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달이 인상적인 꿈 의미를 상황별로 진단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3. 8. 16. 18:25















기본적으로 꿈속의 달은 모성적인 것, 변천하기 쉬운 감정 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여자라면 결혼을 암시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밝고 아름답다고 느끼는 달의 꿈이라면 길운이 있습니다. 다만, 어딘가 불안을 느끼거나 기분 나쁘다고 하는 감정이 수반된다면, 현실에도 그렇게 느끼는 사건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달 꿈의 길흉은 달의 차고 이지러짐으로도 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초승달에서 보름달 사이의 차오르는 달은 길운이 강하고 반대로 보름달에서 초승달 사이의 빠져가는 기간인 달은 좋은 의미가 없습니다. "게다가 동쪽 하늘에서 떠오르는 달은 운기 상승을, 서쪽 지평선에 가라앉는 달은 운기의 하강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달이 떠 있는 하늘의 상태도 중요한 판단 포인트입니다. 아름다운 밤하늘에 빛나고 있는 경우에는 행운의 사건을, 구름에 가리고 덮여 희미해지고 있습니다고 하는 꿈은 언럭키한 사건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 목차 -

     

     

     

    - 달의 꿈이 나타내는 여러가지 의미란?

    1. 달이 빛나는 꿈

    달이 꿈에 나오는 것은 애정과 가정운, 좋은 인간관계를 말합니다. 또 그 달의 분위기에서 여자 자신, 로맨스나 행복, 창의성을 나타냅니다. 달은 모양, 상태에 따라서도 의미가 달라집니다. 떠오른 달의 상태를 기억해 두면 좀 더 깊이 있는 해석이 가능해집니다. 달이 빛나는 꿈은 인간관계가 화려하게 대인운이 상승하는 암시입니다. 달은 여성을 나타내는 것으로부터, 꿈을 꾸고 있는 것이, 여성이라면, 당신 자신에게 결혼을 할 기회가 찾아올 징조입니다. 남성이라면 결혼을 원하는 여성을 만나기 위한 징조죠. 

     

     

    2. 달이 지는 꿈

    가라앉는다는 것은 평온함이나 침착함, 편안함 등의 안도감, 또는 사라지고 싶은 기분이나 슬픔, 운기의 정체, 좌절, 실패, 병이라고 하는 부정적인 감정의 양면성을 나타냅니다. 가라앉은 것에 따라 해석이 다르기 때문에 가라앉은 것을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달은 사랑, 재산, 변화, 안식을 나타냅니다. 또 자신 속에 있는 잠재적인 소망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달의 형상에 따라서도 의미가 달라지기 때문에 형태의 해석도 필요합니다. 달이 지는 꿈은 보름이면 마음속에 있는 망설임으로부터 해방되는 것을 나타냅니다. 초승달이면 새로운 기회가 있습니다도 결실을 맺지 못하는 암시입니다. 보름달은 인간관계에서 안고 있는 고민이 안정될 수 있다는 징조입니다. 

     

     

    3. 좋아하는 사람과 달을 보고 있는 꿈

    좋아하는 사람은 좋아하는 사람 그 자체를 가리킵니다. 또, 동경이나 애정에의 소망이 형태가 된 모습입니다. 마음속의 가치를 찾을 수 있는 것도 좋아하는 사람이 나오는 경우입니다. 보는 것은 기억을 하는 것, 깨닫는 것, 생각하는 것, 자각하는 것, 마음을 움직이는 것 등 꿈속의 행동에는 의미가 있습니다. 달은 사랑, 행운, 편안함, 직관, 여성의 의미를 가집니다. 좋아하는 사람과 달을 보고 있는 꿈은 연인을 향한 생각을 자각하거나 그 연정을 솔직하게 받아 들이고 있는 상태입니다. 초승달은 새로운 기회라는 의미가 있기 때문에 사랑의 기회가 찾아오는 암시입니다. 반달은 마음의 미혹을 의미하지만, 좋아하는 사람과 봄으로써 마음을 터득하는 전조입니다. 

