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물리는 꿈 의미 심리를 해설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3. 8. 10. 15:48















무언가에 물린다는 건 평소에 별로 일어나는 일이 아닙니다. 물리는 꿈은 당신이 무언가에 대해 두려움을 갖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또한 물렸을 때 힘이 강하면 강할수록 당신이 무엇에 대해 느끼고 있는 두려움이 강하다는 것을 나타 냅니다. 반대로 약하게 물린 꿈의 경우는 당신이 그 무언가에 느끼고 있는 공포심이 서서히 사그라든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물리고 나서 피가 나오는 경우는 재물운이 오르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물리는 꿈은 물렸을 때의 힘의 세기와 피가 나는지를 잘 관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목차 -

     

     

     

    - 물리는 꿈의 여러가지 의미란?

    1. 뱀에게 물리는 꿈

    해몽 속에서 뱀은 강한 생명력과 뛰어난 지식, 재생력 등 좋은 의미를 나타내는 한편 집념, 질병이나 부상, 위험, 배신 등 나쁜 의미도 나타냅니다. 꿈속에서 뱀에게 물려 무서운 생각이나 기분이 나쁠 때는 재난이 닥치는 것을 암시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뱀에게 물려도 싫은 생각이 들지 않거나 두렵지 않은 경우는 연애운이나 재물림이 상승하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뱀에게 물린 부분이 심장 근처였던 경우는 보다 연애운이 급상승하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뱀에게 목을 물린 경우, 인간관계가 매우 원활하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2. 고양이에게 물리는 꿈

    해몽에서 고양이에게 물린 꿈은 당신이 자신을 응석부리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꿈속에서의 고양이는 자기 자신을 나타내고 있습니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그 고양이에게 물린다는 것은 자신이 현재의 자신이 한심하다고 느끼고 있다는 것입니다. 고양이에게 물린 꿈을 꾸면 지금보다 더 노력해서 스스로에게 엄격하도록 해요. 또한 고양이는 여자나 애인을 의미하기 때문에 남자가 고양이에게 물린 꿈을 꾸었을 때는 여자와의 사이에 문제가 발생함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3. 개한테 물리는 꿈

    해몽에서 개에게 물리는 꿈은 현 상황에 대한 불만과 위화감이 쌓여 있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개는 애완동물로서 가장 많은 사람에게 귀여움을 받고 있으며, 매우 친근한 동물로 가족과 같은 존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 가족과 같은 존재여야 할 개에게 물린다는 것은 당신이 친구나 연인이라고 생각했던 상대와 뭔가 문제가 일어나 버리는 암시가 있습니다. 자신의 기르는 개에게 물린 경우에는 예를 들어 연인에게 심한 배신이나 차이거나 매우 친한 친구와 문제가 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급적 고집부리지 말고 제대로 이야기를 하고 솔직해지는 것을 추천합니다. 

     

    4. 호랑이에게 물려가는 꿈

    맹수로 분류되는 호랑이는 힘과 권력의 상징이죠. 꿈에 나오는 호랑이는 재수가 좋다고 해요. 호랑이에게 물리는 꿈은 주로 일과 연애에 관한 운기 상승을 의미하며 대단한 길몽입니다. 업무적인 면에서는 당신의 평가가 오르고 승진과 출세로 이어질 것을 암시합니다. 특히 권력자의 압력에 의한 것일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겠지요. 여성의 경우, 자신이 이상으로 하는 이성과의 뜻밖의 만남이나 교제 중인 경우에는 멋진 프러포즈가 있을지도 몰라요. 인생에서 가장 큰 사건이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하고 싶습니다. 

     

    5. 백사에 물리는 꿈

    꿈에서 보면 금운(金運)을 비롯한 운기(運氣)의 대폭 상승을 의미해 '대길몽(大吉夢)'으로 일컬어지는 흰 뱀이지만, 흰 뱀에게 물리는 꿈은 꿈에서 받은 인상이나 깨어난 후의 느낌에 따라 길흉이 나뉩니다. 빛나는 듯한 예쁜 흰 뱀에 물려 고통을 느끼지 않고 불쾌한 느낌이 들지 않거나 기쁘게 느껴질 때는 임시 수입이나 연애의 시작 등 행운을 의미합니다. 또 몸의어딜을물렸느냐에 따라서 그 부분이 갖고 있는 의미도 달라지게 되겠죠. 

