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자르는 꿈 가능한 의미 및 심리패턴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3. 8. 19. 15:00















자른다고 하는 행위가 꿈속에 나온 경우, 그것은 넓은 의미에서의 인연 자르기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자르는 꿈의 포인트는 자랐을 때 당신이 어떻게 느꼈는지, 어떻게 자르고 있었는지입니다. 꿈속에서 뭔가를 베어서 기쁘거나 개운하다면, 당신이 뭔가를 청산하고 개운해지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그 무엇이란 인간관계이거나, 현재의 일이거나, 물건이거나, 다양합니다. 거꾸로 자르기를 주저하거나 자르려는데 좀처럼 끊어지지 않는 꿈이었다면 인연을 끊어야 할 무엇에 대해 미련이 있거나 청산하지 못할 것 같은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 목차 -

     

     

     

    - 자르는 꿈의 여러 가지 의미

    1. 자신이 자르는 꿈

    자신이 자르는 꿈을 꾸었을 경우의 의미는 "과거의 정산이나 이별"이라는 암시입니다. 자른 것이 직접 현 상황으로 관련이 있기 때문에 무엇을 자른 것인지 잘 기억해 보도록 합시다. 또한 자신의 의사로 자른 경우와 자신의 의사가 아닌 경우는 크게 의미가 달라집니다. 자신의 의사로 끊은 경우는 인간관계나 경제 등을 끝내고 싶은 마음이 나타나지만 자신의 의사가 아닌 경우는 사고에 의한 강제 종료의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 꿈을 꾸는 대다수는 지금의 현 상황에 불만이 있고 끝내고 다음 장소로 가고 싶다는 생각의 표현이지만 충동적인 행동에는 대가가 따르기 때문에 잘 생각하고 행동합시다. 

     

    2. 남이 자르는 꿈

    다른 사람이 무엇을 자르는 꿈이라는 것은 누군가와 관계를 그만두고 싶은 마음을 나타냅니다. 타인의 꿈에는 자신의 본심이 숨겨져 있습니다. 마음이 맞지 않거나 함께 있으면 불편할 때가 많기 때문에 관계를 단호히 끊고 싶다고 떠날 때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단호하게 떨어져 버리기 전에 불만을 아무렇지도 않게 전하는 것이나, 자신의 언동에는 잘못이 없는가 하는 것을 재검토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래도 떠나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다면 떠나기로 결심해야 합니다. 

     

    3. 머리를 자르는 꿈

    마음의 전환이 필요함을 시사합니다. 머리는 생명력과 기력을 나타냅니다. 당신 자신의 상황을 일단 리셋하고 새로운 마음으로 일에 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 당신이 그러고 싶어하는 마음이겠지요. 무언가에 의해 얽힌 아픈 마음을 슬슬 풀어줍시다. 그것은 당신을 긍정적으로 하고 죄책감에서 해방하며 태도의 경화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사고 패턴이 달라지면, 당신이 앞으로 체험하게 될 현실도 달라집니다. 실제로 머리를 자르거나 자신 이외의 것이 될 필요는 없고 단지 관념이나 감정, 사고의 개선을 하는 의식을 가지는 것으로 본래 당신이 가지고 있는 것을 살릴 수 있게도 되어 갑니다. 그것이 외부와 조화를 이룰 정도로 당신을 아름답게 수놓아 갈 것입니다. 

     

    4. 머리를 자르는 꿈

    머리를 자르는 꿈이라는 것은 어떠한 사고가 일어나 버려, 인간 관계에인간관계에 있어서 고민이 생겨 버리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꿈속에서 잘린 머리 상처의 깊이가 문제의 크기를 의미하기 때문에 깊으면 깊을수록 문제도 크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인간관계에 있어서 파란이 일어날 예감은 벌써 느끼고 있다면, 그 사람과의 교제 방법을 생각하는 것이나 주위의 사람에 대한 대하는 방법, 언동이 누군가를 손상시키지 않았는가 하는 것을 생각하면서 행동을 조심하는 것으로 트러블을 미연에 막을 수 있습니다. 

