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하늘 나는 꿈 인상적인 이유는? 그 의미를 해설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3. 10. 11. 14:20















하늘을 나는 꿈의 해몽에서의 기본 의미는 소망의 표현입니다. 목표나 이렇게 되고 싶다는 마음이 하늘을 날다 라는 개방적인 표현이 되어 꿈에 나타나 있습니다 또, 하늘을 나는 것은 현재로선 날개를 펴지 못하고 있다고 느끼고 있는 자신의 마음을 나타내는 꿈이기도 합니다. 하늘을 날 때 더 크고 높이 날고 있는 경우는 상승 사고의 강도를 나타냅니다. 한편, 약간 나는 것 같은 경우에는 자신도 깨닫지 못한 것 같은 은밀한 요구를 나타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꿈은 어떤의미가 있을까요? 이번에는 이에대해 해설합니다. 

 

 

 

- 목차 -

     

     

     

    - 하늘을 나는 꿈의 패턴별의미

    1. 내가 하늘을 나는 꿈

    내가 하늘을 나는 꿈은 당신의 소원이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음을 암시합니다. 자신이 나오는 꿈은 당신에게 부족한 것이 있다는 것을 가르쳐 주는 의미가 있습니다. 당신이 자유롭게 하늘을 날고 있다면, 당신은 생각대로 행동할 수 있고, 소원이 이루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또, 혼자서 하늘을 날고 있는 꿈이라면, 자신이 자립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는 기분의 표현입니다. 어느 쪽이든 자신의 목표나 목적을 향해 행동을 일으켜 감으로써 행운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좋아하는 사람이 하늘을 나는 꿈

    좋아하는 사람이 하늘을 나는 꿈은 성적인 소망이 강한 심리를 나타냅니다. 꿈에 좋아하는 사람이 나오는 것은 대부분 소망몽이며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하늘을 나는 것은 사회적 제약으로부터 해방되고 싶은 마음이 높아지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자극적인 연애를 원하고 유혹에도 쉽게 넘어가는 심리 상태입니다. 또한 이미 연인 관계나 파트너인 상대와 하늘을 날 경우 방치되는 것에 대한 불만감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는 둘 사이의 관계가 악화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높이 날고 있는 것은 양호하지만, 저공 비행의 경우는 불만으로 폭발 직전의 상황일 것입니다. 

     

    3. 연인이 하늘을 나는 꿈

    연인이 하늘을 날고 있는 꿈은 두 사람 관계의 좋고 나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연인은 그대로 그 사람과의 관계성을 나타냅니다. 맑은 하늘에 흰 구름이 떠 있는 광경이나 아름다운 노을 밤하늘, 빗속에서, 자유롭게 기분 좋게 위쪽을 향해 날고 있다면, 연인과의 관계는 양호, 발전할 조짐입니다. 애인이 가족이 될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우울한 흐린 하늘이나 무서운 느낌의 밤하늘이나, 지면 스레스레의 저공 비행이나 매우 높은 고도, 휘청휘청 의지할 수 없는 느낌으로 날고 있는 상태는 고민이나 불안을 안고 있거나, 이상과의 갭, 연인과의 스킨십이 부족한 불만이 되고 있는 것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두 사람의 관계성을 다시 한 번 재조명해 보죠. 

     

    4. 새와 하늘을 나는 꿈

    새가 하늘을 나는 꿈은 해방 소망을 구상화하는 꿈입니다. 젊어서 자유에 대한 갈망을 나타내는 꿈으로, 자유로운 인생 선택을 하지 못했던 젊은 사람이 꿈에서 꾸는 경향이 있습니다. 자신이 처한 상황이 비좁게 느껴지고, 자유롭고자 하는 모험을 향한 소망이 꿈에 나타나 있습니다. 꿈속에서 새로 상징되듯이 자신이 자유롭게 날아서 소망이 충족되지 않는 욕구불만을 해소하고 있습니다. 또 어떤 새와 함께 어떻게 날았느냐에 따라 해석이 달라집니다. 나도 새와 마찬가지로 기분 좋게 하늘을 날고 있다면 운기는 좋습니다. 위태롭게 나는 방법은 불만에 의한 운기 저하나 트러블을 암시합니다. 신중한 행동으로 트러블을 피하세요. 

