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걷는 꿈 의미 패턴별로 진단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3. 11. 19. 09:00















걷는 꿈은 '인생' 자체를 암시합니다. 걷고 있는 상태란 뛰다가 서두르는 것도 아니고 멈춰서 멍한 상태도 아니고 적당히 하기도 하며, 또한 여유가 느껴지는 아주 좋은 상태를 말합니다. 해몽할 때 걷고 있는 상태는 먼 길을 하나하나 밟아 나가는 모습에서 인생 자체를 나타냅니다. 또한 걷는 꿈의 의미를 분석할 때는 어떤 모습으로 걷고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이 꿈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그럼 여기에서 꿈의 상황이나 등장인물마다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자세히 설명해 나가겠습니다. 

 

 

 

- 목차 -

     

     

     

    - 걷는 꿈의 상황별 의미

    1. 이성과 걷는 꿈

    이성과 걷는 꿈같은건 생각만해도 멋지네요. 단지, 걷는 상대가 다소 신경 쓰이는 부분도 많지만, 꿈속에서 이성과 걷는다는 것도 사실 굉장히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게 아는 사람인지 아닌지에 따라 달라지고 좋아하는 사람인지 아닌지에 따라 달라지죠. 또, 단지 이성과 걷는다는 것은 조금은 긴장하는 것도 많고 좋아하는 상대도 자신은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 하는 등 불안이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럴 때에는 좋아하는 상대에게 마음을 전해 보는 것도 좋고 반대로 싫어하는 상대와 걷고 있는 경우에는 자신이 마음이 넓고 상냥한 인간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이성과 즐겁게 걷고 있는 꿈은 연애적으로도 성취된다는 암시가 있는 것 같습니다. 

     

    2. 물 속을 걷는 꿈

    물 속을 걷는 꿈에는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좀 신기한 꿈이네요. 해몽에서의 물 속에는 잠재적인 의식과 무의식이 관련되어 있게 됩니다. 그리고 때로는 무엇인가 새로운 발견을 하고 싶고 무엇인가에 눈을 뜨고 싶다고 생각할 때 걷는 꿈을 꾸는 일이 있습니다. 물 속을 걷는 꿈은 당신이 잠들어 있는 재능과 무의식의 세계에서 뭔가를 드러내고 싶어 한다는 의미입니다. 꿈속에서 나온 어떤 것에 주목하세요. 당신이 지금 원하는 것, 정말 하고 싶은 것, 가보고 싶은 곳이나 원하는 것들이 보여지는 기회가 되는 꿈입니다. 

     

    3. 물 위를 걷는 꿈

    물 위를 걷는 꿈은 운기가 호전되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 사람을 짓누르던 것에서 해방되어 자유로워지는 상태입니다. 해몽에서는 그것이 긍정적인 기분의 표시로 인생의 행보까지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맑은 물 위를 걷고 있다면 대길몽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기적같은 행운이 찾아올 암시이기도 합니다. 반짝반짝 빛나는 수면이나 아름다운 물의 이미지로서는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물의 타이밍이나 운명적인 만남, 자신의 상태 등에도 기적적인 일이 있다는 암시입니다. 단, 그 물이 더러워져 있거나 탁한 것이라면 운기가 불안정한 것이 될 것입니다. 단, 이 운기는 언제까지나 계속되는 것도 아니고 당분간은 눈에 띄는 행동을 삼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4. 혼자 산길을 걷는 꿈

     당신은 큰 목표를 향해 달려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목표달성의 날은 확실히 다가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산을 걷는 꿈은 당신의 향상심과 목표를 위해 올바르게 사용되는 에너지 상태를 나타냅니다. 침착하게 걷고 있다면 당신은 통찰력을 갖추고 의식적으로 인생을 창조하는 능력을 기른 것입니다. 만약 당황하거나 초조하게 걷고 있다면, 목표 달성에는 아직 한참 더 시간이 걸립니다. 그러나 어쨌든 당신은 배움과 성장을 계속하고 있기 때문에 골은 머지않아 눈앞에 나타날 것입니다. 전에 없던 새로운 아이디어가 떠오르고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네요. 잘 되지 않더라도 결코 전진을 포기하지 말고 어떤 일에도 두려워하지 말고 도전하세요. 