     

    5. 손톱을 자르는 꿈

    해몽에서 손톱깎이의 꿈은 구분이나 정리를 나타냅니다. 손톱은 당신의 능력과 환경을 의미하고 긴 손톱은 필요 없게 된 오래된 생각을 나타냅니다. 그래서 지금까지의 인간관계나 연애관계를 끝내고 싶은 마음이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손톱 깎는 꿈은 지금까지의 무언가를 버리고 새로운 걸음을 내딛는 행복한 미래로의 첫걸음이라고 할 수 있겠죠. 하지만 손톱을 깎을 때 다치거나 깨끗하게 다듬어야 할 손톱이 일그러지는 꿈을 꾸었을 때는 그 환경에서 벗어나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각오해야 합니다

     

    6. 손가락을 자르는 꿈

    손가락을 자르는 꿈은 자신의 언동에 결함이 눈에 띄는 암시가 됩니다. 손가락은 꿈세상에서 마음의 상태를 나타내는 거예요. 충분히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고 생각해도 마음에 이완이 생겨서 사소한 실수를 연발해 버릴 것입니다. 개선하기 위한 접근방식 자체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도 시사됩니다. 근본적인 의식을 가지는 방법을 바꾸어 갈 필요가 있는 것입니다. 또, 숨은 리스크의 존재를 깨닫는 조짐으로도 파악됩니다. 문제를 일으키는 원인의 싹을 빠른 단계에서 잘라 두는 것으로 문제가 확대해 버리는 것을 미연에 막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7. 손을 자르는 꿈

    손을 끊는 꿈이라는 것은 부상을 입는다는 것이므로 주의력이 없기 때문에 조심하는 것이 좋다는 의미입니다. 손은 기회를 잡기 위한 것으로서 꿈의 세계에 등장하고 있습니다. 사소한 실수로 그 기회를 놓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그 외에는 뭔가 끊고 싶은 관계가 있거나 다시 시작하고 싶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손을 베었을 때 피가 나왔다면, 그 피의 색에 따라서도 의미는 달라집니다. 시커먼 피나 더러운 색상의 피가 나왔다면 뭔가 문제가 발생할 위험을 암시하고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통증이 수반된다면, 그 문제 해결에는 조금 고생을 할지도 모릅니다. 반대로 깨끗한 피가 났다면, 운기의 상승을 의미합니다. 참고로 꿈에서 본 손이 왼손이면 과거를 오른손은 미래를 의미합니다. 

     

    8. 코털을 자르는 꿈

    코털을 자르는 꿈을 꾸었을 경우의 의미로는 "당신 자신의 기분을 일단 리셋트 하고 싶은 심층 심리"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코털이란 당신 자신의 마음 자체를 표현하는 것입니다. 리셋트라고 해도, 어딘지 모르게 기분을 바꾸고 싶다는 가벼운 변화를 요구하는 레벨로 약간의 피로나 수면부족 등이 이런 꿈을 보일 수도 있습니다. 지금은 너무 큰 결정을 내리지 맙시다. 조금씩 작은 선택을 쌓아 올리는 것 같은 감각을 머리에 이미지 해 주세요. 그 축적이 머지않아 큰 변화를 낳는 것을 꿈은 암시하고 있습니다. 

     

    9. 목을 베는 꿈

    당신의 운이 향상될 거라는 암시입니다. 목은 당신의 사회에서의 입장이나 인간 관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누군가의 목을 베는 꿈이라면, 이미 당신의 활약을 가로막고 있던 장벽이 제거되어 단번에 위의 레벨을 노릴 수 있는 가능성이 열려 있을 것입니다. 또한 낯선 사람이 목을 베고 있다면 다양한 환경 변화의 암시가 됩니다. 가정이나 회사 등에 예상치 못한 변화가 초래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그 변화는 나쁜 것도 아니고 플러스가 되는 무엇인가가 방문하게 됩니다. 

