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물고기가 인상적인 꿈 의미 및 가능한 심리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3. 8. 10. 16:55















물고기의 꿈은 운기의 상승, 특히 재물운과 연애운의 상승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물고기는 당신이 가진 가능성과 희망, 자비 등의 잠재의식을 상징합니다. 꿈속의 물고기가 활기차고 건강한 모습일수록, 자신에게 있어서 자유도가 높은 생활 환경이 되는 것이나, 행운, 발전의 방문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물고기가 클수록 행운도 큰 것임을 보여줍니다. 환경에 좋은 변화가 있는 등 스스로도 운이 좋아지고 있는 것을 자각하기 쉬운 때입니다.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좋은 기회가 될 거예요. 그럼 지금부터 꿈의 상황이나 등장인물마다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여러 상황이 해당되는 경우에는 각각의 의미를 조합해 꿈의 의미를 파악해 보세요!

 

- 목차 -

     

    - 물고기의 꿈의 여러가지 의미란?

    1. 큰 물고기가 나오는 꿈

    큰 물고기가 나오는 꿈은 큰 행운의 상징입니다. 뜻밖의 행운이나 이익, 큰 성장을 의미해, 실생활이 충실할 때에 꾸는 일이 많은 꿈입니다. 참치처럼 큰 훌륭한 물고기는 일과 장사의 번창과 성공을 나타냅니다. 큰 물고기를 맛있게 먹거나 낚는 경우는 좋은 소식이나 행운으로 가득 찬 충실감 있는 나날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큰 회유어인 만타는 창조력에 의한 소망을 달성하거나 가까이 있는 매력적인 이성을 의미합니다. 물고기의 크기와 운의 상승은 비례하고 있지만, 있을 수 없는 크기의 기괴한 물고기였을 경우는 안고 있는 문제에 짓눌릴 것 같은 자신의 공포감을 나타내고 있기도 합니다.

     

     

    2. 죽은 물고기가 나오는 꿈

    죽은 물고기가 나오는 꿈은 당신이 이미 끝난 일에 집착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실연당해서 이전 애인을 잊을 수 없고 직장에서 새로운 과제에 임하고 있는데 전환할 수 없는 등입니다. 이전의 성공 예에 취해 버렸거나 실패를 언제까지나 끙끙 앓고 있거나 하는 암시입니다. 과거의 생각에 너무 고착되어 새로운 기회를 놓쳤을 수도 있습니다. 과거는 과거, 지금은 지금이라는 마음으로 전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극적으로 행동함으로써 미래는 열어 갈 것입니다.

     

    3. 생선 요리가 나오는 꿈

    생선 요리가 나오는 꿈은 운이 올라간다는 것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재물운과 직업운, 연애운 등 당신의 노력과 가지고 있는 운을 발휘할 수 있게 됨으로써 좋아지게 됩니다. 생선의 크기와 먹을 때 어떻게 느끼느냐에 따라 업 정도가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큰 물고기일수록 운이 좋아집니다. 그리고 생선을 먹었을 때 맛있습니다고 느끼면 더 좋아집니다. 반대로 맛이 없거나 먹을 수 없거나 하는 경우는 좋기는 하지만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 속에서 문제가 발생하거나 곤란한 일이 생기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4. 심해어가 나오는 꿈

    심해어가 나오는 꿈은 당신이 어떤 트러블이나 고민을 안고 있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심해어는 의식을 하고 있지 않은 상태나 영혼을 느끼는 힘이 강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그 심해어가 꿈에 나온다는 것으로 무언가를 감지해 냈다는 의미인 것입니다. 당신은 트러블이나 고민에 뚜껑을 덮고 모르는 척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지금까지 결론을 미루거나 모르는 척 하는 것에 대해, 정면으로 마주할 시기가 온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의 생활이나 경험을 되돌아 보고 마음 깊은 문제에 진지하게 마주하는 것으로 앞으로의 미래는 좋은 것이 되어 갈 것입니다.

