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인형의 꿈이 가지는 심리란? 그 의미를 해설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0. 12. 8. 08:45















해몽에서 인형의 꿈이 뜻하는 상징은 바로 '나 자신'입니다. 옛날부터 인형이라는 것은 정자를 대신하여 의식 등 다양한 장소에서 활용되어 왔습니다. 이번에는 상황이나 장면, 등장하는 인물에 따라 어떤 인형의 꿈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

     

    - 인형의 꿈의 패턴별의미

    1. 인형이 움직이는 꿈

    인형은 꿈에서는 자기자신을 나타내기 때문에 인형이 움직인다는 꿈은 이제부터 무언가를 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본래 움직이지 않는 인형이 움직인 의미는 지금까지 해 본 적이 없는 무엇인가 새로운 시도를 강하게 암시하고 있습니다.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전문학교에 다니기 시작했다든가, 피아노 연습을 시작해 본다든가, 예전에 취미로 경험 했던 일을 본격적으로 해보는 것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일을 일으키겠다는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행동은 좋은 일로 길몽으로 받아들여집니다. 이것을 계기로 새로운 자신의 가능성을 개척하는 일은 인생을 긍정적으로 사는 것으로 인간적 성장을 이룰 수 있습니다.

     

    2. 무서운 인형의 꿈

     주위로부터의 비난이나 당신의 고립되어 있는 심정을 나타내고 있는 것입니다. 그것은 "사랑받고 싶다", "받아 들여 주었으면 한다"라는 외로움이 불안함으로 바껴 평상시 눈에 익은 귀여운 인형이 조차 무서운 형상으로 당신에게 다가오겠지요. 언제까지나 보수적이고 겁쟁이로 있으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지 않습니다. 우선은 자신의 이상을 제대로 평가하고 그 후에 주위에 언어로 전달하거나, 필요하면 다른 사람의 힘을 빌립시다. 

     

    3. 인형의 목이 인상적인 꿈

     인형은 당신이나 가까이 있는 사람이라고도 할 수 있으며, 목은 머리와 몸을 연결하는 의식소통에 필요한 부분으로 당신은 의사불통인 상대에게 휘둘려 고통받고 있는 상태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4. 인형을 망가뜨리는 꿈

     인형은 누군가의 역할을 맡고 있을 수 있고 자신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런 인형을 망가뜨리는 행위는 죽이는 꿈과 동일하게 봅니다. 죽는다는 꿈은 '재생', '부활', '초기화'를 상징합니다. 따라서 인형을 망가뜨리는 행위는 현실에 대해서 자신이 변화하고 싶은 심리를 나타냅니다. 현재 당신은 자제할 수 없는 감정에 치우쳐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감정에서 벗어나는 것이 변화의 첫걸음이겠지요.

     

    5. 아기 인형이 인상적인 꿈

    꿈에 인형이라는 것은 기본적으로 자기 자신을 나타냅니다. 물론 타인을 가리키는 경우도 있지만, 일반적인 해석으로는 자기자신이 인형으로 나타난다고 생각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한편 아기는 행복을 상징하는 존재입니다. 그래서 아기 인형이 꿈에 나타날 때는 자신에게 행복이 찾아오는 것을 의미하죠. 

     

    6. 인형의 눈이 움직이는 꿈

     인형이 눈이 움직이다니..영화에서난 볼 법한 장면입니다. 꿈에서 인형이 움직이는 꿈을 꾸면 굉장히 무서운 생각이 들 것입니다. 하지만 이 꿈은 길몽으로 볼 수 있어요. 인형이 움직이는 꿈은 제 자신을 바꿀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점점 운이 좋아지는 호기입니다. 하지못했던 일들에 대해 도전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자신을 믿고 행동하고 보는 기회입니다. 

     

    7. 인형에게 살해되는 꿈

     예측도 하지 않았던 충격적인 사건 예를 들면, 당신이 어떤 일에 문제를 느껴 정당성 있는 행동을 일으킨 결과, 비난받거나 냉담하게 대응하거나 해서 상처받고 당황하거나 하는 것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혹은 그러한 사건에 가까운 일이 일어났을 가능성이 있고 매우 충격적인 사건이 일어났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은 재기할 수 있는 기회를 잘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응급 처치 후에는 확실한 방안을 모색하는것도 좋을거에요.

     

    8. 많은 인형이 보이는 꿈

    마음의 배출구가 없는 상황을 나타내고 있어요. 자신의 영혼을 인형의 모습으로 보여주며 당신의 현재 상황을 호소하고 있는 것입니다. 뭔가 불안안 마음에 사로잡혀 피하고 싶지만 소리를 지를 수조차 없는 것같아요. 이런 상황에서는 조력자나 상담을 할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대화를 나눔으로 써 자신이 미쳐생각하지 못한 새로운 깨달음이 생겨 이전과는 다른 행동을 하여 어두운 그림자를 벗어 날 수 있을겁니다.

     

    9. 인형에게 쫓기는 꿈

     인형에게 쫓기는 꿈은 절망의 구렁텅이에 있음을 암시합니다. 자칫 잘못하면 절망적인 미래가 찾아오는 상황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실수가 용서되지 않는 가운데, 판단에 망설임이 생겨 버릴 것입니다. 또한 기분이 점점 흐트러져 가고 결국에는 손도 못 대고 있는 상태가 됩니다. 그리고 계속 도망감으로써 얻을 수 있는 것이 없다는 것을 깨달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따라서 나름대로의 매듭을 짓지 않으면 안됩니다. 본인이 문제해결이 어려우면 조력자를 찾아 현재 상황을 타파하는 것이 필요해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