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차이점

바디미스트 향수 차이 취향은 어느쪽?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0. 6. 22. 20:46















 자신이 좋아하는 향에 휩싸이면 마음이 가라앉지 않겠습니까. 그리고 그날의 기분이나 테마에 맞추어 향기의 종류를 바꾸는 것도 즐겁습니다. 

 몸에 향기를 잡기 위한 아이템에는 향수과 바디미스트가 있습니다. 그럼 양자 사이에는 어떤 차이점이 있나요. 이 글에서는 바디미스트 향수 차이에 대해서 해설합니다.

 

- 목차 -

     

    - 향수에 대해 알아보자

    ①향수의 원

    향수는 주로 물, 향, 알코올로 만듭니다.

    ②향수의 향기의 특징

    향수의 향기는 시간이 지나면서 아래의 3단계로 변화합니다.

    •  톱 노트 : 향수를 뿌린 직후의 향기
    •  미들 노트 : 향수를 뿌린지 오래 지난 뒤의 향기
    •  라스트 노트:  향기의 잔향

    또한 향수에는 이하의 4종류가 있습니다. 향기의 농도와 지속 시간이 각각 다른 것입니다.

    - 퍼퓸

     향료의 농도가 15~30%의 향수입니다. 향기는 5~7시간 계속됩니다. 펄 팬은 모든 향수 중 가장 농도가 높은 향의 지속 시간이 긴 것입니다.

    - 오 드 퍼품(Eau de Perfume)

     오 드 퍼퓸 또는 EDP라고도 합니다. Eau은  엷고 싱겁다라는 뜻의 프랑스어입니다. 즉, Eau de Perfume은  싱거운 듯한 퍼퓸이라는 의미입니다. 이 이름대로 농도 10~25%, 지속 시간 5~6시간으로 효과가 일반 퍼퓸에 비하면 약한 것입니다. 참고로 이 퍼퓸은 농도가 국가마다 다르기 때문에 대략 9-10%정도라 보시면 됩니다.

    - 오 드 뚜왈렛(Eau de Toilette)

     오 드 뚜왈렛이라고도 하면 약자를 사용해서 EDT라고도 합니다. 농도가 5~10%의 향수입니다. 그윽하고 향기가 잘 붙습니다. 향의 지속 시간은 3, 4시간입니다. 이 때문에, 하루 종일 향을 유지하고 싶은 경우에는 이 향수가 좋습니다.

    - 오 드 콜로뉴(Eau de Cologne)

     오 드 콜로뉴 또는 EDC라고 부릅니다. 농도 3~5%와 모든 향수에서 가장 향기가 희박합니다. 또 향기는 1, 2시간밖에 지속되지 않아요. 독한 향기가 거북한 사람에게는 사용하기 쉬운 향수일 수 있습니다.

     

    ③향수의 사용법

     향수는 몸에 직접 불어서 사용합니다. 귀 뒤나 손목 뒤에 향수를 바르면 향기의 효과가 뚜렷이 나타납니다. 왜냐하면 상반신에 위치하고 있어 주변의 사람과 자신의 후각에 냄새가 전해지기 쉽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은은한 향기가 나고 싶은 경우는 발목과 무릎 뒤에 향수를 씁시다. 이들의 부분은 신체의 하부에 위치하여, 상체부터 냄새보다 자신과 상대방의 후각에 냄새가 전해지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 바디미스트에 대해 알아보자

    ①바디미스트의 원료

     바디미스트은 향수처럼, 물·향료·알코올로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바디미스트에는 알콜이 들어가지 않은 제품도 많이 있습니다. 히알루론산 콜라겐 등의 보습·미용 성분이 배합되는 것도 바디미스트의 특징입니다. 제충 효과를 담고 있는 것도 있습니다. 이처럼 바디미스트는 좋은 향기를 갖추라는 역할뿐만 아니라 피부를 가꾸는 역할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바디미스트는 바디 향수, 바디 스프레이, 향 화장수, 아로마 미스트, 아로마 스프레이 등과 같은 명칭으로 불리기도 있습니다.

    ②바디미스트향기의 특징

     바디미스트의 향기의 지속 시간은 1시간 정도입니다. 향수의 가운데 가장 효과가 약한 향수는 향기의 지속 시간이 1-2시간 정도입니다. 그래서 바디미스트는 향수보다 향기가 지속 시간이 짧은 것입니다.  또 향기의 농도도 3~5%의 농도를 갖는 향수보다 약합니다. 이때문에 농도를 비교해도 바디 미스트의 향기는 향수보다는 강하지 않습니다. 또한 바디미스트의 향기는 향수의 향기처럼 시간이 흐르면서 변화하는 것도 있는데, 시간별 변화가 없는 것도 있습니다.

    ③바디미스트사용법

     향수에는 피부에 직접 뿌린다고 하는 사용법 밖에 없지만 바디 미스트은 피부 이외의 여러 부분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머리카락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침구와 커튼에 불어서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  또한 불쾌한 냄새가 나는 옷에서도 사용해도 좋습니다. 대표적인게 고깃집에서 술을 먹고 집에오면 그 냄새가 옷에 붙어 있습니다. 불고기 냄새가 달린 코트에 바디미스트를 뿌리면 특유의 냄새를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상 이 글에서는 바디미스트 향수 차이점에 대해서 해설했습니다. 구입하고 싶은 향수와 바디미스트 모두 있더라도 우선은 매장의 테스터를 쓰고 구매합시다. 그리고 자신의 취향에 최적인 상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