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용이 인상적인 꿈 의미 및 심리패턴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3. 8. 14. 17:45















용은 신의 사자로 추앙받는 정신적인 존재입니다. 용의 꿈은 기본적으로 길몽으로 운기의 급상승을 의미하고 게다가 경제면에서도 정신면에서도 서포트해 주는 사람이 나타날 전조입니다.  또, 어떤 용이 어떤 상태인가 꿈속에서 당신이 안았던 이미지 등에 주목합니다. 용의 색이 흰색이나 금색, 파랑 등 밝은 색일 경우에는 길몽이지만 검은 용에게는 좋은 의미가 없으니 주의하십시오.  꿈에 나오는 용에 대해 밝고 좋은 이미지를 품는다면 길한 꿈이 됩니다. 한편, 용이 날뛰고 있다는 나쁜 이미지의 꿈의 경우는 운기의 저하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용의 꿈속에서 물의 인상이 강한 경우도 그다지 좋은 뜻은 아닙니다.

 

- 목차 -

     

    1. 흰 용의 꿈

    '용'은 이 세상에 없는 가공의 생물인데, 이 꿈의 경우 그런 무서움을 느끼는 '이무기'가 아니라 영적 뉘앙스가 더 강한 생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표현을 바꾸면, 꿈의 하얀 용은 당신의 높은 자기를 지키는 것이며, 성장해 온 당신과의 통합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그렇지만 당신이 그것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한층 더 체험이 필요할 것입니다.어쨌든 이 용을 계속 바라볼 수 있는 강한 마음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당신의 눈치를 채기를 기다리는 쿤달리니 파워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현실세계에서 당신은 고독, 억울함, 슬픔 등 미친 감정을 싫어하지 않고 체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지금, 깨닫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2. 용을 타는 꿈

    용을 타는 꿈은 직장인이 꾼 꿈이라면 실력에 걸맞는 명성을 얻는 것이나 출세를 하는 등의 큰 행운을 의미합니다. 타고 있는 용이 크고 훌륭할수록 목표의 달성이나 주위로부터의 평가가 커집니다.  어린이나 십 대 젊은 사람이 이 꿈을 꿨을 때는 자신의 환경이나 상황을 바꾸고 싶다고 노력하면서 고민하는 청춘의 고민에서 보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신이나 어머니를 원조해 주고 있는 사람 등 권력 있는 사람으로부터의 협력이나 도움이 있습니다, 그 존재를 강하게 느끼고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성적 에너지의 고조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3. 황금용의 꿈

    황금용의 꿈은 부와 명예의 상징으로 나타납니다. 뜻밖의 큰돈을 손에 넣거나 입신출세나 높은 지위를 손에 넣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큰 금룡이 가까이 다가오거나 금빛 찬란한 금빛으로 반짝일 때는 행운의 도가니죠. 아래쪽에서 위쪽으로 올라가는 승룡이라면 분명 길몽이죠.  모처럼 금룡의 꿈을 꾸어도 흉몽이 되어 버리는 것은 용의 색이 바랜 금빛이나 칙칙한 어두운 색, 인상이 좋지 않은 꿈일 때입니다. 허영심과 허영, 오만함으로 자의식 과잉이 나타나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검소, 겸허하게 언동에 주의하는 것이 좋은 때입니다.

     

     

    4. 용이 되는 꿈

    용이 되는 꿈은 입신출세, 사교계에 데뷔, 사업의 성공이나 승진, 학문에서의 명예 등 큰 성공을 얻을 수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자신이 변화한 용이 크고 훌륭할수록 최종적으로 도달하는 목표와 성공도 높고 훌륭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성공은 거의 장중에 있습니다고 봐도 좋지만, 기세에 따라 자신 과잉이 되어 있는 것을 응징하는 의미도 있습니다. 용의 힘은 강대해 한 인간의 몸에는 남아돌 정도의 에너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때로는 그 힘에 휩쓸려 패가망신될 기세가 있다는 것을 명심하고 언동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5. 붉은 용의 꿈

    붉은 용은 정열과 에너지, 의욕, 의지의 강함을 나타내고 기력과 체력이 넘치는 상태를 나타내며, 타는 듯한 붉은색일수록 잠재적인 정열의 크기를 나타냅니다. 적극적으로 곤란에 맞설 수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만, 의욕이 남은 나머지 헛돌 것 같은 기세가 있는 것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인간적으로는 매력이 넘치기 때문에 주위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의욕이 넘치기 때문에 새로운 것을 시작하거나 내기를 하기에 좋은 타이밍입니다.  한편, 자신을 둘러싼 환경이 크게 바뀌어, 큰 불안을 느끼고 있는 것도 암시하고 있습니다.