     

    4. 달이 지는 꿈

    달이 지는 꿈은 당신이 머리를 감싸고 있는 것에서 벗어나 앞으로의 삶이 크게 변화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 고민에서 해방되어 자유로운 마음으로 느긋한 삶을 살 수 있을 것입니다. 그 반면, 당신을 괴롭히고 있던 것이 없어져, 방심해 버리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작은 실수를 일으켜 버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해방되는 만큼 방심해 버릴 수 있습니다고 생각합니다만, 매사에 신중하게 일을 진행시켜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5. 달이 폭발하는 꿈

    폭발하는 것은 분노와 불만이 억제할 수 없게 되고 있는 상태의 암시입니다. 마음속에서 차곡차곡 쌓여서 채워지지 않는 마음이 있는 것 같습니다. 달은 편안함, 애정, 행복, 평안함, 여성, 활력 있는 생활을 말합니다. 즉 달이 폭발하는 꿈은 생활 속에서 불만이 쌓여있는 상태입니다. 보름달은 좋았던 관계가 뒤틀리는 암시예요. 초승달의 경우는 인간관계에 있어서 불만을 안고 있고 나쁜 변화가 찾아올 전조입니다. 반달의 경우 마음의 망설임으로 인해 생기는 불만이 쌓여있는 상태입니다. 

     

    6. 달이 너무 큰 꿈

    달은 기복이 많아 운세의 강약 변화를 나타내는데, 큰 달은 기운을 최고조에 달해 오래 바라던 일을 이룰 징조로 볼 수 있습니다. 일이나 배우는 일, 금전운 등에서도 큰 목표가 달성될 것입니다. 

     

     

    7. 달로 가는 꿈

    달의 꿈은 당신의 탐구심이 높아지고 있고 아직 시작하지 못한 일에 도전하거나 자신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려는 의욕이 고조되고 있다는 의미이며, 반면에 불안도 느끼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달에 갔을 때 즐거운 플러스 이미지가 있으면 당신의 의욕이 높고 자신감을 갖고 앞으로의 당신의 미래가 밝아질 것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잠재력을 발견함으로써 새로운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8. 달이 두 개 있는 꿈

    달에는 행운이나 편안함, 평온함, 재산, 여성, 사랑이나 직관등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달은 모양이 변화하기 때문에 의미가 형상에 따라 달라집니다. 형태도 맞춰서 알아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달이 초승달일 경우 인간관계가 뒤틀린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하지만 또 하나의 새로운 기회가 온다는 의미도 가지고 있습니다. 달이 보름인 경우는 고민이 있어서 마음이 많이 망설이고 있는 상태입니다. 달이 보름달인 경우, 인운의 상승, 교우 관계의 확대, 결혼의 방문 등이 말해집니다. 두 가지는 플러스와 마이너스 등의 양면성을 나타냅니다. 겉과 속, 남녀 등이 있습니다. 달이 두 개 있는 꿈으로 보름달은 뜻밖의 행운이 찾아오는 암시입니다. 보름은 답이 나와 있기는 하지만 결정을 내리지 못한 상태입니다. 초승달은 관계가 꼬이려고 하지만 사실은 원치 않는 마음의 갈등 표출이에요. 

     

    9. 달에 구름이 걸려있는 꿈

    구름은 하늘을 뜨는 모습에서 감정의 움직임이나 운기의 상징이라고 합니다. 앞으로의 가까운 장래의 상황을 비추는 것이라고도 합니다. 달은창의성이나감정,직관,영감등을말합니다. 음지기를 지닌 달은 여성으로 여겨집니다. 달에 구름이 끼는 꿈은 자신 속의 불안이 달이 되어 나타난 증거입니다. 또한 구름이 끼더라도 달이 밝으면 직관이 번쩍이며 예상치 못한 성과를 거둘 수 있는 암시입니다. 그러나 달이 가려 버릴 것 같은 구름의 경우, 일에 방해가 되거나 주로 여성 관계가 뒤틀리거나 엉뚱한 의혹을 받을 수 있는 경고입니다. 