     

    5. 산의 꿈

     눈길을 걷는 꿈은 정성스럽게 살아야 하는 현 상황을 시사합니다. 인내와 고독감 속에 발을 딛고 살 때입니다. 이곳은 정중하게 지내요. 그리고 또 바로 시작되는 다음 계절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해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신이 의욕을 잃지 않는 한 반드시 따뜻한 에너지가 운반되어 옵니다. 또, 설경 자체가 부정적인 감정에 사로 잡히기 십상이 되어 버리기 때문에 끙끙 앓아 소심해지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걱정되는 문제를 안고 살지 않도록 해요. 이러한 결과로 인해 가능성의 폭을 더욱 좁혀 버리기 때문인 것입니다. 

     

    6. 강을 걷는 꿈

     강을 걷는 꿈은 지금의 삶의 흐름을 어떻게 나아가고 있는지 암시하고 있습니다. 강의 흐름을 탈 수 있다면, 지금의 인생에 만족감을 느끼면서 나아가고 있는 것입니다. 강은 당신의 삶의 흐름, 그 상태를 나타내고 있기 때문에 잘 진행되지 않는 것 같으면 자신의 요구 수준이 너무 높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조건을 가볍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강을 걷는 도중에 곤란한 일이 있을 경우, 어느 정도의 만족감을 얻을 수 있는지, 즐길 수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만일 위험이 숨어 있었다고 해도, 당신이 흐름에 따라 걷고 있다면 잘못 진행되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단지, 때로는 예상외의 곤란도 잠복하고 있다고 하는 경고도 있으므로 걷는 도상목에 한 광경에 따라서는 현실 세계에서도 주의하면서 진행합시다. 

     

    7. 설산을 걷는 꿈

    설산을 걷는 꿈의 의미에 대해 해설합니다. 꿈 속에 나오는 눈의 경우 위험성이나 어려움을 암시하고 있는 것입니다. 당신이 현재 진행되고 있는 일에는 많은 문제나 어려움이 기다리고 있고 아직 달성까지는 멀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꿈에 나온 설산의 날씨가 나빠질수록 당신에게 닥치는 어려움의 정도도 커집니다. 이러한 꿈을 꾼 후에는 하고 싶은 일이나 목표가 있다고 해서 서둘러 착수할 것이 아니라, 트러블이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꿈을 경고와 같은 것으로 생각하고 침착하게 한 걸음씩 목표에 접근하세요. 

     

    8. 논을 걷는 꿈

    논 속을 걷는 꿈에 대해서요. 이 꿈을 꾸었을 때, 당신은 어떤 기분이 들었습니까? 진흙에 발이 빠지는 바람에 좀처럼 걸을 수 없어서 상당히 고통스러웠습니까? 진흙이 발에 묻어서 기분이 나빴나요? 아니면 자연의 한가로운 풍경을 만져서 기분이 좋으셨나요? 진흙과 물, 작은 동물의 존재가 당신의 마음을 치유했을까요? 걷는 꿈은 당신의 삶의 모습이나 현 상황을 나타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논을 걷는 것으로 불쾌한 기분이 들거나 잘 진행되지 않게 되어 버린 사람은 현 상태가 말 그대로 수렁으로 변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반대로 온화하고 기분이 좋았던 사람은 삶이 안정되어 있다는 뜻이 됩니다. 

     

    9. 여자친구와 걷는 꿈

    해몽에서 걷는 것은 인생자체, 현재의 상태, 새로운 전개 등에 대해 보여주고 있죠. 순조롭게 걷는 꿈은 향후 밝은 전망을 제시하고,거꾸로 걷고 있을 때 문제가 있다면 앞으로 인생에 뭔가 문제가 생긴다는 암시이기도 합니다. 또한 옆에 걸어가는 사람이 전 여자친구의 경우 해당 인물에 대해 미련이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 암시가 달라집니다. 미련이 있는 경우는 바라는 꿈이며, 전 여자친구와 또 둘이서 함께 보내고 싶다는 욕구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한 이미 예전 여자친구에게 미련이 없는 경우는 상대방이 자신을 생각하고 있거나, 그 인물에 관한 예지몽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10. 거리를 걷는 꿈