     

     

    6. 용과 만나는 꿈

    실제로도 신사에서는 용이 모셔져 있거나 신사라고 모셔지는 신사도 많이 있으므로 신사에서 용과 만나는 꿈은 영적인 의미가 많은 꿈입니다. 가족 간의 유대감이나 타인과의 인연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마음의 평온함이나 지식의 깊이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꿈속에서 만난 용이 어떤 모습으로 어떤 행동을 하느냐에 따라 해석도 달라집니다.  용신으로부터 계시를 받은 경우는 비약적인 파워를 얻기 위한 수단과 장소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현실에서 그 취득에 행동을 일으키면 그 파워를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 너무 강력해서 시련 등 위험이 따릅니다.

     

    7. 용의 장식물이 나오는 꿈

    용의 장식물이 나오는 꿈은 용이 의미하는 생명력의 상승과 잠재능력의 혜택을 받는다는 암시입니다. 장식물에는 자신의 마음 상태가 비추어지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용 장식물은 매력적이어서 주위의 시선이 곱게 보이는 상징입니다. 또 용의 상에는 교만의 의미도 있고 자신의 풍요와 권력을 다른 사람들에게 과시하고 싶은 욕망이 높아지고 있다는 표시이기도 합니다.  의지할 수 있는 존재나 지식 등 자신에게 있어서 후에 무기나 수비가 되는 것을 얻는 것이나, 정신적인 성장도 나타내고 있습니다 본인의 자각 만이 아니고 주위로부터도 인정받고 있습니다. 어른으로서의 책임이 부여되어 연하의 사람들에게 모범이 될 수 있도록 하는 생활이 추천됩니다.

     

     

    8. 녹색 용의 꿈

    녹색 용의 꿈은 풍요와 안정의 상징입니다. 마음과 생활이 아주 좋은 상태로 간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누적된 피로가 풀리고 마음이 안정된 나날을 보낼 수 있게 됩니다. 현재 고독한 생활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지금까지 없었던 절친한 친구나 이상의 믿음직한 연인이 되는 사람을 만날 수 있습니다 마음이 안정되는 전조입니다.  기력과 체력이 충실해지기 때문에 그동안 불가능했던 일을 가능하게 하는 힘도 생기게 됩니다. 침착한 판단이 가능하고 감각이 예민하기 때문에 일이나 승부처에서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깨끗한 녹색은 길조를 암시합니다.

     

    9. 구름 속을 나는 용의 꿈

    구름은 뿌옇게 흐려진 현 상태를, 난다고 하는 행위는 해방과 독립을, 용은 막강한 파워와 에너지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구름 속을 나는 용의 꿈'은 불확실한 현실을 타파할 수 있는 강력한 권한을 얻을 수 있다는 행운의 징조를 보여줍니다. 지금의 장소로부터의 스텝업이나 승진 등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기 때문에 그 장소에 걸맞은 실력을 더 얻을 수 있도록 지금부터 준비하고 자기 연찬해 두어야 할 것입니다. 나는 방법이 불안정하거나 구름이 검거나 하면 조금 나쁜 조짐이 되는 해석이 되기도 합니다.

     

    10. 용을 먹는 꿈.

    용을 먹는다는 것은 다양한 문제에 대한 경고입니다. 이대로는 좌절을 수반하는 사건이 일어나 소망을 달성할 수 없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먹은 용의 맛이 맛이 맛이 없고 기분 나쁜 경우도 좋지 않은 현 상황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용을 먹은 후에 죽었을 용이 건강해져서 날아오르면 일전 운기 상승을 나타내는 길조입니다. 무엇을 먹는다는 행동에는 용이 나타내는 잠재적인 재능이나 행운을 흡수하거나 부족함을 나타내는 의미가 있기 때문에 영적으로 재능의 깨어남이 있는지 촉구하고 있는 암시입니다.

     

    11. 용이 회오리바람을 일으키는 꿈

    용이 회오리바람을 일으키는 꿈은 꿈을 꾼 사람의 높은 능력을 나타내는 동시에 그로 인한 고립감도 상징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능력의 높이는 주위로부터 이해받지 못하고 기상천외하고 색다른 인물로 보여 고립된 상태입니다. 특히 거센 회오리바람 속에 있는 용은 자기 자신도 자신의 능력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런 꿈을 꾼 경우에는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장소에 가는 것이 좋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용이 날뛰고 있다는 인상을 받은 경우는 궤도 수정이 필요한 파워 폭주를 의미합니다. 주위에 대해서도 강경한 자세가 되어 있을 때입니다. 설사 성공을 거둔다고 해도 신용을 잃을 수 있습니다.

