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면접 꿈 의미 상황별 등장인물별 진단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3. 8. 8. 18:40















면접이란 누군가에게 판단, 평가되는 자리이지만 꿈속에서도 면접은 사람으로부터의 평가등을 상징합니다. 면접 꿈의 경우 첫 번째 열쇠는 면접 중에 당신이 어떤 마음이었는가에 있습니다. 면접중 자신감이 넘치고 잘 응수할 수 있었던 꿈이라면 당신이 확실히 주위에 자신을 어필하고 좋은 평가를 받고 싶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 의욕에 실어, 뭐든지 도전해 보세요. 반대로 면접 중에 너무 긴장하거나 말을 잘 하지 못하면 다른 사람의 평가에 너무 신경을 써서 자신감을 잃거나 실패할 수도 있다라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덧붙여서 면접전의 사람이 꾸는 면접의 꿈은 너무 그것에 대해 걱정하기 때문에 꾸는 꿈이 되고 있어, 꿈속에서 합격해도 떨어져도, 예지몽이라고 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 꿈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그럼 여기에서 꿈의 상황이나 등장인물마다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자세히 설명해 나가겠습니다. 

 

- 목차 -

     

    - 면접의 꿈, 패턴별의미

    1. 면접에서 불합격하는 꿈

    면접에서 불합격이 되는 꿈이라고 하는 것은 그 결과에 이르기까지의 당신 자신의 감정에 의미가 달라집니다. 면접에서 불합격 하는 것에 의해서 실망해 버리는 꿈은 역몽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알기 쉽게 말하면, 꿈에서 본 일은 실제로 일어나지 않는 것입니다. 단념하지 않고 노력을 계속하면, 사태가 개선될 기회가 있다는 것이 됩니다. 하지만 같은 면접에서 불합격하는 꿈이라도 낙담하지 않고 '괜찮았다'라는 꿈은 당신이 자신감을 잃었다는 뜻입니다

     

    2. 아르바이트 면접을 보는 꿈

    이 꿈이 나타내는 것은 당신의 성격입니다. 면접관이 물어보기 싫은 내용이거나 깊이있게 질문받고 식은땀을 흘리는 상황이라면 그것은 당신의 나쁜 성격의 부분, 단점을 나타냅니다. 반대로 좋은 분위기에서 면접이 이루어지거나 면접관에게 칭찬을 받는 일이 있다면 그것은 당신의 좋은 성격의 부분, 장점을 나타냅니다. 이 꿈에는 큰 가능성이 있어요. 질문을 받고 싫은 점, 짜증나는 부분을 수정함으로써 단점이 사라지고 칭찬을 들은 부분은 더 뻗어나가는 것이 당신의 큰 장점이 될 것입니다. 

     

    3. 면접에 가지 않는 꿈

    면접은 너무 긴장되고 너무 싫어하는 사람이 대부분입니다. 자신을 시험 당하기 때문에 불안해 진다, 실패하면 어떻게 할까라고 생각해 버리기 쉽습니다. 그런 면접에 가지 않는 꿈은 지금 당신이 모든 것으로부터 도망쳐버리고 싶어한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지금 상황이 너무 힘들어 죽겠어요. 이러한 경우, 혼자서 몹시 우울해 버려 좀처럼 밝은 미래를 찾아내지 못하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믿을 수 있는 사람에게 용기를 내서 지금의 상황을 이야기해 보세요. 만약 혼자 살거나 의지할 수 있는 사람이 없는 경우는 인터넷을 통해 이야기해 보세요. 세상에는 다양한 생각을 가진 사람이 있고 그 모든 생각 속에서 분명 힌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미래가 보이지 않으면 너무 힘들기 마련이지만 시작할 수 있는 길은 있습니다꿈은 당신의 현재 상황을 냉정하게 알려주면서 동시에 밝은 미래로 나아가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4. 소중한 면접에 지각하는 꿈

    중요한 면접에 지각하는 꿈을 꾸면 꿈이어도 초조함을 느끼는 사람이 많을 것입니다 해몽에서 면접의 꿈은 자신을 인정받고 싶은 마음이 강한 것을 나타냅니다. 즉 면접에 지각하는 꿈을 꾸면 지금의 나에게 초조함을 느끼고 나에게 자신이 없음을 상징한다고 볼 수 있겠지요 잘 되지 않는 현 상황을 어떻게든 하고 싶은 마음이나 노력이 보답되지 않는 것에 부정적인 마음이 들끓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이 꿈을 꾸면 조급한 마음을 참고 하루하루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담담하게 해나가도록 해야 합니다. 