     

    5. 고래가 하늘을 나는 꿈

    꿈에 고래가 하늘을 나는 장면이 나왔다면 당신이 매우 흡족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꿈속의 세계에서 고래가 의미하는 것은 큰 힘이나 풍요를 의미합니다. 우리에게 고래란 비일상적인 존재입니다. 큰 몸집이 유연히 넓은 바다를 헤엄치는 모습은 큰 행운, 그리고 안정을 상징합니다. 당신이 고래의 모습을 보고 호감을 느꼈다면 자신의 마음이 풍요로운 상태입니다. 반대로 그 모습에 흥미가 가지 않는다면, 한없이 넓은 하늘을 유연히 헤엄치는 고래에게 지금의 자신을 포개어 당신 자신이 묶여 있는 상태에 있는지도 모릅니다. 다만 고래 그 자체가 당신의 큰 풍요를 나타내고 있기 때문에 당신 안에 힘이 잠들어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6. 고양이가 하늘을 나는 꿈

    고양이가 하늘을 나는 꿈은 바닥에 발붙인 행동을 취하고 있지 않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이 꿈을 여성이 꾸었을 때는 꿈속의 고양이는 자신이 투영된 모습입니다. 하늘을 날고 있는 고양이의 꿈을 몇 번이나 계속 꾸고 있는 것 같은 경우에는 주위 사람에게는 푹신푹신한 사람이라고 인식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고양이와 함께 하늘을 날면 고양이처럼 자유로울 수 없는 현재의 환경에 불만을 가진 상태를 나타냅니다. 고양이처럼 귀여움을 받고 싶은 욕구나 억압된 나와는 달리 자유롭게 행동하는 여성에 대한 동경을 가지는 심리도 내포하고 있습니다. 

     

    7. 물고기가 하늘을 나는 꿈

    물고기가 하늘을 나는 꿈에는 이룰 수 없다고 생각했던 것이 이루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절대로 친해질 수 없다고 생각했던 상대와 거리가 급접근하는 일이 벌어지거나 불가능하다고 체념했던 일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지금까지는 자신이 할 수 없다고 포기하고 노력하는 것조차 하지 않았던 것도, 착수해 봄으로써, 의외로 간단하게 되어 버리거나 당장은 할 수 없어도 보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포기했던 일에 착수할 기회입니다. 

     

    8. 가오리가 하늘을 나는 꿈

    가오리가 하늘을 나는 꿈은 불행한 연애와 갈 곳 없는 불륜애에 마음의 균형을 잃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가오리는 본래 행운을 의미하지만, 하늘을 날고 있다는 것은 원래 있어야 할 장소에 없는 것으로 들뜬 상황에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꿈에서나 깨어나도 좋은 환상적인 물고기가 날 수 있는 꿈이라면 환상적인 사랑과 희망으로 가득한 세계를 동경하는 모습입니다. 그러나 가오리가 하늘을 나는 아름답고 호쾌한 광경이라면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좋은 암시입니다. 지위가 높은 사람으로부터의 보살핌에 의한 재능이나 능력의 개화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9. 금붕어가 하늘을 나는 꿈

    금붕어가 하늘을 나는 꿈은 지금의 굴레에서 해방되는 암시입니다. 수조 속의 금붕어는 폐쇄 사회에서 외부의 정보가 적은 상태에 자신을 두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금붕어가 하늘을 날면, 상어같은 환경을 벗어나 넓은 사회로 튀어나갈 것을 암시해요. 적극적으로 어떤 일이든 결정할 수 있게 되기 때문에 자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운전면허도 취득할 수 있게 되어 행동범위가 비약적으로 넓어질 것입니다. 또, 연애에 관해서도, 교제 범위가 넓어져, 넓은 시야로 상대를 찾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0. 뱀이 하늘을 나는 꿈