     

    10. 속눈썹을 자르는 꿈

    속눈썹을 자르는 꿈을 꾸었을 경우의 의미로는 "스스로를 치장하는 것에 지쳤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속눈썹은 매력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의 외형을 너무 신경 써서 치장하거나 다른 사람으로부터 좋게 생각되고 싶다든가, 그런 어깨 팔꿈치 있는 생활방식에 조금 지쳐 있는 것 같습니다. 그것은 필요 이상으로 타인의 눈을 너무 의식한 것에 의한 것이므로 일단 조금 릴랙스하고 어깨의 힘을 빼도록 합시다. 일단 초심으로 돌아가서 본연의 자신을 드러냄으로써 마음이 가벼워질 것입니다. 

     

    11. 배를 가르는 꿈

    배를 가르는 꿈을 꾼 경우의 의미로는 당신이 주위로부터의 애정을 바라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꿈속에서 배는 당신의 마음상태나 속마음을 말합니다. 배는 생명을 키우거나 하는 장소, 당신이 애정을 갖고 싶어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 주변에는 마음을 터놓고 이야기할 수 있는 사람이 없고 또 주위로부터의 애정을 느낄 수 없는 상황에 놓여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배를 자를 때 대량으로 출혈하는 꿈을 꾸면, 그 고민은 가까운 시일 내에 해결될 것입니다. 둘도 없는 친구가 생기거나 가족의 애정을 느낄 수도 있을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새로운 연애를 시작하죠. 

     

    12. 혀를 자르는 꿈

    당신의 자신감이 없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혀는 당신의 의사소통 능력을 암시합니다. 커뮤니케이션 능력에 자신을 가지지 못하고 별로 다른 사람과 이야기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혀를 자른 것으로 출혈이 있다면, 일을 전하고 싶은 소망이 강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단, 사고 등으로 혀를 자르는 꿈이라면 운기의 저하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부상이나 사고는 충분히 조심해야 합니다. 단지, 경고를 살려 적확하게 행동해 나가면, 핀치를 회피하는 것은 충분히 가능합니다. 

     

    13. 앞머리를 자르는 꿈

    겉모습의 인상을 크게 바꾸는 "앞머리"를 자르는 행위는 당신이, 본래 보여 주고 싶은 자신을 어필하고 싶은 욕구가 높아지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앞머리는 당신의 생명력이나 연애를 나타냅니다. 과거의 불필요한 에너지를 내려놓고 지금 기분이 앞을 향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약한 면과 마주 보고 진정한 자신을 당당히 보이지 않으면 전해지지 않는다,라고 깨달았을지도 모릅니다. 자기 자신에게 부끄럽지 않게 살고 싶다는 생각도 있을 것입니다. 행위와 자세와 파동은 일체가 되어 당신에게 작용해 갈 것입니다. 현실보다 먼저 이 확신을 얻을 수 있던 당신은 보다 당신답게 사는 것에 눈을 떠 주위의 사람에게도 적극적인 파동을 주어 갑니다. 또, 연애에도 적극적으로 될 수 있는 것도 암시하고 있습니다. 상대방과의 관계를 진전시키거나 새로운 사랑을 시작하기엔 최적의 기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14. 사람을 베는 꿈

    인간관계 청산을 하고 싶다는 암시입니다. 당신이 자른 사람은 관계를 끊고 싶어하는 사람을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어정쩡하지 않고 결정적인 관계의 중단을 요구하는 심리를 엿볼 수 있습니다. 또한 자른 것이 낯선 사람이었을 경우 인간관계 자체를 번거롭게 합니다는 암시입니다. 다만 냉정해질 수 있다면 관계를 복원할 수 있다는 것도 엿볼 수 있습니다. 항상 냉정함을 유지하고 행동할 수 있으면, 사람과의 좋은 거리감을 유지해 갈 수 있을 것입니다. 