     

    5. 취업 면접을 보는 꿈 

    실제로 취업활동 하고 있는 사람이 이 꿈을 보았을 경우에는 면접에 대한 생각이나 희망, 초조함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만, 특히, 취업활동을 하고 있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취업활동의 면접을 받는 꿈을 꿨다"경우에는 지금의 자기 자신을 누군가에게 인정받고 싶다는 강한 마음이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면접하고 있는 사람이 당신을 보는 눈빛에 상냥함이 있거나 당신을 인정하고 있는 분위기가 있다고 하면, 머지않아, 당신의 능력이나 존재가 인정되는 사건이 일어나겠지요. 

     

    6. 면접에 지각하는 꿈

    면접에 지각하는 꿈을 꾼다면 그동안의 노력이 수포로 돌아가서 평가가 크게 떨어질 암시입니다. 중요한 장면에서 일어난 실수가 치명타가 될 가능성도 나타나 있는 겁니다. 중대한 문제를 야기하는 장면으로 면접에 지각하는 장면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무리 다른 면을 완벽하게 해도 단 한 가지 방심이 모든 것을 망가뜨릴 것입니다이러한 사태를 막기 위해, 항상 정신을 바짝 차리고 무엇을 하든 완벽을 목표로 하는 자세가 강하게 요구되고 있습니다. 

     

    7. 면접을 거절하는 꿈

    면접을 거절하는 꿈은 지금과 같이 살아가는 것에 의문을 갖기 시작할 징조이고 방향을 바꾸어 새로운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암시로도 받아들여질 수 있습니다.  자신의 내면적인 부분을 계속 평가하는 것에 대한 불안감도 엿보이는 것부터, 자유를 찾아 다른 환경을 향해 가는 자세가 싹틀 것입니다. 주위를 너무 의식하지 않고 자신의 생각으로 행동하는 것의 중요성도 나타나 있습니다. 그 무엇에도 얽매이지 않는 미래를 개척할 수 있는 암시인 것입니다. 

     

    8. 면접에 합격하는 꿈

    면접에 합격하는 꿈을 꾸었을 경우, 그것은 주위로부터 받는 평가가 높아져, 처우가 좋아지는 암시입니다. 지금까지 알아채지 못했던 자신의 좋은 점을, 제대로 인정받을 기회가 생기겠지요. 아낌없이 가진 힘을 발휘 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나게 됩니다. 면접은 정당한 평가를 받는 상황으로 꿈에 나와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낮은 평가를 뒤집고 역전의 인생을 걷는 단서가 될 것입니다. 부끄러워하지 말고 적극성을 보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9. 면접연습을 하는 꿈

    면접 연습을 하는 꿈은 과거의 나를 돌아보고 개선책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암시하고 있습니다부족한 부분을 채워 대외적으로 부끄럽지 않은 나로 거듭날 수 있을 것입니다. 면접의 연습 씬은 스스로 주체적으로 자신의 내면을 바꾸어 가려는 자세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현 상황에 만족하지 않고 항상 향상심을 가지고 매사에 임해 가는 자세가 몸에 붙는 조짐으로서도 파악됩니다. 다른 사람으로부터의 평가도 올라, 자신감을 가지고 일이나 연애에 임할 수 있을 가능성이 퍼져 갑니다. 

     

    10. 상사를 면접하는 꿈

    상사를 면접하는 꿈은 지금까지의 대면방식을 크게 바꾸어, 입장도 역전해 버리는 암시입니다. 자신이 약한 입장에 있는 경우에도 약간의 계기로 인해 상대를 지배하게 될 가능성이 있는 것입니다. 이 꿈은 자신이 평가를 하는 측에 돌아가는 미래를 보여줍니다. 상대방의 결점이나 문제점을 밝혀내고 추구할 단서를 얻을 수 있죠. 반대로 지금까지 깨닫지 못했던 장점과 특기를 알게 됨으로써 상호이해를 심화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11. 면접에서 혼나는 꿈

    면접 꿈

    면접에서 혼나는 꿈은 자신에게 있어서 숨겨 두고 싶었던 결점이 차례차례로 노정되어, 부끄러운 생각을 해 버릴 암시입니다. 길들이지 않는 마음에 시달려 좀처럼 회복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버릴 가능성도 많이 있습니다. 혼나는 장면은 숨길 수 없는 이미지로 되어 있습니다. 있는 그대로의 자신이 승부할 수 없는 안타까움도 반영되어 있겠지요. 자신감을 가지고 자신의 모든 것을 털어놓을 수 있을 정도의 강한 마음가짐을 가지는 것이 필요합니다.