     마음이 흥청거림을 찾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을에 몸을 둠으로써, 충족을 얻고자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람이 많은 장소를 걷고 있다면, 당신의 의욕도 높아지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마을에서도 어두운 길이나 외로운 장소를 걷는 것이라면, 좋은 운기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현실 세계에서는 조금 눈에 띌 정도로 활약의 장소를 넓히도록 의식합시다. 마을에서 아름답고 가치 있는 것을 보고 걷거나 예술과 만나는 것도 에너지를 높입니다. 단지 사람의 흐름 속에 몸을 두는 것이 아니라, 당신의 가까운 사람을 생각해 봅시다. 일을 하는 손님, 아이, 부모 등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것을 생각하며 기뻐하는 얼굴을 보는 것은 당신 자신의 에너지를 높여갑니다. 

     

    11. 엄마와 걷는 꿈

     꿈속에 엄마가 등장해서 같이 걸어가는 꿈이에요. 좀 쑥스러운 사람도 있을 수 있어요. 어머니에게 무슨 일이 있는지 궁금해 하는 꿈이기도 합니다만,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가족과 함께 걷는 꿈이라는 것은 앞으로 당신에게 트러블이 닥칠지도 모른다는 암시. 그만큼 들으면 걱정이 되지만, 그 때 누구에게 의지하면 좋을지 가르쳐 주는 꿈이기도 합니다. 꿈속에서 걷는 것은 인생을 산다는 의미가 있어요. 우리 삶에 다가와 줄 수 있는 것이 꿈에 나온 가족입니다. 곤란한 일이 있어도 엄마에게 상담을 하면 잘 될 것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12. 가게 안을 걷는 꿈

     당신이 슈퍼마켓이나 샵에서 걸어다니는 꿈을 꿨을 때의 해몽은 일상이 너무나 단순하고 단조롭게 느껴지며 분노나 짜증을 느끼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매일 똑같이 반복되는 직장인의 나날이나 가사에 정말 질려있지는 않나요? 슈퍼에서 돌아다니면서 원하는 물건을 찾다가 전혀 찾지 못하고 물건을 진열하는 모습을 꿈꾸면 집안일이나 잡무에 대한 초조감이 쌓여있다는 증거가 됩니다. 그 가게의 조명이 밝게 느껴지느냐, 어둡게 느껴지느냐에 따라서도 해몽의 결과는 크게 달라져요. 

     

    13. 밤길을 걷는 꿈

     밤길을 걷는 꿈은 당신이 마음 깊은 곳에서 고독을 느끼고 있는 심리를 비추고 있습니다. 거기에서 조금 운기가 떨어져, 해결하려면 시간이 걸려 버리는 트러블이나 대인 관계에 시달려 버릴 것을 암시합니다. 단체 행동이나 대규모 인원의 활동에 조금 불만을 느끼는 점은 없습니까? 불만을 품은 채로는 운기가 떨어지기 때문에 혼자만의 시간을 내서 재충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친분이 깊은 사람이 있다면 만나서 이야기하는 것도 좋겠죠. 고독감을 느끼지 않게 되면 당신의 운기도 회복될 것이기 때문에 초조해하지 말고 행동을 하십시오. 

     

    14. 역 안을 걷는 꿈 

     역 안을 걷고 있는 꿈은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해설하고 있습니다. 역이란 혼잡하여 움직임을 취하기 어려운 장소의 상징적인 것으로 곤란이나 문제가 발생할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즉 역을 걷고 있는 꿈은 뭔가 문제에 부딪치는 것을 나타내고 있는 것입니다. 역을 걷는 꿈을 꾼 후에는 자신의 행동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하고 뭔가 문제가 발생해도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마음의 준비를 해 둡시다. 비록 사소한 문제라도 서두르면 오히려 상황이 나빠질 우려가 있으므로 침착하게 대응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15. 아름다운 별하늘을 바라보며 걷는 꿈

