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달리는 꿈 의미 그 심리를 해설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3. 11. 18. 11:07















달리는 꿈은 활력과 전진의 상징입니다. 느긋하게 걷는 것이 아니라 굳이 달린다는 것은 목적지까지 빨리 도착하고 싶다는 것입니다. 에너지도 필요해지기 때문에 그런의미에서 활력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의미인 '전진'에 대해서는 단순하게 달려서 목적지로 향하는 이미지도 있지만, '멈출 수 없는' 답답함의 상징이라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너무 무모하게 질주해 버리고 있다는 암시일 경우도 있으므로 꿈의 내용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달리는 꿈을 풀어주는 포인트는 꿈에 대해 품은 인상과 꿈속에서 당신이 취했던 행동입니다. 이 꿈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그럼 여기에서 꿈의 상황이나 등장인물마다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자세히 설명해 나가겠습니다. 

 

 

 

- 목차 -

     

     

     

    - 달리는 꿈이 인상적인 이유? 패턴별의미

    1. 급한데도 달리기가 느린 꿈

    급한데 달리기가 느리다니, 새로운 일을 시작했는데 그 결과 잘 안 돼 초조해진다는 심리의 표현이죠. 실생활에서도 제 행동에 자신이 생기지 않아요. 도전하고 있는 일이 정말 잘 풀릴지 확신이 서지 않을 경우에 자주 이 꿈을 꾼다고 합니다. 많은 장면에서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의 보상이 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노력에 대해 의문을 갖고 답이 나오지 않은 채 초조한 마음으로 행동을 하기 때문에 실패합니다. 그 일에 또 초조해하고 실패의 무한 루프에서 헤어 나올 수 없게 되고 있어요. 달리기가 느린 꿈을 꾼다고 반드시 실패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약간 어깨에 힘을 빼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행동하세요. 

     

    2. 개가 달리는 꿈

    우선, 당신의 "개"에 대한 이미지의 좋고 나쁨이나 꿈의 내용 자체에서 느낀 기분도 중요합니다. 개에 대해 좋은 이미지가 있는 경우, 그것은 당신의 성질의 일부분을 시사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개가 기뻐하며 용감하게 달린다면, 지금의 목표에 대해 기력도 충분히 있고 나아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 이상으로 소중한 사람이나 가까운 사람을 상징하고 있기 때문에 골이 될 만한 장소가 없거나 마구 달리고 있다면 현 상황에 대해 심리적 부담이 크다고 생각됩니다. 해석으로 판단하여 발진이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현실세계에서 당신이 그러한 원인을 찾아 없애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3. 말이 달리는 꿈

    꿈속에서 말이 달리고 있다면, 그것은 이후의 인생은 꽤 속도감 있는 인생이 될 것입니다. 또는 최근 며칠 사이에 뭔가 갑작스러운 전개가 있을지도 모른다는 전조입니다. 말이라는 것은 굉장히 빨리 달립니다. 그래서 그 빨리 뭔가 하고 싶다라는 소망의 표현이기도 합니다. 또 달린다고 하는 꿈은 인생을 달린다고 하는 것과도 연결됩니다. 이 꿈을 꾼 후의 인생은 주변에 일어나는 일이 많아서 매우 빨리 시간이 진행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자기자신의 생각이나 행동을 확실히 하고 있으면, 그런 일에도 초조해 하지 않고 대처해 나갈 수 있습니다. 인생은 무슨 일이 일어날 지 한순간 앞날은 알 수 없어요. 부디 오판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4. 자전거로 달리는 꿈

     꿈 속에서 자전거를 타고 달리는 꿈이라는 것은 계획이 잘 되어가고 있다는 것 같은 의미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자신이 세운 계획을 순조롭게 진행해 나가고 있기 때문에 계획의 성공으로 나아갈 수 있는 것과 같은 의미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또 자전거라는 것은 균형을 잡으면서 달리지 않으면 안 되기 때문에 균형을 잡으면서 달리는 꿈이라는 것은 정신의 균형이 안정되어 있는 것과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정신적으로 안정되어 있고 불만을 느껴도 스스로 제대로 처리할 수 있는 것을 이 꿈에서는 나타내고 있습니다. 