     

    5. 많은 물고기가 나오는 꿈

    대량의 물고기가 나오는 꿈은 운기의 확실한 강세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재물운이나 직업운에 한정하지 않고 인생 전반의 운이나 풍향에 관해서 꽤 좋은 상황에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고기가 많을수록 운기가 높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좋은 흐름을 간파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리를 구성하고 있는 물고기가 거물이거나 고급 물고기인 경우에는 특히 재물운 상승의 경향이 높아집니다. 이 꿈을 꾸면 지금까지 목표로 했던 일에 적극적으로 도전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6. 생선 뼈가 나오는 꿈

    생선 뼈가 나오는 꿈은 당신에게 작은 고민, 걱정거리가 닥치는 것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결코 그 고민은 크지는 않습니다만, 대수롭지 않다고 무시해 버리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뼈가 있습니다도 신경이 쓰이지 않거나 먹어 버려도 간단하게 제거되거나 했을 경우는 고민거리등이 곧바로 해결해 나가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어쨌든, 당신에게 어떤 문제가 발생하거나 주위에서 뭔가 일어나거나 하는 암시입니다. 꿈이 경고하고 있습니다고 생각하고 작은 문제 속에서 해결하세요. 주위 사람에게 상담하거나 과거의 경험을 살리는 등 하면 좋을 것입니다.

     

    7. 하얀 물고기가 나오는 꿈

    흰 물고기가 나오는 꿈은 행운의 정도가 한층 높아질 것임을 암시하는 대길몽입니다. 연애나 일이 잘 풀리기 시작하는 등 큰 행운의 방문을 암시합니다. 그동안 실패를 두려워하며 주춤했던 것도 도전해 보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당신뿐만 아니라 주위 사람들에게도 행운의 파워가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여성이 흰 물고기의 꿈을 꾼 경우는 결혼이나 임신 등의 가능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흰 물고기를 잡고 있는 경우는 자신의 정신적 신념을 의심하게 되는 암시입니다. 새로운 신념이나 생각을 얻고 지금까지와는 다른 인생을 내딛는 일도 있습니다.

     

     

    8. 붉은 물고기가 나오는 꿈

    붉은 물고기가 나오는 꿈은 당신의 생명에너지와 열정이 높아지고 적극적으로 행운을 잡을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붉은 물고기가 건강하게 헤엄치고 있는 등 인상이 좋은 꿈인 경우는 적극적인 행동으로 인생이 잘 진행되어 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물고기의 크기가 클수록 그 경향이 더욱 강해집니다. 연애에 관한 한 격렬하고 열정적인 사랑으로 발전하는 걸 보여줘요. 그 것과 동시에 기세가 오른 채로 계속 달리다 실패하는 위험함도 나타내고 있습니다. 때로는 냉정해지는 것도 필요해요.

     

    9. 검은 물고기가 나오는 꿈

    검은 물고기가 나오는 꿈은 심층 심리로 억압된 감정을 안고 있는 상태나 부정적인 상태인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검은 물고기에 윤기가 있습니다 아름답고 파워를 느낄 수 있는 좋은 인상이 있으면, 심층 심리에 "권력부성재생"등에 대한 소망이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남성의 경우 아버지가 되고 싶은 욕망이나 직장에서의 활약 등 강한 운을 의미합니다. 실연으로부터의 회복이나 재기, 여성이라면 새로운 만남등도 의미합니다. 검은 물고기가, 칙칙하고 어둡고 싫은 인상이라면 "불안이나 절망, 곤란, 슬픔" 등 부정적인 상태의 사물이나, 억압된 감정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상대와 충돌하기 쉬워 싸움이나 파국 등의 문제에 주의가 필요한 때입니다.

     

     

    10. 무지개색 물고기가 나오는 꿈

    무지개색 물고기가 나오는 꿈은 당신의 능력과 경험을 잘 살려 성공을 거두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물고기 자체가 꿈속에서는 만족, 풍요를 나타내는 상징이지만 그것이 무지개색이라는 것으로 직업운이 특히 상승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만약 무지개색 물고기가 헤엄치고 있다면, 당신이 가진 잠재력을 활용해 주변 사람들의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호평일수록 성공도 큰 법입니다. 또한 무지개색 물고기를 낚는 꿈이라면, 뜻하지 않은 성공이나 좋은 인연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림의 떡이라고 생각했던 사람과 사귀는 동경하던 사람과 사귈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11. 민물고기가 나오는 꿈

    민물고기의 꿈은 잠재 의식 속에 있는 심층 심리와 잠재 능력, 가치관 등을 상징합니다. 강바닥을 헤엄치는 꿈은 평소부터 자신의 잠재 능력의 발굴이나 새로운 가치관의 발견에 노력하고 있거나 자신의 심층 심리를 추궁하려고 하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어두운 강바닥을 헤엄치고 있는 경우, 장기간에 걸쳐 억압된 고민이나 갈등을 안고 반포기 한 날들을 보내고 있는 상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강을 거슬러 올라오는 물고기는 입신 출세하여 고향으로 돌아가는 상황과 노력에 의해 얻을 수 있었던 날들의 안심과 충실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12. 열대어가 나오는 꿈

