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친정이 나오는 꿈 가능한 심리 및 의미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3. 8. 10. 18:55















친정이라고 하는 것은 당신이 어린 시절을 보냈던 장소, 많은 기억이 꽉 찬 장소입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어떤 전환기에 본가를 떠나는 선택을 합니다. 꿈속에서 본가는 과거의 자신이나 전환기를 상징합니다. 꿈속에 나온 본가가 밝고 즐거운 인상이었던 경우는 당신이 밝은 인생을 걷고 있습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반대로 어두운 인상이었던 경우는 어린 시절이나 젊은 시절의 경험 등이 현재에도 영향을 미쳐 운이 다운된 것을 의미합니다. 즉 과거로부터 지금까지의 삶이 현재의 당신에게 어떻게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를 암시하는 꿈입니다. 만약 친정이 없어져 버린 꿈이라면 인생의 전환기를 나타내는 것이지만, 이 경우는 그때 느꼈던 감정을 중시합니다. 만약 친정이 없어져 깨끗이 되었다면 밝은 미래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만약 괴로운 기분이 들었다면, 인생의 전환기에 있어서 기분 전환을 잘하지 못하고 있습니다는 것입니다.

 

- 목차 -

     

    1. 집에 있는 꿈

    친정에서의 꿈이라는 것은 자신의 소중한 가족이 있고 자신의 원점이기도 한 거처이므로 현재의 자신의 표현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 의미를 가진 본가에 있는 꿈이라는 것은 뭔가 새로운 환경에서 심기일전하고 싶다는 표시나 재시도를 하고 싶은 마음의 표현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친가에서 가족과 즐겁게 보내고 있는 꿈이었을 경우는, 현재의 인간 환경도 풍족해, 새롭게 나아가거나 도전하는 것이 좋은 기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본가에 혼자 있는 경우라면 현재 쓸쓸한 나날을 보내고 치유받고 싶다는 암시가 되어 있습니다.

     

    2. 친정에 불이 나는 꿈

    본가에 화재가 나는 꿈이라고 하는 것은 아침부터 아주 좋은 기분으로 맞이할 수 없군요. 화재는 해몽에서는 소원을 이루고 싶다는 소망의 표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즉, 언뜻 보기에 나쁜 것을 본 것처럼 생각하기 쉽지만, 운기와 기분 상승의 암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 불을 피우는 방법에 주의하십시오. 조용히 천천히 타는 듯한 불이면 친정이나 가족에게 뭔가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반대로 활활 타오르고 있는 것 같다면, 소원을 이루고 싶다는 소망의 표시이므로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것이 좋다는 암시입니다.

     

    3. 본가가 이사를 하는 꿈 

    해몽에서는 본가가 이사를 하는 꿈은 현재 본가에 살고 있는 사람은 슬슬 본가를 떠나 자립해 나가려는 마음이 싹트기 시작하여, 뭔가 새로운 환경으로 바꾸려는 결의의 표현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반드시 이 꿈을 꾸면 즉시 행동에 옮겨야 하는 것은 아니며, 우선 그 타이밍에 준비를 단단히 해 가는 것이 좋다고 암시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친정이라고 하는 것은 떨어져 있습니다도 자신의 안심하고 돌아갈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하기 때문에, 우선 떨어져 열심히 자립해 나간다는 것은, 향후 가족과의 관계성이나 또 장래에도 자신에게도 좋은 상태라고 생각합니다.

     

     

    4. 친정으로 돌아가는 꿈

    친정에 돌아가는 꿈은 친정이란 자신이 안심하고 보낼 수 있는, 돌아갈 수 있는 장소이므로 해몽에서는 그때의 심리 상태가 솔직하게 나타나 있습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 꿈속에서 본가로 돌아가게 된 이유도 주목해주세요. 한편, 장기의 휴가로 돌아간다고 하는 꿈은, 무엇인가 인생에 있습니다 향후를 좌우하는 것에의 결정을 하려고 하고 있는 때의 표현이라고 합니다. 그때 이 꿈을 꾼 사람은 앞으로 확고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고 합니다.

     

    5. 본가에 남자 친구를 데리고 가는 꿈

    친정에 남자친구를 데려가는 꿈이라는 것은 해몽에서는 아주 좋은 암시가 나와 있습니다고 되어 있습니다. 친정이라고 하는 것은 자신이 안심할 수 있는 장소이고 소중한 가족이 있는 장소입니다. 거기에 자신의 소중한 사람을 함께 데리고 간다는 것은 가족에게도 기쁜 소식이 되고 있습니다. 현실에서도 가까운 시일 내에 현실에서도 뭔가 매우 기쁜 소식이나 뭔가 멋지고 행복한 일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고 되어 있습니다. 또 그 기쁜 소식은 남자 친구 본인이 알려주기 때문에 어쩌면 깜짝 프러포즈를 받아 가까운 장래에 소중한 가족이 될 전조의 암시일지도 모릅니다.