     

    15. 다른 사람을 자르는 꿈

    남을 자르는 꿈이라고 하는 것은 현재의 인간관계를 자르고 싶고 청산하고 싶은 마음이 높아지고 있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거리를 두고 상황을 보고 싶다는 애매한 마음이 아니라 제대로 관계를 그만두고 싶다는 강한 마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인간관계에 대한 피로를 느끼는 경향도 있기 때문에 한 호흡 놓고 생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계를 끊는 것보다 냉정을 되찾는 것을 우선으로 생각해 가는 것으로 현재의 거리감도 나쁘지 않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16. 고양이를 자르는 꿈

    고양이를 자르는 꿈의 의미는 당신이 보이지 않는 경쟁자에게 불안해하고 있기 때문에 공격적으로 되어 있는 모습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고양이는 그 신비로운 출발과 생태에서 여성스러움과 신비, 영적인 것을 상상하는 동물입니다. 반대로 사랑의 라이벌을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애인이 바람을 피우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만, 원인은 어쩌면 자신에게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너무 상대방만 탓할 것 같은데, 이제는 침착하게 두 사람의 사랑의 모습을 다시 한번 바라보며 정을 쌓는 게 어떨까요? 그러면 슬픔의 사태는 피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7. 뱀을 자르는 꿈

    뱀을 자르는 꿈은 행운을 놓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뱀 자체는 길조를 나타내고 있지만, 그것을 자르고 있기 때문에 행운을 불시에 해 버린다는 의미가 됩니다. 모처럼 날아든 기회를 작은 실수로 날려버리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스로의 방심이 불운을 초래하게 됩니다. 또한 베인 뱀이 날뛰었다면 어떤 문제에 휘말리게 될지도 모릅니다. 행운을 잡기 위해서는 실패를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실수는 조심하면 막을 수 있기 때문에 뱀을 자르는 꿈을 꾸었다면 실패하지 않도록 유의해 보세요. 그러면 행운을 잡을 수 있을지도 몰라요. 

     

    18. 뱀의 머리를 자르는 꿈

    뱀의 머리를 자르는 꿈은 지금 상황을 재평가할 기회가 왔음을 암시합니다. 뱀은 섬뜩하고 미움을 받는 존재이면서 신의 심부름꾼으로 여겨지기도 하고 파악 방법에 따라 정반대의 존재가 될 수도 있습니다. 꿈에서 본 뱀도 마찬가지여서 어떤 뱀인지 내가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따라 그 의미가 상당히 달라집니다. 색이 어둡고 사악한 뱀이 꿈에 나오고 그에 대해 자신이 두려워하거나 불안해한다면 흉몽일 것입니다. 무서운 듯한 뱀은 자기가 초래하려는 파멸 혹은 파멸로 끌려가려는 타인을 상징합니다. 그래서 그런 뱀이 꿈에 나온다는 것 자체가 흉몽이지만, 머리를 자르면 파멸의 유혹을 이겨내는 자신, 파멸로 이끄는 타인에 대한 거절을 표현하고 어떤 곤경이라도 이겨낼 수 있는 힘이 있다는 것을 가르쳐주는 거죠. 마찬가지로 색이 밝고 예쁜 뱀을 꾸는 것은 길몽이지만 머리를 잘라내면 재물운이나 일운, 연애운 등 좋은 운기를 놓치는 암시의 흉몽이 되고 있습니다. 사실은 운기를 높이는 자신의 행동을 의심하고 자포자기하거나 좋은 운기를 가져다주는 존재를 적대시하고 쫓아버리려고 하는 등 판단을 잘못 보고 있는 상태에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겠지요. 무서운 뱀의 머리를 잘라내는 꿈이라면 용기 있게 행동하고 깨끗한 뱀의 머리를 잘라내는 꿈이라면 자신이나 타인을 의심하는 눈으로 보지 마세요. 

     

    19. 재료를 자르는 꿈

    재료를 자르는 꿈의 해몽에서의 의미는 당신이 원하는 강도를 암시합니다. 식재료는 마음을 만족시키는 요소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열심히 재료를 자르고 있었다면, 그만큼 주위에서 좋게 생각되고 싶은 마음이 강하다는 것입니다. 또 이 꿈은 특히 연애등의, 농밀한 감정이 더해 가고 있는 암시이기도 합니다. 의중에 있는 사람에게 인정받고 싶은 마음이 매우 강한 상태입니다. 단순히 일회성으로만 하는 것이 아니라 항상 진지하게 대해야 합니다. 소심하지 않고 많은 사람과 사귀게 되면, 주위로부터의 평가도 오르고 연애운도 향상될 것입니다. 