    열대어의 꿈은 연애면에서 보면"표면적인 아름다움 등 외양에만 마음이 사로잡혀있습니다"에 대한 경고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연애면에서는 외모가 좋은 상대의 불성실을 암시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역량 부족을 외관으로 보충하려고 하는 자세에 대해서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알록달록한 물고기가 뒤섞인 컬러풀한 광경은 많은 일이 몰려들어 어수선하고 심리적으로 혼란스러운 상태를 암시합니다. 컬러풀한 물고기에 좋은 인상을 가졌을 경우는 발상력이 풍부하고 좋은 아이디어가 떠올라, 평가되는 것을 암시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13. 자신이 물고기가 되는 꿈

    자신이 물고기가 되는 꿈은 당신의 능력과 실력을 시험할 시기에 왔음을 나타냅니다. 수영을 하고 있는 꿈이라면 의욕과 향상심의 고양이를 나타내고 있으며, 당신의 에너지가 넘쳐나는 것이겠지요. 그동안 남의 눈이나 평가에 신경 쓰느라 긴장하거나 실력을 발휘하지 못하거나 한 적은 없습니까?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고 있지 않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하고 있다는 것도 나타내고 있습니다. 당신 자신의 힘을 발휘하기 위해 스스로의 틀을 깰 때가 온 것 같아요. 점점 커지고 있는 의욕을 불어넣고 적극적으로 움직여 보세요. 지금까지의 당신 안에 있는 마이너스 부분을 극복할 수 있게 될지도 모릅니다.

     

     

    14. 물고기를 낚는 꿈

    물고기를 낚는 꿈은 연애 취소 소망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행운을 잡는 것을 상징하며, 미래가 잘 될 것임을 암시합니다. 물고기가 클수록, 양이 많을수록, 더 많은 행운이 일어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연애는 낚시처럼 연애를 걸어서 좋아하는 사람을 잡는 것을 말해요. 소망달성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로 목표달성을 위해서 고민하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큰 물고기나 대량의 물고기를 낚은 경우는 뜻밖의 수입 등을 나타냅니다. 도미처럼 예로부터 대길하다고 하는 물고기를 낚는 것은 옥여나 사회적인 성공, 공적을 거둘 가능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작은 물고기를 낚을 경우 노력한 결과 얻은 것이 기대에 못 미치게 끝나게 되죠.

     

    15. 생선을 해체하는 꿈

    물고기를 해체하는 꿈은 지금까지 정체되었던 것이 진행되거나 밝은 미래가 기다리고 있거나 하는 길몽입니다. 일로 계획했던 일, 앞으로 계획하는 일도 잘 될 거예요. 짝사랑이 양쪽 마음이 되고 사귀는 사람과 결혼 이야기가 되는 등 연애운도 오를 것 같습니다. 또한 당신의 잠재력을 나 자신이 깨닫게 된다는 암시이기도 합니다. 이 꿈을 기회로 가지고 있는 능력을 최대한 살릴 수 있도록 움직여 보세요. 무엇이든 적극적으로 행동하거나 주변 사람들에게서 받는 조언에도 귀를 기울이면 더 자신의 능력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16. 생선을 먹는 꿈

    물고기를 먹는 꿈은 재물운과 직업운 등의 행운을 얻는 암시입니다. 일하는 면에서는 출세나 스텝업이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잠재의식 속에 있는 일을 앞으로 실천하고자 할 때에도 꾸는 꿈입니다. 맛있는 생선일수록 자신의 능력을 살린 기쁜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사건이 일어납니다. 연애면에서는 상대에게 매우 좋아하는 암시입니다. 생선회처럼 날로 생선을 먹는 경우는 내면의 충실함이나 지금까지 숨겨져 있던 가능성이 현실로 나타날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맛없는 생선이나 가시가 박히는 물고기였을 경우는 어려운 문제가 앞에 놓여 있는 것이나, 능력을 살리지 못하고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행운을 얻으려면 아직 노력하는 것이 필요할 겁니다.