     

    6. 갑자기 애벌레에게 물리고 마는 꿈

    지금의 당신은 인생에 대한 마이너스 사고가 강하고 불안과 두려움을 느낀 나머지 주위에 공격적으로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조심하세요. 마이너스 사고는 당신의 인생을 좀먹는 맹독이에요. 질투나 증오심이 있습니다고 느끼면 당장 놓아 버리세요. 그리고 지금까지 안고 있던 괴로움도 적극적으로 마음을 놓을 시기입니다. 하나하나 당신 안의 괴로운 마음과 결별해 나가죠. 그럼으로써 스스로를 좀먹는 독에서 벗어나 온화한 마음을 다시 찾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7. 초록색 뱀에게 물리는 꿈

    해몽에서의 녹색은 안정감과 조화 공존, 휴식, 치유 등을 의미합니다. 밝고 깨끗하고 아름다운 녹색 뱀의 경우는 대인관계에 있어서도 매우 원활하고 안정된 상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반대로 어둡고 더러운 탁한 녹색 뱀의 경우는 당신이 불만을 품고 있거나 앞으로 안고 있는 일이 일어날 암시가 있습니다. 초록색 뱀에게 물리는 꿈은 금운이 앞으로 급상승할 것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8. 손가락을 거북이에게 물려버리는 꿈

    거북이에게 손가락을 물린 당신은 지금 뭔가에 큰 불만을 느끼고 있지 않습니까? 거북이에게 물린다는 꿈은 당신 자신이 불만이 쌓여있다는 것을 경고해주고 있는 것입니다. 물렸을 때 출혈해 버리면 대인 운이 떨어지기 때문에 인간관계의 문제에 요주의입니다. 가끔은 혼자가 되는 시간도 필요하다고 꿈속에서 거북이는 일러주죠. 또한 거북이가 부드럽게 무는 것처럼 물었을 때는 연애운이 상승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좋아하는 사람, 신경이 쓰이는 사람이 있다면 거북이가 등을 밀고 힘내!라고 응원해 주고 있겠지요. 

     

    9. 새에게 물리는 꿈

    새에게 물리는 꿈은 별로 좋은 것이 아니에요. 새 자체는 자유와 상상을 상징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좋은 의미이지만, 물리게 되면 이야기가 달라지게 됩니다. 왜냐하면 씹히는 꿈은 트러블을 암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뭔가 안 좋은 일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며, 운도 낮아질 거예요. 도입니다 또한 어떤 문제가 일어나는지는 몸의 어디를 물렸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래서 새에게 물리는 꿈을 꾸었다면 물린 곳을 주의해서 일상생활을 해나가도록 하세요. 

     

    10. 동물에게 물리는 꿈

    동물에게 물리는 꿈은 기본적으로 운기의 흐름이 바뀌는 신호입니다. 꿈에 나타나는 동물은 또 하나의 자기 의미를 가지므로 자기 자신에게 무엇인가를 전하기 위해 일부러 물어 온 것은 아닐까요. 의미로는 운기 향상과 반대로 운기가 다운되어 버린다는 두 가지 선택의 의미를 가집니다. 그러나 물림으로써 자신이 지금 어떤 운기의 위치에 있는지 알 수 있다는 것은 매우 좋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운기를 아는 따라서 그 후의 자신의 행동을 되돌아보고 사고하고 어떻게 하면 좋을지 판단할 수 있습니다고 생각하면, 좋은 나쁜 관계없이 당신 자신에게 있어서 동물에게 물리는 꿈이라고 하는 것이 행운인 것입니다. 

     

    11. 지네한테 물리는 꿈

    지네를 물린 경험이 있는 사람은 많을 것입니다. 언뜻 보면 흉몽 해 보이지만 길몽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 기준은 당신이 지네에 대해 불쾌한 감정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에 따라 결정됩니다. 불쾌한 인상을 안고 있는 경우 불운한 일이 생긴다는 암시입니다. 불쾌하지 않은 경우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뜻하지 않은 행운이 날아들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 지네가 흰색이었을 경우는 돈 관계에서 큰 행복을 얻을 수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흉몽 했던 사람은 꿈의 내용을 떠올리며 자신의 몸을 소중하게 지낼 것을 권합니다. 

     

    12. 거미에게 물리는 꿈

    올가미에 걸리지 말라는 경고입니다. 당신의 온화한 성격을 악용하여 악의 있는 사람으로부터 함정을 파 버릴 수 있습니다. 만에 하나 걸리면 끝내는 운명을 농락당할지도 모릅니다. 우선 싫습니다, 해롭다고 생각되는 방향으로 가지 않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눈에 띄게 외향적이어서 수다스러운 사람에게도 주의하세요. 허세를 부려 그만 제 가치에 맞지 않는 일까지 떠맡거나 멍하게 지내다 보면 적의를 모르고 속아 넘어갈 수 있습니다. 의사표시를 확실히 할 수 없는 경우는 삽입되어 버립니다. 당분간은 하나하나의 행동으로 확인을 하면서 진행되길 바랍니다. 