     아름다운 별을 바라보며 걷고있는 꿈은 당신이 착실히 목표달성을 향해 가고있음을 나타냅니다. '길몽'입니다 어떠한 불안과 투쟁한 끝에 그것을 훌륭히 넘어 지금은 어둠 속에서 자신의 앞길을 비추는 희망의 빛을 손에 넣고 있습니다. 그리고 꿈을 향해 야무지게 발걸음을 내딛는 것 같아요지금의 당신은 강력한 에너지에 휩싸여 있고 유례없는 큰 창조적 가능성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오랜 꿈과 목표를 이루는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아이디어도 떠오를 것입니다. 그것들을 확실히 자신의 인생에 살리기 위해서도, 어떤 일에도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을 계속해 나가세요. 지금의 노력을 소중히 한다면 반드시 밝은 미래를 열 것입니다. 

     

    16. 걷고 있는데 가지 않는 꿈

     당신이 현실세계로 나아가려고 하는데 발걸음이 무거워서 걸음을 잘 옮길 수가 없습니다. 혹시 지금 자신의 역량을 뛰어넘고 있지는 않은지 생각해보죠. 또한 당신 자신이 결의에 자신을 잃을 뻔하여 마음이 흔들리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아무리 잘하려고 해도 거기서 꺾여서는 나아갈 수가 없어요. 무리하게 전진하지 말고 에너지가 충전될 때까지 기다리세요. 때로는 어깨의 힘을 빼고 에너지 조정을 하면서 나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17. 아기가 걷는 꿈

     아기가 걷는 꿈은 자기 자신의 마음의 성장을 암시하고 있는 것입니다. 급성장하여 자립을 하거나 혹은 독립하게 될 가능성도 있는 것입니다. 아기가 기어서 걷기 시작하고 제대로 걸음을 옮길 때까지는 순식간입니다. 이렇게 당신의 마음도 굉장히 빠른 속도로 성장을 하고 있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성과가 나타나는 그날에 대비해 매사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사전 준비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위에 도움을 받아 온, 아이인 자신부터 한 계단 올라가 어른이 됩니다. 그런 거에 대해서 이 꿈을 알려주고 있어요. 

     

    18. 전남자친구와 걷는 꿈

     전남자친구와 함께 걷는 꿈을 꾸어서 기쁜 사람도 기분 나쁜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어쩐지 의미 깊은 느낌이 드는 이 꿈에는 어떤 의미가 있는 걸까요? 해몽에서는 이성과 걷는 꿈이라는 것은 새로운 만남이 있다는 소식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그 상대가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자신이 그를 만나고 싶어하는 마음이 나타나 있습니다. 이 경우 그와 진전이 있는 예지몽일 가능성도 있지만, 대부분은 꿈을 꾼 사람의 소망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당신이 예전 남자친구를 잊지 않고 있다는 뜻이 되는군요. 꿈속에서 두사람이 사이가 좋을 수록 둘사이에 거리가 멀다고 생각됩니다. 

     

    19. 걸음이 느린 꿈

     걸음이 느린 꿈은 열등감을 안는 미래를 암시합니다. 주위의 동료들과 비교하여 자신의 부족한 부분이 눈에 띄게 될 것입니다. 나는 무기력함에 시달려 모든 일에 소극적인 자세를 취하는 것으로 이어집니다. 장점보다단점에만눈이가게됩니다. 한편, 자신의 페이스를 소중히 할 필요성에 대한 인식도 암시되어 있습니다. 주위에 너무 신경쓰지 않고 자신에게 있어서 자연스럽게 있을 수 있는 방법이나 의식을 중시하게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20. 손을 잡고 걷는 꿈

    상대방과의 강한 마음의 교류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만약 그 손을 잡을 상대가 동성이라면 전혀 거짓없는 우애의 의지가 있다는 증거입니다. 서로가 서로를 배려하고 도와주는 이상적인 신뢰관계를 엿볼 수 있습니다. 반면에 이성과 손을 잡고 걷는 꿈이었던 경우 더욱 특별한 관계가 될 수 있는 암시입니다. 평생을 함께 할 수 있는 파트너나 소울메이트라고 부를 수 있는 존재가 되어 갈 가능성도 큽니다. 결코 배반하는 일 없이, 성실하게 관계가 깊어져 갑시다. 

