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괴롭힘 당하는 꿈 의미 상황별 진단0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4. 1. 9. 17:59















괴롭힘 당하는 꿈은 지금 당신이 현실에 육체적, 정신적으로 지쳐있는 상태인 것을 보여줍니다. 또 꿈에서 본 괴롭힘이 심할수록 당신의 피로도가 강함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당신이 꾼 꿈속에서 괴롭힘이 너무 심할 경우 조만간 현실에서 너무 많이 쌓인 스트레스로 인해 건강을 해칠 위험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또 그 괴롭힘 당하는 꿈을 꿨을 때 상대방이 여러 명인지 한 명 뿐인지에 따라서도 의미가 달라집니다. 그럼 이제 꿈의 상황이나 등장인물마다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자세히 설명해 드릴게요. 

 

 

- 목차 -

     

    - 괴롭힘 당하는 꿈, 패턴별의미

    1. 자신이 괴롭히고 있는 꿈

    괴롭힘 당하는 꿈

    괴롭힘 당하는 꿈에서 자신이 괴롭히고 있는 꿈을 꾸면 상대방에 대해 호의가 있다는 암시입니다. 자신이 꿈에 나타나는 것은 부족한 부분을 비추고 있어, 그것을 극복해 나가는 것이 앞으로의 행운의 포인트가 되는 표시입니다. 집단 괴롭힘은 커뮤니케이션의 상징이기도 하기 때문에 원활한 교환을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지 등 다양한 궁리를 해 보는 것이 매우 중요해지므로 한번 진지하게 생각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배려가 중요한 때가 와 있다는 시사이기도 하므로 주위의 분들에 대해서 배려를 잊지 않도록 항상 유의합시다. 

     

    2. 자신이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 꿈

     괴롭힘 당하는 꿈에서 내가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 꿈은 대인관계의 재검토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꿈을 꾼 이유는 두 가지 경우로 나뉩니다. 먼저 지나친 걱정 때문에 두려움이 꿈에 비친 경우입니다. 상대방이 싫어하면 어떡하지 하고?긴장하고 있는 건지도 모릅니다. 어깨에 힘을 빼고 편안하게 해주시면 좋습니다. 다음으로 꿈에 나온 인물을 생각하지만, 무시하면서 일을 진행하는 경우 입니다. 꿈을 꾼 것은 상대를 배려하고 싶은 마음이 있지만 현실상 못하고 있는 경우에 나타납니다. 불안 요소를 정리하고 해결하기 위해서는 일단 멈춰서는 멀리보는 시야를 가지는게 좋습니다. 그 다음 진행을 다시 시작해도 늦지 않습니다. 불안을 해소하고 나아가면 대인관계가 원활해진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3. 다른 사람이 괴롭히고 있는 꿈

     괴롭힘 당하는 꿈에서 다른 사람이 자신을 괴롭히는 꿈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모르는 일면을 보여줍니다. 타인이란 또 다른 사람의 당신 자신이며, 향후 재검토해 나가야 할 점이 있음을 알리고 있어요. 또 좋은 일을 이끌어갈 조언이 숨어있다는 것을 시사하고 있으므로 무슨 말을 했는지 기억에 남는 것이 있으면 잘 생각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가족이나 친구, 연인 등 가까운 사람의 대역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까운 사람 중에 최근 연락을 하지 않는 등 신경 쓰이는 사람이 있으면 타이밍을 봐서 연락을 하면 중요한 일이나 잊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일깨워 줄 것입니다. 

     

    4. 다른 사람이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 꿈

     괴롭힘 당하는 꿈에서 다른사람이 그 상대에게 괴롭힘을 주고 있는 꿈을 목격했다면 '주변 분란이 일어날 예감'을 암시합니다. 남들은 주위 사람들 전반의 상징이죠. 그 사람의 신변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는 당신의 운명에도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집단 괴롭힘은 사람과 사람 사이에 생겨나는 문제 전반을 의미합니다. 당신 주위에 있는 사람들 사이에 분쟁이 일어날 것이라는 징조인 것 같습니다. 만약 어느 한 쪽에 손을 들어 버리면 큰 문제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자기들끼리 해결하려고 하는 것보다는 가능한 한 외부 사람의 의견을 참고하는 것이 좋겠지요. 공정한 대처를 하면 문제는 금방 수습될 겁니다. 빠르게 대처하면, 문제가 작을 때 해결할 수 있을 겁니다. 