     

    13. 뱀한테 물리는 꿈

    뱀에게 손을 물리면 아픈 것만으로는 끝나지 않기 때문에 매우 힘듭니다. 현실에서는 만나고 싶지 않은 뱀이지만, 꿈에는 좋은 의미와 나쁜 의미를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뱀에게 물리는 꿈도 꿈을 꾼 사람의 감정이나 물렸을 때의 인상이 의미를 변화시킵니다. 손을 물렸을 때, 싫은 인상이었을 경우, 주위 사람들과 생각하는 것처럼 커뮤니케이션이 되지 않게 되거나 행동할 의욕의 상실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흉몽일 확률이 높으므로 자신이나 주위 사람들에게 신경을 쓰며 지내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불쾌한 인상을 가지지 않은 경우, 당신의 연애운이나 인간관계가 진전하는 것을 암시합니다. 

     

    14. 뱀에게 엄지손가락을 물려 당황하고 있는 꿈

    엄지는 당신의 감정적인 풍요와, 숨겨진 지혜의 상징입니다. 뱀에게 손가락이 물려 당황하는 꿈은 그 풍요와 지혜를 더욱 성장시켜 새로운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뱀은 깨달음의 상징이에요. 당신은 앞으로 점점 파워 업 해 나갈 것입니다. 당신이 좋아하는 일이나 평소의 취미, 또는 일이 한 단계 향상될 것 같습니다. 상을 타거나 모두에게 인정받을 수 있을지도 몰라요. 큰 결단이나 생활의 변화가 있을 것이지만, 안심하고 앞을 향해 갑시다. 이 꿈은 얼핏 무서운 것 같지만 틀림없이 길몽이니까요. 

     

    15. 뱀에게 다리를 물리는 꿈

    잠에서 깨어났을 때 꾸던 꿈에 뱀이 등장했던 게 생각나면 약간 재수가 좋아질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건 기쁨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사실 꿈에 나온 뱀이 다리를 물었다는 것은 재물운이 상승합니다는 암시가 아니랍니다. 도대체 뱀은 어느 쪽 발을 물었을까요? 오른발을 물렸다는 것은 즉, 신변에 주의가 필요하다는 암시입니다. 일이나 취미에서의 인간관계, 친구나 가족 등 당신의 주변 환경이 당신에게 있어서 지금까지와는 다른 것이 될 것입니다. 왼발을 물린 경우는 자기 자신의 내면에 관한 암시입니다. 텐구가 되어 있거나 자기중심적인 마음이 커져 있지 않을까요. 한번 자신의 행동을 되돌아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16. 물고기에게 물리는 꿈

    물고기에게 물리는 꿈은 방심을 하게 된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손톱이 달콤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타격을 입을 수 있는 것입니다. 목표 달성을 위한 총 마무리 단계에서 약간의 방심을 해 버리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또한 작은 실패를 걱정하지 않고 넘어갈 수 있다는 것도 암시하고 있습니다. 이미 큰 이익을 얻고 있는 경우엔 눈을 감을 정도의 여유가 생겼습니다. 대다수의 지지가 있으면 소수의견을 무시해도 좋다는 난폭한 시각으로도 이어지게 될 것입니다. 

     

    17. 검은 뱀에게 물리는 꿈

    물리는 꿈

    검은 뱀에게 물리는 꿈은 곧을 것임을 암시해요. 어떤 경우에도 철저하게 실무적인 발칙한 생각을 배제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른 색으로 물들지 않고 자신이 해야 할 일에 대해 금욕적인 자세를 취하는 것입니다. 오로지 하나의 일로 좁혀 임할 수 있는 조짐이 됩니다. 또한 방심하고 있던 상태를 경고하고 눈을 뜨게 하는 암시로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불성실한 부분이 노출되지 않도록, 항상 자기 자신을 다루면서 중요한 일 인간관계에 대치하는 것이 가능해질 것입니다. 

     

     

    18. 악어에게 물리는 꿈

    악어에게 물리는 꿈은 앞으로 인간관계나 대인관계에 주의가 필요하다는 암시입니다 믿을 수 없다고 직감으로 판단한 사람이나 수상하다고 느끼는 사람이 모이는 장소에 가는 것은 위험합니다라고 꿈이 알려주고 있습니다. 또한 윗사람으로부터 꾸중을 들을 가능성이 있다는 것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이 꿈을 꾸면 나에 대한 케어를 잘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게 중요해요. 체제를 잘 잡아놔야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19. 벌레에 물리는 꿈

    벌레에게 물리는 꿈은 인간관계 등에서 도저히 중압을 견딜 수 없는 상황에 당신이 처해 있음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또한 그로 인해 피로가 쌓여 버린 상태인 것은 아닐까 생각합니다. 당신에게 있어서 무엇이 가장 무거운 짐인가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보세요. 그 원인을 제거해 주지 않는 한 피로가 축적되어 버려 몸을 망가뜨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재충전할 수 있는 일을 찾아서 일단은 천천히 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물리는 꿈의 가능한 의미 20가지

     물리는 꿈은 다양한 의미를 가질 수 있으며, 꿈을 꾸는 사람의 상황과 감정에 따라 해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래는 물리는 꿈의 가능한 의미 20가지입니다.

