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나무 꿈 의미 드러나는 심리패턴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3. 10. 1. 14:25















나무는 자라면 아주 커서 사람보다 훨씬 오래 살 수 있습니다. 나무는 당신이 나무처럼 크고 느긋하게 자유롭게 살고 싶어하는 마음을 나타냅니다. 또 그 때의 나무가 클수록 당신의 그 마음이 강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그 때문에, 나무가 자꾸 성장하고, 커져 가는 꿈을 꾼 경우는 당신의 무엇인가가 가까운 시일내에 크게 성장할 것을 암시합니다. 반대로 나무가 점점 작아지는 꿈을 꾸면 당신이 나무처럼 크고 자유롭게 살고 싶은 마음이 약해져 의욕이 없어진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또, 나무가 나오는 꿈에서 그 나무가 태풍이나 폭풍을 견뎌낸다면, 그것은 가까운 시일 내에 행운이 오리라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나무가 나오는 꿈은 그 나무가 자랐는지, 작아졌는지, 그 나무가 태풍이나 폭풍우를 견뎌냈는지 잘 관찰해야 돼요. 

 

- 목차 -

     

    - 나무의 꿈이 가지는 패턴별 의미란?

    1. 나무를 베는 꿈

    해몽에서 나무의 꿈은 지금 당신이 처해 있는 상황, 성장과 생명력, 삶의 상태를 나타내고 있고요. 당신이 나무를 베는 꿈은 당신 자신의 힘으로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과를 얻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 나무가 큰 나무일수록 결과적으로 큰 성과를 얻을 수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나무를 베었을 때의 기분이 좋으면, 대인 관계나 일의 운기가 오르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될 것입니다. 단, 자르고 있는 나무가 당신의 정원의 나무일 경우는 흉몽일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무언가 재난이 일어나거나 인간관계에서 큰 문제에 휘말리는 암시가 있으므로 주의해요. 

     

    2. 귤나무가 나오는 꿈

    귤나무가 나오는 꿈은 길조입니다. 귤이 나무가 된 상태는 이제 곧 꾸준한 노력을 쌓아 성과를 거두는 것을 의미하며 귤이 풍성하게 열리는 나무의 모습은 어떠한 이익이나 출세, 연애 성취를 상징합니다. 귤나무의 오른쪽 열매는 자신의 노력, 왼쪽은 주위의 협력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귤을 수확하거나 먹는 경우의 맛에 기회 도래의 시기와 운불운이 암시됩니다. 덜 익은 푸르고 어린 열매는 계획이나 실행이 미숙함을 나타냅니다. 나무에서 귤이 떨어지고 있는 경우는 재물운·재물운 악화를 의미합니다. 

     

    3. 큰 삼나무가 나오는 꿈

    이 꿈은 '길몽'입니다. 꿈속에 나오는 나무들은 당신 성장의 상징이자 삶의 발전을 나타냅니다. 똑바로 뻗는 삼나무 큰 나무는 당신이 자신에게 자신을 가지고, 잘 자기 표현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당신은 전에 없이 파워풀하게 인생을 개척해 가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지금 불만족스럽고, 바꾸고자 하는 것은 바꾸기 위해 필요한 것을 머지않아 이해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변화를 위한 기회도 앞으로 점점 더 찾아올 겁니다. 그것을 선택하는 것은 당신 자신입니다. 무슨 일이든 즐기는 마음을 소중히 하고, 꾸준히 노력을 계속해 나갑시다. 그 노력은 반드시 결실을 맺을 겁니다. 머지않아 당신은 지금보다 더 멋진 인생을 구가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4. 만진 나뭇가지가 뚝뚝 부러지는 꿈

    당신은 인생을 보다 잘 변화시킬 성장의 전기를 맞이하고자 합니다. 꿈속에 나오는 나무는 성장의 상징입니다. 나뭇가지는 당신이 가진 재능이나 능력을 나타내는데요. 그러나 툭 부러져 버리는 경우는 불행히도 아직 실력이 수반되지 않는다는 주의를 촉구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은 자신의 가능성과 가치를 너무 낮게 잡고 있는 것 같습니다. 본래라면 더 성장해야 할 당신의 좋은 점이나 실력은 자기평가의 낮은 점으로 주춤하고 있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지지 않는 장점이 있다는 것을 먼저 스스로 인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을 사랑하고 격려하며 소중한 친구처럼 대해보세요. 그럼으로써 당신의 실력은 향상되고, 당신 자신이 놀랄 만큼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주 작은 시점의 변화가 당신을 강하게 만들 것입니다

     

    5. 산불이 나서 나무가 점점 타들어가는 꿈

    지금의 당신은 너무 감정적이 되어서 자신을 통제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꿈속에 나오는 나무들은 성장의 상징이자 삶의 발전을 나타내는데, 당신은 그 기회를 눈앞에 두고도 냉정함을 잃었기 때문에 그런 사실을 깨닫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만약 꿈속에서 나무가 모두 불타 없어진다면 격한 감정이 가라앉아 평온함을 되찾을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긍정적인 파워가 생겨요. 하지만 타고 계속 그을린다면 아직 감정을 컨트롤 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감정 조절이 불완전한 동안은 집중력과 주의력이 산만해지기 쉽습니다. 일상에서의 대인관계의 트러블 등에 주의합니다. 