     

    5. 친구가 괴롭히고 있는 꿈

     괴롭힘 당하는 꿈에서 친구가 괴롭히는 꿈은 친구나 지인과의 갈등이 생기기 전조예요. 친구라는 것은 그 사람 본인뿐만 아니라 당신의 지인 전반을 나타내는 상징적인 등장인물입니다. 그 친구가 자신을 괴롭힌다는 것은 주위 사람들에게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이 있거나 분쟁의 예감를 느끼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당신이 왕따를 일삼는 친구를 말리거나 달래는 듯한 행동을 했다면 사태는 곧 수습될 겁니다. 하지만 꿈속에서 방관하거나 심한 불쾌감을 느낀다면 큰 문제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당신을 도와 줄 인물이 나타날 징조의 꿈이라고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6. 친구가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 꿈

     괴롭힘 당하는 꿈에서 친구들가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 꿈은 당신이 주위 사람들에게 주목받는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친구는 당신 주변의 인간관계를 드러내면서 사람들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상황은 주변 사람들의 관심이 당신 혼자에게 집중되어 있음을 암시합니다. 이것은 당신이 훌륭한 성과를 내는 것에 의해서 주위의 사람으로부터 일목 놓이는 존재에 존재가 되는 전조입니다. 예를 들면, 공부에서 좋은 성적을 올려서 게시판에 붙여 놓는다거나, 일을 열심히 해서 영업성적이 우수해서 사람들 앞에서 표창을 받는다거나, 스포츠에서는 대회기록이나 개인 기록 경신을 해서 칭찬을 받는 것처럼 말이죠. 당신의 평소 노력이 보답을 받을 날이 다가오고 있다는 메시지입니다. 

     

    7. 형제가 괴롭히고 있는 꿈

     괴롭힘 당하는 꿈에서 형제가 괴롭히는 꿈은 라이벌에 대한 질투심을 나타냅니다. 형제는 해몽에 있어서 당신이 라이벌로 생각하고 있는 인물을 상징하는 등장인물입니다. 그 형제가 괴롭히고 있다는 것은 당신이 그 인물의 행동과 실적에 초조해 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당신이 형제에 의한 괴롭힘을 멈추고 있었을 경우에는 대항심이 좋은 방향으로 작용해 의욕이 높아질 것입니다. 하지만 괴롭힘을 방관하고 있다면 당신은 마음속으로 패배를 인정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형제는 연인이나 좋아하는 사람의 상징이기도 하여, 이 경우에는 상대의 강한 접근을 예감케 하는 꿈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8. 형제가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 꿈

     괴롭힘 당하는 꿈에서 형제가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 꿈은 '자신도 모르게 뿌려진 분쟁의 씨앗이 커진다'라는 것을 암시합니다. 형제는 자신이 알아채기 어려운 부분을 상징합니다. 꿈속에서 다루면 당신의 운명에 지대한 영향을 줄 것입니다 집단 괴롭힘은 사람과 사람 사이에 생겨나는 문제 전반을 의미합니다. 눈치채기 전에 분쟁의 씨앗을 뿌리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당신에게 나쁜 마음이 없어도 상대는 기분을 상하게 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타인의 언동을 하나하나 체크하고 있는 사람에게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잠시 동안이라도 가능한 한 거리를 두고 있으면, 분쟁은 피할 수 있을 것입니다. 

     

    9. 부모가 괴롭히고 있는 꿈

    부모가 괴롭히는 꿈은 항거할 수 없는 사태가 발생한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어요. 부모라는 것은 부모 본인뿐만 아니라 당신을 감싸고 관리하는 인물 전반을 상징하는 등장 인물입니다. 그 부모가 괴롭히고 있다는 것은 당신이 윗사람으로부터 일이나 행동을 강요당해 버리는 전조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부모가 괴롭히고 있는 모습을 잠자코 보고 있었을 경우에는 현실에서도 얌전히 따라 흐름에 몸을 맡기는 것이 좋은 결과로 연결되겠지요. 반대로 부모의 괴롭힘을 멈추고 있던 것 같으면, 현실에 있어서도 어떠한 저항을 하는 편이 좋을 것입니다. 또한 부모님이나 상사가 당신을 매우 걱정하고 있을 때 꾸는 꿈이기도 합니다. 

