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차이점

BB크림 CC크림 차이 알고 사용하자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0. 5. 14. 22:13















화장품 매장에는 많은 메이크업 제품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기술의 발전으로 최근에는 고기능 제품이 점점 등장하고 있습니다. 물품 종류가 너무 많아 어느 것을 구입 좋을지 모르게 되는일은 없습니까?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 중에서 특히 잘 이해가 되지 않는 건 BB크림 CC크림 차이입니다. 모두 피부색 크림에서 알파벳 이름이 들어 있는 게 공통점이 있습니다.  이 3개의 크림에는 어떤 구별이 있을까요. 이 글에서는 이에 대해 설명합니다.

 

- 목차 -

    - BB크림에 대해 알아보자

    a. 명칭의 유래  

     BB 크림의 BB는 Blemish Balm의 약자입니다.  Blemish에는 주근깨, 기미, 여드름 등을 말하며, Balm은 국내에서는 "향유"라는 의미와 같습니다. 뜻은 "고통을 감소시키는" 또는 "연고"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따라서 BlemishBalm 크림은 피부의 주근깨, 기미 등을 억제하는 크림이라고 번역할 수 있습니다.

     BB 크림은 독일의 피부과 의사가 발명한 것입니다. 개발 당시에는 필링 등의 시술을 한 직후의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의료 제품이었습니다.  결국 한국 화장품 업체들이 이 크림을 일상적인 메이크업 제품으로 상품화했습니다. 이를 계기로 BB 크림은 대중적인 화장품으로 되었습니다.

     

    b. 장점과 단점  

     장점은 이름의 유래대로 주근깨와 여드름 흉터, 기미 등을 숨기는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미용액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BB 크림을 바르는 것만으로 메이크업 베이스부터 파운데이션까지의 일련의 과정을 끝낼 수 있습니다.

    단점은 크림이 걸쭉하고 끈적거리며, 피부에 닿으면 피부 성장이 좋지 못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조금 바른 다음 두께 칠을 적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으로 모공을 막아 버려, 피부의 피지 분비가 촉진되어 화장 붕괴를 일으키기 쉽다는 위험이 있습니다.  이와 같이, BB 크림은 여드름 흉터 등을 잘 숨길 수 있는 반면, 질감이 무거워 피부에 좋지 못하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 CC크림에 대해 알아보면?

    a. 명칭의 유래  

     CC크림은 BB크림과 마찬가지로 한국에서 많이 사용되는 용품입니다. 외국에서도 다양한 업체들이 'CC 크림'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CC크림의 CC는 다양한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열해보면 Control Color(색을 조정하는 것), Complete Corection (완벽하게 보정하는 것), Care Control (관리하고 조절하는 것), Care Correctiong (관리하고 보정하는 것) 등이 있습니다. CC크림은 피부색과 음색을 조정하는 크림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b. 장점과 단점

     장점은 CC 크림은 질감이 보송보송해 피부 성장이 BB크림보다 괜찮습니다. 또한 얇기 때문에 두께는 크지 않고 투명감이 있는 마무리가 가능합니다. 미용액 성분이 배합되어 있기 때문에 BB크림과 마찬가지로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CC크림은 기초로 바른 후 파운데이션을 거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단점은 이름의 유래에서도 알 수 있듯이, CC 크림은 어디 까지나 피부색을 균일하게 하고, 정돈하기 위한 것입니다. BB 크림처럼 피부 결점을 커버할 수 없습니다.  또한 파운데이션과 함께 사용하면 메이크업에 시간이 소요됩니다.  이처럼 'CC크림'은 비교적 얇고, 피부 성장이 좋은 반면 피부의 숨기고 싶은 부분을 커버할 수 없다는 약점이 있습니다. 

     

    - 정리하는 시간

     이상 이 문서에서는 BB크림 CC크림 차이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표로 나타내면 아래와 같아요.

      BB크림 CC크림
    유래 Blemish Balm Control Color,
    Complete Corection,
    Care Control,
    Care Correctiong

    질감  무겁다  가볍다
    주요 기능 피부 결점을 숨길 수 있다. 피부를 정돈할 수 있다

     한마디 덧붙이자면 BB크림, CC크림이라고 하면 다 같을 것 같지만 제품에 따라 색상과 질감이 미묘하게 다릅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EE크림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EE크림은 DD크림의 발전형입니다. 화장품은 개인차가 크기 때문에 피부에 발라서 테스트를 해보고 자신의 목적에 맞는 제품을 구매하는 게 좋을 거라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