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외국이 인상적인 꿈 의미 상황별로 해설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3. 9. 13. 19:00















 외국이라는 곳은 한국과는 전혀 다른 장소입니다. 그래서 꿈속의 외국은 비일상이나 현실도피등을 상징하는 꿈이 됩니다. 외국에 대한 꿈을 꾸었다면, 상황과 그 때의 감정에 주목해 보세요. 단순히 해외여행으로 외국에 있었다면, 당신이 일상생활에 조금 지쳐있고 재충전을 원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실제로 약간의 여행같은 것을 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외국에서 생활하고 있는 꿈을 꾸었다면 당신이 현실에서 도망치고 싶어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생활하면서 즐기고 있었다면, 실제로 지금의 환경을 바꾸는 것이 운세가 향상될 것입니다. 그러나 괴로운 기분이 들었다면 도망치지 않고 현실과 마주하는 것이 상황이 좋아질 것입니다. 외국에 가고 싶다고 생각하는 꿈은 당신이 약간의 모험을 동경하고 있는 것을 나타내지만, 현재에도 만족하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 목차 -

     

     

     

    - 외국의 꿈 패턴별의미란?

    1. 외국으로 여행가는 꿈

    외국으로 여행하는 꿈을 꾸면 그 여행이 잘 되었는지 혹은 사고나 트러블에 휘말렸는지에 따라서 의미가 달라집니다. 원래 여행의 꿈이라는 것은 당신의 미래에 대한 희망이나 목표에 대한 기대를 나타냅니다. 그 중에서도 국내를 여행하는 것이 아니라 외국으로 여행하는 꿈의 경우 그 기대가 더 큰데 동시에 불안요소도 섞여 있습니다. 의미로서는 그 여행을 제대로 계획대로 즐겁게 보낼 수 있었다면 당신의 목표나 희망도 제대로 계획하는 것에 의해서 잘 되지만, 계획도 하지 않고 형편에 맡긴 여행으로 무엇인가 트러블에 휘말렸다, 길을 잃었던 등 여행 자체가 별로였습니다면 당신의 목표나 희망도 잘 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혹시 뭔가 새로운 것에 도전하려고 하거나 새로운 환경을 시작하려고 할 때 봤을 때는 꼭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낯선 외국에 살고 있는 꿈

    왠지 지금 살고 있는 한국이 아닌 낯선 나라에서 살고 있는 당신입니다. 이 꿈은 앞으로 당신조차도 모르는 멋진 만남이 있다라는 신호이에요 이건 사람만의 만남이 아닙니다. 새로 발견한 취미나 좋아하는 장소 같은 것들입니다. 이 만남으로 인해 그동안의 가치관이 달라진다는 메시지입니다. 그러니까 적극적으로 새로운 것을 시작해 봅시다. 그것이 당신의 생활을 윤택하게 해주고 새로운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3. 외국에서 쇼핑하는 꿈

    외국에서 쇼핑을 하는 꿈은 지금 현재 못하는 것을 할 수 있고 싶은 마음을 충족시키고 싶은 욕구의 표현입니다. 산 물건에 따라 당신의 욕구를 알 수 있습니다. 필기도구 등의 문방구를 구입했습니다면 좀 더 지식을 익히고 싶을 것입니다. 화장품이나 옷은 아름다움에 대한 의식을 향상시키고 싶을 때죠. 또 명품거리에서 고급 물건을 사다 보면, 자신의 스테이터스를 주거나 더 풍부해지고 싶은 욕구를 나타냅니다. 쇼핑 중에 소매치기를 당하는 꿈을 꾸면, 목표 설정이 너무 높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4. 외국 어린이가 나오는 꿈

    외국의 아이가 나오는 꿈이라는 것은 당신에게 향후 긍정적인 에너지와 상냥함, 행복이 찾아오는 것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꿈속의 아이가 웃는 얼굴을 한 경우는 태양과 같이 밝은 아우라를 입은 당신으로 변화하고 이 시기에 새로운 일에 도전하거나 많은 사람과 관계를 가지면 부드럽게 일이 진행됩니다. 그동안의 고생과 부정적인 마음이 사라지고 천진난만하고 귀여운 매력이 넘치는 당신에게 사람들은 매료됩니다. 또, 새로운 장소에서의 새로운 전개도 전망할 수 있습니다. 