     

    17. 물고기를 잡는 꿈

    물고기가 인상적인 꿈

    물고기를 잡는 꿈은 사랑의 기회를 잡는 것을 암시합니다. 처음에 그 인물하고는 싸움을 하거나 대립을 하게 되죠. 그러나 그 상대가, 어느새 신경이 쓰이는 인물이 되어 있기도 합니다. 물고기의 색이 어두운 색이면 그 사람은 좋지 않은 상대입니다. 당신의 좋은 운기를 빨아들이고 말겠어요. 물고기의 색이 밝고 아름다운 색이면, 그 상대는 강한 운의 소유자입니다. 물고기가 금빛이나 오로라색이면, 그 사람 덕분에 지위나 명예가 있는 사람에게 인정받을 정도의 운을 부여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꼭 적극적으로 접근할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물고기가 금붕어라면 그 사람과 결혼하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을 것입니다.

     

    물고기가 인상적인 꿈의 가능한 의미 20가지

     물고기가 인상적인 꿈은 다양한 의미를 가질 수 있으며, 꿈을 꾸는 사람의 상황과 감정에 따라 해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래는 물고기가 인상적인 꿈의 가능한 의미 20가지입니다.

    • 무의식의 심볼: 물고기는 무의식의 심볼로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의 무의식적인 생각과 감정을 나타내고자 할 수 있습니다.
    • 감정의 표현: 물고기는 감정을 나타내는 상징일 수 있습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물고기와 관련된 감정을 느끼고 있을 때 이런 꿈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기회와 변화: 물고기는 물 속에서 움직이는 모습으로 새로운 기회나 변화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에게 새로운 기회가 다가오고 있거나 변화가 예상되고 있다는 의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 창의성과 직관: 물고기는 물 속에서 자유롭게 움직이는 것으로 창의성과 직관력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자신의 창의적인 능력이나 직관력을 믿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강조된 감정상태: 물고기의 색상이나 동작은 감정 상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화려하거나 활발한 물고기는 환희나 즐거움을, 어두운 물고기는 우울감이나 불안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길들여지지 않은 본성: 물고기는 자연의 본성을 나타내는 상징일 수 있습니다.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자신의 본성을 깨닫고, 길들여지지 않은 본능과 자유로움을 추구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물과 감정의 연결: 물고기는 물과 관련이 깊으며, 이는 감정과 연결된 의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물고기가 인상적인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의 감정과 내면 세계와 연관된 의미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성장과 발전: 물고기는 물 속에서 성장하며 발전하는 모습을 보일 수 있습니다.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성장하고 변화하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정신적인 심볼: 물고기는 종교나 정신적인 상징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의 정신적인 탐구나 깨달음을 나타내고자 할 수 있습니다.
    • 물 속의 숨겨진 것들: 물고기는 물 속에서 숨겨진 것들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자신의 무의식적인 부분이나 숨겨진 욕망을 알아차리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환경과 조화: 물고기가 자연 환경과 조화롭게 움직이는 모습은 균형과 조화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자신의 환경과 조화를 이루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불분명한 상황: 물고기가 인상적인 꿈에서는 불분명한 상황이나 혼란스러운 상황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현재의 상황이나 결정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싶어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소중한 것의 상징: 물고기는 어떤 것의 상징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물고기는 재정적인 부족이나 풍요로움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 물과 감정의 흐름: 물고기는 물 속에서 움직이는 것으로 감정의 흐름과 관련된 의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하거나 감정의 흐름을 따라가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가능성과 희망: 물고기는 물 속에서 자유롭게 움직이는 모습으로 가능성과 희망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미래에 대한 희망과 기대를 가지고 있거나 새로운 가능성을 느끼고 있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환경의 변화: 물고기가 다양한 환경에서 나타날 수 있는데, 이는 꿈을 꾸는 사람의 주변 환경이 변화하고 있다는 의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 소통과 연결: 물고기는 물 속에서 다른 생명체들과 소통하며 연결되는 모습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소통하고 연결을 강화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우연과 기회: 물고기가 인상적인 꿈에서 우연과 기회를 상징할 수 있습니다.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우연한 기회를 만나거나 새로운 길을 개척하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현실적인 접근: 물고기는 현실적인 접근이나 문제 해결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물고기가 인상적인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현실적인 상황을 직시하고 문제를 해결하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유와 탐험: 물고기가 물 속에서 자유롭게 탐험하는 것을 보여줄 때, 이는 꿈을 꾸는 사람이 자유로움을 추구하거나 새로운 경험과 탐험을 원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의미들은 꿈을 꾸는 사람의 상황과 감정에 따라 다양하게 해석될 수 있습니다. 꿈은 주관적인 경험이기 때문에 꿈을 꾸는 사람의 내면 세계와 연관지어 해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