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행복했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은 모두 가지고 있을겁니다. 그렇지만 어떻게 해야 행복해 질까에 대해서는 의문을 항상 가질 수 밖에 없습니다. 행복을 잡기 위해서는 자신의 노력이 중요한건 사실이지만 거기에 더하여 '운'을 아군으로 끌고오는것이 중요합니다. 이번에는 운을 좋게 하는 방법을 몇가지 소개하고, 행복을 잡고 싶으면 스스로 운을 개척해 나가는 행동을 시작합시다.

 

- 목차 -

     

    - 뇌과학과 심리학으로 보는 운이 좋은 사람 나쁜 사람

     최근의 연구에서 운이란 뇌과학·심리학적으로 설명할 수 있게 되었지만, 결론은, 운이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의 차이는 사고방식입니다. 운이 나쁜 사람은 불안감이나 긴장을 느끼기 쉽고, 운이 좋은 사람은 편안하고 긍정적인 사고를 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이 뇌과학 연구로 실증되었습니다. 긍정적일수록 뇌에 있는 해마와 해마방회(parahippocampal gyrus)라는 시야를 넓히는 부위가 활발하게 작용하여 운을 잡기 쉬운 상태가 됩니다. 반대로 긴장과 불안을 느끼면 스트레스 호르몬이 분비되어 생각과 행동의 선택지가 좁아져 버립니다. 즉, 운을 올리고 싶다면 항상 편안하고 긍정적으로 사물을 파악하면 됩니다.

     

    - 운 좋은 뇌 만드는 법

    운이 좋은 사람은 구체적으로 어떤 생각을 하고 있을까요? 정리해 봤습니다.

    a. 자신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자신을 소중히 생각하는 사람은 타인도 소중히 할 수 있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타인에게 사랑받기 쉬워지고 운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자신을 소중히 여긴다는 것은 다른 사람의 의견에 현혹되지 않고 자신의 가치관을 확실히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인간의 뇌내에는 쾌감을 느끼는 '보수계'라고 하는 회로가 있습니다. 자신이 기분 좋다고 느끼는 행동을 하면 활성화되므로 선순환을 낳을 수 있습니다. 

     

    b. 하찮은 작업이 있어도 진지하게 임합시다

    재미가 없네하는 마음은 신기하게도 자연스럽게 주변에 전해집니다. 저 사람에게 부탁하고 싶어도 싫은 얼굴을 하고 있어서 선뜻 얘기하거 어렵다고 생각하게 되잖아요. 반대로 좋은 얼굴을 하고 좋은 평가를 받으면 주위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당신에게 도움을 청하게 됩니다. 그리고 당신이 곤란을 겪고 있을 때에는 주변에서 손을 내밀어 주게 되는 것입니다.

     

    c. '나는 운이 좋아!'라고 입밖에 내자

     베스트셀러 시크릿이라는 장서가 있습니다. 결론은 마인드 컨트롤이 중요하다는 내용입니다. 엉뚱하지만 내가 OOO 됬고, 이미 이뤘다고 생각하면 마음 속으로만 생각하는 것보다 실제로 입에 담는 것이 대뇌 심부의 해마가 작용하여 기억이 강화된다고 합니다. 그럼으로써 뇌가 자발적으로 "좋은 일"을 찾기 시작합니다.

     실패하거나 싫은 일이 있어도 이것도 행운이고 다 자양분으로 거쳐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하는것이 것이 포인트입니다. "운이 나빴다"라고 사고가 정지한 상태에서 뇌를 멈추는 것이 아니라, 자신은 운이 좋다고 뇌의 상태를 고쳐 써줌으로써 무엇인가 문제가 생겼을 때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가도록, 세계와 자신의 법칙의 어긋남을 수정해 나갈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멈춰있는 발을 한발짝 내딧는것과 같습니다.

