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등이 인상적인 꿈의 의미는 요주의?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3. 8. 17. 08:00















등이 인상적인 꿈에는 2가지 패턴의 의미가 있습니다. 우선 등의 모습이 인상적이었던 경우이지만, 이것은 자신감과 의지 등의 상징이 됩니다. 예를 들어 쭉 뻗은 등이 인상적이었다면 자신감과 의지가 넘쳤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무엇이든 강한 의지를 가지고 성공에 도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반대로 구부러진 등이나 약한 등의 경우는 자신이나 의지의 강도가 부족하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패턴은 누군가에게 등을 돌리고 있는 것이 인상에 남은 경우입니다. 누군가에게 등을 돌리고 있는 꿈은 그 누군가로부터 거절당하고 무시당하고 있습니다고 당신이 느끼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실제로 관계가 악화될 수도 있겠죠. 그것이 짝사랑 상대나 파트너였던 경우는 관계가 잘 풀리지 않는 것을 나타냅니다. 반대로 당신이 누군가에게 등을 돌리는 꿈은 당신이 상대에 대해 비판적인 마음을 갖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 목차 -

     

    - 등이 인상적인 꿈의 여러가지 의미

    1. 등을 찔리는 꿈

    등을 찔리는 꿈은 큰 실망감을 나타냅니다. 등이라는 것은 모르는 사이에 찔려 있기 때문에 당신이 생각지도 않은 상대에게 배신을 당하는 것입니다. 신뢰하고 있는 사람이라도 안심하지 않고 주위의 사람에게 상처를 주지 않도록 언동에는 주의해 주세요. 주위에 신경을 잊지 않고 커뮤니케이션을 소중히 함으로써 문제를 회피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배신을 크다면 당신은 매우 큰 실망감으로 회복하는데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하지만 상대를 원망하고 실망감을 갖는 것이 아니라 왜 그런 행동에 이르렀는지 생각해 보고 당신의 앞으로의 행동에 살리는 것으로 사람으로서 더욱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2. 등 뒤에서 껴안는 꿈

    안아볼 수 있는 꿈은 연애운이 오르고 있다는 길몽이에요. 그리고 등에서 껴안는 꿈은 껴안아온 상대방이 당신에 대해 호의를 품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그 사실을 조금 알고 있습니다. 만약 당신도 마음이 있다면 그냥 그쪽이 고백해 오기를 기다리죠. 전혀 사귈 마음이 없다면 잘 거리를 둘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너무 신경을 쓰게 하면 문제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조심합시다. 안긴 사람이 누군지 몰랐을 때는 조만간 뜻밖의 상대로부터 고백을 받을 겁니다. 기대 많이 해도 좋습니다.. 

     

    3. 등을 잘리는 꿈

    등을 잘리는 꿈은 실수를 해서 자신을 잃는 것을 나타냅니다. 등은 자신감의 상징입니다. 그런 등을 베여 버린다는 것은 스스로 용서할 수 없는 실수를 해 버려 프라이드가 갈가리 찢겨 버립니다. 한번 자신을 잃으면 의욕도 없어지고 나쁜 방향으로밖에 가지 않습니다. 우선은 실수를 하지 않도록 신중하게 행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일에서는 주위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취해 항상 보고와 연락을 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드는 것이 실패 회피로 연결됩니다. 커뮤니케이션을 능숙하게 취하는 것으로 만약 실패했을 때도 자신감을 잃어버릴 정도로 침체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4. 등에 실리는 꿈

    등에 태워지는 꿈은 주위로부터 의지하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당신은 직장에서도 사적인 경우에도 견고하고 책임감이 강한 것이 아닐까요. 그런 당신에 대해서 주위는 매우 신뢰하고 있고 당신에게 맡기면 어떻게든 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만약 꿈속에서 등에 실려 무겁다고 느꼈다면 주위에서 너무 의지해서 부담이 되고 있습니다. 책임감이 강한 것은 좋은 일이지만, 너무 혼자서 안아 버리면 당신 자신이 지쳐 용량을 초과해 버립니다. 많이 해야 할 일이 있을 때는 분명하게 거절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자신을 소중히 여겨주세요. 

     

    5. 뱀이 등에 있는 꿈

    뱀이 등에 있습니다고 하는 꿈은 대길몽이 되어, 생활면, 대인면, 금전면에서도 강운에 의해서 큰 행복이 가져다지는 것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 뱀이 지킴이처럼 자신을 재앙에서 멀어지게 하고 행복을 불러줍니다. 또 뱀의 크기나 무게, 길이 등에 따라 운의 세기는 달라지지만, 윤기가 있고 묵직한 뱀일수록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등에 있는 뱀에게 습격당하거나 꿈속에서 불안이나 공포에 떨고 있는 경우는 반대로 흉몽이 되기 때문에 자기 자신이 어떤 감정이었는지도 중시됩니다. 