    • 감정의 압박: 물리는 꿈은 감정의 압박이나 스트레스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물리는 무거운 무게나 압력을 상징하며,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감정적인 압박을 느끼고 있거나 스트레스를 경험하고 있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책임과 부담: 물리는 꿈은 책임과 부담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물리는 무거운 무게를 가지고 있거나 물건을 옮기는 것을 상징하며,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어떤 책임이나 부담을 느끼고 있는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갇혀 있는 느낌: 물리는 꿈은 갇혀 있는 느낌이나 자유로움의 제한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물리는 무거운 무게로 인해 움직이기 힘들거나 자유롭게 움직이지 못하는 상태를 표현하며,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제약을 느끼고 있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신감의 부족: 물리는 꿈은 자신감의 부족이나 제약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물리는 무거운 무게로 인해 힘들게 움직이는 모습을 상징하며,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자신감을 잃거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감정적인 억압: 물리는 꿈은 감정적인 억압이나 억누름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물리는 무거운 무게로 인해 억압되는 듯한 느낌을 상징하며,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어떤 감정을 억누르거나 억압받고 있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환경의 제한: 물리는 꿈은 환경의 제한이나 제약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물리는 무거운 무게로 인해 움직이기 힘들거나 환경에서 제한을 받는 모습을 상징하며,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주변 환경의 제약을 느끼고 있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무거운 의무: 물리는 꿈은 무거운 의무나 책임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물리는 무거운 무게를 옮기는 모습을 상징하며,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어떤 의무나 책임을 견디고 있는 상황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과부하와 지침: 물리는 꿈은 과부하와 지침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물리는 무거운 무게를 들고 다니는 것을 상징하며,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과도한 업무나 부담을 느끼고 지쳐있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불안과 불편함: 물리는 꿈은 불안과 불편함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물리는 무거운 무게를 들고 다니는 것을 상징하며,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어떤 상황에서 불안하거나 불편함을 느끼고 있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 제어의 어려움: 물리는 꿈은 자기 제어의 어려움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물리는 무거운 무게로 인해 움직이기 힘들거나 제어하기 어려운 모습을 상징하며,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자기 제어의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변화와 고난: 물리는 꿈은 변화와 고난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물리는 무거운 무게를 들고 다니는 것을 상징하며,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어려운 변화나 고난을 겪고 있는 상황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열망과 열망의 억제: 물리는 꿈은 열망과 그 열망의 억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물리는 무거운 무게로 인해 움직이기 힘들거나 제약을 받는 모습을 상징하며,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어떤 열망을 느끼지만 그것을 억제하고 있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힘과 능력의 부족: 물리는 꿈은 힘과 능력의 부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물리는 무거운 무게를 들거나 옮기는 것을 상징하며,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힘과 능력의 부족을 느끼고 있는 상황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어려움과 도전: 물리는 꿈은 어려움과 도전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물리는 무거운 무게를 들고 다니는 것을 상징하며,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어려운 상황이나 도전을 마주하고 있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무력함과 혼란: 물리는 꿈은 무력함과 혼란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물리는 무거운 무게로 인해 움직이기 힘들거나 혼란스러운 상태를 상징하며,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무력하거나 혼란스러운 감정을 느끼고 있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마음의 부담: 물리는 꿈은 마음의 부담이나 무거운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물리는 무거운 무게를 가지고 있는 것을 상징하며,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마음의 부담이나 무거운 감정을 갖고 있는 상황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약화와 무력감: 물리는 꿈은 약화와 무력감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물리는 무거운 무게로 인해 힘들게 움직이는 모습을 상징하며,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약화되거나 무력감을 느끼고 있는 상황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성장과 극복: 물리는 꿈은 성장과 극복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물리는 무거운 무게를 들고 다니는 것을 상징하며,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장하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무거운 감정: 물리는 꿈은 무거운 감정이나 부담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물리는 무거운 무게를 가지고 있는 것을 상징하며,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어떤 감정을 느끼면서 부담을 느끼고 있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변화와 균형: 물리는 꿈은 변화와 균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물리는 무거운 무게를 옮기는 것을 상징하며,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어떤 변화를 겪으면서 새로운 균형을 찾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의미들은 꿈을 꾸는 사람의 상황과 감정에 따라 다양하게 해석될 수 있습니다. 꿈은 주관적인 경험이기 때문에 꿈을 꾸는 사람의 내면 세계와 연관지어 해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