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로 요리를 하거나 고기를 구울때는 즐거운 마음으로 요리를 만들었으나 요리한 것을 정리할때는 기름 때문에 애를 많이 먹는 경우가 많이 있으실 겁니다. 그중에서도 손 기름때는 많이 찝찝하기도하고, 뭔가를 집을때 미끌거려서 그 잡은 물체도 기름때가 묻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물때를 쉽게 제거하는 법이 무엇이 있을까요?
일단 손에 기름때가 묻는 원인을 배재해야 되는데요. 기름이 묻은 그릇을 키친타올로 닦아낸다음 세제를 약간 풀어 제거하면 금방 기름이 없어집니다. 그 중에 기름때가 잘 안지워지는게 프라이팬, 고기굽는 팬등이 있는데요.
한가지 팁이라면 약간 가열하여 하얗게 고체가 된 기름을 녹인 후 키친타월로 닦아내고 세제를 풀어 제거하면 말끔히 기름이 제거 될 겁니다. 머..필자가 캠핑 갔을때 설것이 하면서 주로 사용하는 방법이니 효과는 있을겁니다.
그러고 나서 생기는 손 기름때는 세제를 풀어 지울려고 해도 잘 지워지지가 않습니다. 이유라면 고기기름을 예로 든다면 상대적으로 온도가 낮은 물에 기름이 닿으면 고체가 되기 때문에 기름이 잘 흘러 내려가지 않습니다.
그래서 손 기름때를 제거하려면 일단 기름때 뭍은 그릇이나 팬을 설거지한 후, 손에 묻은 기름을 키친타월로 닦아내어 손세정제 또는 비누로 물에 헹궈내면 그나마 기름이 많이 떨어져 나갑니다. 그 다음 행주나 수건으로 닦아내면 기름이 거의 제거되리라봅니다.
다른 방법으로 설탕을 들 수 있습니다. 설탕이라서 많이 끈적일거라 생각하는데, 기름과 설탕은 서로 달라붙는 성질이 있어, 버리는 설탕이나 눅눅한 설탕을 가지고 문지르면 기름이 많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설탕이 녹으면 손 기름때보다 오히려 설탕 때문에 끈적일 수 있기 때문에 키친타월로 기름을 닦은다음 비누등으로 손을 씻는게 더 괜찮은 방법이라 생각되네요. 그리고 세제를 사용하여 여러 번 씻기 때문에 손이 많이 건조할텐데요. 이는 핸드로션을 발라서 사용하면 손피부를 건강하게 하는 좋은 방법일거라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