     

    5. 외국에서 돌아갈 수 없는 꿈 

    외국에서 돌아갈 수 없는 꿈이라고 하는 것은 현재 애인이 있는 사람의 경우는 다른 이성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가능하면 그 상대에게 갈아타고 싶은 마음이나, 놀이 이상의 기분이 되어 버리는 것의 표현입니다. 이런 식으로 사랑의 도피나 위험한 연애에 빠져 버리는 것을 예기하고 있습니다. 외국에서 돌아갈 수 없다는 꿈이지만 심층심리에서는 그대로 현실도피로 달려가고 싶은 소망이 담겨 있습니다. 현재 애인이 없는 사람이라도 마음 내키는 대로 행동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6. 외국에서 식사하는 꿈

    외국에서 식사하는 꿈을 꾼다면 그것은 평소와는 다른 비일상적인 분위기 속에서 자극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암시가 됩니다. 익숙하지 않은 상황에서 처음에는 당황스러운 일도 많지만, 자연스럽게 익숙해져 갈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의 자신의 생각을 바꿀 수 있는 계기도 얻을 수 있습니다. 가치관을 변화시키는 장면으로서 외국에서의 식사 씬이 꿈에 비추어지고 있습니다. 경험의 기회가 좀처럼 찾아올 가능성도 시사됩니다.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면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을 겁니다. 

     

    7. 외국에서 미아가 되는 꿈

    외국이라는 낯선 땅에서 미아가 된다는 것은 뭔가 새로운 것에 도전을 하고 그것이 잘 되지 않을 때 꾸는 꿈입니다. 만약 혼자서 해외로 여행을 간다면 주위에도 이해자가 없어서 매우 불안하겠지요. 그것은 심기일전, 무엇인가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것과 같은 것이 됩니다. 그리고 여행지에서의 미아는 그 도전이 벽에 부딪쳐 좀처럼 진행되지 않는 상황이 되겠네요. 그래서 만약 이 꿈을 꾸면 자신을 다시 보고 무엇이 잘못되었는지를 생각해 보면 됩니다. 

     

    8. 외국병원에 가는 꿈

    외국의 병원에 가는 꿈을 꾼 당신은 자신은 남과 다르지 않은가, 모두와 친숙해지지 않는 것은 자신이 이상하기 때문이 아닌가 등 자신이 없어져 버리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남들과 비교해서 다른점이나 특징적인 부분이 실은 자신에게 있어서 매력이라는 것을 깨닫지 못하고 고민하게 됩니다. 병원에 도착한 당신이 안도감을 느끼고 있다면, 향후에는 그 특징을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새로운 마음으로 재출발할 수 있게 되어 길몽이 됩니다. 

     

    9. 외국에 아이들과 있는 꿈

    외국에 있는 아이와 함께 꿈을 꾼 당신은 앞으로 당신의 원래 재능이 싹트거나 아이디어가 향상될 것임을 보여줍니다. 외국이나 어린이라고 하는 것은 자신안의 호기심이나 새로운 것이나 미지의 것에의 흥미의 상징이 됩니다. 또 그 외국이 밝은 이미지이거나 두근두근 설레는 감정, 아이가 웃는 얼굴일수록 한층 더 향후의 운기의 상승을 전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가 울고 있거나 길을 잃었을 경우, 다른 사람이 당신을 이해할 때까지는 조금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10. 외국에 있는 집에 있는 꿈 

    외국의 집에 있는 꿈을 꾼 당신은 현재의 자신의 환경이나 자신의 능력에 대해 위화감이나, 있을 곳이 없다고 느끼고 있는 상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현재의 직장이나 가정환경에 불만이 있거나, 진정한 자신이 또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며, 현실을 외면하고 싶은 감정도 포함됩니다. 외국 집이 밝고 기분이 좋은상태라면 앞으로 좋은 변화가 와서 나답게 있을 곳을 찾을 수 있게 되겠죠. 하지만 그 집이 어둡다, 자신 이 침울한 마음일 경우에는 현재의 환경에서 도망갈 생각만 하게 됩니다. 

     

    11. 외국에서 버스를 타는 꿈

    외국이라는 것은 자신의 호기심이나 미지의 세계에 관심을 나타내지만, 거기서 버스를 탄 당신은 조금 주의가 필요합니다. 만약 자신이 탄 버스가 혼잡하거나 자주 흔들리는 등 기분 좋은 것이 아닐 경우, 당신을 현혹시킬 만한 사람과의 만남이나 어려움, 노정이 험난한 것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버스가 매우 부드럽고 기분 좋다, 밝다고 느낄 경우 운을 바탕으로 한 당신은 의외로 원활하게 꿈을 이룰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12. 외국에 유학하는 꿈 

    외국에 유학가는 꿈을 꾸면 그것은 오랫동안 같은 환경에서 살아온 것에 대한 문제점이 보이고 가치관의 변화를 강하게 바라는 징조가 됩니다. 폭넓은 시야를 가지고 자극을 계속 받고 싶은 마음이 꿈에 반영되고 있는 것입니다. 과거에 사로잡히지 않고 완전히 새로운 세계에 뛰어드는 이미지가 되고 외국에의 유학 씬이 꿈속에 비추어지고 있습니다. 자신에게 부족함을 자각하고 새하얀 마음으로 새로운 가치관을 흡수하고 순응할 수 있는 암시로 받아들여지는 것입니다. 

