며, 가족 구성원들과의 상호작용에 대한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 연민: 야채 꿈은 자기 연민과 관련될 수 있으며, 자신을 더 사랑하고 돌봄으로써 더 나은 자아를 발견하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주변 환경: 야채 꿈은 주변 환경과 관련될 수 있으며, 자신의 주변 환경을 개선하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정서적 상태: 야채 꿈은 정서적 상태와 연결될 수 있으며, 감정적인 안정을 추구하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지식과 교육: 야채 꿈은 건강에 대한 지식과 교육을 나타낼 수 있으며, 더 많은 정보를 얻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사회적 영향: 야채 꿈은 사회적 영향력을 나타낼 수 있으며, 다른 사람들에게 건강한 식습관을 공유하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목표 달성: 야채 꿈은 어떤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으며, 목표를 향한 노력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평온과 안정: 야채 꿈은 평온과 안정을 추구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으며, 스트레스를 줄이고 싶은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연의 아름다움: 야채 꿈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으며, 자연과의 조화를 추구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야채 꿈은 개인의 상황과 감정에 따라 다르게 해석될 수 있으므로, 꿈을 꾼 상황과 개인적인 경험을 고려하여 해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