    뱀이 하늘을 나는 꿈은 뜻밖의 행운이 갑자기 찾아오는 내가 몰랐던 기술이 꽃피는 암시입니다. 동물이 하늘을 나는 꿈에는 길운(吉運), 특히 재물운(財運)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은데, 뱀이 가진 일반적인 의미의 재물운(財運)·지력(知力)·영력(靈力)·에너지 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재물운은 물론 다양한 운기가 상승할 거예요. 다만 꿈속에 뱀이 날자세가 불안정하여 지면 스레스레의 저공을 날고 있거나 위쪽에서 날아 떨어지거나 독사 등이 물어뜯기 위해 날아드는 것은 흉한 일입니다. 또 꿈속의 뱀에게 강한 공포심이나 불쾌감을 느끼면 재물운의 저하, 유혹이나 집착심, 악의적인 인물 등의 흉의를 나타냅니다. 이러한 꿈을 꾸었을 경우는 지금의 자신의 생활을 재검토해 보세요. 그렇게 함으로써 문제를 피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1. 자동차가 하늘을 나는 꿈

    순조롭게 운이 좋아지고 있다는 암시에요. 차는 인생의 진전을 상징해요. 특히 구하기 힘든 고급차나 스포츠카, 혹은 반짝반짝 신차일 경우에는 당신의 운기 상승도 상당히 강렬한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일반 차량일 경우는 다소 운기 상승 효과도 약해져 갑니다만, 전체적인 운세 향상이라는 부분은 변하지 않습니다. 꽤 기세가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다소의 불안은 신경쓰지 않고, 자꾸자꾸 적극적으로 행동을 진행시켜 나갑시다. 

     

    12. 배가 하늘을 나는 꿈

    배가 하늘을 나는 꿈에는 당신이 현실에 많은 문제를 안고 도망가고 싶어하는 마음을 나타내는 의미가 있습니다. 배라고 하는 것은 당신의 앞으로의 인생을 상징하는 놀이기구예요. 배가 하늘을 날 경우 당신이 마음을 가볍게 하고 문제를 외면하고 싶어 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당신은 문제 해결에는 도망치는 것만으로는 안 된다는 것을 이해하고 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하나씩 마주 봄으로써 현실에 안고 있는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습니다. 

     

    13. 비행기로 하늘을 나는 꿈

    비행기로 하늘을 나는 꿈의 의미는 계획이 진행된다는 암시입니다. 그 비행이 순조롭고 창 밖의 경치를 볼 만한 여유가 있었다면 매우 순조롭게 성공에 가까워지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차분히 성과를 기다립시다. 한편, 비행기가 불안정하거나 상태가 나쁘거나 하면 실행 단계에서 미비가 발생하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해몽으로는 좀처럼 여유를 가질 수 없는 상황이 된다는 것을 알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나아가는 힘은 강력하기 때문에 문제에 대처하고 궤도를 수정할 수 있다면 목표를 달성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14. 패러글라이딩으로 하늘을 나는 꿈

    패러글라이딩으로 하늘을 나는 꿈을 꾸었을 경우의 의미는 해몽에서는 "계획을 자기 자신의 힘에 의해서 수행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패러글라이딩은 비행기 등과는 달리 자신의 기술만으로 하늘을 날 수 있는 유일한 차량입니다. 따라서 계획을 수행할 수 있을지 없을지는 자기 자신의 노력에 좌우될 것입니다. 또, 해몽으로서 하늘을 나는 꿈에는 현실로부터 해방될 조짐을 나타낼 가능성도 있습니다. 정말 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는 일이 되어 있었는지 냉정하게 검토할 필요도 있을 것입니다. 