     

    13. 외국에 친구와 가는 꿈

    외국으로 친구와 가는 꿈을 꾼 당신은 현재 매우 호기심에 차있고 많은 것을 보고 싶고 경험하고 싶고 힘을 기르고 싶다는 의욕적이고 긍정적인 감정을 가지고 있으며 그곳에서 나타난 친구는 당신에게 핵심인물이 됩니다. 그 친구는 당신의 꿈과 희망에 동조해주고 함께 노력해 주는 아군이 됩니다. 그 친구를 소중히 여기고 많이 꿈을 이야기해요. 꿈속에서 그 친구가 웃는 얼굴로 서로 좋은 관계성을 쌓았다면 문제 없겠죠. 

     

    14. 외국돈을 쓰는 꿈

    외국이 인상적인 꿈

    지옥의 사태도 돈 나름이라는 속담에도 있듯이 인생을 좌우하는 일이 많은 돈에는 풍부함이나 권력의 상징, 혹은 충족되고 싶은 욕구 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외국 돈을 쓰는 꿈"이라고 하는 것은 호기심이나 흥미가 넘친다는 증거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일에 적극적으로 임할 수 있는 준비가 갖추어져 있습니다고도 말할 수 있으므로 새로운 일에 점점 도전해 나감으로써 보다 큰 기회에 다시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단지 꿈속에서 그 돈이 낭비되고 있습니다고 생각될 경우는 낭비를 응징하는 것으로 받아들여질 것입니다.

     

    외국이 인상적인 꿈의 가능한 의미 20가지

     외국이 인상적인 꿈은 다양한 의미를 가질 수 있으며, 개인의 경험과 상황에 따라 해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외국이 인상적인 꿈의 가능한 의미를 20가지로 설명해보겠습니다.

    • 탐험과 모험: 외국 꿈은 탐험과 모험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으며,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문화적 호기심: 외국 꿈은 다른 문화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을 나타낼 수 있으며, 다른 문화를 탐구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방향성을 찾음: 외국이 인상적인 꿈은 자신의 삶에 대한 방향성을 찾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확장: 외국 꿈은 자아의 확장과 관련될 수 있으며, 더 큰 세계에서 자신을 발견하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교육과 학습: 외국 꿈은 학습과 교육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으며,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정체성 탐색: 외국이 인상적인 꿈은 자신의 정체성을 탐색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언어와 의사소통: 외국 꿈은 언어와 의사소통에 대한 관심을 나타낼 수 있으며, 다른 언어를 배우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분리와 외로움: 외국이 인상적인 꿈은 종종 분리와 외로움을 나타낼 수 있으며, 다른 곳에서 자신을 찾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새로운 기회: 외국 꿈은 새로운 기회를 찾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으며, 새로운 시작을 향한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불확실성과 두려움: 외국 꿈은 새로운 환경에서의 불확실성과 두려움을 나타낼 수 있으며, 불안한 상황에 대한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낯선 경험: 외국이 인상적인 꿈은 낯선 경험을 추구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으며, 일상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비교와 경쟁: 외국 꿈은 다른 문화나 사회와의 비교와 경쟁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고독과 분리: 외국 꿈은 종종 고독과 분리를 나타낼 수 있으며, 혼자 있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 표현: 외국이 인상적인 꿈은 자아 표현과 연결될 수 있으며, 자신을 표현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확장된 시야: 외국 꿈은 시야를 확장하고 더 큰 그림을 볼 수 있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사회적 관계: 외국이 인상적인 꿈은 사회적 관계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으며, 새로운 친구나 연애에 대한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문화적 경험: 외국 꿈은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추구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연과 연결: 외국 꿈은 자연과 연결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으며, 자연의 아름다움에 대한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시간과 공간: 외국이 인상적인 꿈은 시간과 공간에 대한 관심을 나타낼 수 있으며, 미래를 탐구하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평화와 안정: 외국 꿈은 종종 평화와 안정을 추구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으며, 휴식과 탈출에 대한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외국이 인상적인 꿈의 해석은 개인적인 맥락과 감정에 크게 의존하므로, 꿈을 꾼 상황과 개인적인 경험을 고려하여 해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