     

     

    20. 옷을 자르는 꿈

    자르는 꿈

    옷을 입는 꿈은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을까요? 그것은 "당신이 속박되어 있는 상태에서 자유로워짐"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꿈속에서 옷이 의미하는 내용은 당신의 입장이나 생각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당신을 묶어 놓았던 여러 가지 골칫거리와 문제점들이 속속 해소되어 마음의 여유가 좀 생기게 될 것입니다. 기분전환으로 지금까지 해보지 못한 일에 도전하는 것도 좋습니다. 일을 독립하기에도 좋은 타이밍일 것 같네요. 

     

    자르는 꿈에 대한 20가지 가능한 해설

     자르는 꿈은 다양한 의미와 상징을 가질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자르는 꿈에 대한 20가지 가능한 해설을 제시해보겠습니다. 이러한 해설은 주관적이며 상황에 따라 다르게 해석될 수 있습니다.

    • 변화와 분리: 자르는 꿈은 변화와 떼어놓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당신이 어떤 상황이나 관계에서 변화를 경험하거나 떼어놓아야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의사결정과 선택: 자르는 꿈은 의사결정과 선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당신이 어떤 상황에서 중요한 결정을 내려야 하거나 선택을 해야 하는 상황을 나타내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관계의 종료와 갈등: 자르는 꿈은 관계의 종료나 갈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당신이 어떤 사람과의 관계를 끊거나 갈등을 해소하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부정적인 감정과 충동: 자르는 꿈은 부정적인 감정과 충동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당신이 어떤 감정을 표현하거나 충동적인 행동을 나타내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정리와 정돈: 자르는 꿈은 정리와 정돈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당신이 어떤 상황이나 생각을 정리하거나 정돈하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변화와 성장: 자르는 꿈은 자아의 변화와 성장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당신이 어떤 면에서 자신을 변화시키고 성장해 나가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해방과 자유: 자르는 꿈은 해방과 자유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당신이 어떤 제약이나 구속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상태를 추구하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신의 특성 혹은 관습의 중단: 자르는 꿈은 자신의 특성이나 관습의 중단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당신이 어떤 습관이나 특성을 중단하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상 이미지의 변화: 자르는 꿈은 자기상이나 이미지의 변화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당신이 어떤 상황에서 자신의 이미지나 자아상을 변화시키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 자신을 위한 희생과 관심: 자르는 꿈은 자기 자신을 위한 희생과 관심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당신이 어떤 상황에서 자신을 위해 희생하거나 관심을 기울이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공격과 방어: 자르는 꿈은 공격과 방어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당신이 어떤 상황에서 공격적인 태도나 방어적인 자세를 나타내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내면의 갈등과 분열: 자르는 꿈은 내면의 갈등이나 분열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당신이 어떤 상황에서 내면의 갈등을 해소하거나 분열된 면모를 조화시키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고통과 상처: 자르는 꿈은 고통이나 상처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당신이 어떤 상황에서 고통을 느끼거나 상처를 감추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희생과 희생: 자르는 꿈은 자기희생이나 희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당신이 어떤 상황에서 자기를 희생하거나 누군가를 위해 희생을 감행하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창조와 창작의 과정: 자르는 꿈은 창조와 창작의 과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당신이 어떤 상황에서 새로운 것을 창조하거나 창작하는 과정을 나타내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주의의 집중과 초점: 자르는 꿈은 주의의 집중과 초점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당신이 어떤 활동이나 목표에 주의를 집중하고 초점을 맞추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 표현과 표현의 제약: 자르는 꿈은 자기 표현과 표현의 제약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당신이 어떤 상황에서 자신의 표현을 제약받거나 억제되는 상황을 나타내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긴밀한 관계의 연결과 끊김: 자르는 꿈은 긴밀한 관계의 연결과 끊김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당신이 어떤 사람과의 관계를 강화하거나 끊으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감정의 표현과 해방: 자르는 꿈은 감정의 표현과 해방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당신이 어떤 감정을 해방시키고 표현하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갈등의 해결과 조화: 자르는 꿈은 갈등의 해결과 조화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당신이 어떤 상황에서 갈등을 해소하고 조화롭게 해결하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