     

    10. 부모가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 꿈

    자신의 부모가 괴롭힘 당하는 꿈은 당신이 인간관계에 있어서 예민한 마음으로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꿈속에 나오는 부모는 당신 안의 어른과 아이들의 부분이 합쳐진 것을 나타내고 있어요. 즉, 당신은 부모의 시점과 자녀의 시점 모두를 아우르는 넓은 시야를 갖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단지 시야가 넓어지고 주위가 잘 보이게 됨으로써 지금의 당신은 일상의 인간관계나 행동에 지금까지 이상으로 조금 지나치게 신중해지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누군가에게 상처를 주거나 슬프게 하지 않으려고 남들보다 더 신경을 쓰고 좋은 인간관계를 유지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타인을 향한 상냥함을 조금 자기자신에게도 돌려보세요. 당신의 기쁨과 즐거움을 늘림으로써, 인생은 더욱 풍부하고 밝아질 것입니다. 

     

    11. 좀비가 괴롭히고 있는 꿈

     좀비들이 괴롭히는 꿈은 '비밀이 밝혀지면서 분쟁이 일어난다'는 암시입니다. 좀비는 과거의 후회와 죄, 비밀의 폭로를 상징하는 상징적 존재입니다. 그 좀비가 괴롭히고 있다는 것은 당신의 과거 행적이 발굴되어 분쟁이 일어나는 것을 나타냅니다. 좀비의 움직임이 느렸다면 조기 사태가 진정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좀비의 움직임이 심하면 쉽게 해결할 수 없다. 과거의 행적을 반성하고 매듭지을 각오가 필요합니다. 또한 신기한 체험이나 독창적인 현 상황을 목격하는 예전의 꿈이기도 합니다. 

     

    12. 좀비가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 꿈

    좀비가 괴롭힘 당하는 꿈은 끝이 보이지 않는 문제 혹은 콤플렉스와의 대치를 암시합니다. 좀비의 불사 이미지가 있습니다. 꿈속의 좀비가 나라고 느끼면 지금 문제가 끝이 없어 당황스러움과 불안감이 커질 수 있습니다. 또는 일의 진전을 포기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심기일전하여 미지의 것에 도전하기에는 좋은 타이밍입니다. 또한 못생긴 존재로 인식되는 좀비는 콤플렉스의 상징입니다. 하지만 꿈을 꾸고 마음이 맑아지는 느낌이 든다면 콤플렉스는 당신에게 이미 과거의 것이 되었다는 증거입니다. 반대로 불쾌함을 느꼈다면 콤플렉스로 대치하고 있다는 표현입니다. 

     

    13. 남자친구가 괴롭히고 있는 꿈

    남자친구가 괴롭히는 꿈은 '남자친구가 문제를 겪을 예감'을 암시합니다. 남자친구는 당신의 여자친구 또는 소중한 사람을 상징합니다. 꿈속에서 어떻게 행동하느냐에 따라 당신의 운명에도 영향을 줄 겁니다. 가령 집단 괴롭힘은 사람과 사람 사이에 생겨나는 문제 전반을 의미합니다. 장차 남자친구는 괴롭히던 상대와 말썽을 피우게 될 거에요. 잘 두 사람 사이를 주선하면 문제를 피할 수 있어요. 

     

    14. 남자친구가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 꿈

    남자친구가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 꿈은 '남자친구가 문제를 겪을 예감'을 암시합니다. 남자친구는 당신의 여자친구나 소중한 사람을 상징합니다. 꿈속에서 어떤 상황을 만나느냐에 따라 당신의 운명에도 영향을 줄 것입니다 집단 괴롭힘은 사람과 사람 사이에 생겨나는 문제 전반을 의미합니다. 이제 남자친구는 꿈속에서 왕따를 당하던 사람과 갈등을 겪게 될 거예요. 상대편이 들여오는 트러블에 시달리게 된다는 전조입니다. 괴롭히고 있던 상대와는 미리 거리를 두고 있는 편이 좋을 것입니다. 또 남자친구에 대한 불만이 꿈에 나타난 것일 수도 있습니다. 꿈을 꾼 후 초조함이 가라 앉아 있었다면, 이 쪽의 의미일 것입니다. 불만은 빨리 해소되는 것에 한합니다. 서로 마주볼 기회라고 생각하고 제대로 대화하면 이전보다 긴밀한 관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입니다. 