     

    면접 꿈에 대한 20가지 가능한 해설

     면접 꿈은 다양한 의미를 지닐 수 있으며, 꾸는 사람의 개인적인 상황과 감정에 따라 다르게 해석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면접 꿈에 대한 20가지 가능한 해설들입니다.

    • 불안과 긴장: 면접 꿈은 불안과 긴장을 상징할 수 있으며, 현재 상황에서의 불안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 확신과 자신감: 면접 꿈은 자기 확신과 자신감을 강조할 수 있으며, 이 꿈을 통해 꿈을 꾸는 사람이 자신의 능력과 자질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새로운 기회와 도전: 면접 꿈은 새로운 기회와 도전을 상징할 수 있으며, 이 꿈을 통해 꿈을 꾸는 사람이 새로운 가능성을 탐구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분석과 성찰: 면접 꿈은 자기분석과 성찰을 원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으며, 꿈을 꾸는 사람이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돌아보고자 하는 욕망을 상징할 수도 있습니다.
    • 성공과 취업 희망: 면접 꿈은 성공과 취업 희망을 나타낼 수 있으며, 꿈을 꾸는 사람이 원하는 직장이나 기회에 합격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대면과 소통: 면접 꿈은 대면과 소통을 강조할 수 있으며, 이 꿈을 통해 꿈을 꾸는 사람이 대인관계에서 소통 능력을 발전시키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현재 상황과 진로 선택: 면접 꿈은 현재 상황과 미래의 진로 선택을 고려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경쟁과 비교: 면접 꿈은 경쟁과 비교를 상징할 수 있으며, 이 꿈을 통해 꿈을 꾸는 사람이 주변과의 비교를 피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 아이덴티티 탐색: 면접 꿈은 자기 아이덴티티를 탐색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으며, 꿈을 꾸는 사람이 자신의 미래 방향에 대해 생각하고자 하는 욕망을 상징할 수도 있습니다.
    • 준비와 계획: 면접 꿈은 준비와 계획을 강조할 수 있으며, 이 꿈을 통해 꿈을 꾸는 사람이 더 나은 면접을 위해 준비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신의 가치와 자존감: 면접 꿈은 자신의 가치와 자존감을 확인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으며, 꿈을 꾸는 사람이 자신을 더 사랑하고 감사하고자 하는 욕망을 상징할 수도 있습니다.
    • 미래에 대한 두려움: 면접 꿈은 미래에 대한 두려움과 불안을 나타낼 수 있으며, 꿈을 꾸는 사람이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을 극복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동료들과의 경쟁: 면접 꿈은 동료들과의 경쟁을 상징할 수 있으며, 이 꿈을 통해 꿈을 꾸는 사람이 경쟁에서 더 나은 성과를 이뤄내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성실성과 노력: 면접 꿈은 성실성과 노력을 강조할 수 있으며, 이 꿈을 통해 꿈을 꾸는 사람이 노력을 인정받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우려와 부정적인 감정: 면접 꿈은 우려와 부정적인 감정을 표출할 수 있으며, 이 꿈을 통해 꿈을 꾸는 사람이 부정적인 감정을 해소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경험과 자신감 쌓기: 면접 꿈은 경험과 자신감을 쌓기를 원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으며, 이 꿈을 통해 꿈을 꾸는 사람이 더 많은 경험을 통해 자신감을 키우고자 하는 욕망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 변화와 새로운 시작: 면접 꿈은 변화와 새로운 시작을 원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으며, 꿈을 꾸는 사람이 새로운 환경이나 기회에 맞서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대인관계와 사회적 기술: 면접 꿈은 대인관계와 사회적 기술을 개선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으며, 이 꿈을 통해 꿈을 꾸는 사람이 사회적으로 능숙해지고자 하는 욕망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 자기평가와 성과 확인: 면접 꿈은 자기평가와 성과 확인을 원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으며, 꿈을 꾸는 사람이 자신의 성과를 더욱 확신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희망과 기대: 면접 꿈은 희망과 기대를 상징할 수 있으며, 이 꿈을 통해 꿈을 꾸는 사람이 더 나은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가지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해석들은 개인의 상황과 감정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꿈을 꾸는 사람이 자신의 경험과 감정을 고려하여 해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꿈은 항상 주관적이며, 자신의 내면과 심리적 상태를 반영하는 주관적인 경험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