     

    6. 나무를 이용한 일 관련 꿈

    해몽에서 나무는 생명력의 상징이기도 하고 자기 자신의 전체상이기도 합니다. 또 본인 이외에도 가족 전체를 나타내는 것이기도 합니다. 그 나무의 상태에 따라 자신과 가족의 힘이 왕성함을 알 수 있습니다. 나무를 이용한 직업의 꿈을 꾸면 그 나무가 어떤 상태인지를 주의 깊게 관찰하세요. 만약 그 나무가 무성하면, 자기 자신이 풍요로움에 가득 차 있다는 암시입니다. 가족의 안녕 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반대로 나무가 말라 있거나 부러져 버리거나 하는 경우는 불길한 전조입니다. 생명력이 쇠약해져 가정 내 재앙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7. 절에 나무가 나오는 꿈

    꿈 속에 나오는 것은 스스로 결정할 수 없기 때문에, 때로는 어째서일까 하고 이상하게 느껴질 때도 있습니다. 절의 꿈을 꾸고 눈을 떴을 때도 그런 기분이 들지 않을까요? 절은 길몽의 상징으로 여겨집니다. 그리고 신성한 곳에는 아주 오랜 세월 동안 그곳에서 살아온 큰 수목이 따라다닌답니다. 나무는 당신의 생명력의 강함을 나타냅니다. 현실의 세계에서 뭔가 곤란을 겪고 있는 듯한 절박한 상태라면, 곧 그것은 해결의 길로 들어설 것입니다. 굵고 훌륭하며 금줄이 장식되어 있는 경우는 에너지가 넘치는 파워가 넘치는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8. 나무가 떨어지는 꿈

    나무는 꿈속에서 인생의 상징으로 불립니다. 나무가 떨어진다는 것은 실패나 재난 등 여러 가지 부정적인 일들이 일어나는 이미지입니다. 매우 불길한 이미지가 강합니다. 다만, 반드시 나쁜 꿈이라고 할 수도 없고, 죽음은 재생을 나타냅니다. 부정적인 이미지의 일이 일어나도 거기에서 기어올라 오히려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가능성도 생각할 수 있는 꿈입니다. 그래서 나무가 떨어지는 꿈을 꿨다고 해서 나쁜 이미지를 계속 가지는 것이 아니라 기회가 올 때까지 준비를 하라는 말을 듣는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면 나에게도 좋은 방향으로 이해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도록 해요. 

     

    9. 거대한 나무가 나오는 꿈

    그 나무의 기반이 되고 있는 뿌리가 땅에 튼튼하게 뻗어 있다면, 원천인 진아에 뿌리를 내린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이 지금의 당신의 삶의 방식이며 거대함은 압도적 파워에 지켜지고 있는 것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굵고 튼튼한 줄기는 '힘'을 나타내며 당신의 창조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거대한 나무는 다시 햇빛의 방향을 찾아 재능을 꽃피우려 하고 있습니다. 꿈은 당신이 지금까지 표현해 온 재능, 꽃피운 것, 만들어 낸 것의 총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현실 세계에서 이런 광경이 떠오르면 이제부터는 그 나무의 생장에 신경을 많이 써요. 

     

    10. 나무가 픽픽 쓰러져가는 꿈

    꿈에 나오는 나무가 차례로 쓰러지는 것은 당신이 자신을 잃고 있는 것에 대한 경고입니다. 나무는 자신의 성장과 마찬가지로 책임이 있다는 것을 상징하지만, 지금의 당신은 사회적 불안과 미래에 대한 두려움으로 자신에게 책임을 질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꼼짝도 할 수 없는 상태에 빠져 있는 것 같습니다. 에너지를 충전하지 않는 한 당신에게 도움이 될 좋은 아이디어는 떠오르지 않을 거에요. 에너지가 솟아나면, 당신이 평소 타협하고 있는 일이나 인간 관계를 하나 하나 재정립해 갑시다. 

