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금붕어의 꿈은 좋은 의미일까? 그 심리를 해설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0. 12. 7. 07:15















금붕어는 물 속을 자유롭게 헤엄칠 수 있다는 점에서 무의식적인 감정과 생각지도 못했던 사건 등을 상징합니다. 관상용으로 수조 속만이 생활 범위로 되어 있기 때문에 시야가 좁다는 것과 자신을 치장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꿈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그럼 여기에서 꿈의 상황별로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자세히 설명해 나가겠습니다. 

 

- 목차 -

     

    - 금붕어의 꿈의 상황별 의미

    1. 금붕어를 기르는 꿈

     금붕어를 키우는 꿈은 누구나 부러워할 만한 결혼을 하는 것을 암시합니다. 여자라면 미남과의 결혼을, 남자라면 미인과의 결혼 가능성을 의미합니다. 이상적인 결혼인가? 또는 이상으로 삼고 있는 결혼 생활인지에 대한 여부는 본인에 의한 바가 큽니다. 금붕어에게 먹이를 주고 있으면 지배욕이 강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네모난 수조에서 기르고 있는 경우는 불만을 나타내며, 둥근 어항이면 금운 상승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물이 맑으면 환경의 좋은 점을, 물이 더러워지면 상태가 나쁜 것을 나타냅니다. 색상별로보면 빨간 금붕어를 기르는 것은 지출은 있지만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연애운을 암시하고 검은 금붕어는 재능 개화를, 흰색이나 금색(노란색)은 금운 상승을 나타냅니다. 

     

    2. 금붕어가 죽는 꿈

    실의 속에 있는 당신의 마음 상태를 시사하고 있어요. 힘들고 어려운 시기에 있는 자신을 부드럽게 위로해 줍시다. 어둡게 가라앉은 상태에 있을 때라고 하는 것은 마음이 감금되어 있는 상태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거기서 조금이라도 마음이 열리기 시작했다면, 불가피한 좌절이었다고 받아들이고 당신 속에 잠들어 있는 아직 작지만 미래를 향해 노력해 나갑시다. 실망을 겪었다고 해도 인생에 좌절하거나 주저할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그렇게 해서 적극적으로 사태를 받아 들임으로써, 지금까지 이상의 자유를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 

     

    3. 금붕어가 하늘을 나는 꿈

    금붕어는 일반적으로 어항이나 수조 등 공간이 한정된 곳에서 사육되고 있어 대해와 대하를 모르는 물고기입니다. 그래서 금붕어는 세상 물정을 나타냅니다. 그 금붕어가 하늘을 난다는 것은 당신이 지금의 좁은 세계관을 버리고 더 시야를 넓히고 싶어한다는 것입니다. 만약 그렇다면 지금 바로 시야를 넓히기 위한 공부를 시작하세요. 공부라고 해도 딱딱한 것은 생각하지 않고 자신이 즐기고 임할 수 있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4. 금붕어가 먹이를 먹는 꿈

    꿈속에서 물고기는 당신의 무의식 또는 잠재의식을 나타냅니다. 당신이 금붕어에게 먹이를 주고 그것을 금붕어가 먹는 꿈, 그것은 당신이 잠재의식 속에서 연인에게 애정을 쏟고 싶어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금붕어가 의미하는 또 하나는 당신 자신의 주위의 환경, 생활 범위와 연관이 있습니다. 그것은 마치 연못이나 수조 등의 제한된 범위에서 살고 있는 금붕어와 같습니다. 즉, 금붕어에게 먹이를 주고 그것을 금붕어가 먹는 꿈은 당신은 연인에 대해서 애정을 쏟아 소중히 하고 싶지만 자신의 수중에 두고 싶은 속박하고 싶은 욕망이 있는 것이 있습니다.

     

    5. 금붕어에게 먹히는 꿈

     본래 인간보다 작은 생물이어야 할 금붕어가 꿈속에서는 당신보다 더 크게 표현되고 그 금붕어에 당신이 먹히는 꿈을 꾸었을 경우, 당신의 마음에 큰 불만이 쌓이고 매우 불안정해짐을 나타냅니다. 앞이 보이지 않는 장래에 대한 불안이나, 원인이 확실하지 않은 불안 등 어렴풋한 불만을 안고 있어, 금방이라도 불안에 짓눌릴 것 같은 상태가 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크게 불안정하여 감정을 잘 통제하지 못하고 뜻밖의 실수를 저지를 위험이 있습니다. 

     

    6. 금붕어가 대량으로 나오는 꿈

     금붕어가 살아 있는 환경은 당신의 현실 세계에서의 환경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물밑에는 평소에 의식하지 않았던 진실들이 비춰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꿈에 보는 많은 양의 금붕어는 환경이 복잡하여 당신이 마음의 여유를 잃었거나 의사소통이 잘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지금의 생활을 그대로 두고 있으면 바뀌지 않는 삶에 질식될 수 있습니다. 현재의 자신을 바라보고 개선되어 가는 삶을 살아간다면, 지금보다 나아질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