     

    5. 달리기지만 나아가지 않는 꿈

    달린다는 것은 체력이 충실하고 목표를 향해 노력하는 것을 말합니다. 자신의 삶을 빗대어 말하기도 합니다. 나아가지 못한다는 것은 달릴 수 없는 상태나 나아가도 마음과 신체의 균형이 깨져서 다른 결과를 낳게 되는 상황을 말합니다. 잘 달릴 때는 장애 없이 꾸준히 인생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진행되지 않는 꿈을 꾼 경우에는 성적이 오르지 않고 불만에 시달리며 노력이 보상을 받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인생으로 말하면, 생활에 불안을 가지고 고민하면서 살고 있는 현 상황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한 어려움이 앞으로 기다리고 있다는 암시라고도 합니다. 

     

    6. 산을 달리는 꿈

     해몽에서 산은 목표나 향상심 등을 상징해요. 당신이 꾼 꿈의 산이 높을수록 당신의 인생에서 이상과 열망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정상을 향해 부드럽게 달리고 있을 때는 이상을 향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을 것입니다. 반대로 장애가 있어서 좀처럼 나아갈 수 없는 산이 너무 높은 경우는 당신의 이상이 너무 높아서 현실화할 때까지 상당한 시간이 걸릴지도 모릅니다. 

     

    7. 경쟁하면서 달리는 꿈

    달리는 꿈을 꿨을 때 누군가와 경쟁하고 있는 경우는 일이나 연애 관계에서 라이벌의 존재를 시사합니다. 만약 짐작이 가지 않는다면 가까운 장래에 라이벌적인 존재가 나타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 달리고 있을 때의 기분이 그 라이벌에 대한 기분이 되죠. 즐기면서 좋은 승부로 경쟁하고 있다면, 당신은 라이벌과 함께 절차탁마하고 성장해 나가는 것을 즐기고 있다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라이벌에게 큰 차이로 뒤져 침울해하거나 질투하고 있다면, 라이벌을 넘어서지 못하는 자신에게 자신감을 잃는 상황일 수도 있습니다. 

     

    8. 고양이가 달리는 꿈

    꿈속에 나오는 고양이는 여성성, 내면의 부분, 비밀로 하는 부분 등을 상징하죠. 고양이가 달리는 꿈을 꾸었을 때는 당신 안의 내면이 변화하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또 어떤 비밀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그 비밀을 들킬 수도 있습니다. 고양이가 화가 나거나 난폭한 경우에는 자신의 감정이 더 불안정한 것일지도 모릅니다. 자신의 감정을 가다듬을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어딘가에 외출하는 것보다 집에서 목욕을 하거나 명상을 하거나 하는 것도 좋습니다. 오늘 느낀 감정을 일기로 쓰는 것도 자신이 무엇에 불안을 느끼고 있는지를 객관적으로 알 수도 있는 한 방법입니다. 

     

    9. 급하게 달리는 꿈

    급하게 달리는 꿈을 꿨을 때는 정신적으로 침착하지 못해서 평소에 느끼고 있는 초조함과 걱정이 꿈속에 나타나 있는 상태입니다. 조깅 등의 즐기는 달리기가 아니라 서둘러 달리고 있기 때문에 당신의 불만은 꽤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 편안한 시간을 만들어서 몸과 마음을 쉬게 해야 합니다. 인간은 수면을 통해 체내를 복구하고 하루의 피로를 리셋 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교감 신경이 우위에 있고 수면 시간도 깨어 있는 것 같은 상태입니다. 친한 친구나 가족, 회사의 상사나 연인에게 고민을 상담해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10. 달리고 싶지만 힘이 잘 들어가지 않는 꿈