     

    15. 고양이가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 꿈

    고양이가 괴롭힘 당하는 꿈은 당신이 남성이라면 외도에 대한 죄책감, 여성이라면 귀찮은 인물에 대한 고민을 암시하고 있어요. 남성이면 꿈의 고양이는 바람둥이 상대의 상징이죠. 그것이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 것은 현 상황을 좋게 생각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애인관계를 끝내고 싶어하거나 아니면 바람피우는 욕구가 있어서 갈등하고 있을지도 몰라요. 스스로에게 거짓말을 하면 마음이 피곤해져요. 손을 떼는 게 길해요. 여자라면 꿈의 고양이는 여성적인 부정적인 성격 부분을 상징합니다. 기가 센 분방한 여자에게 휘둘리고 있을 지도 모릅니다. 연결을 끊는 것이 현 상황을 호전시킬 수 있어요. 

     

    16. 개가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 꿈

    개가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 꿈을 꾸었을 경우의 의미에는 "당신의 정의감이 타인에 의해 손상될 우려가 있다"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개는 꿈에서 당신의 정의로운 마음을 표현해요. 당신은 일어난 일에 대해서 정직하고 성실한 판단을 하려고 하고 있지만, 주위와의 조화를 생각하고 그 판단을 주저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또, 개가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 꿈은 당신의 무슨 일이든 진지하게 임하는 고지식함이나 꼼꼼함으로부터 오는 심신의 피로도 나타내고 있습니다. 조금 어깨의 힘을 빼고 릴렉스 하는 것으로 피로를 풀 수 있어, 일이 잘 진행되어 갈 것입니다. 

     

    17. 아이가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 꿈

    아이가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 꿈은 느낀 인상으로 라이벌에게 승산이 있다고 말하는 길몽의 경우와 역부족에 겁먹은 마음이 비춰진 경우로 분기됩니다. 꿈을 꾼 직후 마음이 개운하다면 꿈의 아이는 미래와 가능성을 아우르는 경쟁자의 상징입니다. 그리고 아이가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 것은 당신이 경쟁자를 이길 수 있다는 소식입니다. 자신감을 가지는 것이 승리의 열쇠가 될 것입니다. 반대로 기상 후 안절부절 못했다면 아이가 가리키는 것은 '무력함'입니다. 그것이 괴롭힘 당하는 꿈이기 때문에 역부족이 드러나는 것을 두려워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18. 괴롭힘을 멈추는 꿈

    집단 괴롭힘을 멈추는 꿈은 당신에게 끊고 싶은 인간 관계가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괴롭힘을 멈추는 꿈은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 사람을 당신이 돕는 꿈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즉, 지금의 당신은 현재의 인간관계에 어떠한 불만을 가지고 있고 거기에 적잖이 초조감을 느끼고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집단 괴롭힘을 멈춘다고 하는 액션이 싫은 인간 관계나 환경에서 벗어나고 싶은 강한 생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 꿈을 힌트로 자신의 주위의 인간관계를 되돌아 보는 계기로 하여 당신을 괴롭히고 있는 인간관계를 리셋시키면 운기도 상승합니다. 

     

    19. 왕따를 목격하는 꿈

     괴롭힘을 목격하는 꿈은 기본적으로 다른 사람으로부터의 괴롭힘이나 공격에 겁먹고 있는 심리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현실에 괴롭힘을 당하거나 싫은 소리를 하는 상대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막연하게 타인으로부터 상처받는 것에 대해 두려움이나 혐오감을 가지고 있을 때 꾸기 쉬운 꿈입니다. 다른 사람의 생각을 읽을 수 없어서 고생하거나 힘든 일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단, 공포감은 자신이 만들어 내고 있는 속임수인 경우도 많고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사태는 나쁘지 않습니다. 너무 깊이 고민하기 전에 긍정적인 액션을 일으킴으로써 현 상황을 호전시킬 수 있습니다. 