     

    6. 친정에 지진이 오는 꿈

    지진의 꿈을 꾼다는 것은 그다지 좋은 암시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친정이라고 하는 것은 자신이 태어나 자란 원인이기도 하기 때문에, 자신의 현상의 심리 상태도 나타내고 있습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지진의 꿈을 꾼다는 것은 현재 당신이 불안을 안고 있는 것이 있는 것 같습니다. 만약 깨어나서 매우 기분 나쁜 기분이라면, 현 상태로는 당신에게 좋지 않다는 암시이므로 그 원인을 해결해 나갈 필요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자신도 집에 있습니다 매우 집이 흔들린 경우라면, 반대로 현재의 불안이 제거된다는 의미도 있습니다고 합니다.

     

    7. 본가에 모르는 사람이 있는 꿈

    친정에 모르는 사람이 있는 꿈을 꾸면 자신의 안식처나 안심할 수 있는 공간이 위협받을 위험이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친정이라고 하는 것은 편안한 장소이며, 부모님이나 형제 등 이해자가 있는 장소인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거기에 모르는 사람이 앉아있는 것은 안전한 장소가 흐트러지고 있는 것을 걱정하고 있습니다. 초면의 인물이나, 뻔뻔한 사람에게는 부디 조심해 주세요. 자신의 사생활이나 프라이버시를 타인에게 방해받지 않도록 경계심을 가지고 생활하면 좋을지도 모릅니다.

     

     

    8. 친정에 애인이 있는 꿈

    자기 친정에 애인을 데려가는 것이 떨리죠. 그런 꿈을 꾸면 어떤 의미로 받아들여야 할까요? 이것은 새로운 좋은 일이 기다리고 있습니다는 희소식의 꿈입니다. 좋은 소식을 가져오는 것은 당신의 애인입니다. 연인이 당신에게 있어서 기쁜 일을 해 줄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9. 본가가 호화로운 저택이 되어 있는 꿈

    본가가 호화로운 저택으로 되어 있는 꿈은 해몽에서는 지금 매우 운이 상승하고 있는 매우 좋은 암시라고 되어 있습니다. 친가의 꿈이라고 하는 것은 지금의 자신의 상태나 기분과 직결되어 있는 것이 많다고 되어 있습니다. 친가는, 본래 자신이 태어나 자란 장소이며 자신의 원점이기도 하고, 또 소중한 가족도 있는 곳이므로 그 친가가 호화로운 저택이 되어 있는 것은, 무엇인가 지금 도전하고 있는 것이 실현되거나 성공하거나 하는 것의 표현이라고 말해지고 있습니다. 또 현재 새로운 것에 도전하려고 생각하고 있는 사람은, 운이 오른 지금, 자꾸 도전해 가면 좋을 것입니다.

     

     

    10. 친정이 강도가 오는 꿈

    친가의 꿈이라고 하는 것은, 자신이 태어나 자란 거처에서 소중한 가족이 살고 있는 소중한 자신의 원점이므로 현재의 자신과 직결되어 있는 것이 많다고 되어 있습니다. 거기에 강도가 온 꿈이라는 것은 해몽에서는 그다지 좋은 암시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강도가 꿈에 나온다는 것은 오늘날 뭔가 불안하게 느낄 수 있거나 소중한 무언가를 잃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해몽에서는 금품을 거꾸로 암시합니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곳에서 금품을 도난당한 꿈이라면 반대로 가족이나 자신의 돈이 오르거나 하는 암시이기도 합니다.

     

    11. 본가가 부서지는 꿈

    친정이 부서지는 꿈을 꾸는 것은 매우 불안하고 무섭죠. 그러나 결코 앞으로 뭔가 공포스러운 일이 일어날 것이라는 암시는 아닙니다. 친정이라고 하는 것은 현재의 자신의 상태를 나타내고 있는 것이 많기 때문에, 자신의 원래 있던 곳이 부서지는 꿈이라고 하는 것은, 낡은 과거의 것을 부수고 새롭게 나아간다고 하는 의미가 있습니다고 되어 있습니다. 뭔가 과거의 깊은 슬픔이나 사건을 모르는 사이에 질질 끌거나 신경이 쓰였는지도 모릅니다. 그것을 청산할 수 있었거나 이제 잊고 앞으로 나아가려고 할 때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12. 본가에 수상한 사람이 있는 꿈

    친정집이 나오는 꿈

    안심하고 지낼 수 있는 장소라고 여겨지는 본가에 수상한 사람이 있는 꿈의 의미는 해몽에서는 나쁜 측면과 좋은 측면이 있습니다. 수상한 사람이 있습니다는 것은 엄청난 불안과 공포에 사로잡힌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대로 수상한 사람이 뭔가를 도난당해 도망칠 경우의 꿈이라면 현실에서 무언가 소중한 것을 잃어버릴 우려가 있습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그 수상한 사람을 잡은 꿈이라면 뭔가 좋은 암시가 있습니다고 합니다. 또한 그 수상한 사람이 아무것도 훔치지 않은 경우도 좋은 암시라고 하므로 뭔가 도전할 것이 있으면 그대로 진행해 주십시오.

