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기타 어쿠스틱기타 차이 4가지

최근 오디션같은 방송으로 음악을 하는 사람이 늘어나면 기타를 사용하는 싱어송라이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 중 어쿠스틱 기타는 우리에게 매우 친밀한 악기지만 클래식 기타는 모르는 사람도 많을지도 모릅니다. 나도 고등 학생 때 기타를 시작하기 전까지는 이 2개가 어떻게 다른지 몰랐지요. 이 글에서는 클래식 기타 어쿠스틱 기타 차이 4가지에 대해서 해설합니다.

 

- 목차 -

     

    a. 줄의 차이 

     클래식 기타줄은 나일론으로 되어 있어 부드러운 소리가 특징입니다. 나일론 줄은 온도의 영향을 받기 쉽고, 온도가 높다고 소리도 높아지고 온도가 낮은 소리도 한층 낮아졌고, 특히 굵은 줄이 영향을 받기 쉽습니다. 어쿠스틱 기타줄은 스틸로 되어 있어서 클래식 기타보다 더 강력한 소리가 특징입니다. 

    b.넥의 차이 

     클래식 기타의 넥은 굵어서, 손가락의 짧은 사람이나 손이 작은 사람에는 치기 힘들어요. 한편,어쿠스틱 기타의 넥은 클래식 기타보다 가늘어서 비교적 치기 쉽습니다.

     

    c. 소리 크기의 차이 

     클래식 기타는 소리가 작고 넓은 장소에서 연주할 때는 소리 없기 때문에 마이크가 필요합니다. 어쿠스틱 기타는 앰프 소리를 크게 만드는 기계가 필요 없고, 어느 정도의 음량이 나와서, 교실 정도의 넓이라면 문제 없이 들립니다. 

    d. 곡의 장르의 차이 

     클래식 기타는 이름 그대로 기본적으로 클래식 음악을 연주하기 위한 기타의 반주로 사용되며 솔로로 사용되기 떄문에 하나하나의 소리를 연주하는 방법입니다. 또한 학교의 음악 수업 기타는 클래식 기타인 경우가 많습니다. 어쿠스틱 기타는 폭넓은 장르로 사용할 수 있지만 주로 팝의 곡을 치기 위해 기타를 연주하며, 노상 라이브에서 잘 쓰입니다. 클래식 기타과 달리 반주로 연주하는 느낌입니다.

     

     

    정리해봅시다

     이 기사에서는 클래식기타 어쿠스틱기타 차이 4가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표로 정리를 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어떤 종류의 곡을 치고 싶은지에 의해서, 기타의 종류도 달라지기 때문에 기타를 시작하고 싶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참고로 봐주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