     

    6. 등에 물집이 잡히는 꿈

    등이라고 하는 것은 몸 안에서도 자신에게서 보이지 않는 손이 닿지 않는 장소입니다. 거기에 물집이 생기는 꿈이라는 것은 자신이 모르는 곳에서 뭔가 문제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또는 앞으로 일어날 것을 예지하고 있습니다, 모르는 사이에 병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자신의 소문을 듣고 있습니다 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꿈속에서의 물집이라고 하는 것은 문제의 원인이나 근원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것은 자기 자신이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그 문제 자체는 아직 심각한 것은 아닙니다. 

     

    7. 등에서 피가 나는 꿈

    등이라고 하는 것은 사람 과대 면했을 때 보이지 않는 뒷부분을 말합니다. "또한, 피란 인간의 감정을 나타내고 있으며, 등에서의 피란 자기 자신이 다른 사람에게 말하지 않고 숨겨둔 감정이 흘러나오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또 피의 색이나 양에 따라서도 감정의 종류나 크기가 다릅니다만, 선명하고 건강한 색감으로 조용하게 흐르고 있다면 거기까지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만, 검게 고인 색감으로 양이 많은 것 같으면, 분노나 미움, 질투 등 마이너스 감정이 격렬한 것을 나타냅니다. 

     

    8. 등에 벌레가 붙는 꿈

    이 꿈은 얼마나 벌레가 나왔는지에 따라 다르지만, 대개는 불쾌한 추억이나 콤플렉스에 시달리고 있거나 현 상황에 대한 불만, 장래에 대한 불안, 대인관계 등의 모든 문제점에서 볼 수 있습니다. 콤플렉스가 원인인 경우 그 위치에 벌레가 붙을 것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이 경우는 특별히 관계가 없습니다. 사람을 대면했을 때 보이지 않는 나의 뒷부분이라는 의미로 숨기고 싶은 마음이 무의식적으로 벌레 먹은 등이 됩니다. 많은 벌레 또는 큰 벌레일수록 고민은 크고 심각합니다. 

     

    9. 등에 안기는 꿈

    등에 안기는 꿈은 당신의 마음이 약해져 있음을 나타냅니다. 당신은 지금 누구라도 좋으니까 껴안고 불안과 쓸쓸한 마음을 채우고 싶습니다. 그러나 지금 가볍게 껴안을 것 같은 상대는 매우 위험합니다. 당신에게 있어서 좋은 관계가 계속될 수 있는 상대는 아닌 것 같습니다. 달콤한 말에 속지 말고 지금은 혼자 견디는 것이 중요해요. 남에게 기대는 것이 아니라 내 힘으로 일어섬으로써 더 강해지고 앞으로 아주 큰 힘이 됩니다. 정신 차리고 나서 멋진 안아줄 상대를 찾아요. 

     

    10. 등을 만지는 꿈

    등을 만지는 꿈은 자신을 좀 더 알아줬으면 하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소중한 사람이 과거에 관한 트라우마를 알고 위로해 주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이 알리는 것은 나쁜 일이 아닙니다만 너무 무거운 과거라면 말할 때까지 관계성이 있는가를 확실히 생각해 주세요. 그다지 관계성이 얕은 채 무거운 이야기를 해 버리면 상대는 끌어 버릴지도 모릅니다. 차근차근 이야기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에요. 만약 당신 자신 속에서 소화할 수 있는 트라우마라면 말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11. 등에 문신이 있는 꿈

    등에 문신이 있는 꿈은 문제가 생긴다는 것을 예지하고 있습니다. 스스로는 금방 알아차리지 못하는 등이므로 문제 자체도 바로 당신이 알지 못하고 주위의 지적으로 처음 발각됩니다. 문제를 늦게 깨달을수록 돌이킬 수 없는 것이 되므로 얼마나 빨리 당신 자신이 문제를 깨닫는가가 포인트입니다. 여느 때의 당신이라면 실수하지 않을 일이라도 실수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여느 때 이상으로 세심하게 확인 작업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으로써 실수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을 겁니다. 

     

    12. 등에 날개가 돋는 꿈

    날개가 나는 꿈이라고 하는 것은 현 상황의 문제, 속박으로부터의 해방이나 도피 소망의 표현입니다. 또한 등이라는 부분 때문에 자신의 콤플렉스를 해소하고 싶은 마음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인간관계나 일상생활의 문제점 때문에 나타나는 경우가 많지만, 날개가 나면서 자신이 공중을 날고 있는 경우는 반대로 희망이나 목표를 향해 가는 상황을 나타냅니다. 그대로 떨어지지 않을 경우는 향후 그것을 달성할 수 있거나 지금 진행하고 있는 일이 큰 결과를 남기거나 하고 운기의 상승을 예기하고 있습니다. 

     

    13. 등을 다치는 꿈

    등이 인상적인 꿈

    등을 다치는 꿈이라고 하는 것은 건강면이나 대인 면에서의 주의 경고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고민이나 콤플렉스를 너무 짊어지고 있는 나머지, 상태가 좋지 않은 상황이라는 것을 나타냅니다. 또, 자기 자신이 인간관계에 고민이 있는 경우는 향후의 트러블을 예기해, 그 상대와의 관계상에서 주의가 필요하다는 것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또한 부상의 정도에 따라 다르지만 상처가 깊으면 깊을수록 심각하고 거기에서 피가 나오는 경우는 운기의 저하도 나타내고 있습니다. 