     

    10. 달이 깨지는 꿈

    대략 한 달을 주기로 차곡차곡 쌓는 달은 신비롭고 예로부터 신앙의 대상이 되어 왔습니다. 꿈속에 나오는 달은 당신의 운세를 점치는 데 중요한 지표가 될 것입니다. 달이 깨진다는 건 꽤 충격적이네요. 도대체 이 꿈은 무엇을 의미하는 걸까요? 달이 뜨는 꿈은 당신의 운기가 크게 변화합니다는 것을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특히 억압된 환경에서 해방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에게 있습니다 좋은 변화가 될 것입니다. 그러나 이 꿈을 꾸었을 때 뭔가 불길한 예감을 느꼈을 경우는 문제의 암시이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11. 호숫가에서 바라보는 호수에 달이 비치고 있는 꿈

    하늘의 인상은 그대로 당신 자신의 운명의 표현이며, 올려다본 하늘에 떠있는 달이나 태양이, 인물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달 자체는 엄마나 가정을 나타내고 달의 상태가 감정이나 내면을 나타냅니다. 여성이면 자기 자신, 남성이면 애인이나 아내, 또는 어머니의 존재가 됩니다. 물이나 거울에 비치는 달을 바라보는 것은 방황이나 불안, 주위의 인간에 대한 불신 감등을 나타냅니다. 또 마음이 불안해질 것 같은 변화를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12. 공원에서 달을 보고 있는 꿈

    공원은 휴양해야 할 장소입니다. 재충전할 필요성을 의미합니다. 또 쉬고 있을 때 자신의 기분을 반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름다운 공원이라면 대인운이 급상승하는 암시입니다. 새로운 사랑의 예감이 들어요. 본다는 것은 직면하다, 생각하다, 깨닫다, 느끼다, 외우다 등의 의미가 있습니다. 공원에서 달을 보고 있는 꿈은 당신에게 쉬라고 꿈에서 깨우쳐 주려고 합니다. 휴식을 취함으로써 내 진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꿈에 나온 것이 아름다운 공원이라면, 새로운 사랑의 방문에 마음이 움직여지는 암시입니다. 

     

    13. 달이 타고 있는 꿈

    불 탄다는 것은 욕망과 욕구의 표시로 굉장히 의욕이 넘치는 상태입니다. 뭐가 탔냐에 따라서도 해석이 달라져요. 타고 있던 것을 기억해 두도록 하세요. 달은 감정과 잠재적 의식, 민감한 감응, 여성 등의 의미가 있습니다. 초승달은 사람과 충돌하는 암시입니다. 또 하나는 기회가 도래했습니다는 증거입니다. 보름달은 인간관계의 상승과 활발한 생활을 말합니다. 달이 타고 있는 꿈은 잠재의식 속에서 의욕이 만만한 상태입니다. 보름달은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는 암시입니다. 초승달은 새로운 목표를 발견할 수 있는 암시입니다. 

     

    14. 붉은 달이 있는 꿈

    빨간색은 열정, 에너지, 격렬함, 분노, 위험, 피 등 다양한 이미지가 있습니다. 색깔 상태에서도 의미가 다릅니다. 예쁜 빨간색이라면 예상치 못한 행운이 일어날 징조예요. 달은 가정애, 연애, 좋은 인간관계, 행운을 뜻합니다. 달에도 상태에 따라서 해석이 달라집니다. 보름달은 친한 사람들과의 인간관계, 주로 가족운을 나타냅니다. 초승달에는 소중한 사람과 충돌을 일으킬 운이에요. 인간관계가 뒤틀리는 암시예요. 반달에는 망설임을 의미합니다. 빨간 달이 있는 꿈은 보름달이고 예쁜 빨강일 경우, 인간관계로 좋은 연결이 가능합니다. 초승달의 예쁜 빨강, 뒤틀린 관계가 좋아져요. 싫은 빨간색은 관계를 복원하기 어려운 증거입니다. 보름 만에 예쁜 빨간색이라면, 망설임이 사라지는 암시입니다. 싫은 빨간색일 경우, 길을 잃게 되면 더 큰 위험이 올 징조입니다. 