     

    15. 헬리콥터로 하늘을 나는 꿈

    헬리콥터를 타고 하늘을 나는 꿈은 당신이 행동할 수 있는 상태임을 보여줍니다. 헬리콥터는 도망치고 싶은 현실이나 새로운 시작을 상징하는 의미가 있습니다. 헬리콥터로 하늘을 나는 꿈을 꾸면, 지금의 당신에게는 큰 에너지가 숨겨져 있고, 새로운 것에 도전하기에 딱이라는 것을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또, 자기 자신의 시야가 퍼져 가는 것, 행동 범위가 퍼져 가는 것도 나타내고 있기 때문에, 지금까지 임하고 있지 않았던 일에 적극적으로 임함으로써 행운을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16. 기차가 하늘을 나는 꿈

    만약 여러분의 꿈속에서 기차가 하늘을 나는 씬이 나온다면, 그 꿈은 가까운 장래에 당신이 다음 단계로 나아갈 것이 확실함을 나타냅니다. 꿈 속에 나타나는 전철파가 나타내는 것은 주로 일과 관련된 진로를 말합니다. 당신 자신의 실력도 물론, 강한 주위의 응원도 있어 지금까지 목표로 하고 있던 스테이지에 오를 수 있습니다. 또 하늘을 나는 전철을 바라보고 있었을 뿐이라고 한다면, 슬슬 스텝 업을 위한 준비를 해야 한다고 꿈은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꽤 큰 기회예요. 놓치지 않도록 확실하게 자기 것으로 해 주세요. 

     

    17. 융단을 이용해 하늘을 나는 꿈

    꿈 속에 카펫으로 하늘을 나는 장면이 나오면 자신을 묶는 다양한 것에서 해방되고 싶은 마음이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현실 세계에서 어디까지나 카펫이라고 하는 것은 깔개이지 하늘을 날기 위한 도구가 아닙니다. 꿈속에서 카펫을 타고 자유롭게 날아다니고 있는 것은 지금의 당신이 부질없는 현실을 내팽개치고 다른 자신이 되고 싶다는 소망이 꿈입니다. 조금 정신적으로 궁지에 몰리고 있기 때문에, 조금 기분 전환을 하고 마음을 편안하게 합시다. 즐거운 미래가 그 앞에 기다리고 있습니다. 

     

    18. 빗자루로 하늘을 나는 꿈

    빗자루로 하늘을 나는 꿈은 변하지 않는 평범한 일상에 질려 있는 심층심리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다른 자신이 되고 싶은 소망이나, 소망이 이루어지지 않는 현실로부터 도피하고 있는 의미도 있습니다. 하늘을 자유롭게 날고 있으면 능숙하게 발산하고 있지만, 지면 스레스레의 저공 비행이나, 안정되지 않고 잘 날 수 없을 때는 불만으로 심신이 지쳐 있을 때입니다. 한편, 빗자루에 걸쳐서 나는 것은 마법을 써서 하늘을 나는 것의 상징입니다. 그 꿈을 꾼 사람이 세상 일반의 상식에 사로 잡히지 않고, 유연하고 자유로운 새로운 발상의 소유자인 일도 의미하고 있습니다. 

     

    19. 우산으로 하늘을 나는 꿈

    우산으로 하늘을 나는 꿈은 누군가의 도움으로 당신은 자유로울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우산은 비호를 의미하므로 비호자 아래에서 위 세계로 올라가는 것이나 단계 업을 나타냅니다. 지금의 문제에서 벗어나 자유로워질 수 있을 거예요. 한편, 현실에서 불안정하게 될 가능성이나, 고통으로 가득 찬 현실로부터의 도피 경향이 강한 심리도 나타냅니다. 우산을 쓰고 하늘을 기분 좋게 자유자재로 날고 있다면 대인운이 좋고 행운이 깃든다는 암시입니다. 그 동안 이루지 못했던 꿈이 이루어진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단지 둥실둥실 공중에 뜨듯이 날아가거나, 지면 스레스레의 저공 비행이라면 불안정한 상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착실한 사고방식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20. 점프로 하늘을 나는 꿈