     

    14. 등을 떠미는 꿈

    이 꿈은 누구의 등을 떠받치는가에 의해서도 잡히는 의미가 달라집니다만, 누군지 모르는 타인이었을 경우, 렐레는 자기 자신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자신의 기분을 북돋우고 싶다," "변하고 싶다", "나아가고 싶다"라는 소망의 표시가 됩니다. 고민이나 불안이 있으면서도 대처하지 못하고 있는 자신의 자만심이나 나태함에 대해 죄책감이나, 겁이 많은 자신에게 느끼고 있는 콤플렉스가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만약, 알고 있는 상대인 가족이나 친구, 연인 등의 등을 자신이 누르고 있었을 경우는 그 상대를 지지하고 싶은 향후도 좋은 인간관계를 쌓아 올려 가고 싶은 기분의 표현입니다. 

     

    15. 등을 두드리는 꿈

    등이 인상적인 꿈

    등을 두드리는 꿈은 마주하고 있는 일을 포기하도록 권유하는 암시입니다. 희망을 모두 잃고 어찌할 바를 모르겠죠. 좋은 것은 하나도 없고 하는 것 하나하나가 실패로 끝나는 거죠. 주위 사람들로부터 도움을 받을 수 없게 되어, 고독한 상황에 몰릴 리스크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포기하고 새로운 것에 도전해도 무의미합니다. 지금은 조용히 좋은 타이밍이 오기를 기다리는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등이 인상적인 꿈의 가능한 20가지 의미

     등이 인상적으로 나타나는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의 상황, 감정, 욕망 등에 따라 다양한 의미를 갖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등이 인상적인 꿈의 가능한 20가지 의미를 제시해보겠습니다.

    •  부담과 책임: 등이 무거운 상황을 나타낼 수 있으며, 꿈을 꾸는 사람이 부담과 책임을 느끼고 있는 상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부분: 등은 몸의 일부로서 자아의 부분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자신의 다양한 면모나 특성에 대해 생각하고 있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무력감과 제한: 등이 무거운 상태로 나타나면 무력감이나 제한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현재 상황에서 제한을 느끼고 있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압박과 스트레스: 등에 압박을 느끼거나 무언가 무거운 것을 들고 있는 상황은 스트레스와 압박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스트레스 상황이나 압박을 겪고 있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보호와 지원: 등이 누군가에게 지지 받거나 보호를 받는 상황은 꿈을 꾸는 사람이 지지와 보호를 필요로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경각심과 경계: 등이 주목받는 모습은 꿈을 꾸는 사람이 주의를 기울이고 경계해야 할 상황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 성장과 변화: 등이 크게 자라거나 변하는 상황은 꿈을 꾸는 사람이 성장과 변화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 강화와 자신감: 등이 튼튼하게 나타나는 모습은 자아 강화와 자신감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자신의 능력과 자신감을 강화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과부하와 지치는 감정: 등이 힘들게 느껴지거나 지치는 상태로 나타날 경우, 꿈을 꾸는 사람이 과부하와 지침을 느끼고 있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탐험과 도전: 등이 높은 장소에 오르거나 높은 곳에서 뭔가를 하려는 모습은 꿈을 꾸는 사람이 새로운 탐험과 도전을 희망하고 있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연결과 관계: 등이 두 사람 간의 연결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다른 사람과의 관계나 연결을 중요시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부서지거나 상처: 등이 부서지거나 상처를 입는 모습은 꿈을 꾸는 사람이 상처나 손실을 겪거나 불안을 느끼고 있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창의성과 표현: 등에 무언가를 새겨내거나 표현하는 모습은 꿈을 꾸는 사람이 창의성을 발휘하거나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집중과 몰입: 등이 어떤 작업에 집중하고 있는 모습은 꿈을 꾸는 사람이 집중과 몰입을 중요시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변신과 형태 변화: 등이 변하는 모습은 꿈을 꾸는 사람이 변화나 형태 변화를 경험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 관리와 건강: 등의 상태는 자기 관리와 건강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건강을 중요시하거나 더 나은 자기 관리를 추구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위험과 도전: 등이 위험한 상황에서 나타나는 경우, 꿈을 꾸는 사람이 위험과 도전을 감수하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신의 역할과 책임: 등이 특정한 역할이나 책임을 나타내는 모습은 꿈을 꾸는 사람이 자신의 역할과 책임을 이해하거나 고려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과정과 노력: 등이 어떤 작업을 하는 모습은 꿈을 꾸는 사람이 과정과 노력을 중요시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정체성과 자아 실현: 등이 무엇인가를 나타내거나 표현하는 경우, 꿈을 꾸는 사람이 자아 실현과 정체성을 찾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해석들은 개인의 상황과 감정에 따라 다르게 받아들여질 수 있습니다. 꿈의 의미는 개인의 해석과 관점에 따라 다양하게 이해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