     

     

    15. 올려다본 달이 월식이 되어있는 꿈 

    달이 인상적인 꿈

    하늘의 인상은 그대로 당신 자신의 운명의 표현이며, 올려다본 하늘에 떠있는 달이나 태양이, 인물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달 자체는 엄마나 가정을 나타내고 달의 상태가 감정이나 내면을 나타냅니다. 여성이면 자기 자신, 남성이면 애인이나 아내, 또는 어머니의 존재가 됩니다. 꿈속에서 올려다본 달이 월식이 되고 있는 것은 가족이나 주거에 관한 경고꿈이며, 인물로는 여성이면 자기 자신, 남성이면 가까운 여성의 운명이 바야흐로 하락선으로 향할 것 같다는 경고몽이 됩니다. 

     

    달이 인상적인 꿈의 가능한 20가지 의미

     달이 꿈에 나타나는 경우, 그 의미는 꿈을 꾸는 사람의 감정, 상황, 욕망 등에 따라 다양하게 해석될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달이 인상적인 꿈의 가능한 20가지 의미를 제시해보겠습니다.

    • 빛과 어둠의 상징: 달은 밤하늘에서 빛을 비추면서 어둠을 밝히는 역할을 합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내면의 빛과 어둠, 긍정과 부정에 대한 상황을 반영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미스테리와 숨겨진 것: 달은 종종 미스테리와 숨겨진 것을 상징합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미지의 영역이나 숨겨진 진실에 대한 깨달음을 찾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여성성과 희생: 달은 여성성과 연결되며, 여성성과 관련된 주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여성성과 관련된 측면을 탐구하거나 희생과 관련된 상황을 표현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정서와 감정: 달은 감정적인 상태와 관련된 이미지로, 꿈을 꾸는 사람의 감정과 정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변화와 주기: 달은 다양한 위상을 거치는데, 이는 변화와 주기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자신의 삶의 변화와 주기를 이해하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희망과 희망의 등불: 달은 밤하늘에서 빛나며, 희망의 등불로도 이해될 수 있습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희망과 긍정적인 변화를 바라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비현실성과 상상: 달은 종종 비현실성과 상상의 영역과 관련이 있습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상상력을 발휘하거나 비현실적인 상황을 탐구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평화와 조용한 시간: 밤하늘에서 달이 빛나는 모습은 평화와 조용한 시간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내면의 평온과 조용한 시간을 추구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반영: 달은 물에 비춰져 자아의 반영을 보여주는 모습이 종종 나타납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자신의 내면을 탐구하거나 내면의 조화를 찾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약속과 연결: 달은 종종 약속과 연결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다른 사람과의 연결이나 약속을 중요시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지혜와 깨달음: 달은 종종 지혜와 깨달음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새로운 통찰력이나 깨달음을 찾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영적인 측면: 달은 영적인 측면과 연결되며, 꿈을 꾸는 사람이 영적인 성장이나 탐구를 중요시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풍경의 일부로서의 달: 달은 풍경의 일부로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자신의 삶의 풍경 속에서 달을 어떻게 위치시키는지에 관한 의미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가볍고 부드러움: 밤하늘에서 달의 빛은 가볍고 부드러운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가볍고 부드러운 감정이나 경험을 추구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성취와 목표 달성: 달은 높은 목표를 달성하는 상징으로도 이해될 수 있습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성취와 목표 달성을 중요하게 생각하거나 이루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감정의 기복: 달이 변하는 위상을 거치듯이, 꿈을 꾸는 사람의 감정이나 기분의 변화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낭만과 사랑: 달은 낭만적인 이미지와 연결되며, 꿈을 꾸는 사람이 사랑과 낭만적인 감정을 중요시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소통과 연결: 달은 밤하늘에서 빛을 비추는 것으로 소통과 연결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다른 사람과의 소통과 연결을 강조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저녁시간과 노을: 달은 저녁시간과 노을과 관련된 이미지로도 이해될 수 있습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저녁시간이나 마무리를 나타내는 상황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감각적 경험: 달은 밤하늘에서 빛나는 아름다움으로서 감각적인 경험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감각적인 아름다움과 경험을 추구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해석들은 개인의 상황과 감정에 따라 다르게 받아들여질 수 있습니다. 꿈의 의미는 개인의 해석과 관점에 따라 다양하게 이해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