     

    - 운 좋은 사람의 사고·행동 패턴

     영국에서 열린 대규모 조사 결과, 운 좋은 사람은 같은 행동을 취하고 있음이 판명되었습니다.

    a. 외교적 사귐성이 좋고, 사람들과 네트워크 넓히기에 적극적이다

    예를 들어 외출한 곳에서 잠깐 기다리는 시간 동안 운이 좋은 사람은 주위 사람들에게 말을 걸고, 거기에서 교류가 시작되는 것도 있습니다. 그 중에는, 비즈니스에 관한 중요한 정보를 얻기도 합니다. 또, '운이 나쁘다'라고 여겨지고 있는 사람에 비해, 웃는 회수가 2배 많아, 아이컨택의 회수도 큰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즉, 운이 좋은 사람은 자신에게 운을 가져다 줄 다른 사람을 끌어당기는 듯한 행동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b. 끈기있게 성공할 때까지 포기하지 않는다

     운이 좋은 사람은 그저 행운이 따르기를 기다리고 있을 뿐이 아닙니다. 운을 잡기 위해 악착같이 행동하는 겁니다. 예를 들면, 많은 공모전에 당선하고 있는 행운의 사람들은 어쨌든 많은 공모전에 계속 응모하며 하면서 경험을 쌓아가는 심플한 행동을 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특별한 것이 아니라 결과를 얻기 위해 당연한 행동을 취하고 있는 것입니다. 언뜻 보기에는 평범한 행동이지만, 응모하는 수를 늘리면 당첨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렇게 해서 제 손으로 행운을 잡고 있는 거죠.

     

    - 운을 좋게하기 위한 행동 세가지

    a. 연애운을 좋게하는 방법 "양[태양] 기운의 음식을 먹는다"

    양[태양, 따뜻한]의 에너지를 음식에서 흡수하면 매력이 올라가고 멋진 남자와의 인연이 있으며 연애가 잘 된다고 합니다. 양의 기운을 섭취하는것은 활동성이 높아지고, 주로 야채와 과일에 있기 때문에 긴장을 풀어주기 때문에 편하게 대화를 이어갈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속설이 있는것 같습니다.

     

    b. 재물운을 좋게하는 방법 "지갑은 북쪽에 놓자"

    속설에 의하면 돈은 어둡고 조용한 곳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방의 북쪽에는 대부분 옷장이나 서랍 지갑이 있기 떄문에 돈이 100원이 있더라도, 거기에 보관을 하면 마음이 편할거라 봅니다. 이러한 얘기도 돈을 양지에 있는곳에 있으면 돈을 사용할 확률이 높고, 음지에 있다는 것은 '저축'의 의미가 강해서 그러한 얘기가 전해지는 것 같아요.

     

    c. 사업운을 좋게 하는 방법 "신발을 깨끗히"

    풍수나 영업에서는 옷도 중요하지만 신발도 중요합니다. 신발이 더러우면 다른 사람이 볼때는 깨끗하고 정돈된 인상을 받지 못하기 때문에 영업이나 면접이 있으면 신발을 깨끗히 하는것도 필요합니다. 

     

    d. 대인 운을 좋게 하는 법 "현관에 거울을 두자"

    본인의 내면과 외면을 좋게하게 위해서는 "거울"이 필요합니다. 거울은 자신의 외모를 보여주는 도구지만 현관에 거울을 비치하는것은 밖을 나가기전에 한번도 자신의 모습을 확인하고 정돈하는 시간을 가지는것이 중요하다는 점입니다. 거울은 클수록 좋습니다. 가능하면 전신을 체크할 수 있는것으로 준비합시다.

     

    e. 수면을 충분히 취한다

    수면과 바이오리듬은 생활에 있어 중요합니다. 수면은 늦은 밤에 자고 아침늦게 일어나는 습관은 조식을 거르기 떄문에 위장에 부담도 가며 심리적으로 개운한 느낌을 받지 못합니다. 따라서 평소보다 1시간 당겨서 자는 습관을 기르면 규칙적인 생활로 돌아가고, 생활리듬도 개선되어 운이 좋아질겁니다.

     

    f. 자신의 단점을 종이에 써본다

    단점을 써보고 반성하며 긍정하는것이 전진하는 첫 걸읍니다. 앞으로 나아가려고 행동을 일으키면 운이 따라옵니다. 인간은 누구나 단점은 있습니다. 필자도 단점이 많습니다. 하지만 억지로 고치진 않습니다. 단점을 자각하고 그걸 해결해나가는 방안을 세우고 그를 천천히 실행해나가는 마음가짐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