     

    13. 제가 좋아하는 사람의 집에 가는 꿈

    좋아하는 사람의 친정에 가는 꿈은 당신이 그의 외모보다 성격 등의 내면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모습을 나타냅니다. 사귀기 전 단계이므로 당신은 그가 어떤 사람인지 평소 그의 언동을 여러 가지 관찰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꿈속에서 그의 부모님의 인상은 어땠을까요? 그 부모님의 이미지는 자신이 이상으로 삼는 자신의 모습도 나타냅니다. 그의 아버지로부터는 힘, 끈기입니다. 그리고 어머니에게서 부드러움과 창의성 등이 나타납니다. 그런 이상의 제 모습을 보기도 합니다. 복잡한 뉘앙스를 느끼지 않으면, 단지 결혼 희망으로부터의 꿈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친정집이 나오는 꿈의 가능한 의미 20가지

     친정집이 나오는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의 개인적인 상황과 감정에 따라 다양한 의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아래는 친정집이 나오는 꿈의 가능한 의미 20가지입니다.

    • 과거와 연결: 친정집은 꿈을 꾸는 사람의 과거와 연결된 공간일 수 있습니다.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과거의 기억이나 경험과 연결되어 있거나 그에 대해 생각하고 있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안정과 보호: 친정집은 보호받거나 안정을 느낄 수 있는 장소일 수 있습니다.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안정과 보호를 원하거나 그런 감정을 느끼고 있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가족과의 연결: 친정집은 가족과의 연결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가족과의 관계를 더 깊게 느끼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회귀와 추억: 친정집은 회귀와 추억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과거의 추억을 회상하거나 그때의 감정을 떠올리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긴밀한 관계: 친정집은 가족과의 긴밀한 관계나 연결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가족 구성원과의 관계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거나 강화하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어떤 변화의 반영: 친정집에서 어떤 변화가 일어나는 꿈은 현재 상황에서 변화를 느끼고 있는 욕망이나 예상되는 변화에 대한 불안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탐색: 친정집은 꿈을 꾸는 사람의 자아와 연결된 공간일 수 있습니다.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자신의 과거와 현재, 자아에 대해 탐색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보존과 유지: 친정집은 보존과 유지의 의미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무엇인가를 보존하거나 유지하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공감과 이해: 친정집은 꿈을 꾸는 사람이 다른 사람의 감정을 공감하고 이해하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다른 사람의 입장을 느끼며 연민을 느끼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변화와 성장: 친정집에서 어떤 변화나 발전이 일어나는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개인적인 성장이나 변화를 원하거나 예상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집착과 과거의 묶임: 친정집이 꿈에서 끊이지 않고 나오는 경우, 이는 과거에 집착하거나 과거의 묶임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과거에 대한 감정적인 묶임을 풀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불안과 두려움: 친정집이 나오는 꿈은 불안이나 두려움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현재 상황이나 미래에 대해 불안하거나 두려움을 느끼고 있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사라진 것의 그리움: 친정집이 나오는 꿈은 사라진 것이나 상실한 것에 대한 그리움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과거에 있었던 것이나 사람을 그리워하거나 그에 대한 아쉬움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낙관과 희망: 친정집이 나오는 꿈은 낙관과 희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미래에 대한 긍정적인 기대나 희망을 가지고 있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정립: 친정집은 꿈을 꾸는 사람의 자아나 정체성과 연결될 수 있습니다.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자신의 가치와 정체성을 다시 확인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휴식과 휴식의 필요성: 친정집은 휴식과 휴식의 필요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휴식과 재충전이 필요하다는 인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도망과 회피: 친정집이 나오는 꿈은 어떤 상황이나 감정에서 도망치려는 욕망이나 현실을 피하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적응과 조정: 친정집이 꿈에서 변화되거나 조정되는 경우, 이는 꿈을 꾸는 사람이 현재 상황에 더 잘 적응하려는 욕망이나 현실에 대한 조정을 원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현재 상황과의 대조: 친정집이 나오는 꿈은 현재 상황과 비교하여 과거를 돌아보는 경우, 이는 꿈을 꾸는 사람이 현재 상황과 과거를 대조하며 생각하고 있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재정립: 친정집에서의 경험이나 사건은 꿈을 꾸는 사람의 자아를 재정립하거나 변화시키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자신을 변화시키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의미들은 꿈을 꾸는 사람의 상황과 감정에 따라 다양하게 해석될 수 있습니다. 꿈은 주관적인 경험이기 때문에 꿈을 꾸는 사람의 내면 세계와 연관지어 해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