     

    21. 좋아하는 사람과 걷는 꿈

     더 사이좋게 지내고 싶다는 희망의 암시입니다. 이 꿈을 꾸면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과의 거리를 좁히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무엇보다 지금도 충분히 즐겁다는 것도 분명하고 불만이 없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두 사람의 거리가 넓을수록 아직 마음의 거리는 막히지 않은 암시가 되기도 합니다. 떨어져서 걷고 있다면 아직 다음 단계로 가는 것은 빠를지도 모릅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궁합 자체는 좋기 때문에 초조해하지 않고 시간을 쌓아 나가면, 진짜 커플이 될 날도 멀지 않을 것입니다. 

     

    22. 어두운 길을 걷는 꿈

    눈에 띄고 싶지 않은 생각이 암시되어 있습니다. 만약에 이 꿈을 꾼다면 남들보다 더 튀고 싶지 않은 마음이 나타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꽤 명확하게 피하고 싶다는 감정을 간파할 수 있지만 공격성은 없어요. 한편 이 꿈에는 자신의 싫은 곳에 접하고 싶지 않은 암시의 경우도 있습니다. 뭔가 약점이 뿌리깊게 남아있을지도 몰라요. 그렇다고 걱정할 만한 성질의 것도 아닌 것 같습니다. 너무 신경 쓰지 않고 주변을 대해 가면, 아주 자연스럽게 불식되어 갈 것입니다. 

     

    걷는 꿈의 가능한 의미 20가지.

    걷는 꿈은 다양한 상황과 맥락에 따라 다양한 의미를 지닐 수 있습니다. 아래는 걷는 꿈의 가능한 의미를 20가지로 나열한 것입니다. 개인의 경험과 맥락에 따라 해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안정과 균형: 걷는 꿈은 안정적이며 균형잡힌 삶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 목표 달성: 걷는 동안 목적지에 다가가는 꿈은 어떤 목표나 꿈에 점진적으로 다가가고 있다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스트레스 해소: 걷는 행동은 때로 스트레스 해소와 정서적 안정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 자아 발견: 걷는 동안 새로운 경로를 발견하는 꿈은 자아를 찾아가거나 새로운 가능성을 탐험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책임과 업무: 바쁜 길을 걷는 꿈은 현실에서의 책임과 업무에 대한 압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사회적 관계: 걷는 동안 주변 사람들과 소통하거나 만남은 사회적 관계와 상호작용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건강과 웰빙: 걷는 꿈은 건강에 대한 의식이나 웰빙을 추구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고요와 명상: 조용한 길을 걷는 꿈은 명상이나 내적 고요를 찾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도전과 극복: 어려운 지형이나 다양한 장애물을 걸어서 극복하는 꿈은 현실에서의 도전에 대한 의지를 상징할 수 있습니다.
    • 감정의 표현: 걷는 동안의 감정은 개인의 감정 상태를 나타낼 수 있으며, 걸음걸이의 속도와 스타일도 감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지속성과 노력: 꾸준히 걷는 꿈은 노력과 인내를 통해 지속성을 유지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회복과 휴식: 편안한 곳을 걷는 꿈은 휴식과 회복에 대한 필요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흐름과 인내: 느린 걸음으로 걷는 꿈은 흐름에 맞춰 움직이고 인내심을 갖는 중요성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 자기 향상: 걷는 동안 자기계발에 대한 의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미래에 대한 기대: 밝은 길을 걷는 꿈은 미래에 대한 긍정적인 기대와 희망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 고독과 탐험: 홀로 걷는 꿈은 혼자서의 고독이나 자기 자신과의 탐험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실종된 것의 찾기: 걷는 동안 어떤 것을 찾거나 찾아가는 꿈은 미해결된 문제나 실종된 부분에 대한 관심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관찰과 학습: 주변을 주의 깊게 관찰하면서 걷는 꿈은 새로운 것을 배우고 성장하려는 의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 결정력 강화: 스스로의 의지를 강화하고 자기 결정력을 찾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가벼움과 해방: 걷는 꿈은 무거운 짐이나 부담에서 벗어나 가벼움과 해방을 찾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