     

    11. 큰 나무를 올려다보는 꿈

    안정을 요구하고 있는 경향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이 꿈을 꾸면 묵직한 안정감에 대한 동경을 가지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올려다보는 기가 클수록 안정성 지향의 경향을 강하게 간파할 수 있는 형태가 되어 갑니다. 또 이 꿈에는 성장이라는 암시도 존재합니다. 동경 뿐만 아니라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잡힐지도 모릅니다. 어쨌든 뛰어난 안정성은 하루아침에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향후를 향해서는 매일을 얼마나 성실하게 보낼지가 관건이 될 것입니다. 

     

    12. 나무에서 떨어지는 꿈

    목표로 했던 일에 좌절하는 암시에요. 만약 이 꿈을 꾼다면 일이나 학업 등에서 상당한 실패를 할지도 모릅니다. 경고의 의미가 강하지만, 한번 시작하면 회피하기 어려운 현실도 간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패 시의 데미지가 가볍지 않다는 것도 암시되어 있습니다. 오랜 세월 동안 매달려 온 것도 있기 때문에 기력이 쇠약해져 버릴지도 모릅니다. 다만 목표는 사라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언제든지 리트라이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준비를 갖추고 힘을 길러 나간다면 분명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13. 나무를 심는 꿈

    나무 꿈

    "나무를 심는 꿈"이라는 것은 결과를 너무 서두르지 말라는 주의 환기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나무 자체는 풍요로움이나 번영, 성장등을 나타내는 것이지만, 현실의 식수에서도 종류에 따라서는 수십년 수백년의 시간을 필요로 하는 것이 많듯이 당장은 과실을 가져오는 것은 아닙니다. 결실을 맺기까지는 아직 숙성이 부족하다는 것이 암시되고 있기 때문에 지금은 아직 실력을 비축할 시기라고 단정하고 눈앞에 해야 할 일에 임하는 것이 결과적으로는 목표 달성을 위한 가장 빠른 길이겠지요. 

     

    나무 꿈의 가능한 의미 20가지

    나무 꿈은 다양한 의미를 가질 수 있으며, 개인의 상황과 감정에 따라 해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나무 꿈의 가능한 의미를 20가지로 설명해보겠습니다.

    • 성장과 발전: 나무는 자연적인 성장과 발전을 상징할 수 있으며, 내면에서의 성장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근본과 안정성: 나무는 뿌리가 튼튼하고 안정적으로 땅에 박힌 상태를 나타낼 수 있으며, 안정과 기반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 영원성과 내구성: 나무는 오랜 세월 동안 존속하는 것을 나타낼 수 있으며, 영원성과 내구성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 자연과의 연결: 나무 꿈은 자연과의 연결을 강조할 수 있으며, 자연의 아름다움과 중요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가족과 연관: 나무는 종족과 연관된 상징적인 요소일 수 있으며, 가족 관계와의 연관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정신적 투영: 나무는 내면의 정신적 투영을 나타낼 수 있으며, 내면의 힘과 자아를 상징할 수 있습니다.
    • 자아정체성: 나무 꿈은 자아정체성과 자아를 발견하려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으며, 자아를 찾아가고자 하는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건강과 웰빙: 나무는 건강과 웰빙을 나타낼 수 있으며, 신체적, 정신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하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방향성과 목표: 나무의 성장 방향은 목표 설정과 진로를 나타낼 수 있으며,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려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휴식과 평화: 나무 아래에서 휴식을 취하는 꿈은 휴식과 평화를 갈망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유연성과 적응력: 나무는 바람에 흔들리지만 근본은 변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으며, 유연성과 적응력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과거와 연결: 나무 꿈은 과거와의 연결을 나타낼 수 있으며, 과거의 경험과 기억에 대한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시작: 가을에 나무의 잎이 떨어지고 봄에 새 잎이 돋는 모습은 새로운 시작과 회복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사회적 관계: 나무는 사회적 관계와 네트워크를 나타낼 수 있으며, 사람들과의 연결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 인내와 인내력: 나무의 성장은 인내와 인내력을 상징할 수 있으며, 어떤 상황에 대한 인내와 참을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과거의 결합: 나무 꿈은 과거의 사건이나 관계와의 결합을 나타낼 수 있으며, 그로 인한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환경 보호: 나무는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성을 강조할 수 있으며, 환경에 대한 관심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학습과 교육: 나무는 학습과 교육을 나타낼 수 있으며, 지식과 지혜를 얻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내면의 풍요: 나무의 열매나 잎은 내면의 풍요와 풍성함을 나타낼 수 있으며, 내면의 부와 풍요로운 삶을 추구하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연의 고요함: 나무는 자연의 고요함과 조용한 순간을 나타낼 수 있으며, 자연과 조화로운 시간을 갈망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나무 꿈의 해석은 개인의 상황과 감정에 크게 의존하므로, 꿈을 꾼 상황과 개인적인 경험을 고려하여 해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