    하늘을 나는 꿈

    큰 점프로 무언가를 뛰어넘으면서 마치 하늘을 나는 것처럼 점프로 하늘을 나는 꿈은 머지않아 큰 도약의 시기가 올 것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점프하는 행동은 무엇인가에 대한 의욕을 나타내어, 목적을 향해서 나아갈 때의 노력이나 성장을 나타냅니다. 점프로 하늘을 향해 뛰어오르는 높이는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의 높이와 비약의 크기를 나타냅니다. 빌딩 등 건물을 점프로 뛰어넘는 경우는 장애를 극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만, 몇 번이나 점프를 반복하고 있는 경우는 생각대로 되지 않고 초조해 하는 심리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반대로, 점프로 하늘을 나는 것을 즐겁고 기분 좋게 느낀다면, 운기는 상승하고 목표 달성이 가깝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하늘을 나는 꿈의 가능한 의미 20가지

    하늘을 나는 꿈은 다양한 의미를 갖을 수 있으며, 개인의 경험과 감정에 따라 해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하늘을 나는 꿈의 가능한 의미를 20가지로 설명해보겠습니다.

    • 자유와 해방: 하늘을 나는 꿈은 자유와 해방을 나타낼 수 있으며, 제한과 제약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비전과 목표: 이러한 꿈은 비전과 목표를 나타낼 수 있으며, 큰 꿈이나 목표를 향해 나아가려는 욕구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 자기 향상: 하늘을 나는 꿈은 개인의 자기 향상을 나타낼 수 있으며, 더 나은 사람으로 성장하려는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신화적인 상징: 이러한 꿈은 신화적인 상징을 나타낼 수 있으며, 영적인 또는 종교적인 경험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 능력의 확장: 하늘을 나는 꿈은 개인의 능력과 역량을 확장하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으며, 능력의 한계를 뛰어넘고자 하는 욕구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 꿈의 실현: 이러한 꿈은 꿈의 실현을 나타낼 수 있으며, 이루고자 하는 꿈이나 목표를 달성하려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환상과 탈출: 하늘을 나는 꿈은 일상에서의 탈출과 현실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창조성: 이러한 꿈은 창조성을 나타낼 수 있으며, 예술, 글쓰기 또는 다른 창작적인 활동에 대한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희망과 낙관주의: 하늘을 나는 꿈은 희망과 낙관주의를 나타낼 수 있으며, 어떤 상황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기대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감정의 고점: 이러한 꿈은 행복, 흥분 또는 만족을 나타낼 수 있으며, 감정의 고점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 우주와 연결: 하늘을 나는 꿈은 우주와 연결을 나타낼 수 있으며, 자연 또는 우주에 대한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안전과 보호: 이러한 꿈은 안전과 보호를 나타낼 수 있으며, 특히 어떤 위험으로부터 벗어나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원하는 바 표현: 하늘을 나는 꿈은 원하는 바를 표현하고자 하는 욕구를 나타낼 수 있으며, 자신의 목표나 의지를 표현하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실감과 현실감: 이러한 꿈은 실감과 현실감을 나타낼 수 있으며, 꿈에서 일어나는 경험을 현실적으로 느끼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고난과 도전: 하늘을 나는 꿈은 고난과 도전을 나타낼 수 있으며,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영적 인식: 이러한 꿈은 영적인 인식을 나타낼 수 있으며, 영적인 성장이나 깨달음에 대한 욕구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 현실적인 목표: 하늘을 나는 꿈은 현실적인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으며, 실용적인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자 하는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높은 목표와 이상: 이러한 꿈은 높은 목표나 이상을 나타낼 수 있으며, 인생에서의 큰 성공을 향한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유능감: 하늘을 나는 꿈은 자신의 능력과 자유로운 상태에서의 유능감을 나타낼 수 있으며, 자신을 믿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선교와 메시지: 이러한 꿈은 선교 또는 메시지를 나타낼 수 있으며, 어떤 중요한 메시지나 목적을 달성하려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하늘을 나는 꿈은 복잡하며 다양한 의미를 갖을 수 있으므로, 꿈을 해석할 때 개인의 상황과 감정을 함께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