     꿈속에서 달리고 있거나, 뭔가에서 도망치려고 해도 힘이 들어 가지 않고 좀처럼 앞으로 나아가지 않는 일은 없습니까? 꿈속에서 힘이 들어 가지 않고 생각대로 달릴 수 없다고 하는 사람은 의외로 많습니다. 다리에 힘이 들어 뜻대로 달리지 못하는 꿈은 휴식이 필요하다는 것을 나타내요. 불만과 피곤함이 저도 모르는 사이에 쌓여 있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11. 뛰어서 피곤한 꿈 

     뛰어서 피곤한 꿈을 꿨을 때는 일상의 피로가 극에 달해요. 상당히 심각한 고민이 있지 않을까요?피곤할 정도로 상당히 달려 왔기 때문에 불만이 한계에 와 있는 것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지속되면 힘들어질 수도 있습니다. 자고 있을 때 편안하지 않기 때문에 수면 부족이 계속되어 일상 생활에 지장이 생길 수 있습니다. 목욕을 하거나 자기 전에 심호흡을 하는 등 가능한 한 좋은 수면을 취하도록 유의합니다. 또 혼자서 생각에 잠기지 않고 취미를 즐기거나 하면서 재충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2. 전라로 달리는 꿈

     에너지가 강렬하게 발휘된다는 암시입니다. 이 꿈을 꾸면 약간 힘이 과잉해지고 있다는 증거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힘을 주체할 수 없게 되어 결국 지칠 것이라는 우려도 간파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다 직접적으로 심신의 부담이 증가하고 있다고 하는 암시이기도 합니다. 힘을 완전히 빼지 않으면 언젠가는 어딘가에 정말 무리가 가버립니다. 때로는 의식적으로 느긋하게 여유를 되찾는 것도, 새로운 도약을 향해서는 필요 불가결하겠지요. 

     

    달리는 꿈의 가능성 있는 의미 20가지.

     달리는 꿈은 각 개인의 상황, 감정, 경험 등에 따라 다양한 의미를 지닐 수 있습니다. 아래는 달리는 꿈의 가능성 있는 의미를 20가지로 설명한 것입니다.

    • 긍정적인 에너지: 달리는 꿈은 긍정적이고 에너지 넘치는 상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유와 독립: 빠른 속도로 달리는 꿈은 자유와 독립에 대한 욕망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 목표 달성: 목표를 향해 빠르게 전진하는 꿈은 목표 달성에 대한 의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도전과 극복: 높은 속도로 달리면서 어려움을 극복하는 꿈은 도전과 극복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스트레스 해소: 달리는 행동은 때로는 스트레스나 긴장을 해소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경쟁과 성취: 달리면서 다른 이들과의 경쟁이나 성취에 대한 욕망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 자아 향상: 달리면서 성장하고 나아가는 모습은 자아 향상과 개발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도전적인 상황: 어려운 지형이나 도전적인 상황에서 뛰어가는 꿈은 현실에서의 도전에 대한 준비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 통제: 높은 속도로 달리면서도 통제력을 유지하는 꿈은 자기 통제에 대한 신뢰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흥분과 기대: 달리면서 느끼는 흥분은 미래에 대한 기대와 긍정적인 에너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탈출과 자유로움: 어떤 제약에서 벗어나고 싶은 욕망을 나타내며, 탈출과 자유로움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 고속으로 진전: 달리면서 고속으로 움직이는 꿈은 삶에서의 빠른 진전과 성공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강한 의지와 열정: 달리면서 나아가는 모습은 강한 의지와 열정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 탐험과 모험: 달리면서 새로운 지역이나 경험을 찾는 꿈은 탐험과 모험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고도의 집중력: 달리면서 높은 집중력을 유지하는 꿈은 현실에서의 목표에 집중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 극복: 달리면서 어려움을 극복하는 꿈은 자기 자신을 이기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스트레스와의 싸움: 달리면서 이전의 스트레스나 어려움을 뛰어넘으려는 의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시작: 달리는 꿈은 새로운 시작이나 기회에 대한 기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빠른 결정력: 달리면서 빠른 결정을 내리는 꿈은 삶에서의 결단력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 자기 자신에 대한 자신감: 빠른 속도로 달리면서 자기 자신에 대한 자신감과 확신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