     

    12. 용이 많이 있는 꿈

    용이 인상적인 꿈

    용이 많이 있는 꿈은 자신과 주변의 인간관계를 나타냅니다. 기본적으로는 집단행동으로 성공을 거두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만, 용끼리 날뛰고 뒤엉켜 있는 모습이라면, 그룹 행동의 고리를 문란하게 하는 문제 발언이나 행동을 자신이 취하고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현실에서는 신중한 언동에 유의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경고입니다.  많은 용이 날고 있는 경우에는 많은 기회가 있으면서 얻을 수 없다는 의미가 있죠. 기회를 기회라고 생각하지 못하거나, 설령 알고 있습니다도 불안해서 한 발짝 내딛지 못하고 미루고 있습니다.

     

    13. 알록달록한 용의 꿈

    무지개빛처럼 보기에도 다색이 아름다운 컬러풀한 용은 조화를 이룹니다. 직장이나 가정에 관련되는 주위의 사람과의 조화를 이룬 상태로 돈이나 사람에게 둘러싸여 여러 가지 혜택을 받게 되는 징조입니다.  다양한 색깔의 용이 여러 마리 동시에 꿈에 나타나 알록달록한 느낌을 주는 경우는 용의 색깔 하나하나로 상징되는 잠재적인 재능이나 행운 등의 의미가 있습니다. 용이 머리 위로 날아오르면 소망 달성과 운기 상승, 재능 개화를 나타냅니다. 용이 말을 걸어오거나 눈앞에 다가와 무언가를 전해왔다면 강력한 메시지입니다. 용의 빛깔이나 이야기의 내용으로 상징되는 것으로 무엇인가를 깨닫도록 재촉하고 있습니다.

     

    용이 인상적인 꿈의 가능한 의미 20가지

     용이 인상적인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의 상황과 감정에 따라 다양한 의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아래는 용이 인상적인 꿈의 가능한 의미 20가지입니다. 힘과 권력: 용은 강력하고 위력적인 동물로서 힘과 권력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힘과 권력을 가지고 싶어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용기와 도전: 용은 용감하게 도전하는 상징적인 동물입니다.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용기를 내어 어려움을 극복하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성장과 변화: 용은 변화와 성장을 나타내는 상징적인 동물로서,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자아의 성장과 변화를 원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지혜와 지식: 용은 고대 신화에서 지혜와 지식을 상징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지식을 얻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본능과 감정의 해방: 용은 본능적인 동물로서 감정의 해방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감정을 해방하고 본능적인 욕망을 표현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위협과 불안: 용은 위협적으로 표현될 때 불안이나 위협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어떤 위험이나 불안을 느끼고 있는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영웅적인 역할: 용은 영웅이 싸우는 동물로서 영웅적인 역할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자신의 내면에서 영웅적인 면모를 발견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방어와 보호: 용은 고대 신화에서 보호자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자신을 방어하고 보호하고 싶어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파괴와 창조: 용은 불을 내뿜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파괴와 창조의 상징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어떤 것을 파괴하고 새로운 것을 창조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알림과 경고: 용이 경고의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주의를 기울여야 할 상황이나 문제를 알려주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존경과 감탄: 용은 많은 문화에서 존경받고 감탄받는 동물로 여겨집니다.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다른 사람들로부터 존경받고 싶어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내면의 어둠과 싸움: 용은 내면의 어둠과 싸우는 동물로서 꿈을 꾸는 사람이 내면의 갈등이나 어둠과 싸우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지구력과 인내: 용은 오랜 시간동안 날개짓을 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지구력과 인내를 발휘하여 오랜 기간 동안 노력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궁극적인 목표의 실현: 용은 고대 신화에서 궁극적인 목표를 실현하는 동물로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자신의 궁극적인 목표를 달성하고 싶어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마법과 신비: 용은 고대 신화에서 마법과 신비를 가지는 동물로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마법적인 경험을 원하거나 더 신비로운 삶을 추구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정령적인 연결: 용은 정령적인 동물로서 영적인 연결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내면의 정령적인 측면과 연결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영감과 창의성: 용은 영감과 창의성을 상징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영감을 받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추구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악마와의 싸움: 용은 고대 신화에서 악마나 악력과의 싸움을 나타낼 때가 있습니다.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내면의 악마나 어둠과 싸워내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전투와 정복: 용은 전투와 정복을 나타내는 동물로서,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어떤 상황에서 싸움을 통해 정복하고 승리하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신의 목표에 대한 헌신: 용은 목표에 헌신하는 모습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자신의 목표에 헌신하고 노력하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의미들은 꿈을 꾸는 사람의 상황과 감정에 따라 다양하게 해석될 수 있습니다. 꿈은 주관적인 경험이기 때문에 꿈을 꾸는 사람의 내면 세계와 연관지어 해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