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이라고 하면 유니버시티 또는 칼리지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뭐 둘다 비슷할것 같지만, 실은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college과 university는 자주 대화 속에서 나옵니다만 institute이라는 교육 기관은 그다지 들어 본 적이 없네요. 이 3개의 교육 기관에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이 글에서는 college university institute 차이에 대해서 해설합니다.
- 목차 -
- college를 알아보자
college은 규모가 작아 1개 분야에 대해서 연구하고 있는 대학에서 국내에서 보면 단과대학에 해당합니다. 그러나 단기 대학이나 전문 학교 등도 가리키는 경우도 있으며, 대학의 기숙사나 학부를 가리키는 경우도 있고 영국에서는 중학교나 고등 학교를 가리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 university를 알아보자
university는 규모가 큰 연구 분야도 다양한 대학을 가리킵니다. 국내에서는 university가 college보다 수준이 높다고 생각하고 있는 경우가 있지만 본래 구별하는 것은 아닙니다. 또 영국에는 유니버시티 칼리지 오브 런던이라는 대학도 있으므로, 대학 고유 명사라는 정도로 인식하는 쪽이 좋겠죠.
- institute를 더 자세히
institute이란, 일에 직접 관계 있는 전문 분야를 배우는 학교로 국내으로 실업계 전문 고등학교 같은 것이지만 교육 기관으로서의 institute을 할 경우에는 institute of technology라고 말하는게 좋습니다. institute of technology에는 MIT로 불리는 매사추세츠 공과 대학이 있는데 이곳의 경우 시작은 institute of technology였지만 현재는 유명 대학에 지지 않는 수준까지 발전했습니다. 그렇지만 다른 institute of technology의 수준은 학교마다 크게 다릅니다.
- 정리해봅시다
이상 이 기사에서는 college과 university와 institute의 차이에 대해서 해설했습니다. college는 규모가 작아 1개 분야에 대해서 연구하는 학교이며, university는 규모가 크고 폭넓은 분야의 연구를 하는 학교입니다. institute는 직업에 직접 관계 있는 전문 분야를 배우는 학교입니다. 이번에는 일반적으로 어떤 것을 가리키는지 해설했는데 나라마다 다르다는 점에 주의해서 참고로 봐주세요. 또한 어느곳이 권위있고 좋은 대학이라고 보면 지역마다 큰 차이가 있기 때문에 어느곳이 좋다고 볼 수 없습니다. 한국이나 아시아의 대학처럼 들어가면 비교적 쉽게 졸업할 수 있는게 아니라 여러테스트를 거치고 심사단계도 높기 때문에 학사를 받을려면 노력을 해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외국 같은경우 본인이 어렸을떄부터 동경해 각자 맞는 학과를 선택해 진학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국내의 "내 성적에 맞춰서 인서울에 아무학과 가자"라는 사람은 적다고 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