     

    20. 학교에서 왕따가 일어나고 있는 꿈

    학교에서 왕따가 일어나고 있는 꿈은 남의 싸움에 휘말릴 예감을 암시합니다. 학교는 배움을 얻는 장소의 상징입니다. 여기서 무슨 일이 있었느냐에 따라 당신의 운명이 달라집니다. 집단 괴롭힘은 사람과 사람 사이에 생겨나는 문제 전반을 의미합니다. 다른 사람의 분쟁에 당신도 말려들게 될 것이라는 징조인 것 같습니다. 학교와 같은 폐쇄된 공간에서 모두가 같은 작업을 하는 곳에서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분쟁은 음습한 괴롭힘으로 발전하게 될 것입니다. 자기들끼리 해결하려고 하면 잘 안돼요. 분쟁이 생겼다면 외부에 도움을 요청해 보세요. 배움을 얻는기회일 수 있습니다. 트러블이 나쁘기만 한 것은 아니에요. 당신이 성장할 기회이기도 합니다. 자신이 할 수 있는 일과 할 수 없는 일을 나누고 할 수 있는 일에 전력을 다합시다. 못하는 일은 잘하는 사람에게 문의해서 빨리 해결합시다. 한사람의 머리보다 여러사람의 머리가 효율적으로 문제해결이 될겁니다. 

     

    괴롭힘 당하는 꿈이 가질 수 있는 가능성 있는 의미 20가지

    괴롭힘 당하는 꿈은 꿈을 꾼 사람의 감정, 경험, 불안, 또는 심리적 상태에 따라 다양한 의미를 갖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괴롭힘 당하는 꿈이 가질 수 있는 가능성 있는 의미를 20가지로 설명한 것입니다. 이러한 해석은 참고용으로, 개인의 상황과 심리적 상태에 따라 다르게 해석될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불안과 불확실성: 괴롭힘 당하는 꿈은 자아의 불안과 불확실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 통제의 부재: 괴롭힘 당하는 꿈은 자기 통제의 부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타인의 영향력에 대한 두려움: 괴롭힘 당하는 꿈은 타인의 영향력에 대한 두려움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부정적인 관계나 환경에서의 스트레스: 괴롭힘 당하는 꿈은 부정적인 관계나 환경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취약성: 괴롭힘 당하는 꿈은 자아의 취약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과거의 상처와 외상 경험: 괴롭힘 당하는 꿈은 과거의 상처나 외상적인 경험을 처리하지 못한 불안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 대인 관계의 갈등: 괴롭힘을 당하는 꿈은 대인 관계에서의 갈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 이미지에 대한 불안: 괴롭힘을 당하는 꿈은 자기 이미지에 대한 불안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현실에서의 무력감: 괴롭힘을 당하는 꿈은 현실에서의 무력감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 비하와 자책감: 괴롭힘을 당하는 꿈은 자기 비하와 자책감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사회적 압력에 대한 불안: 괴롭힘을 당하는 꿈은 사회적 압력에 대한 불안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타인의 기대에 대한 두려움: 괴롭힘을 당하는 꿈은 타인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할 것을 두려워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방어 기제: 괴롭힘을 당하는 꿈은 자아의 방어 기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 존중감의 하락: 괴롭힘을 당하는 꿈은 자기 존중감이 하락하거나 훼손되었을 때 나타날 수 있습니다.
    • 공포와 불안의 표출: 괴롭힘을 당하는 꿈은 내면에 있는 공포와 불안을 표출할 수 있습니다.
    • 관계에서의 불신과 배신: 괴롭힘을 당하는 꿈은 대인 관계에서의 불신이나 배신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책임감 부재: 괴롭힘을 당하는 꿈은 자아의 책임감이 부재하거나 타인의 책임을 느끼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내적 충돌과 갈등: 괴롭힘을 당하는 꿈은 내적인 충돌과 갈등을 표출할 수 있습니다.
    • 현실에서의 위협에 대한 두려움: 괴롭힘을 당하는 꿈은 현실에서의 위협에 대한 두려움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변화와 성장: 괴롭힘을 당하는 꿈은 자아의 변화와 성장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해석은 참고용으로, 실제 꿈의 맥락과 개인의 심리적 상태를 고려해야 합니다. 꿈의 의미는 개인에게 특별하게 적용되며, 상황과 감정에 따라 해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